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노바 이대로만하면 무조건 1인분이상은 가능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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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고승률 노바, 노바의 정석 노바 공략
작성자 | 김살성  작성일 | 2017-05-05 17:30:07  조회수 | 5462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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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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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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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노바 이대로만하면 무조건 1인분이상은 가능한 공략

영웅 상성

    아군 영웅중 아바투르 가즈로 머키등 라인전에 있어서 호응이 쉽지않은 캐릭이 라인에 서있을 경우에는 

    노바의 위력이 급감함

    반대로 라인에 호응이 좋은 캐릭터들이 있을경우 노바의 위력은 급상승

    적군영웅중 상성이 나쁜 영웅은 딱히없지만

    테사다르 겐지 발리라 제라툴 같은경웅이 비교적 까다로움

    한타 참여안하고 구경하다가 노바보고 물러 달려오면 게임이 힘들어짐

    고티어로 갈수록 이런상황이 많아지는데, 이럴경우에는 그냥 한타때 적뒷라인 암살보다, 탱커치다가 들어오는 적 암살자에게 삼연발 박는게 속편함

    노바보겠다고 숨어있는 적 암살자가 헛짓거리 하게 만들수있다는 장점이있음

    삼연발, 되돌리기 찍고

    적 탱커한테 스킬다박으면서 기다렸다가 , 탱커 킬각나오면 되돌리기 누르고 스킬박고

    킬각 안나오면, 기다렸다가 적암살자 진입타이밍에 되돌리기 찍고 연관광하면됨

    말처럼 쉽진않지만, 이런상황이 비일비재한만큼  익숙해지는것이 좋음





    특성 및 기술

    (1)

    무조건 향상된 은신,
    노바는 집을 가면안됨..
    초반의 스노우볼링을 끝까지 가져가서
    꾸준히 오브젝트 싸움에서 이득을 보는게 핵심
    때문에 재생의 구슬만으론 부족한 향상된은신을 찍는것이 핵심.
    또하나로는 개피로 도망치는 적 추노시, 은신이 발동되며 쫓아가 마무리가가능하다는 장점도있음
    반대로 도주시에도 도움이 됨.
    장거리사격 물론 좋지만, 관련내용 후에 기술함

    (4)

    무조건 비밀임무
    어차피 16랩 특성인 살상용 분신을 찍지 않기때문에 나머지 세개는 효율이 떨어짐
    그나마 원거리 투영이 시야확보에 도움이 되긴하지만 먼곳 시야확보해도 노바가 제라툴도 아니고 들어가서 짜를일은 없음.
    공성과 용병캠 정리에 큰 도움이 안되는 노바가 비밀임무를 찍게되면, 공성2마리인곳에서는 엄청난 효율을 세마리있는곳에서도 2마리먹고 한마리는 빠르게 정리가 가능하기에 큰 도움이됨

    (1)

    무조건 일발장전
    저격의 대가를 찍으면 Q딜이 극대화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 한발이라도 놓치게 되면 딜로스가 심해짐.
    거기다, 용병캠3마리있는곳이나, 급하게 라인정리가 필요할때, 건물딜할때 등등 저격을 사용할수 없게되므로 무조건 일발장전

    (2)

    무조건 정밀타격, 삼연발사격 물론 좋음.
    혼자다니는애들 자르기도 좋고, 제라툴같은 치고빠지는 영웅 마무리하기도 좋음
    하지만, 기본 스킬 콤보와 이어지는 정밀타격 연계는 노바의 꽃임, 한타때 적을 하나 잘라주냐 안잘라주냐에 따라 승리가 왔다갓다하는 노바의 특성상 정밀타격이 필수.

    (1)

    90%이상 2연발사격.
    폭발탄환의 효율도 물론 좋지만, 한명 잘라주냐 안잘라주냐가 게임의 승패에 더 큰 영향을 끼침,
    아군 탱라인이죽기전에 적딜러, 힐러를 노바가 잘라주냐 안잘라주냐에 노바의 실력이 달림
    그상황에서 1인타겟으로 할때 딜에 1도 도움이 없는 폭발탄환은 최종적으로 1인대상 딜로스로 이어짐

    (2)

    무조건 부상유발.
    딜차이가 무지막지함
    13랩특성 이연발사격과의 시너지도 좋음

    (3)

