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안녕하세요히오스 시작 부터 정타족을 해온 유저입니다.타우렌은 항상 1티어거나 고인으로 극과 극을 달렸습니다 (대부분 1티어였지만..)이번 시즌 특성은 그나마 밸런스를 맞추려고 한 변화였다 생각합니다.기존의 있던 q강화 특성 (사정거리 증가과 넓이/속도 증가 특성)을 지워서 가뜩이나 사기인 타우렌의 슬라이드를 너프 시키는 반면 여러가지 유틸성을 추가 해 주는 등 타우렌을 조금 더 입체적인 면모를 보이도록 유도 한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애정이 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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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란데 붐은 다시 온다... 이미 왔다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17-04-30 05:39:06  조회수 | 109081  최종수정 | 2018-09-07 21:17:24
정예 타우렌 족장
록의 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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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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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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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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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히오스 시작 부터 정타족을 해온 유저입니다.

타우렌은 항상 1티어거나 고인으로 극과 극을 달렸습니다 (대부분 1티어였지만..)

이번 시즌 특성은 그나마 밸런스를 맞추려고 한 변화였다 생각합니다.

기존의 있던 q강화 특성 (사정거리 증가과 넓이/속도 증가 특성)을 지워서 가뜩이나 사기인 타우렌의 슬라이드를 너프 시키는 반면 여러가지 유틸성을 추가 해 주는 등 타우렌을 조금 더 입체적인 면모를 보이도록 유도 한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애정이 가는 캐릭터인만큼 공략 시작합니다.

2017년 11월 20일 기준
현재 투힐메타가 대세입니다. 투힐메타에서는 데미지를 맞아주는 메인탱 하나, 딜탱하나, 투힐에 원딜  or  깡탱커 하나 투힐 투딜 인데
일단 타우렌은 여기에서 역할이 없습니다. 타우렌은 맞는 탱커가 아니라 cc를 넣어서 딜로스를 유발해 아군이 순삭당하지 않게하는 유틸탱커입니다. 타우렌의 e와 체력과 방어력은 cc기를 넣으러 들어갔다 나올때 맞고 죽지 말라고 있는거지, 절대 스킬을 몸으로 맞아서 빼는 플레이를 하는 영웅이 아니거든요. 
메인탱으로 쓰자니 몸빵이 딸리고 서브탱으로 쓰자니 투탱 메타에서는 딜이 딸립니다. 
아무튼 개인적으로 현재 타우렌 암흑기 같네요... 

