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빛나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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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수정) 위안의 안개트리 빛나래
- 작성자 | 인클리 작성일 | 2017-05-02 16:45:27 조회수 | 31819 최종수정 | 2017-07-15 07: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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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래요정용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50 3.0195 500 3 81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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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힐위주의 빛나래입니다.
비전 섬광 (Q)
변이 (W)
요정 가루 (E)
점멸 치유 (R)
에메랄드 바람 (R)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위상 이동 (Z)
궁과 위안의 안개트리로 갑니다.

Q는 라인정리 및 보조 딜+쿨감특성 줄이기용.
데미지 자체는 준수한 편인데 맞추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서 그냥 돌격병이나 용병, 오브젝트 용으로 쓰는게 나아요.
마나 없을 시 가장 사용 안해야 하는 스킬 1순위

딱히 시야를 안찍어도 되는 스킬 및 최고의 CC기.
25%의 이속감소와 양으로 변이시켜 이동외에 모든걸 행동불능으로 만드는 CC기.
스턴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고 은신캐가 뒤로 와서 딜러를 물때 은신캐 저격용으로 아껴둘 것

버프기+생존기.
관련 특성을 찍었을 시 최고의 순간 버프기가 생겨남.
물론 피를 아예 안 닳게하는 보호막에 비해 별로긴해도 상대방은 E가 있는지 없는지 잘모르는 상태에서 싸운다는 것.
탱커한테 쓰면 무조건 1인분 하는 버프기. 일점사 당하는 아군한테 써도 1인분!

은근 폭힐이 되는 점멸 치유.
근데 2중첩뿐이고 탱커에게 들어갈때는 탱커와 같이 범위기에 쓸려버릴수 있으니 탱커는 가급적
위안의 안개와 E와 적을 W로 묶어서 살리고 딜러에게 R로 채우는 식이 제일 좋은 듯.
물론 범위기 빠지면 탱커에게 R

자주 안찍지만 그래도 나쁘진 않음.
넉백자체도 폴스 광풍처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드는 데다가 딜 자체도 나쁘지 않고
위안의 안개 힐량을 늘려준다는 것도 좋은편.
변수를 만들어 내기가 딱 좋은 궁.
말퓨의 황꿈이 부러워지지만(침묵+딜) 넉백이란 점이 우두점령이나 오브젝트 점령에서 못오게 가능

마나 안드는 4초 회복기.
관련특성 찍을시 최대 2.5초마다 회복. 본인 주위로 회복이라서 얼마나 아군에게 잘 붙어 있는 지가 중요.
힐량이 부족한 것처럼 보여도 상대방의 폭딜 타이밍에 한명을 묶어두는 변이와 아군 탱커를 살리는 E와 함께면
대놓고 주요 딜링기에 맞지 않는 이상 죽지 않음.
제일 중요한건 노코스트 회복기라는 점.
마나가 없더라도 최대한 붙어 있다가 집에 빨리 간다음 Z로 빠른 합류가 중요함

운영형 힐러 중 한명
마나가 없어도 타 라인에 있어도 Z로 빨리 합류해서 아군의 다수로 만들어 이득 보기 쉬운 이동기
단 이동증가 특성이 13렙 E특을 제외하곤 거이 전무하다 싶으니 맵리를 꾸준히 하는게 좋음.
영웅 상성
빛나래의 상성은 딱히 없음
운영형인 데하카와 폴스타트와 상성은 좋은편
1:1, 2:2 전투가 1:3, 2:4로 변하는 매직!
근데 이건 적도 마찬가지.
특성 및 기술
- (1)
거의 모든 상황 - 점멸 치유
적이 돌진하는 애가 2~3명 이상 - 에메랄드
(예로 아눕에 근딜, 근접은신 1명 등)
에메랄드의 경우 변수 만들기가 최적.
수정) 특히 거강맨과 쌍검맨, 사냥 일리단, ETC 등이 오면 에메랄드 바람은 더더욱 좋음. 근데 겐지 상대로는 안찍는게 좋음 선 캐스팅 시간때문에 오히려 궁낭비. 차라리 점멸치유 찍고 물린 대상에게 간다음에 W를 써주면 이익
- (2)
거의 모든 상황 - 요정의 추진력
이속이 빠르면 세이프도 되고 장판기도 피하기 쉬워짐. 쫓아가는거랑 도망치는거 너무 좋음. 이속 증가량이 너프 되기 전에는 고정.
그래도 스킬이 너무 아프면 - 보호막 가루
-
- 비전 섬광(Q)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6초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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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이(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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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정 가루(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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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안의 안개(D)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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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상 이동(Z)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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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빛나래는 맵리가 생명
변이때문에 밝히는게 없어도 살아남고 살려줄수있음특히 초반 마나소모가 심해도 Z를 사용해서 집에 가자마자 바로 라인 합류가 가능해서
빛나래로 경험치가 팀에서 꼴지인건 완전 잘하는 팀들이 아닌이상 있을 수 없는 일임.
빛나래는 초반엔 변이로 버티고
후반에도 변이와 특성찍은 힐로 버티는 캐릭.
사용자에 따라 5명 전부에게 힐을 기본 4초 동안 뿌리기 때문에 누적힐 잠재력이 엄청난 캐릭터.
1렙특 부연설명
1렙 특


보통 이거 2개 중에 하나

보통 한타에서 중간에 위치하는 포지션으로 탱이 위급하면 앞으로 딜러가 물리면 뒤로 가는 무빙을 하는데
그 무빙을 최소화 할 수 있음. 이리저리 포지션 잡기 쉽게 만들어줌.

