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본인 등급과 제이나 등급전 승률 인증입니다.제 아이디는 KR서버 Zanzibar 입니다.사실은 이전에 공략을 썼지만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184 >공략 툴이 새로 생긴 기념으로 좀더 손을 봐서 새롭게 올립니다글이 좀 길고, 제가 고른 특성 이외의 특성들에 대해서 설명이 없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저는 솔직히 그닥 쓰잘데기 없는 잉여특성에 대한 설명은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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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블리자드의 마법사' -하드캐리형 원딜 누커 제이나
작성자 | 잔지바르  작성일 | 2015-03-31 20:12:07  조회수 | 7322  최종수정 | 2015-04-16 10:50:16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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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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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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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인 등급과 제이나 등급전 승률 인증입니다.
제 아이디는 
KR서버 Zanzibar 입니다.


사실은 이전에 공략을 썼지만 
공략 툴이 새로 생긴 기념으로 좀더 손을 봐서 새롭게 올립니다

글이 좀 길고, 제가 고른 특성 이외의 특성들에 대해서 설명이 없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그닥 쓰잘데기 없는 잉여특성에 대한 설명은 과감히 생략하고
제가 보기에 현 시점에서 가장 꿀특성트리와 효율적인 운영법에 대해서 주로 다루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의 제이나와 상성 좋은 영웅은 매우 많은 편입니다.
     처럼 확정으로 들어가는 하드 CC기를 가지고있거나   처럼 조건부 범위 CC기를 가지고 있으면 제이나가 이니시를 할 걱정이 덜해지고 편하게 가서 CC걸린 놈들에게 딜을 하면 됩니다.
    반대로 제이나가 먼저      를 써서 이니시를 했을때 
    얘들이 그 위에다가 CC기를 덮는식으로 호응하기에도 좋습니다.
    말퓨리온 얘는  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정신 자극 이 있어서 제이나가 마나걱정을 안하고 스킬난사를 해도 되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미리 정신자극을 제이나한테 밀어달라고 말을 해놓는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의    콤보나   등등 제이나의 광역기에 도움이 될 
    광역누킹 기술이나 cc기를 가지고 있는 영웅들은 대체적으로 다 좋습니다.


    상성이 나쁜 영웅은 딱히 없으나 한타떄 빠른대전이나 솔큐할떄 호흡이 안맞으면 역효과를 내는 몇몇 상황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극딜각이 나와서      콤보 쓰려 들어갔는데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R) 혹은  자가라 의  게걸 아귀 (R) 가 덮어지면
    그 한타가 비벼지기 마련이며
    그 외에도  2~3타 풀히트각이 나왔는데 그 가운데로  얘가 파고들어서 밀쳐내 버린다거나
    마찬가지 상황에서 디아블로가   바깥으로 끌어내는 상황이 은근히 자주 연출되곤 합니다..
    이런 부분만 조심한다면 어떤 아군 조합에도 잘 맞는게 제이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제이나는 뚜벅이들에 대한 카운터 챔프입니다.
    그 이유는 뚜벅이는 이동수단이 뚜벅뚜벅 걸어다니는 두 다리밖에 없는데
    제이나의  패시브로 인해서 거의 무한으로 지속되는 35프로 슬로우에 걸리기 떄문이죠
       같은 제이나를 떄리기 위해 접근해야만 하는 영웅들에게 특히 그런 편입니다.

    또한 제 공략 스타일의 제이나는 물몸 원거리딜러들에게 특히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애들은
         에 걸리면 그냥 뒈지거나 혹은 딸피로 겨우 기어서 탈출하게 되는데
    아군의 호응이 곁들어지면 그 한타는 그냥 끝나는 겁니다.
    노바 에 대해서는 얘가 제이나 카운터 아니냐? 하고 의아해 하실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아무튼 몸빵 약한 원거리 딜러들에게는 탈출기가 있던 없던  1초 속박동안 어마무시한 폭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 공략의 제이나가 특히 강점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말퓨리온 이나  리 리 는 같이 광역기 안에서 같이 녹이면 좋지만
    만약 살아나가면 딜러들의 빠진 체력을 힐궁으로 빠르게 채우기 떄문에 좀 성가신 편입니다.