2018년 1월 17일 기준
힐러들이 전격 너프되고 메타가 다시 원힐로 고착되었습니다. 이제 타우렌은 3라인이 되어도 라인을 설 필요가 없이 갱킹을 하러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슬패치로 프로그래시브록을 깨기가 훨신 수월해졌습니다. 상대 구술을    로 못먹게 해 뺏어오는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빠르면 궁 찍기 전에도 퀘스트를 다 깨는 것도 볼 수 있게 되었죠.
무엇보다 타우렌이 취약한 면을 보이던 순간딜러, 즉 메이지들이 대부분 티어가 낮아지면서 타우렌이 생존하기에 편해지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2018년 9월 7일 기준
티.란.데가 이제 힐을 주는 딜러가 아닌 딩을 넣는 힐러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이게 타우렌이랑 무슨 상관이냐하면 이제 한때 악명 높았던 소란데 조합이 다시 사용될 수 있어요. 소란데 붐은 꼭 옵니다. 혹시 소란데 조합이 무슨 조합인지 모르실 분을 위해 요약하자면 소의 슬라이드와 티란데의 e스턴+방깎을 이용한 끊어먹기 조합입니다. 한때 티란데가 원힐로 운용이 가능했을 때 유행 했으나 티란데가 사실상 딜러가 되면서 소와 티란데응 같은 팀으로 운용하기 힘들어져서 사라졌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쉽게 조합을 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은 일단 대표적으로 티란데가 좋습니다. 소란데라고 부르죠. 소란데 조합을 한다면 상황을 잘 보고 궁을 찍어야 합니다. 갱킹 이득을 엄청 챙겨서 궁 전까지 레벨이 2-3차이 난다 싶으면 다이브를 찍어서 굳혀도 괜찬습니다만 레벨차가 1-2 밖에 안난다 싶으면 광란도 고려 해 봐야 합니다. 이번 티란데 리메이크로 티란데의 광역 힐 능력이 없어지고 딜이 강해졌는데 한타를 절대 못하게 됩니다. 투힐 투탱 원딜 조합이면 다이브도 좋지만 투힐 원탱이면 원탱이라 광란, 티란데 솔힐 투탱/원탱이면 유지가 안되서 광란으로 터뜨려 줘야 합니다.
    정말 호흡이 잘맞아서(다인큐를 한더던지..) 한타를 피하고 운영으로 이길거면 상관 없습니다만 개인 영리에서는 이게 힘듭니다.
    이제 그딴거 없습니다. 소가 있다면 티란데를 픽하고 티란데가 있다면 소를 픽해도 좋습니다. 티란데가 이제 충분히 원힐 값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와 티란데는 특이한 조합이 아닌 하나의 좋은 힐러와 탱커의 환상적인 조합이 되었습니다. 소란데라면 7렙에 고막터뜨리기 대신에 에코페달이나 해머온을 찍어주세요. 그 이유는 qw를 같이 쓰게 되면 티란데 e스턴과 안맞을 수가 있어서 입니다. 상황봐서 안쓰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이게 고막을 찍으면 습관적으로 w를 자동으로 누르게 됩니다... 광딜이 필요하면 에코페달을, 단일딜로 짤라먹기를 노릴때는 해머온으로 가시면 됩니다.

    캘타스  같은 묵직한 범위 데미지 영웅은 소의 광란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리밍, 제이나, 굴단 모두 좋습니다.

    서브탱커/공속 딜러. 몸이 좀 약한 타우렌은 섭탱이 하나 있어야 훨신 수월합니다.
    또한 이속 특성 때문에 계속 붙어서 때리는 딜러들과 아주 좋습니다. 소냐  같은 경우 타우렌의 부족한 딜을 채워주고 계속 붙는 영웅이므로 아주 좋지요. 심지어 범위딜도 있어서 광란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타우렌은 딱히 상성이 안좋은 영웅이 없습니다. 호흡이 안맞으면 모를까 상성상 안맞는 경우는 잘 모르겠습니다.


    적군은 뚱뚱하고 딜 부족한 탱커들이 만만 합니다. 타우렌이 구슬 특을 찍는다면 빨리 구슬을 모아야하는데 이런 애들은 타우렌을 절대 집 못보냅니다. 애초에 타우렌은 1대1을 바라보고 하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1대1 비기면 이기는겁니다. 

    또한  12단 처럼 스턴에 취약한 캐릭터가 정말 상대하기 좋습니다. 이런 애들은 스턴이 없으면 잡기 힘든데 맞추기 쉬운 타우렌 q는 역관광 하기 딱 좋습니다.

    상대 하기 어려운 애들은 원거리 딜러나 딴딴한 근접 지속딜러 입니다. 소냐, 발라 등등. 또한 레오릭이나 타커 처럼 퍼센트로 피를 깎는 애들도 힘듭니다.
    그리고  요한나 같이 광란 끊기 쉬운 영웅도 조심해야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기타히어로
    7렙 특성 헤머온과 16렙 특성 속주와 시너지가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단 이걸 찍으면 7렙 해머온은 준필수, 16렙 속주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 특성의 경우 타 특성에 너무 밀립니다.

    프로그래시브 록
    솔직히 그냥 닥 이거 찍으라고 하고 싶습니다. 이게 얼마 안되는 것 처럼 보이는데 퀘스트 완료하면 중후반에 피가 1/5-4 가량 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몸이 기본적으로 약한 타우렌의 생존력을 높혀주는 특성입니다. 주변 힐은 덤. 일부러 힐 주려고 하지 말고 우리팀 섭탱과 같이 비비는 등 자연스럽게 주세요. 대치 상황에서는 힐러의 마나 관리를 위해 같이 힐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다가 다른 탱커들의 구슬특성이 30인데 비해 타우렌은 20 입니다. 금방 모아요.

