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처음 히오스를 시작하는 유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웅인 레이너 입니다.원거리 딜러, 라인 먹기/싸움, 공성(히페리온), 아군 버프(격려), 자가 치료(아드레날린)뚜벅이(극한 체험), 넓은 시야와 사거리(향상된 시력) 등정말 여러가지 장점이 잘 버무려져 있는 영웅입니다.그렇기 때문에 1티어는 되지 못하는 비운의 영웅이죠.하지만, 초보에게는 히오슬르 적응하는데 정말 좋은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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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히오스 기본 원딜의 상징 레이너 공략.
작성자 | 벨루문  작성일 | 2017-05-14 14:43:34  조회수 | 24430  최종수정 | 2017-05-20 18:44:47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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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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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03.0195500398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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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 히오스를 시작하는 유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웅인 레이너 입니다.

원거리 딜러, 라인 먹기/싸움, 공성(히페리온), 아군 버프(격려), 자가 치료(아드레날린)

뚜벅이(극한 체험), 넓은 시야와 사거리(향상된 시력) 등

정말 여러가지 장점이 잘 버무려져 있는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티어는 되지 못하는 비운의 영웅이죠.

하지만, 초보에게는 히오슬르 적응하는데 정말 좋은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영웅은

      대부분의 탱커(몸빵 및 어그로), CC 및 납치기가 있는 영웅 등

      원딜이 안전한 위치에서 편하게 포킹 할 수 있게 해주는 영웅들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뚜벅이+물몸 원딜 영웅 특징이 그러하듯이

      아군의 한타때 포지션이 안좋거나, 레이너가 물리기 쉬운 구조라면

      대부분 어렵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1.[노련한 명사수]
      우리는 원딜입니다.

      2.[조금만 더!]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을 때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아군에 운영형 영웅 하나는
      있기 마련이라 그렇게 큰 메리트는 없다고 봅니다.

      3.[정찰기]
      아무리 은신 영웅이 많아도 정찰기는 안갑니다.
      포지션 잘 잡고 아군뒤나 옆에 꽉 붙어 있으세요.

      (1)

      1.[집중 공격]
      우린 원딜 입니다.2

      2.[불굴의 지휘관]
      상대에 근접 CC기 영웅이 있을 경우 가줍니다.
      정예타우렌족장,디아블로,발리라,데하카 등
      레이너 물려고 들어왔다가 뒤로 밀려서 벙찌는
      경우가 많습니다.위에 언급한 CC기가 무서운 영웅이 적에게 있다면 무조건 이걸 찍는게 좋습니다

      (2)

      1.[혁명의 질주]
      뚜벅이 레이너의 생존력이 엄청 상승합니다.
      한타 및 공성에서도 엄청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솔직히 이거밖에 없습니다. 무조건.

      (1)

      1.[히페리온]
      현재 레이너 궁은 히페리온 하나 뿐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맵에 따라서 상대가 오브젝트를 못먹거나 못넣도록
      방해하는 용도로 레이너 특공대를 쓰기도 하는데
      그냥 히페리온이 한 타 때나 공성때 더 좋습니다.

      (1)

      1.[거인 사냥꾼]
      우린 원딜 입니다.3

      (3)

      아군 영웅중에 CC기 영웅이 있다면 [집행자]
      그게 아니라면 [명중]이 좋습니다.
      초반에 CC기 걸린 적영웅을 포커싱하기 힘들면
      일단 [명중]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4)

      1.[시공의 광란]
      우린 원딜 입니다. 의 완성입니다.

      2.[폭풍의 번개]
      생존기가 격려 뿐인 레이너한테는 정말 좋은 생존 스킬입니다. 딜이 부족하지 않고, 레이너가 생존하는게 더욱 중요하다고 느껴질 때 좋습니다.

      3.[초토화 공습]
      우리가 유리할 때, 상대 핵이나 성채를 빠르게 밀어야 할 때 좋습니다.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뚜벅이 물몸,원딜 입니다.

      한타나 적과의 대치 상태에서의 포지션이 정말 중요합니다.

      레이너는 사거리가 다른 원딜들 보다 긴 편이기 때문에  포지션 잡기가 좀 더 편합니다.

      아군 뒤에 꼭 붙어 있으세요. 절대로 앞서 나가서는 안됩니다.

      앞에서 탱커가 비벼주면 그 옆에서 근딜이, 뒤에서 원딜/메이지 들이 딜 넣는 겁니다.

