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평타툴의 괴랄한 공격력이 있다면스킬툴은 화려한 스킬로 다양한 그림을 일구어낼수 있습니다.보통 영웅리그때 자주사용되는 스킬트리이며안정적이며 괴랄하지만숙달치가 높아야된다는약간의 단점을지닌 스킬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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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알고쓰자 제라툴-스킬편
작성자 | 제라투울  작성일 | 2015-05-27 01:25:57  조회수 | 5146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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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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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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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평타툴의 괴랄한 공격력이 있다면
스킬툴은 화려한 스킬로 다양한 그림을 일구어낼수 있습니다.
보통 영웅리그때 자주사용되는 스킬트리이며
안정적이며 괴랄하지만
숙달치가 높아야된다는
약간의 단점을지닌 스킬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좋은 상성은 있지만 나쁜상성 따윈없다(우리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면서 상성이 나쁘다 따윈없고 그저 상성이 좋다라는 개념만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팀에 누가있던지간에 그 영웅특색을 잘만 살리신다면 뭐든지 가능한게 이 게임입니다.


      아군과 콤보가 잘통하는 캐릭터

      누더기 의 갈고리 (Q) 가 상대 딜러진을 가져올경우, 상대의 지원을 막기위해  공허의 감옥 (R) 을 연계시킨다면 딜러진을 녹이고 안정적인 한타를 이루어낼수 있다는점이 큽니다.
      또한 잡아먹기 (R) 로 딜러를 뱃속에 먹은후 나머지 상대원들을 다시금 공허의 감옥 (R) 으로 가두어 두면 한타는 매우 쉬워질 것 입니다.

      폴스타트 는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의 괴랄한딜을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R) 으로 안정적으로 밀어넣을 수 있습니다.

      발라 도 복수의 비 (R) 콤보 연계를 통해 단체 CC기로 발라의 좋은딜량을 더욱 유지시켜줄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

      태사다르 는 은신캐 하드 카운터중 하나이죠.
      계시 (고유 능력) 로 인해 우리의 활동범위는 지나치게 위축됩니다.
      여기서 특성을 예민한 정신 (고유 능력) 을 찍어두면 태사다 근처는 거의 얼씬도 하지못하므로 누군가 태사다의 시선을 끌어주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스킬툴 특성상 1기토때 스킬을 퍼부우면 스킬쿨이 돌때까지 약간 미약한딜을 보여주는데, 이 스킬콤보때 플라스마 보호막 (Q) 으로 딜을 버티고 전하 충전 (W)  집정관 (R) 이면 오히려 1기토때 제라툴이 발립니다...

      일리단 은 어찌보면 암살하기 좋지만 어찌보면 암살하기 힘듭니다.
      일리단이 당신을 선타치면 일리단이 이길확률이 크며 후반부에 응급치료  육감 (E) 을 통해 스킬툴의 딜량을 버티어냅니다.  사냥 (R) 까지 찍은 일리단은 제라툴의  점멸 (E) 도주를 따라가기 까지하죠.

      스랄  세계의 분리 (R) 끼야아아아앜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끼야아아아아앜
      웬만하면 덤비지마요... 스킬빠진거 보고 덤벼요...

      특성 및 기술

      (1)

      1티어특성은 제라툴이 가장 고민해야될 시기중 하나입니다.
      막기-생존력을 높여주며 맞평타 딜때 도움이 됩니다.
      거대가르기-가르기의 명중률및 범위를 높여주죠.
      신출귀몰-체감상2초감소인 점멸쿨감소 개꿀
      재생전문가-구슬이 잘나오는 맵에선 이특성이 의외로 꿀입니다.
      웬만한 컨트롤을 숙달시키신분들은 막기를 추천드리며, 가르기 범위가 너무나 어렵다 하시는분들은 거대가르기를 추천드립니다.

      (3)

      스킬툴의 단점중 하나인 바로 '이중폭탄'특성의 하향으로인한 2%부족한 딜량입니다. 이를 커버치는게 바로 위력축적이죠. 그러나 위력축적을 5스택 잘쌓아두고 게임을 질질 끌다가 한번이라도 실수를 하시면 위력축적이 날라가죠. 이게 매우치명적입니다.
      따라서 잘 살아갈 자신이 없으시다면 끊임없는 변칙점을 찍습니다. W를 못맞춰도 사거리끝에서 터지므로 좋고, 범위효과까지 부여함으로 범위딜을 터뜨릴수있죠.

      (4)

      응치가 단연최고중 하나입니다.
      생존력을 높여주며 스킬을 퍼붓고 모자란딜을 평타로 채우는 우리 제라툴성님은 몸이약해요. 때문에 맞아가면서 응치를 쓰면 피통이 커버가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은신효과를 활용 잘하시는분들께서는 그림자폭발로 멀리서저격+알게모르게 딜을 넣으실수있습니다.
      P.S.공허의 습격은 별로입니다.... 상대가 은신을 잘찾아낸다면 이특성은 없는 특성이나 다름없습니다.

      (2)

      스킬툴은 감옥 이외엔 보지않습니다.
      감옥의 활용도는 아주 다양하므로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

      웜!홀!
      롤에서의 르블랑을 연상시키는 플레이를 일구어낼수 있으며, 이특성으로 인해 IN&OUT을 구사할수있어 상대팀에게 혼란감을 줄수 있습니다. 그러나 섣불리들어가시면 CC기먹고 웜홀못쓰고 그자리에서 죽으시므로 조심하셔야됩니다.