    그 외에 상성이 나쁜 영웅은 위에 언급한것처럼
    제라툴  티리엘  첸 이 있습니다.
    먼저 제라툴은 암살이 무섭다기 보다는  공허의 감옥 (R) 에 제이나를와 아군 뒷라인을 가둔 후
    적 탱커들과 딜러들이 접근해서 순삭시키는 상황을 자주 만드는 점이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제라툴이 고수면 고수일수록  티리엘  첸 보다도 훨씬 대처하기가 힘들고 일방적으로 당해서 죽어야 하기 떄문에 
    뭘 해보지도 못하고 당해야 하는 답답함이 있습니다..
    첸  티리엘 은 비슷합니다. 접근기가 좋아 제이나를 잘 무는 주제에 탱커라서 제이나가 쟤들을 죽이기에는 힘이 듭니다.

    약간 다른부분은 첸은 집요하게 제이나를 물면서 제이나의 딜을 패시브로 흡수한다는 점이 짜증나고
    티리엘은 궁극기 심판을 통한 이니시에이팅으로 제이나를 물고 바로 순삭시켜 버리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다만 얘들은 아군의 도움을 받아서 cc를 걸거나 점사하는 식으로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하기 떄문에
    마냥 외진곳으로 도망치기보다는 아군 서포터나 탱커쪽으로 도망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16랩이후  마비 돌풍 (E) 이 생기면 qe로 잠시 얼려놓을수 있기 때문에
    버틸 시간이 생기기도 하며, 얼려놓고 팀원과 함께 점사하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얘들과 1:1은 그냥 노답수준으로 힘들기 떄문에 아군의 서포팅과 딜지원, cc지원을 받는 식으로 대처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초보~중수 제이나 유저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한국섭에서 맨날 보이는 개노답 암살자 3형제>
       에 대한 자세한 상대법은 아래에 후술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이 특성이 제이나의 강점을 가장 잘 보충해주는 느낌입니다
    w지역에서 쉽게 벗어날수 없게끔 만들어서 2타나 3타가 보다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무조건 눈폭풍(범위증가)입니다.
    제이나는 e와 w의 쿨이 길기때문에 마나가 많이 모자라는 영웅이 아닙니다.

    (2)

    원딜이나 원거리 서포터 등 뒷라인을 빠르게 녹여야할떄, 즉 누킹을 위해서는 동창을

    탱커나 근접암살자 등 앞라인에게 지속적으로 딜을 하면서 슬로우를 넣어주기 위해서, 즉 dps를 위해서는 얼음창을 찍습니다.
    (얼음창은 공성거인/투사/우두머리 등 오브젝트 에게도 유용합니다).

    (2)

    rewq라는 제이나의 기본콤보를 위해서 광역 확정 데미지와 패시브 슬로우를 걸 수 있는 물정령은 필수입니다.

    (1)

    일반적으로는 w사거리증가를 찍습니다.
    폭풍 전선(사거리증가) 특성의 장점은
    1. 멀리서도 적 뒷라인에게 포킹 견제
    2. 앞라인이 적 뒷라인을 물때(ex티리엘궁) 딜호응
    3. 도망치는 딸피 막타
    세가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얼음방패는 상대방의 티리엘이나 첸 같은애들이 궁극기를 이용해 제이나를 계속 이니시 이후 점사 한다거나
    혹은 노바궁+폴스타드궁과 같은 글로벌누킹이 미친듯이 꽃혀서 생존 자체가 힘들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얼음핏줄은 아군이나 적 조합이 제이나가 프리딜을 넣기 편한 조합일 경우 순간 딜 극대화를 위해 찍습니다.

    (3)

    일반적인 경우 마비돌풍을 찍습니다.

    하드cc가 없는 제이나에게 광역 하드cc가 생긴다는건 꽤나 큽니다.

    폭설(w3타)특성은 아군에 etc나 우서 같은 하드cc 영웅들이 많아서 팀 cc가 넉넉하거나
    상대조합이 디아/아서스/무라딘/누더기 같은 피돼지 2탱커라서 절대적인 딜 자체가 더 필요하다 싶으면 찍습니다.