    20랩특성만 상황에 따라 나뉨,
    되돌리기를 찍게되면 한타지속력이 엄청나게 상승함
    적하나 자르다가 실패해도 한번더 노려볼수있음

    반대로, 정밀폭격을 찍게되면
    노바 스킬콤보후 정밀타격으로 이어지는 궁연계콤보를 한타에 두번 돌릴수있다는 장점이있음

    개인 취향껏 찍으면됨
    어차피 되돌리기있어도
    노바 스킬쿨 두번돌릴상황이잘안나옴
    특히 암살하는 상황에서. 스킬다박으면 힐러, 암살 계열은 90%이상 원콤이 나옴

    마법계열 원거리암살같은경우에, 무적판정이있는 스킬을 사용할경우 되돌리기로한번더 킬각을 노려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적 풀리는거 기다리다가

    적들 백업 다옴..

    취향껏 찍으면됨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이러함. 먼저 평타W혹은 W평타를 박고 무빙하며 적을 계속 때려줌, Q는 대부분상황에서 먼저 사용하지 않음

    적이 생존을 위해 무빙을 하다보면 직선무빙을 하게되는데 그때 Q를 확정적으로 맞춰주면됨

    하위티어든 상위티어든 똑같음

    최상위 티어의 경우에는 은신 보이자마자 무빙을 시작하기때문에 Q맞추기가 더 까다롭기도하고.

    하위티어는 어차피 반응을 못하기때문에 W를 박고 느긋하게 아군라이너를 기다릴수있다는 장점이 있음

    아군라이너가 스킬 한두방만 박아주면, Q로 마무리가 가능하기때문에 어차피 똑같고

    상위티어의 경우엔 W를 박고 생존을 위해 직선무빙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혹은 무빙으로 회피를 유도해 아군 스킬의 적중률을 올려주는 플레이가 필요함.

    Q스킬이 남아있고 안남아있고에따라 적의 무빙이 달라지기때문에 꼭 필요함


    초반 운영

    정신없이 모든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적을 괴롭혀주는게 핵심

    풀숲에 숨어 기다리다가, 적 라인서는것을 본 후 잡아먹기 좋은 라인쪽으로 먼저 이동

    전문가 라인이나, 힐러, 혹은 딜러가 2명서있는 라인으로 이동하면됨

    탱라인은 가급적이면 가지않음, 

    킬이 나오기 어렵기때문에 동선낭비이기도하고, 

    HP를 소모시켜도 힐로밍 오면 어차피 순식간에 참,

    상대 힐러가 봇쪽에 있고 탑에 탱이있는경우에는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목적으로 가기도함

    왠만해서는 집을가지않음, 향상된은신으로 마나가 부족하지 않기때문에, 아군힐, 샘, 라인에 떨어진 재생의 구슬 먹어가면서 계속해서 말타고 왔다갔다하면서 적을 괴롭혀야함

    괴롭히다가 적라인 집에 보냈을때! 그타이밍에 용병캠프를 매수하여 아군라이너가 밀게 냅두고, 백업오는쪽 부쉬에 숨어 하나 낚아 먹는 플레이도 핵심


    궁극기 습득 후

    똑같음, 같은방식으로 괴롭히다가 10~20%쯤 체력남은 적을 정밀타격으로 마무리해주면됨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스킬 타겟만 한다면 정밀타격은 절대 피할수가없음

    확정스킬인만큼 킬각만 잘본후에 하나 잘라주는데 사용해주면됨

    한타때 여러명맞추겠다고 뭉쳐있는데 사용하는것이 아님, 개피마무리하는데 사용하는것이 핵심

    20레벨 이후

    똑같음

    20레벨 이후라기보다는 한타때를 이야기해주는게 좋을듯.

    한타때 아군 라인쪽에 있는것이아니라 적 딜러, 힐러진 아래위 혹은 왼쪽 오른쪽 등, 아군과 90도 위치에서 킬각을 노려봄

    굳이 적을 자를 필요는 없음, 핵심은 적 딜러, 힐러에게 스킬을 다박는것

    한타때 사방에서 스킬터지는 상황에서 노바 스킬까지 무빙으로 피하기는 쉽지않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맵마다 다를것이 없음..

    다만 정원이나 신단맵같이, 오브젝트에서 돌격병 처리가 핵심인 맵에서는 왠만해서는 노바를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

    적아무리 자르려고 노력해도 결국오브젝트에서 한번 삐끗하면 레벨차나고 그럼 암살마저 쉽지않아지는 상황이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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