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메디브

안녕하세요 메디브좋아하고 종종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메디브를 하면서 얻은 팁과 아군에 메디브가 있을때 알아두면 좋은점을 공유하려고 이 공략을 씁니다.메디브는 탈출은 물론 치고빠지기에도 사용할수 있는 횟수제한이 없는 차원문 (E), 영웅에게 적중시 쿨타임이 대폭 감소해 난전에서 암살자뺨치는 dps를 뽑아낼수 있는 비전 균열 (Q)  cc기방어는 불가능하지만 쿨5초에 1.5초간 무적을 부여하는 의지 투영 (W), 적의 방해없이 안전한 정찰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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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어서와~ 모두 너를기다려~
작성자 | 딜마  작성일 | 2017-04-27 01:05:51  조회수 | 46199  최종수정 | 2018-05-31 00:51:52
메디브
최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정찰, 무적,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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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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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메디브좋아하고 종종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메디브를 하면서 얻은 팁과 아군에 메디브가 있을때 알아두면 좋은점을 공유하려고 이 공략을 씁니다.

메디브는 탈출은 물론 치고빠지기에도 사용할수 있는 횟수제한이 없는 차원문 (E), 영웅에게 적중시 쿨타임이 대폭 감소해 난전에서 암살자뺨치는 dps를 뽑아낼수 있는 비전 균열 (Q)  cc기방어는 불가능하지만 쿨5초에 1.5초간 무적을 부여하는 의지 투영 (W), 적의 방해없이 안전한 정찰을 가능하게 해주 까마귀 형상 (Z) 까지 극단적이지만 이론상으론 거의 완벽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높은 상황판단능력,  길잃은바이킹 , 아바투르와 달리 미니맵을 이리저리 옮겨다니지도 않는주제에 이두영웅 뺨치는 높은 피지컬을 요구하는데 이두개를 모두 가지고 있어도 아군들의 메디브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면 쓰기가 힘든 영웅입니다. 팀리, 영리 빠대구분없이 얼굴구경하기 힘든 희귀종인탓에 차원문 (E) 을 열어줘도 타질않는경우도 흔히 볼수 있어요. 


승률과 픽률만년꼴찌를 벗어난적이 없어 더욱 눈물겨운데 빠대에서 들면 인식까지 구린 우리 메디브 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디브가 리워크 되면서 전체적인 플레이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7레벨에 존재하던  대가의 솜씨 퀘스트가 1레벨로 내려온대신 퀘스트 완료조건 횟수가 30회에서 40회로 증가하고 딜량이 깍이는 너프를 받았고

차원문은 예전처럼 무한히 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무적부여는 20%의 힐을 받았지만 쿨타임이 3초 늘어나는 뼈아픈 너프를 받아 에전과 같은 방향으로 특성을 고를경우 예전에 비해 스킬파워가 감소하는등 예전처럼 혼자서 다해먹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상대하기 힘든거 조금 상대하기 쉽게 한다면서 너프오지게 박는 블리자드ㅜㅜ 하지만, 특성이 대거 개편되면서 예전처럼 차원문, 시야, 딜링, 아군보호 등등 모든스킬의 핵심 특성을 체리픽하여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기는 조금 힘들어졌을지 몰라도 극도로 고정된 딱딱한 스킬특성에서 벗어나 특정 스킬을 강화해 q딜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거나 w를 공격적으로 사용하고 q를이용해 궁극기를 일반기처럼 사용할수 있게되어 옛날보단 스킬트리가 유동적으로 변했습니다. 아무튼, 개편되고나서 승률 만년꼴지를 벗어나고 빠대와 영리에서의 인식이 좋아진 우리 메디브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웅 상성

          1.

          메디브는 0.5암살자에 0.5 지원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메디브만 넣으면 힐량이 후달리니 다른 힐러를 함께 넣어 조합을 짜주세요.

          2. 메디브와 궁합이 좋은영웅

          2-1 앞에서 몸대는    같은 뚱땡이들이나  같은 깊이 들어가서 싸우는 영웅, 혹은    처럼 들어가놓고 못따면 죽고 나오는 자살특공대들,    같은 근딜러들과 상성이 좋습니다. 얘들을로 몇초라도 더 살릴수 있고 애들을 고기방패삼아 패시브 퀘스트를 더 빨리 깰수 있습니다.

          2-2메디브가 못해주는 힐을 해줄수있는 모든 힐러들과 궁합이 좋은편입니다만 순간힐이 좋은

           같은 애들이랑 잘 맞습니다.