    (4)

    1. 이니시에이팅
    2. 잘라먹기 및 도주하는놈 막타
    3. 생존
    등등 여러가지 유틸리티성을 가진 점멸을 선택합니다.
    제 공략의 제이나가 이 시점에 도착하면
    앞에서 생존특성을 다 버렸기 떄문에 딜은 딜대로
    막강하면서도
    점멸이라는 히어로즈 게임에서 가장 좋은 이동기 겸 탈출기를 가지고있는 완벽한 상태의 제이나가 됩니다.
    점멸이 없는 wow 냉법은 말이 안되듯, 블리자드의 마법사 제이나 역시 당연히 점멸을 선택!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이나는 패시브  를 기반으로 하는 스킬 누커입니다. 이는 제이나의 스킬들은 텀을 두고 따로따로 적중시키면 효율이 매우 떨어지며 연계로 스킬을 적중시켜야만 제이나의 1인분 성능을 낼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얼음 화살 (Q)

    Q는 다른 원딜의 평타나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중시키는 것을 전제로 해야하며 발사형 논타겟 스킬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어느정도의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다른 스킬에 맞아35프로 슬로우가 걸려있는 영웅에게는
    q를 꼭 적중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신중하게 사용해야하는 W E와 달리 Q 마나를 동내지 않는 선에서 쿨마다 부담없이 날려주는 느낌으로 사용합니다.

    냉기 돌풍 (E)
    E는 제이나 콤보의 윤활유 역할을 하는 기술입니다. 가까이 접근해서 를 쓴다면 어느정도 확정 슬로우를 먹일 수 있기 떄문에 16이전에 딜교환 식이 아닌 좀더 확실한 스킬콤보를 먹일때는(ex 갱킹) e선타가 좋습니다.

    그러나 E는 맥뎀이 가장 높기 떄문에 E선타는 Q R W 선타에 비해서 약간의 데미지를 손해본다는 것 또한 명심하셔야 하며
    16이후에는 E는 보통 CC를 위한 후속타로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 자세한 설명있음)

    눈보라 (W) 
    W는 제이나의 핵심 딜기술입니다. 13 이전까지는 사거리가 짧은데다가 떨어지는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w를 먼저 쓰기보다는 접근하여 Q나 E를 먼저 적중시킨 후 35프로 슬로우 상태의 적에게 W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쿨다운이 15초나 되기 때문에 급박한 상황일수록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W는 핵심 딜기술이기도 하지만 W를 상대 영웅 밀집지역에 써주시면 상대 영웅들은 W 2타를 피하기 위해서 
    W범위 바깥쪽으로 무빙해야만 하는데, 이 자체로도 딜로스를 유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의 정령 소환 (R) 
    R은 제이나의 범위누킹 스킬 겸 소환기술입니다. 일반스킬인    로 시작하는 콤보는 
    기본적인 딜링을 위해서 쓰는 콤보라면
     R로 시작하는 R E W Q 스킬콤보는 80초에 한번밖에 쓸 수 없는만큼 아무때나 막 남용하지 않고 결정적인 상황에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물정을 다룰떄 중요한 점은 소환 이후에

     컨트롤(R)이 된다는 점입니다.


    물정을 누구에게 붙일것인지는 한타때마다 다르겠지만 제 기준으로 일반적인 우선순위는 이렇습니다.

    1. 콤보를 통해 피가 많이 빠진 당장의 점사대상, 혹은 한타에서 제일 먼저 점사해서 죽여야 할 타겟
    2. 제이나에게 한타때 큰 위협이 되는       등등 제이나 카운터들
    3.        등등 한타때 가만 놔두면 딜이 강력한 평타기반 딜러들
    4.      탱커나 근접 서포터들

    대략 이런 순서대로 물정 r을 눌러서 공격대상으로 지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물정의 대상으로 비추하는것은   처럼 무적기술로 인해 물정의 타겟팅을 풀어버리는 녀석이나
       처럼 물정을 붙이던 안붙이던 딜하는데 큰 지장이 없는녀석들
     의  썩은 쓸개즙 (R) 과  의  잘나가! 포탑 (Q) 처럼 
    물정을 붙여봤자 바로 녹이는 기술을 가진 녀석들
    그 외에    등 후방 서포터들에게도 굳이 아까운 물정을 붙일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이건 이론적인 이야기이므로
    실제로 제이나를 플레이 하시면서, 어떤 영웅을 물정의 딜과 슬로우로 조패야겠다 느낌이 오시면
    제 우선순위고 뭐고 무시하고 그냥 물정 붙여서 패시는게 정답입니다.