    자꾸만 막고 싶네
    상대가 평딜러가 많거나 우리팀 뒷라인을 물러올 암살자가 있다면 찍어볼 만 합니다. 아군 세이브 능력이 강해지는 대신 본인 탱킹이 조금 부족하게 됩니다. 이걸 찍는다면 아군을 지켜주는 수비적인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2)

    크라우드 서핑
    까마귀협곡, 용의둥지, 거미여왕 등 넘을 벽이 많은 맵에서 추천합니다. 벽 뒤에 숨어있다가 QR을 넣는다던지, 누더기나 알타한태 납치당했는데 벽을 뚫고 도망친다던지 활용도가 좋은 특성입니다.

    확성기
    타우렌의 갱킹과 짤라먹기를 강력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13렙 특성이 전부 w특성이므로 13렙 특성과 시너지가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확성기를 갔다면 13렙에서 마이크테스트를 추천.

    스피드 메탈
    숨겨진 꿀특성입니다. 루시우의 이속 버프를 경험 해 보셨다면 광역 이속의 중요함을 압니다. 15퍼센트지만 타우렌의 유틸성을 올려줍니다. 이니시 할 때 팀원이 뒤쳐지지 않도록 발을 빨리 해주기도 하고, 도주할 때 이 특성 하나 때문에 살기도 하며, 궁각 재기에도 용이합니다. 특히 타우렌은 보통 섭탱을 끼고 팀을 짜는데 그 섭탱이 한타때 들어가거나 빼는 것을 도와줍니다.

    (1)

    고막터지는슬라이드 VS 에코페달
    원래는 고막을 저평가 했었으나 쓰다보니 고막의 메리트가 더 크다는걸 느꼈습니다. 에코페달은 싼 값으로 광역딜을 얻어 마나관리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고막터지는슬라이드의 딜이 매우 출중해서 채감상 마나차이는 많이 나지 않았고, 무엇보다 13렙 마이크테스트로 w가 거의 상시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연계하기도 쉽습니다. w순간딜로 구슬돌격병을 녹여서 구슬 챙기기도 용이하고 아무튼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해머온
    1렙때 기타히어로를 찍었으면 이걸 찍습니다. 단일딜을 높혀 주면서 힐량도 간접적으로 높혀줍니다.

    (1)

    도가니
    한타의 꽃입니다. 상대는 이 스킬 하나 때문에 위압감을 느껴 원하는 스킬을 제 때 못쓰고 들어가기 꺼려지며 심리적인 작용도 큽니다. 궁 효과는 말할 것도 없고요.
    다이브
    운영 타우렌의 꽃입니다. 자세한 활용법은 아래에 설명.

    (1)

    마이크 테스트
    확성기를 찍었다면 이걸 추천 드립니다. 넓어진 W범위 때문에 2명은 쉽게 맞아서 타우렌의 qwe후 현자타임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적의 앞라인을 흩어주면서 진입 각을 방해하거나 아군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다른 특성도 분명 좋지만 개인적으로 사기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어그로 관리로 탱킹하는 타우렌에게 끊임 없는 밀치기를 4초마다 주면서 패시브 아머업을 유지해줍니다. w만 계속 갈기고 있어도 상대는 이니시가 힘들고 q쿨이 돌때마다 무조건 qw를 시전하여 한명을 확실히 고립시킬 수도 있고 메리트가 너무 많은 특성입니다. ***

    앙코르
    티리엘 q특성 중 벽 생성하는 스킬처럼 활용하면 됩니다. 아군에게 암살자가 붙을 때 아군 옆에서 w를 한번 써주면 다시 붙으려는 암살자가 다시 튕겨나갑니다. 아군 지키기에 최적화.

