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특성만 설명합니다.뭘 찍을지는 본인이 선택~하지만 거의 특성이 고정 되어 있음디아는 크게 특성이버텨서 아군과의 연합으로 적을 족치던가(종말)적군이 날 족치기 전에 내가 적을 족치는 트리로 되어있는 듯(번숨)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1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디아블로 모든 특성 설명
작성자 | 인클리  작성일 | 2017-05-06 22:05:55  조회수 | 15068  최종수정 | 2017-07-15 07:09:22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8255.886750031051.250.9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특성만 설명합니다.



뭘 찍을지는 본인이 선택~

하지만 거의 특성이 고정 되어 있음





디아는 크게 특성이

버텨서 아군과의 연합으로 적을 족치던가(종말)

적군이 날 족치기 전에 내가 적을 족치는 트리로 되어있는 듯(번숨)

영웅 상성

    넘기기도 힘들고 넘기더라도 잘 도망가는 겐지

    주로 빛나래를 넘기진 않지만 다른 적군을 넘기면 변이되서 궁타이밍이나 추가 행동을 묶어두는 빛나래는 짜증





    확정cc가 있는 애들은 필킬을 따내서 5:4로 만들기 때문에 확정 CC가 있는 애들은 다 연계성이 좋음




    적의 뚜벅이들은 상대하기가 쉬움



    특성 및 기술

    (2)

    악마의 권능 - 집에 안가도 됩니다. 재생의 구슬이 보통 치유의 샘 정도의 효과가 발동되서 진짜 집에 안가고 계속 경험치를 챙기거나 견제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줌

    굳건함 - 메인 1탱이라면 이걸 찍어야함.

    생명력 착취 - 적군이 노딜인데 그것마저도 단단하다면

    (1)

    암흑 속에서 - 이니시를 보다 쉽게 그리고 한명을 확정적으로 쉽게 짜르도록 도와주는 특성

    악의에 찬 추격 - 적이 우서나 아서스 등의 cc를 나한테 자주 써주거나 내가 혼자 파고들어서 적 cc를 자주 맞는다면 추천

    악마의 힘 - 적이 뚜벅이에 q사거리 증가보다 슬로우를 묻히면 아예 못살아 나가는 조합이라면 추천

    (2)

    영혼 방패 - 100개 기준 기술 방어력 25, 받는 피해 25% 감소. 죽더라도 라인에서 좀만 있으면 금방 복구되서 좋은 특성

    영혼 포식 - 적이 루나라 도트 딜러로 나한테 자주 포커싱을 한다면 추천

    대악마의 여세 - 대표적인 CC기 2개를 자주자주 돌릴수 있게해주는 특성 생존보다는 공격을 우선시 하는 특성

    (1)

    종말 - 아군, 적군의 궁연계를 보고 찍으면 굳
    특히 적이 뭉쳐야 하는 궁(예:티리엘의 무적)이나 한타 파괴형 궁을 사용한다면(예:자리양의 중력자, 아서스 신드라) 종말을 역으로 써서 쎔쎔으로 만들거나 역관광 보낼 확률이 높음

    번개숨결 - 닥치고 딜 및 진형 붕괴. 딜량이 암살자들 궁만한 수준이라 가끔 역전이 될때 있음. 하지만 넓은 곳에서보단 까마귀 공물 싸움하는 곳처럼 좁은 지형에서 특히 힘을 발휘함. 아군이 CC가 충분한데 딜이 약간 부족한 조합이라면 번숨도 나쁘진 않음.

    (2)

    화마 - 덩치크고 평타도 아픈편이고 정글, 라인클리어도 쉽게 돌게 해주는 화마 추천

    맹렬한 돌진 - 이제 q로도 딜함. 흔한 돌진기에 붙어있는 생명력 비례 뎀 특.

    지옥불 - 근접하지 않는 이상 피하기 쉬운 스킬이라서 비추

    (2)

    쇠약의 불길 - 4렙의 e특과 함께라면 슬로우 최강

    지배 - 기본콤보로 근접 적을 압도>>밀치고>>(도망가려는 적을 다시) 압도. CC기쿨을 초기화 해준다는 점이 꿀

    공포스러운 존재감 - 타탱커들처럼 잘 찍지 않는 특성.

    (1)

    단말마 - 죽을때라는 점이 단점인데 우리팀이 지는 경우라면 써볼만함. 최전방에서 싸우다보니 금방 죽는 경우가 많아서 후방의 딜러들이 살아남아 가끔 적들이 단말마로 스턴맞고 역관광 보낼때도 있음

    지옥폭풍 - 이걸 찍었다면 탱디아가 아니라 딜디아! 혼자 100저그도 가...능?

    공포의 군주 - 체력을 흡수. 적의 체력을 뺏어 내 체력으로 만드는 기술. 범위가 좁은게 한이지만 적탱커 확정적으로 1명에 좁은 맵이라면 3명이 최대

    지옥문 - 연계 최고. 지옥문>>Q>>E>>쾅! w는 짜잘하게 넣는게 중요.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e로 자주 짜르는 연습을 하는게 좋고
    특히 누굴 무냐에 따라 혹은 e돌진하는 도살자를 q로 보낸다던가 하는 플레이를 보여서

    접근하면 무조건 죽는다. 라는 인식을 가지게 플레이를 하는게 중요.



    피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들어가는게 아니라 아군과 근접해서 아군이 충분히 반응 할만한 거리로 들어가야하는게
    좋음


    종말 궁의 경우엔 선 이니시로는 잘 피하기에 

    1. 아군 딜러에 2~3명씩 물었을때
    2. 아군 궁과 연계
    3. 적 궁의 카운터 

    로  쓰는걸 추천


    번개 숨결의 경우엔 적당히 끊어야 하는게 최고.
    약 1초정도 무빙강요 및 딜을 확실히 넣고(만약 적탱이 사거리내에 있다면 걍 적탱에게 일점사 하는것도 좋음)
    끊고 다시 qe돌리러 가는게 좋음.

    번개 숨결 타이밍은 저지불가와 높은 딜량을 이용해서

    1. 적 궁 카운터용
    2. 은신 기습 카운터용 
    3. 적 무빙 강요 및 방심 킬딸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탱커라서 꼭 아군들과 붙어 다녀야함

    괜히 다아3부작 내내 지 형제들하고 싸우면서도 같이 나온게 아님... ㄹㅇ팩트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