    물정을 소환해놓고 가만히 놔두는것은 제이나 하수(초보)들이나 하는 

    입니다. 

     (R) 을 센스있게 적 딜러들에게 붙여가면서 물정 평타에 달린 패시브를 미리 뿌려주신다면
    몇초 뒤 w e 쿨이 돌아왔을때 훨씬 딜을 넣고 cc를 넣기에 편안한 상황이 오게 될 것입니다.

    초반 운영
    <라인전>
    제이나는  를 통한 상급의 라인클리어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를 통한 라인전 딜교환에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다만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허를 찌르고 들어오는 갱킹에 취약하므로 라인에 혼자서 계속 밀기 보다는 라인을 적당히 당기다가 돌격병들이 2웨이브 이상 쌓였을때 W E로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고 갱킹을 가거나 
    아군의 힘든 라인 백업을 가는식으로 계속 돌아다니는게 좋습니다.


    <라인 백업 및 갱킹>

    제이나의 갱킹은 독살이 없어도 생각 이상으로 상당히 강력합니다. 

    갱킹 대상 상대 영웅이 만약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영웅에 라인을 많이 밀어놓은 상태라면 그게 설사 탱커라도 거의 필킬로 상대방 영웅을 죽일 수 있습니다.
    (다만 혼자서는 힘들고 기존 아군 라이너의 호응이 있는편이 좋습니다.)

    제이나 갱킹의 요령은 말을 타고 라이너 옆쪽 부쉬같은곳에 숨어있다가 상대방이 틈을 보이는 순간
    말을 타고 그대로 뛰어들어서 상대방의 도주방향에   를 쓰고  도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슬로우 걸린 적을 타워앞까지 쫓아가며 평타로 후두려까다가 쿨돌아온   를 재차 날려주면 어지간하면 킬이 나오고 최소 딸피로 집에 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로 시작하는 갱킹은 선Q가 빛나가면 힘이 확 빠집니다.
    상대방이 뚜벅이에다가 우리팀 라인 영웅이 CC 스킬호응을 해주는 등 맞추기 쉬운 상황이 나왔을떄 쓰도록 합시다.
    갱킹시 는 딜역할입니다. 쉽게말해 1번들어가면 갱킹실패, 2번들어가면 갱킹성공 이라고 보면 됩니다.

    W를 2번 맞추기 위해서 만약 갱킹 대상이 뚜벅이라면 Q나 E를 맞춘 상황에서 도주방향으로 쓰는게 좋으며
    혹은 아군의 하드CC기가 들어갔을때 바로 W부터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만약 갱킹대상이     같이 대쉬기가 있는 녀석들이라면 E를 먼저 맞추고 대쉬기의 도착 지점까지 상대 영웅과 같이 무빙한 후에 w와 q를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얘들한테 대쉬기가 쿨이 있을때 다짜고짜 W를 쓰면 1번만 맞거나 아예 안맞고 피해버리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는 일반적인 갱킹이라면 딜을 위해서 QWE 순서로 사용해서 W와 동시에 히트되게끔 하는것이 좋으나

    만약 아군의 라이너가 갱 호응력이 구리거나 CC가 약하다면 (ex 레이너 리리 등)
    말을 타고 최대한 근접해서 E를 먼저 쓰고 연달아서 QWQ를 쓰는식으로 갱킹을 하는 방법을 쓰면 
    갱킹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첫타 Q를 무빙으로 피하려고 어설프게 지그재그무빙을 하는 뚜벅이들에게 쥐약처럼 잘 먹히는 방법입니다.


    <오브젝트 싸움 및 한타>

    항상 명심해야되는 것은  
      WE 쿨이 없는 제이나는 매우 무력한 편입니다.
    또한 제이나의 영웅 특성상 함부로 앞서가며 무빙하다가는 역관광의 쉬운 먹잇감이 되기 쉽습니다. 