    고막 찢기
    이미 cc기 집합체인 타우렌의 cc를 한층 업그레이드. 스피드페달 찍었으면 이걸 추천합니다.

    (1)

    인터미션
    15퍼센트로 너프되고 나서 저평가하던 특성이였으나 현 메타는 유지력 한타가아닌 우서 레가르 카라짐 루시우 궁으로 한방을 버티며 제이나 같은 누커로 한방을 노리는 한방 메타입니다. 4초동안이나 아머업은 타우렌이 누커들의 딜을 버티기 용이하게 해줍니다. 상대에게 메이지 같은 암살자가 잇으면 무조건 인터미션.

    속주
    유지력 메타에서는 유지력을 향상시켜준다는 점에서 용이했으나 메타의 변화에 따라 폭딜을 버틸 필요가 생겼습니다. 인터미션에는 밀리지만 상대가 지속딜 위주라면 찍어줍시다.
    압존
    원래 좀 안좋아하던 특성이었으나 타우렌 q와 연계하여 궁이 없을 때 광역 cc를 넣는다는 의견을 받고 써봤더니 좋습니다. 1렙 막고싶네를 찍었다면 무조건 같이 찍어줍시다. 다이브를 찍었을 경우 부족한 cc를 채워주기도 합니다.
    상대가 평딜이 많다면 당연히 찍어야하고요.

    (1)

    순회공연
    만능 특성. 궁각 재기도 편해지고 궁의 시간도 늘려줍니다. 궁을 쓰고 후에 q로 진입하여 안정적인 궁각을 잴 수도 있고 한두명만 묶고 그 둘이 피가 많이 까이면 다음 적을 묶으러 날아 갈 수도 있고 여러모로 쓸모 많은 특성입니다.

    만족하소
    다이브를 찍었다면 닥치고 이거. 한타때 무한 다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에 슬로우 절대 무시 못합니다. 자주 쓸 수 있게 되기도 하고, 짤라먹거나 뒷라인 물 때 아주 좋습니다. 범위가 넓어져서 피하기 어려워요.

    데스메탈
    죽는걸 전제로 하는 특성 자체가 후반에서는 위험이 큽니다. 안죽으면 특성이 하나 없는건데 이걸 쓰려고 죽자니 리스크가 너무 커요. 정말 한타 때 마다 죽는다, 혹은 마지막 한타가 될거 같은데 20렙 찍었다 할때만 기습으로 찍습니다. 근데 그런 경우 진짜 없어요. 타우렌이 녹는다 싶으면 본인이 잘못하고 계신거..실제로 후반가면 잘 죽지도 않습니다. 렙차 때문에 너무 녹는경우는 보통 20렙 찍기도 전에 끝나서 그냥 찍게 되는 경우가 없어요. (0뎃 한적이 있는데 그 때 게임 끝나고 나서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들의 평균 생존 시간이 경기의 97퍼랍니다... 그냥 안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다이브를 찍었는데 후반 한타력을 보충해야겠다 싶으면 데스메탈도 괜찬습니다******

    폭보
    전반적으로 탱이 딸린다 싶으면 찍기 무난. 왠만해서는 힐러에게 맡기는게 좋을듯.

    폭번
    궁각 재기 편해지고 도주가 용이합니다. 궁각 자체가 너무 안보인다 싶으면 추천 드립니다. 12단, 티리엘, 케리건 같이 돌진조합이라면 또 괜찬습니다.

    • 파워 슬라이드(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막 터트리기(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기타 솔로(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록스타(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반적인 한타/교전 때 : q 평 w 평 e 평평평... 쿨 돌때마다 스킬 한번씩 써주기. w는 밀치는 방향 조심.
    짤라먹기: q (상대 스턴 먹고 상대 반대편으로 갔을때) w 평평e 평평

    초반 운영
    기본적으로는 갱킹을 지속적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갱킹을 다니며 구슬을 훔쳐 먹기도 하고 경험치 이득을 봅시다. qw갱킹은 강려크 합니다.