      (2)

      최근 분쇄의 가르기 가 이중폭탄의 하향과 더불어 대두되어 가곤 있지만. 전비추드립니다. 5초동안의 50퍼센트 추뎀이 상대를 5초동안은 역으로 살려준다는 의미로 그영웅이 5초안에 무엇을 할지가 큰일이기때문이죠.
      생존력을 올리기위해 돌가죽을 찍어도 되십니다.
      하지만 당연 이중폭탄의 시너지는 최고이므로 되도록 이중폭탄을 찍습니다.

      (4)

      스킬툴의 꽃인 되돌리기 인데요. 되돌리기로 대부분의 딜러진을 그자리에서 죽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탱이많고 지원가가 빵빵하게 힐을 넣어주면 답이없죠. 고로 시공의 칼날로 제라툴의 모자란딜을 평타로 채워넣을때 안정적으로 딜을 넣어줍니다.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유의하실점은 절대로 '은신'이라는 특성을 굳게 믿으시면 아니됩니다.
      은신은 맵을 자세히만 살펴보면 보이고 제라툴은 잘보이는 편이거든요.
      때문에 '은신이니까 부쉬 활용 안해도 되겟지'라고 생각해선 안되고 부쉬와 지형을 잘살려 갱킹을다니며 팀에게 경험치를 줍니다.
      제라툴은 라인을 서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부지런히 갱킹을다녀 상대의 피를 빨아먹을 생각을하세요. 간혹 막타만 챙겨먹으려고 진입이 아주느린 분들이계시는데 안되요!


      초반 운영

      갱킹으로 이득을 최대한 굴리셔야하며, 갱킹이 힘드실경우 상대의 캠프를 두드려보거나 우리팀 캠프의 존재여부, 오브젝트등을 부지런히 챙기셔야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공허의 감옥을 찍으시면 다양한 상황에 알맞게 대처를 한다던가. 우리팀 포탑을 지킨다던가. 핵을 지킨다던가. 이니시를 거는둥. 생존궁을 만들어내는등 다양한 상황을 이끌어낼수 있습니다.
      광산맵의경우 우두가 우리팀 요새를 때리실때 요새에다가 감옥을 걸으시면 감옥 활성화 시간동안 우두가 멍청하게 서 있기만합니다.
      하향으로 인해 캠프 원에 감옥을 사용할경우 게이지바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캠프몹이 사망전에 캠프 원 바깥으로 감옥으로 가두실경우 자신이 캠프 몹 막타를 치고 캠프를 탈취하는것은 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시며 사용하세요.

      20레벨 이후
      되돌리기를 찍으셧다면 웬만한 물몸들은 풀콤보=Q-평-W-W-평-되돌리기-W-W-평-Q
      를통해 다 죽이실수 있습니다. 또한 되돌리기를 쓰면 점멸쿨이 되돌아가므로 점멸을 다시금 써서 도주하는데도 용이하죠.
      궁극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당신은 제라툴 장인과 그저 은신캐충을 벗어나실수 있을정도로 제라툴궁은 중요합니다. 상황에 알맞게 사용하세요.
      알아두셔야될 팁
      티리엘 의 심판 (R) 을 타겟팅 당하셨을때  웜홀 (E) 시전이 가능하시다면 티리엘이 도착할때 즈음에 웜홀을 누르시면 심판은 빗나가버립니다. 이를 이용해 티리엘의 다이브가 헛되게 만드세요.
      되돌리기 를 사용해 연속 점멸 (E) 을 사용하고자할때 유의하셔야 될점은 첫점멸의  웜홀 (E) 이 살아있을경우 연속 점멸이 아닌 웜홀-점멸로 이어지기에 웜홀이 끝나실때까지 꼭 기다리셔야되요.
      머키  알 놓기 (고유 능력) 를 맵에서 꾸준히 찾아 꾸준히 파괴해주셔야 머키의 활동력이 낮아집니다. 알을 찾으면 찾을수록 머키는 알을 전장 앞으로 배치를 할수 없기때문에 머키의 장점인 10초이내 한타참여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아바투르 도 마찬가지로 상대 포탑 근처에서의 아바투르는  영구 은신 (고유 능력) 이라는 능력덕에 포탑에 타게팅이 롤과는 다르게 되지않습니다. 고로 아바투르의 식충 변종 (고유 능력) 이 활성화된 라인을 찾아다니시면서 아바투르를 따서 아군에게 도움을 줍니다. 가끔 포탑이 때려서 도리어 죽을때도 있는데 이는 상대요새에  공허의 감옥 (R) 을사용해서 손쉽게 따주고 튑니다.


      마치며....
      제아무리 딜량이 좋고 탈출과 진입이 용이한 제라툴이라도 렙차가나면 답이없습니다. 때문에 렙차가나면 되도록 암살이아닌 피를 빼내고 상대를 집에 보내어 우리팀이 조금 편하게 돌리게 도와주셔야 됩니다.
      초렙 점멸진입은 곧 자살행위와 같으므로 비추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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