          의경우   이 겹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실수로 캔슬시키면 니 잘못이지만 내가 차원문이랑 무적으로 살릴수 있는데 왜 궁뺐냐며 정치질을 해도 좋습니다. 세상은 대머리에게 보내는 시선이 아주 차갑기에 아주 높은 확률로 니가 정치질에서 승리합니다.


             같은 순간힐량이 낮은영웅이나  는 메디브의 후달린 힐량을 못메꿔줍니다. 얘들은 버리세요. 메딕도 순간힐량은 딸리지만 지속힐이 아주 좋아서 나쁘지않습니다. 는 나쁘지 않지만 현재유행중인 수면총특은 순간힐이 딸리고 미니언에 빨대꽂으면 라인도 미는 메딕과 달리 라인도못밀어서 상성이 구립니다. 너프먹고 더 구려졌더라고요.

          2-3 딜은 쎄지만 몸이 약한 유리대포인 , . , 법뻔뻔들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 있도록 지켜줄수 있어서 메이지도 궁합이 좋습니다.



          3.메디브랑 궁합이 좋지않은 영웅


          3-1 나  같은 스킬 한방꽂으면 현타오는 영웅들이랑은 상성이 구립니다. 지속적으로 앞에서 비벼줘야하는데 그걸 못하더라고요.

          3-2    처럼 운영에 너무 치우쳐진 영웅은 메디브가 커버를 해줄수가 없어 이들과도 상성이 구립니다. 메디브가 라인관리가 힘든영웅인건 맞지만, 라인챙기려고 한타와 오브젝트를 포기하지 마세요.



          4.메디브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4-1    같은 한방딜에 집중된 영웅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만 있다면  콤보나 도 막을수 있습니다. 


          4-2 뚜벅이가 살아남기 힘든 메타가 되어 너가 빠대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영웅은 도주기와 이동기가 있겠지만 도주기가 없는 영웅이 적에게 있다면 그영웅이 딸피로 도망갈때 로 들어가 잘라주면 적 리스폰 꼬이게하고 살았다는 안도감에 안심할 적이 샷건을 치게하거나 화를내게하여 멘탈을 깨부수기 아주 좋습니다



          4-3   겐지 같은 훅 들어오는 영웅은 매애애애애애애애



          5.메디브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들



          5-1    같이 지속딜이 강한 영웅상대로는 못비빕니다. 딴라인에있다 가끔 갱이나 가줍시다.



          5-2 갑자기 훅들어오는   는 대처가 힘듭니다. 얘네는 만나면 차원문으로 도망가거나 아군을 고기방패로 사용하세요. 퀘스트 깨기전이랑  리스폰 겁나긴 후반엔 너가 살아야 팀이 미래를 봅니다.

          5-3의 ,  의  의 ,   의 같은 위치이동기가 있는 영웅이나 기절이 있는 영웅들 상대로는  진입을 섣불리 했다가 역관광을 당하기 쉬워 대응이 까다롭습니다.

          들어갔다가 산화당하지말고 안전하게 뒤에서세요. 


          이외에도 가 cc기를 막지못해 cc기가 있는 영웅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6. 초반운영법


          한타가 일어나면 짤짤이를 넣으면서 죽어가는 아군은를 씌워 살리고 로 후방에 진입해 적영웅을 따거나 딜을 분산시키면서 딜을 넣으면 되고 그이외에는 영웅이 있는 라인에 견제를 가면 됩니다.

          영웅이 없다면 라인하나 치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폭발탄환안간 노바에 버금가지만  가 영웅에게 맞으면 보통 미니언도 같이 정리되기때문에 라인전이 생각보다 강합니다.근데 메디브는 갱킹다니면서 적영웅 따는게 팀에 더 도움이 되니 밀리는 라인으로 수시로 백업을 가주세요.  와 로 딜교를 유리하게 이끌고  를 찍기 전이여도 꾸준히 들어오는 딜은 탱커에게도 부담스럽게 다가오기 때문에 메디브가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건 를 다 맞춘다는것을 전제로 한것이기에 실수로 가 빗나가면 메디브는 7초동안 딜은 평딜밖에 없는 딜 고자가 됩니다. 뺏다가 다시 싸워줍시다. 


               같이 지속딜이 강하거나 강제이동기가 있는애들이랑은 피하다니세요. 쟤네가 너 담당 일진이라고 신나서 너만 물겁니다.


