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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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3초 쿨타임 저격의 대가 포킹 노바
- 작성자 | 파라소울 작성일 | 2017-05-15 00:01:03 조회수 | 4783 최종수정 | 2017-05-15 01:4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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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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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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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머리말
저는 플래티넘1의 평범한 유저이며
노바를 솔직히 그렇게 많이 플레이 한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저격 특성+장거리 포킹 플레이가 꽤나 괜찮다는걸 얘기 해보려합니다.
영웅 상성
겐지는 노바가 간해놓은걸 기반으로 킬캐치가 꽤 좋은편이기에
겐지가 있다면 킬 확률이 좀 더 높아집니다.
그레이메인도 위와 동일하게 킬캐치가 꽤 좋은편이고
자체적인딜량도 굉장히 좋기때문에 노바와 꽤나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라그는 노바의 부족한 라인클리어를 아주 많이 보완해주면서
설퍼라스 강타가 노바에게 매우 좋은 상황을 만들어주기에 같이 플레이했을때 좋았습니다.
대치도 안돼고 한타조차 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노바가 딜하기 좋게 해주는건 맞으나 본인딜이 너프이후로 매우 모자람과 동시에
둘다 은신영웅인 관계로 대치자체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공성하는 순간 노바의 밥입니다.
라인 갱킹도 굉장히 쉽습니다.
뚜벅이의 한계를 보여줍니다.
후반가면 상당히 쌔져서 1:1이 무리일수 있으나
전투반응을 찍지 않았다면 아드레날린 켜지기전에 되돌리기 콤보로 찢어버립시다.
굴단이 꽤나 물몸이기에 5스택 저격 한대만맞아도 반피가 훅까입니다.
특성을 통한 긴 사거리로 예상치못한곳에서 계속 찔러줍시다.
제라툴이 작정하고 노바만 보게된다면 정말 지옥이 따로없습니다.
섣불리 나서면 순식간에 썰리고 안나서려니 기여가 안되니 이중고가 따로없는데
유령프로토콜을 강제하게 하는 원인입니다.
항상 팀원과 붙어다닙시다.
이거하나로 설명가능.
겐지는 은신감지도 표창덕분에 쉽고 노바가 맞추기 어렵게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때문에
저격 스택에 아주 큰 걸림돌이 됩니다.
최대한 아군cc와 연계합시다.
메디브의 보호가 굉장히 열받는 기술인데
이거하나로 따고 못따고가 결정되서 노바의 킬관여율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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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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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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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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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7렙전 저격의 대가 까진 일반적인 노바이기에
갱킹 다니면서 아군과 협동하여 킬을 노립시다.
7렙후부터 5스택쌓기에 중점을 두고 물리지 않을상황이면 한번씩 쏴줍시다.
5스택이후부터 굉장히 아파지기때문에 갱킹에서 킬확률이 대폭 상승하게되는데
이때부터 옵젝싸움등에서의 킬로인한 매수등으로 열심히 캠핑하고 갱킹합시다.
13렙부턴 사거리가 증가하고 마나소모량이 제거 되기 때문에
5스택 쌓은 저격을 타워에도 쏘고 아군 옵젝먹는것도 도와주고 지속적인 포킹과 뒷라인 딜러끊기 등으로
상대입장에서 싸움을 어렵게 만들게 하는걸 중점으로 둡니다.
16렙에서 찍을수있는 완벽한 한발 특성과 맞물려 포킹능력+지속딜이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까다롭게 만들며 어그로가 대폭 상승하게 되는데요.
여기서부턴 등의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위치잡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글로는 설명하기 힘들고 플레이하시면서 감으로 익히셔야되는 부분인지라
미흡한점 죄송합니다.
20렙부터는 되돌리기로 순간딜이 미쳐돌아가게 되는데요.
만약 16렙에 부상유발을 찍으셨다면 특정 대치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적군 뒷라인 짜르러갑시다.
저격의대가 5스택 콤보라면 암살자류는 일부제외 모두 확정킬납니다.
할수없이 유령 프로토콜을 찍으셨을경우엔 장거리 포킹을 위주로 아군 뒷라인에서 싸웁시다.
사실 저격의대가 특성 자체는 굉장히 어렵다 라고 단언할수있습니다.
일발 정석 트리를 타실경우에는 저격을 못맞춘다 한들 짜르지는 못할지라도
살상분신+일발난사로 어느정도 보완이 됩니다
하지만 이 특성트리는 저격이 빗맞을시 딜 보장이 전혀 안됩니다.
그만큼 리스크가 큰대신에 굉장히 높은딜을 선사해주기에
재미만큼은 보장하며 저격스택 관리만 잘된다면 일발트리보다 높은딜을 기대하기도 합니다.
어렵지만 열심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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