      지원가는 힐 주는 거구요.

      가장 기본적인 포지션만 잘 이해해도 충분히 강합니다.

      무조건 킬각이다 싶을때만 앞으로 조금 나가서 잡아주고 뒤로 빠지구요.
      (이런건 많이 하시다보면 저절로 알게됩니다.)




      *사진참조


      ㄴ원딜: 원거리 딜러

      -메이지:강력한 스킬공격 기반의 딜러
      (리밍,캘타스,제이나,굴단,초갈,크로미)

      -평딜러:강력한 평타공격 기반의 딜러
      (레이너,발라,타이커스,트레이서,카시아,루나라,줄진)

      -특이한 원딜(?): 그레이메인,겐지
      표기는 원거리 암살자로 나와있지만, 역할이나 스킬등이 좀 특이합니다.


      게임시작 하고 처음 미드싸움 입니다.

      정말 교과서적인 포지션입니다.

      최선두에서 탱커들끼리 몸싸움이 일어나면, 후방에서 원딜들이 딜을 넣습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은신캐(제라툴,발리라,노바,사무로(은신스킬) 등)가 적진으로

      물몸 딜러들을 물려고 파고드는게 보입니다.

      늘 말했듯이 싸울때는 탱커뒤에서 포킹하면서 파고들어 오는 적에게 물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초보때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자신이 딜러인데도 포지션을 너무 앞으로 나가서

      마치 위 스샷의 탱커마냥 앞으로 나가다가 물려 죽는겁니다.

      만약 저 상황이었다면, 적 디아블로에게 물려서 뒤로 엎어치기 당한후 순삭 당했을 겁니다.










      원딜은 항상 포지션을 신경써야 합니다.

      포지션을 잘잡아야 프리딜이 가능합니다.

      아군뒤에 꽉 붙어서 최대한 어그로 피하고 딜 넣으시기 바랍니다.




      초반 운영

      게임 시작하고 미드에서(3라인 맵 이라면) 한 번 맛보기로 싸워 주시고
      (절대 오버하면 안됩니다. 상대 영웅을 잡거나, 귀환 및 MP소모를 많이 하게 해줬다면
      충분히 이득을 본겁니다.)

      용병들 라인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탑,미드,바텀 중에

      사람 없는 곳으로 선택해서 가줍니다.(경험치 먹기가 중요.)

      (레이너가 물몸 뚜벅이이긴 하지만,  이게 있습니다.
      솔라인 선다고해도 라인전 1:1 상황에서 전혀 꿀릴거 없습니다.)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오버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내 라인안에서 정리하고 끝내는 거지, 내가 라인 밀었다고

      용병들 따라서 상대 포탑까지 가서 같이 치고 있으면 안됩니다.
      (같이 포탑치러 지원온 아군 영웅이 있거나,
      같은 라인 맡고 있는 적영웅을 제외한 모든 적 영웅의 위치가 확인 됬을때만
      가서 쳐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브젝트가 떴을 때는 무조건 참여하셔야 합니다.

      레이너는 폴스타트나 데하카 처럼 한 타 합류가 빠른 운영형 영웅이 아닙니다.

      우린 뚜벅이에요. 거기다가 딜러 입니다.

      절대 자신이 빠진 한타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오브젝트 알림 뜨면 그쪽으로 출발해야 합니다.

      내가 라인 비워서 버려진 경험치는 오브젝트 쟁취싸움 한타 이겨서

      킬로 채운다는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사진참조



      라인 하나를 잡으면 돌격병들이 가운데서 만나 싸움을 합니다.

      라인을 혼자서거나, 라인클리어가 적 영웅보다 빨라서 라인을 미는 상황이라도

      절대 혼자서는 저 빨간 선 넘어로는 가지 않습니다.
      (아군이 도와주러오는등, 특별한 경우는 제외)









      같은 라인에서 대치중인 적 영웅의 라인클리어가 너무 빨라서

      라인이 밀리는 상황이라면, 혼자서 몸으로 버티지 말고

      아군 포탑부분까지 와서 잡아줍니다.
      (아예 포탑안에서 쏴도 됩니다.)

      저 빨간 동그라미가 포탑의 사격범위로, 안전하게 경험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라인설때는 절대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라인클리어가 빠르거나 적영웅이 미아여도 절대로 무리하지 않습니다.