           퀘스트는 완성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라고 생각하되 최대한 안죽게끔 노력하세요. 예전보다 파괴력이 떨어졌을지언정 2초에서 1초로 쿨이주는건 여전히 충분히 강력하며 7초이상 지속되는 한타에서 메디브의 존재감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예전과 달리 안깨도 메디브가 딜을 넣거나 할수있는 역할이 늘어 q퀘스트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취향대로 가는데 저는 보통 지능을 갑니다. 메디브는 벽을 넘을수있어 속도 10% 느려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고 차원문 보조는 변수창출이 가능하겠지만 니손은 그걸 하지 못할것이니 그냥 집 한두번 덜가게해주는 지능 가세요. 마나 회복량이 늘어 라인 로밍다니는 동안 교전할때 쓸 마나가 충전됩니다.

          (2)

          이건 좀 애매한데 전 보통 적을 잘라먹고 슬로우를 묻히기 위해 전령을 가지만 시야특도 충분히 좋은 특성입니다. 교전전에 써주면 적의 기습에 대처할수 있습니다.

          (2)

          신폭이 너프를 먹었지만 지금도 충분히 좋습니다. 우리팀이나 적에 근접해서 딜을 박는 딜러가 있다면 이거 가주고 적 딜러대부분이 원거리고 우리도 탱커말고는 붙어서 싸울애가 없다면 나머지 두 특성중에서 고민해 보세요. 마력투영은 한타에서 메디브의 딜을 올려줄것이고 신비한 공세는 적을 잘라먹기 좋게 할것입니다.

          (2)

          지맥이 세이브와 한타 붕괴등 다재다능하고 변이보다 범용성이 넓어 좀더 좋지만 맵이 좁아 적이 뭉치게 되거나 적에 아군진영으로 훅 들어오는 딜러가 있다면 빛나래가 적 겐지랑 일리단한테 변이쓰듯이 쓸용도로 쓰고 적진영을 붕괴시키기 위해 변이를 가도 좋습니다.

          (2)

          아군이 잘뭉치고 적군에 광역 폭딜을 넣을수 있는 메이지가 있어 잘못물리면 아군이 터질수도있다면 수호의원, 자주 세이브를 해줘야한다면 굳건한의지, 힐러없을때 라인 오래서고싶으면 재흡수를 갑니다만 웬만하면 재흡수는 가지마세요.

          (2)

          이건 취향차이인데 전 보통 한타중 궁극기를 쓰고 빨리 재충전하거나 한타중 궁극기를 여러번 쓰기위해 시간 변형을 가지만 나머지 두 특도 좋습니다. 차원문특은 제한된 상황에서만 차원문을 쓸수있던 메디브가 차원문을 안정적으로 활용할수 있게 해주고 비전 충전물은 딜뽕을 느끼게 해줍니다.

          (4)

          이건 아래가서 설명할게요. 경우의 수가 너무 다양합니다.
          예전엔 투명화로 말퓨은신시켜서 적중앙에서 황꿈터트리거나 알라라크를 잡입시킨뒤 광역침묵먹여서 한타를 쉽게 여는등 (이론상으론) 아주 다양한 활용이 가능했지만 은신개편되고 얘도 구데기입니다.

          • 비전 균열(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비전 균열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7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비전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퀘스트: 죽지 않고 적 영웅에게 비전 균열을 4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비전 균열의 공격력이 영구히 7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감소합니다.
          • 의지 투영(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1.5초 동안 보호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차원문(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에 차원문을 소환합니다. 아군은 차원문을 이용하여 다른 쪽 차원문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원문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까마귀 형상(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까마귀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까마귀 형상(Z)
            까마귀로 변신하여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운영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기 전까진 가능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의 기본은 안죽겁니다.
          를 써 드넓은 시야로 적들의 동향을 살피고 한타에선 아군을  로 지키면서  를 넣어주면서 딜을 누적시켜야하고  로 적의 템포와 진형을 무너트려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고 만약 우리팀이 위험에 처했을 경우  를 사용해 아군들을 탈출시키고 여유가 있다면 상대편에 cc기와 강제이동기를 확인하고 제한시간내 횟수제한이 없다는 점을 이용해 로 적뒤쪽으로 와리가리를 하면서 어그로를끌고 딜을 분산시키기도 해야하는데 이것들은 안죽어야 할수 있는겁니다. 아군을 살리는것도 메디브의 역할이지만 메디브가 죽을경우 다른영웅에 비해 손해가 큽니다. 아군을 고기방패로 쓸지언정 니가 안죽는게 더 중요합니다.
          적한테 물릴때면 부쉬에 쓰고 바로 까마귀로 변신하는 연습을 해주세요. 논타겟 스킬이 아닌이상 부쉬에 들어오면 맞히지못해 안정적으로 까마귀 변신이 가능합니다.
           지맥이면 몰라도  변이 폭탄은 쿨타임이 아주 짧은편입니다. 1:1일때 물렸다면 적한테쓰고 바로 까마귀로 변신하세요. 2초면 변신에는 충분합니다. 변신에 성공했다면 도발버튼이나 스프레이를 통해 인성질을 해주세요.