    특히나 제이나는 유리대포라는 별명 처럼 생존기가 20랩까지 패시브 슬로우밖에 없는데 반해 딜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상대방의 1순위 점사대상 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W E 특히 W는 항상 신중하게 최대한 이득을 보는식으로 여러명이 적중되게끔 써주셔야 하며 W와 E가 없을떄는 한발 물러서서 맵과 미니맵 등등 시야를 넓게 보고 떄를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다가 W E 쿨이 다시 차면 다시 접근해서 스킬샷을 날려주시는게 보통 좋은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런 애들이 도망치는 척 하다가 순간 CC를 걸며 역공을 취하거나 갑자기 백업오는 식으로 제이나를 역관광 시키기에 좋은 영웅들입니다. 
    얘들 말고도 거의 모든 영웅들이 제이나 정도는 역관광보낼 능력을 지니고 있으니 항상 조심합시다.

    즉 소규모 오브젝트 싸움부터 대규모 한타까지 
    모든 교전 상황에서
    제이나는 최대한 안전하게 사리면서 W와 E 쿨이 있을때만 
    공격적으로 누킹을 하고 다시 빠지는 아웃복서 스타일로 게임을 풀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제이나로 무리하는것은 자신의 데스는 물론 게임의 패배로 이어집니다.

    궁극기 습득 후
        라는 제 공략의 핵심 콤보가 가능해지는 시점입니다.

    10랩 이후의 한타는 이전과는 다르게 한번 한번이 게임을 좌지우지 할 정도로 중요해지며, 제이나의 한타때 역할 또한 그렇습니다.
    이때부터 가장 조심해야 할 일은       같은 폭딜이나 궁극기 이니시에이팅으로 제이나를 잘 죽이는 녀석들 입니다. 이는 한타 초반까지도 마찬가지이고요

    한타 요령은
    일단 한타가 시작되면 바로 들어가서 딜을 하는것이 아니라 말을 타고 아군 후방을 돌아다니면서 
       
    콤보의 각을 재시는게 중요합니다. 

    이 콤보는 강력하지만서도 탱커라인에 풀콤보를 넣고 킬을 따지 못하면 딜낭비가 되어서 상대 뒷라인 딜러들이 
    신나서 프리딜을 넣기 때문에 한타가 매우 불리해집니다.

    R E W Q 콤보를 쓰기 직전까지도 신중 또 신중해야 합니다.

    한타 시작 직후에 1~3초 딜을 못넣는다고 한타 지는것 아닙니다. 
    탱커들에게 스킬샷을 때려붓고싶은 유혹을 견뎌내야합니다.

    한타가 지속되면 상대의 뒷라인은 자연스럽게 딜이나 힐을 넣기 편한 위치로 자리잡게 되고 바로 이떄가 제이나의 진입 타이밍 입니다.
    R E W Q 넣고 바로 슬쩍 빠집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최소 반피가 빠지면서 슬로우에 걸리고 우리팀은 그동안 쉽게 딜을 넣습니다. 1콤보에 끔살내면? 물론 좋습니다만 굳이 무리해서 쫓아가서 끝장내려는 욕심은 버려야합니다. 

    E W 쿨이 다시 돌아올때마다 들어가서 2바퀴 3바퀴를 돌려주시면 그만큼 한타의 승리 가능성도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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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20랩 찍을떄 까지 위의 특성 부분에서 소개했듯 일반적인 경우라면
    13랩에는  폭풍 전선 (W) 이 생기고
    16랩 이후에는  마비 돌풍 (E) 가 생깁니다.
     폭풍 전선 (W)은 그야말로 W를 쓰고싶을 떄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전까지는 W를 거의코앞까지 근접해서 써야 했다면
    이제부터는 보다 더 안전한 위치에서 W를 먼저 쓰고 접근해 들어가서 EQ를 넣는 식의 스킬사용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때쯤 부터 돌격병 7마리가 W 한방에 정리가 가능해지는데 멀리서 상대 돌격병무리에 W를 써서
    아즈모단이  파멸의 구슬 (Q)를 이용해서 라인클리어 하는것처럼 제이나도 안전한 곳에서 손쉽게 라인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마비 돌풍 (E) 은 제이나 스킬콤보의 화룡점정이며, 사실상 확정으로 들어가는 광역 하드 CC 기술입니다.
    이전까지의 REWQ 콤보가 단지 광역누킹만 가능한 그냥커피였다면
    16부터 쓰는    콤보는 광역누킹에 광역 하드CC까지 겸비한 TOP라고 
    보면 됩니다.
    16랩 이후 부터는      이런 애들에게 R E W Q 콤보가 들어가면 마비돌풍으로 인해 W를 2타까지 죄다 맞을 확율이 올라가므로 

    물몸 원딜러는 1초컷으로 끔살이 날 수도 있으며, 최소 빈사상태가 되어서 도망치기 급급하게 됩니다. 이럴떄 아군의 적절한 호응이 곁들어진다면 한타는 물론 게임역시도 맛있게 비벼지게 됩니다.