      미니맵을 항상 주시하고, 적영웅의 위치가 파악되지 않는다면 갱을 조심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히페리온 (R) 

      한타 싸움에서 상대방 진영 붕괴로 쓸 수도 있고,

      오지마! 궁으로 사용 가능하기도 하고,

      상대방 성채 빠르게 밀때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한타때나 성채밀때 존재감이 상당히 큽니다.
      무난하기도 하구요.

      뻘궁만 조심해 주세요.

      초보때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혼자 다니다가 혼자 물렸는데, 죽기 전에 '에잇! 이거나 먹어라!' 하고 궁 써버리는 겁니다.

      그럴때는 그냥 죽으세요.

      미니맵에서 적영웅들 안보이고 어디 있는 파악 안될때는 혼자 다닐때 특히 조심하세요.

      그리고 웬만하면 탱커랑 같이 다니는게 초보때는 좋습니다.




      *사진참조



      한타때 포지션입니다.

      여전히 탱커뒤에서 자리해 줍니다.

      적군이 많이 모여있다면 적이 뭉친 방향으로 시원하게 궁써주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니시를 걸기 보다는, 한타가 시작 됬을 때 써주는게 좋습니다.
      (궁으로 이니시하면 적들이 다 흩어져서 피해버립니다. 뻘궁.)





      *적 포커싱 팁.



      적 영웅을 공격할때 보통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A키를 누른다음에 적영웅에 왼쪽 버턴을 눌러서 공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저는 A키 누릅니다)

      이때 많이 하는 실수가, 한 번만 A로 찍어 놓으면 되는데,

      마치 스타크래프트 어택땅 해놓듯이 마구 A->클릭->A->클릭 반복 하는 겁니다.

      그러다보면 적 영웅이 아니라 바닥이나 아군영웅 부분에 어택 땅이 되는데,

      그렇게되면 적영웅이 아니라, 위치상 가장 가까운 적돌격병을 공격하게 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잠깐의 딜로스 때문에 적영웅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 할 때에는 제자리에 멈추기 때문에, 적의 도주가 더 쉬워지죠.

      레이너 위에 서 있는 발라를 보면 가까운 적영웅이 아니라 이상하게 아래 방향으로

      공격을 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동중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라인따라서 저렇게 추노를 할 때 바닥에 막 어택땅(A키 누르고 왼쪽 마우스 클릭) 갈기면서(?) 이동하면

      라인 내려오는 적 돌격병을 공격해서 멈추게 됩니다.

      그 떄 적영웅은 살아 가는 거죠.


      혹시 이 어택땅이 습관이된 분들은 꼭 고치시기 바랍니다.

      그냥 A키 누르고, 공격할 적 하나만 왼쪽 클릭으로 해놓으세요.

      어택땅 갈기면 포커싱도 이상하게 되고, 저렇게 다 잡은 영웅을 놓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편하게 하세요.

      어택땅은 적 영웅에 한 번만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적 바텀을 밀고 적진 캠프를 먹는 중입니다.

      빨갛게 동그라미 친 부분은 시야가 없는경우 적이 튀어나올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합니다.

      레이너 위치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서도 포지션 신경 써줍니다.

      적이 아래에서 와도 바로 위로 도망갈 수 있는 위치 입니다.

      발라의 경우 저기에 있다가 가운데 부쉬에서 튀어나온 적에게 바로 물려 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인 하나가 밀린 후에는 지금처럼 적진 캠프를 스틸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도 충분히 예상하기 때문에, 한 번 슥~ 하고 올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지겹게 나오는 장면 이지만, 포지션!

      원딜은 항상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합니다.

      진짜 딜러 끊기면 답이 없습니다.

      내가 죽으면 한타 진다고 생각하고 싸우시고, 죽더라도 한 명은 댈꾸 간다는 생각으로 싸웁시다.





      20레벨 이후
      20레벨 까지 왔다면 승리할지 패배할지 거의 알게됩니다.

      그래도 히오스의 특성상 역전이 많이 일어남으로 끝까지 긴장을 풀지 말고

      한타때 특히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20렙 이후의 한타는 승패와 무조건 직결되는 싸움입니다.

      라인 관리 잘 해주고, 캠프 꾸준히 돌아주고, 오브젝트 쟁취 한타에서 무조건 이겨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기본적인 라인전 방법이나, 한타나 대치 상황에서의 포지션만 알고 있으면

      전장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각 전장에서 뭘 해야 하는지만 알아 두세요. 어떤 오브젝트가 나오고
      어떤 승리조건이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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