          아무리 가 무적이여도 cc기앞에선 장사없으니 적에게 cc기가 많다면 무리해서 진입하지 말아주세요.

          초반에는 한타가 일어날때는 위처럼 플레이해 주시고 한타가 일어나지 않는상황에선 적영웅이 있는 라인에 서주세요
          단,   같은 지속딜이 강한 영웅과는 같은라인을 서지않도록 피해주세요. 대응이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까다로운 상대들입니다.
          너가 사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아군이랑 나랑 같이 죽기직전인데 둘다살리는건 무리다! 라면 너부터 살고보세요.
          비전균열의 중요성

           는 에 딜을 절대적으로 의존합니다. q를 영웅에게 맞힐경우 쿨타임감소와 마나반환이라는 사기적인 특성 덕분에 영웅딜량의 80%는 여기에서 나옵니다.허나    를 아무리 잘써도 를 못맞춘다면  하위호환이 되어버립니다.  그러기에 는 를 죽지만 안는다면 어떻게든 영웅을 맞히고 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빗나갈경우 7초간의 딜로스가 생기는데  전에는  3번을 못맞힌것과 같은것이고   완성이후에는 무려 6번만큼의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일반 라인전이면 몰라도 한타에서 빗나간다면 상당히 큰 손해가 납니다.
          20레벨 이후
          아까 위에서 설명을 안했는데 20레벨 특은 뭘찍든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가주는게 좋아요.
           적이 뭉쳐있는경우가 많고 지형이 좁은 맵에서 추천합니다.
          장점: 진형파괴력이 무시무시하며 적들이 짧아진 폭발시간에 대처하지못하고 전부 양이되는 좋은 구경거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양이된 적은 평타와 스킬을 사용할수없어 딜로스가 어마어마하게 발생합니다.

          단점: 폭팔시간이 50% 감소한다는것은 반대로 말하면 침묵시간이 50% 감소하는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소규모한타나 혼자서 날뛰는 같은 영웅상대론 효율이 오히려 반감됩니다.

           적들을 좀더 오래, 많이, 확실히 묶어두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장점: 명중률이 급격히 상승하고 적들을 보다 확실히 묶을수 있게 됩니다.

          단점: 음... 딱히 별다른 단점은 없는거 같아요.

           제일 무난합니다.
          장점: 주변 마나조루    에게 큰도움이 되며
          10%의 기술데미지 뻥튀기로 데미지주기엔 얘가 가장 좋아요.

          단점: 너무 무난하고 좋은 특성이라 단점은 없습니다.

           성채가 밀렸을때 좋습니다.
          장점: 투석기가 나와도 메디브 혼자서 2라인까진 커버가 가능해 집니다.

          단점: 한타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특에비해 미미합니다.

           씹구데기입니다. 적딜러가 전부 타겟팅스킬을 가지고있는것이 아니라면 가지마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메디브의 의 쿨이 감소하고 마나가 반환되는 조건이 영웅에게 적중하였을때 입니다. 그래서 오브젝트가 영웅이 아닌 불지옥신단, 영원의 전쟁터, 죽음의 광산,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불리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반대로 오브젝트가 영웅인 공포의 정원이나 용의둥지 또는 까마귀 공물맵이나 파멸의 탑같이 오브젝트를 먹어야하는 맵에서  로 지형을 무시하고 아군들과 진입 및 도주를 할수있기에 오브젝트를 먹어야 하는 맵에서 메디브가 유리합니다.

          차원문을 부쉬에 열고 부쉬로 탄다음에 까마귀변신을 한다면 안정적으로 살수있습니다.
          변이 폭탄특 갔으면 물릴때 아끼지말고 써주세요. 물릴때 적한테쓰고  까마귀가 되면 1:1이면 그이상이여도 차원문쿨 될떄까지 빤스런하다가 차원문타면 웬만해선 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공략이라 많이 부족하고 모자랄겁니다. 부족한점 있다면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글을 계기로 메디브도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네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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