    20레벨 이후
         의 최종 콤보가 완성됩니다.
     를 이용하여 이니시에이팅, 도주, 적 도주영웅 추적 막타, 기타등등 여러가지 옵션이 가능해집니다.
    '블리자드의 마법사'의 상징이 점멸이듯
    제이나 역시  가 생기는 순간 완벽해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제이나 쓰기 좋은 맵 : 식물맵 / 저주맵 / 광산맵 / 하늘사원맵 / 거미맵
    그저그런 맵 : 항만맵 / 용기사맵

    다만 어느 맵에서라도 한타는 일어나게 되있고, 한타떄마다 제 몫을 해낸다면 맵 상관없이 1인분 이상은 충분히 해내는 영웅이 제이나라고 생각합니다.
    -----------------------------------------------------

    <특별편 : 제이나를 괴롭히는 개노답 암살자 3인방에 대한 대처법>
    v 노바 : 
    한타떄 후진입해서 적 뒷라인 여러명(노바포함)에게 광역딜, 20이후 각 나오면 점멸후 qew나 rewq로 솔킬시도해도 좋음
    한타떄 후방에 위치하거나 아군 서포터나 탱커를 저격방패로 활용
    vs  제라툴 :
    아군의 하드cc기를 가진 녀석(빛나래, 우서, 무라딘 등)들 근처에서 제라툴이 왔을때 바로 도움받을 수 있는 포지셔닝, 
    제라툴 딜할떄는 qeq 정도는 쓰되 점멸 있는놈한테 r이랑 w아끼기 / 결론은 자나깨나 궁조심
    vs  일리단 :
    일리단의 q와 w거리 바깥에 포지셔닝하되, 제이나의 ew쿨이 있을떄만 살짝 접근해서 qew 등 극딜, 얘는 어차피 한방에 못죽이니 제이나도 스킬쿨 2바퀴 돌릴생각하고 탈태 이후의 2페이즈 지속싸움을 생각할것, 
    그리고 이왕 w나 r을 쓸때는 일리단 단독이 아니라 한두놈 더맞게 쓰는게좋음(e는 일리단 단독이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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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이나 운영 전체 요약>
    1. 라인전에서는 혼자서 라인을 밀지 말고 최대한 당기면서 라인클리어 위주로
    2. 제이나의 갱킹은 매우 강력하니 틈이 날떄마다 갱킹다닐것
    3. 모든 딜교환이나 교전에서 W E는 신중하게 사용
    4. 한타 시작 전까지 노바/첸/티리엘에 의한 순삭이나 이니시에이팅에 노출되지 않게끔 조심
    5. 한타떄는 말타고 후방에서 대기하다가 상대 뒷라인 누킹 각이 나왔을때 후진입
    6. 한타떄 기본 콤보는 R E W Q 콤보이며 16랩에 한번(마비돌풍) 20랩에 한번(점멸)씩 업그레이드됨
    7. R E W Q 콤보 이후에는 뒤로 빠지면서 E W 의 쿨을 기다렸다가 쿨다운이 끝나면 다시 진입하는식으로 전투
    8. 어떠한 경우에도 생존을 최우선으로 플레이

    <공략을 마치며>
     길잃은바이킹 패치의 주인공이  일리단 이었다면
    이번  실바나스 패치의 주인공은  도  얘도 아닌 바로  제이나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인벤 대회나 ESL을 비롯한 국내외 대회에서 제이나를 상위픽으로 가져가서 꿀을 빨고 있기도 하고요

    여러분들도 이 공략을 참고하시고 '블리자드의 마법사' 제이나를 플레이하면서

    이 게임에서 느끼기 힘든 '내가 캐리했다'라는 뿌듯한 감정을 느껴보기실 바랍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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