    정 라인 설 사람이 없다면 라인을 서는 것도 괜찬습니다. 구슬을 빨리 모을 수도 있고, 에코페달이 생기면 라클도 빨라져서 라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를 집을 보내려고 하기보다는 자기가 집을 안가게 버티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구슬 패치로 상대 구슬을 뺏어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편 구슬돌격병이 죽는 타이밍에 맞춰 상대를   로 배제하고 보라색으로 바뀐 구슬을 먹으면 됩니다. 이 플레이는 상대 체력 관리를 힘들게 해 라인을 압박하는 동시에  를 빠르게 깰 수 있게 해주어 타우렌이 훨신 수월해 졌습니다.

    예전에는  가 중후반에 깨져서 몰랐는데 힐량 증가량이 고정이다보니 빨리 깨면 깰수록 체력 회복량이 눈에 띄게  늘어납니다. 이게 무슨말인가 하니,
    후반에 정타족의 최대 체력이 2000일때 200힐은 10퍼센트 밖에 안되지만 초반에 정타족 체력이 1000일때 200힐은 20퍼센트나 되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탱커보다 유지력이 뛰어나다는겁니다. 당연히 초반에는 딜러들의 딜도 후반보단 약하니깐 빠른 퀘스트 진행으로 상대적인 탱킹력이 엄청 증가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광란 궁각 재는 법
    기본 콤보는 Q + R. 스턴으로 궁에서 못도망가게 하고 바로 궁을 걸어줍니다. 안정적인 콤보에요.
    1. 가장 기본적인거는 cc기가 있는 상대에게 q를 쓰고 바로 r로 이니시를 하는 겁니다. 하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이거 당하는 팀이 거의 없어요. "어머 이건 각이야!!!" 싶을 때만 씀. 만약에 들어 갔다가 아니다 싶으면 바로 w쓰고 튀어주세요.
    2. 한타때 그냥 걸어서 비벼봅니다. q를 가급적 아끼면서 w와 e로 비비다가 cc기가 빠지거나 상대가 뭉쳤다 싶을때 qr을 써주시면 됩니다. 
    3. qw 로 일단 이니시를 걸어주고 비비다가 어그로 분산 되었을 때 r이나 qr.
    4. 순회공연을 찍었을 때 R을 먼저 써서 실수 한 척 하다가 q로 진입하면 잘 맞습니다.
    5. 순회공연 + 클라우드 서핑일때 벽 뒤에서 궁을 먼저 쓰고 q로 벽을 넘어가면 기습 공격도 가능합니다.

    이런 플레이 때문에 타우렌은 최대한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다이브 찍었을 때
    오브잭티브와 가능한 멀리 있는 라인을 먹다가 한타가 열릴거 같다 싶을 때 적 뒷라인이나 우리팀에서 물린 아군에게 궁을 써줍니다. 간단. 그 후는 그냥 애들 물고 늘어지면 됩니다.
    다이브가 있는 체로 싸우기 시작했으면 q를 좀 아끼면서 걸어서 들어가서 아군을 위해 스킬을 빼주고 q로 도주, 귀환을 타서 체력을 체우고 다이브로 다시 합류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 때는 아군이 잘 버텨줘야 하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굳이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은 이걸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어쩌다가 각이 나와요. 

    한타가 뜸하다 싶으면 그때그때 돌격병이 몰려 있는 곳에 라인 클리어 하러 가주시면 되요. 어차피 다이브는 쿨이 짧아요.
    간혹 도주용으로도 씁니다. (개꿀잼)



    20레벨 이후
    딱히 달라지는건 없어요 .
    순회공연을 찍으면 궁 q나 q궁 q가 가능해집니다. 이건 어떻게 설명 드리기 어렵고 직접 하면서 배우는게 빠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까마귀맵, 사원, 파멸탑, 하나무라, 항만 정도만 다이브 찍을만 하고 다른 맵은 딱히 찍을 필요를 못느끼겟네요. 빠뜨린거 잇으면 말해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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