예전과는 달리 좋은 특성으로 자리매김. 특히 파멸의 탑이라던가 영원 같은 곳은 투사도 3명이기 때문에
빨리빨리 라인을 밀 수 있어서 좋음.
근데 일리단, 소냐, 매수 노바(물어봐야), 캠프 돌기 쉬운 전문가가 있다면 안찍는게 좀 더 좋음.
1렙은 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편이고(아군과 적군 특성에 따라)
자주 가는 트리는 점멸 치유트리
4렙
요정의 흥분 (E) or
불안정한 기형 (W)


7렙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10렙
점멸 치유 (R)

13렙
요정의 추진력 (E)

16렙
튕기는 가루 (E)

20렙은 상황봐서
e와 q는 마나 되는 대로 써주면서
e는 포커싱 되는 아군(탱이나 물리는 딜러)에게 써주고 앞에서 어그로 끌면서 평타 공격 얍얍 하다가
점멸로 다시 뒤로 도망가고
돌진해서 무는애 있으면 변이 시켜서 딜로스 및 역관광
16렙 이상 추노중일땐 탱커옆으로 붙어서 e뿌리면 이속증가가!!
또 다른 트리는 바람 광역 힐 트리
다를건 없고 10렙 궁과 20렙 특성이 차이.
10렙
에메랄드 바람 (R)

13렙
보호막 가루 (E) or
요정의 추진력 (E)


20렙
몰아치는 바람 (R) or
활력의 안개 (고유 능력) or
폭풍 보호막



20렙은 적팀이 거강맨이나 디아 같은 애들이 많다면 궁강이 더 좋음
그게 아니라 앞 라인부터 맞아가며 싸우는 구도라면 활력의 안개나 폭풍 보호막
20렙은 다 좋아서 상황보고 가는게 제일 좋은 듯. 정석이 없음.
뭘 해도 1인분이 가능.
에메랄드 바람 - 궁강화와 더불어 찍었을시 4초 마다 노코스트의 300가량의 힐이 들어옴.
굉장히 높은 수치고 만약 한타 도중이라면 7특과 연계되어 스킬 3개분의 쿨감 1.5초가 적용되어
2.5초마다 300가량의 광역힐.
대신 13렙 특성은 이동보다 기보가 좀더 좋아보임.
왜냐면 점멸치유의 단일 힐 능력이 없어져서 기보+막기를 부여가능하니 단일은 좀 더 생존성 좋음
1.
Q관련 특성은 안찍는게 좋음.
딜은 괜찮으나 맞추기가 너무어려움.
2.
정찰기와 비슷한 4렙의 Z특성은 Z가 너무 쿨타임이 긴데다가 정신집중 즉 채널링 기라서 비추.
애초에 은신캐릭이 있어도 W로 대처할수있다는 점이 한몫함.
3.
변이의 순위는
1) 아군 딜러를 무는 적(거강맨, ETC, 겐지, 제라툴 등)
2) 아군을 쫓아오는 적 탱커(디아, ETC 등)
3) 아군 탱커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하드CC 있는 애들(대놓고 궁각보고 들어오는 천폭 우서 등)
4) 적군 딜러를 살리는 적군 힐러(리리 천잔 사용중이거나 모랄)
요 4개중에 하나를 상황에 따라 봐야함..
일단 최우선적으론 1번을 선택하는 편이고 이후 2~4번 중에 진형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림.
만약에 진형이 넓게 펼쳐졌고 내가 아군 탱커와 적군탱커 옆에 있다면
적탱커에게 WQ평 날려주고 아군 딜러에게 점멸치유로 가서 E써주고 보조.
진형이 좁게 펼쳐졌고 광역기에 녹는거 같다면
적군 주요 딜러에게 WQ평해주고 아군탱커에게 E써주고 보조.
아군이 적의 피를 다수 녹였는데 막 힐러가 모랄이나 우서라면 힐러먼저 WQ해주고 아군 딜러에게 점멸치유
변이는 한타 시작하자마자 아군 탱커가 CC로 물어주는 애를 연계 시켜서 끝날때쯤 변이 해주고
12초의 쿨을 기다린뒤 한타끝날때쯤 도망가는 애를 또 변이로 시켜서 킬을 확정적으로 따내는게 중요.
적어도 변이시킨 대상을 집에 보내거나(전장이탈) 죽여야 W를 1인분 썼다고 할 수 잇을 듯
특히 채널링을 가지고 있는 리리천잔이라던가 모랄Q라던가 혹은 딜러들이 채널링들도
적절히 W로 끊어내면 좋겠지만 너무 접근하게 되어 빛나래의 존속 자체가 무리가 생기니
그냥 오는 애를 끊어주는 식으로 우선순위잡으면 꽤 쉽게 할 수 있음.
빛나래가 힐량이 딸린다고 하던데 힐위주 트리로 가면 전혀 크게 딸리는 편이 아님.
우서와 같이 하드 CC기를 하나 가지고 잇다는 점과 Z로 빠른 합류가 가능하다는 점이
굉장히 이점!
최근 빠대에서 리리vs빛나래로 붙은 적이 있는데
(아바, 실바, 빛나래, 디아, 발라 VS 거강맨, 테사, 리리, 아즈, ETC)
경기 종료후 리리랑 힐차이가 7천밖에 안남.
물론 에메랄드 바람트리.
기타 질문 댓글로 받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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