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안녕하세요! 빠대즐겜러 Doodler입니다!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주는 영웅중에 포함되있는만큼많은 히오스 유저분들이 보유하고 계실 제이나!비록 아직 배치 아홉판째인 찐따 언랭이지만 소소한 공략 해보도록 하겠습니다!(그래도 빠대는 다야 왔다갔다 한다는....=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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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히린이를 위한 즐거운 제이나 공략
작성자 | No563  작성일 | 2017-05-17 02:17:30  조회수 | 33469  최종수정 | 2017-05-17 03:10:46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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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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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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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즐겜러 Doodler입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주는 영웅중에 포함되있는만큼
많은 히오스 유저분들이 보유하고 계실 제이나!
비록 아직 배치 아홉판째인 찐따 언랭이지만 소소한 공략 해보도록 하겠습니다!(그래도 빠대는 다야 왔다갔다 한다는....=벌레)

영웅 상성

    사실 제이나와 상성이 나쁜...영웅은 없습니다. 메이지가 뒷포지션 잡고 딜할수 있는 조합이면 굳이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좋은 시너지픽을 소개하자면...
    제라툴 : 모든 한타형 스킬과 궁합이 좋은  공허의 감옥 (R), 제라툴이 공감으로 상대다수를 얼리면  서리 고리 (R) 로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추세요! 중요한건 미리 말을 맞춰두고, 타이밍 맞게 공감을 푸는 제라툴의 실-력이겠죠(전 가끔 실수합니다)
    말퓨리온 :  휘감는 뿌리 (E)로 제이나의 눈보라 (W) 풀히트가 가능하고, 제아무리 4렙 마나젠특을 찍는다 하더라도 오브젝트 장기전으로 가면 비참해지는 제이나의 유지력을 보완해주는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지원가 중에서는 말퓨리온이 가장 잘 어울리는거 같네요.
    자리야 :킹갓자리야...자리야가 제이나를 잘 봐준다면 무서울것이 없습니다.  증속 방벽 (E)  저지할 수 없는 경쟁자 (W) 같은 혜자 특성을 타주면, 인파이팅을 하면서도 생명의 위협을 느끼지 않을수 있죠
    아바투르 : 많은 분들이 경멸하시는 아바투르...하지만 아바투르의  최종 진화물 (R) 특성은 제이나와 시너지가 말이 안됨니다.  동상 (고유 능력) 이 중첩되요! 아바투르랑 영웅딜 경쟁을 하게됩니다....



    제이나는 뚜벅이 암살자죠, 무려 20렙 전까지는 얼방이 없기에 포커싱을 당하면 정말....화가 납니다. 대부분의 위협적인 스킬은 무빙으로 피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 대처가 힘든 것들을 소개합니다.
    캘타스 : 불덩이 작렬 (R) 한타에서 조금이라도 긁히면 전장이탈, 전광판에 보낼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다행이 시전시간이 길어서 한타중간에 쓰는 멍청이는 없으니 아군과 빠르게 원콤내던가, 캘타스와의 거리를 조절합시다. 물론  소리 방벽 (R)  수정 방패 (R)  젤나가의 선물 (R) 같은걸로 커버를 해달라 부탁하는것도 좋아요! 그래도 카운터 중에서는 쉬운편입니다.
    트레이서 : 제이나는 논타겟 일반스킬이 3개, 트레이서의 점멸도 세개=스킬 못맞춤니다. 합류하다 만나면 죽습니다. 극한의 실-력으로 조질수 있기는 하지만...트레이서 궁이 온이라면.....묵념.... 얘 카운터  메디브  바리안 등의 픽을 팀에게 부탁해 보세요. 그래도 17렙특  마비 돌풍 (E) 을 찍고 나서는 일방적으로 박살나지는 않습니다.
    바리안 : 돌진 (E) 타겟팅, 무지하게 아픕니다. 기절특성이 사라져서 다행이에요  도발 (R)  거인의 강타 (R)  둘다 제이나한텐 혐오스럽습니다. 이것도 아군의 케어, 혹은 뒷포지션밖에 답이 없네요
    라그나로스 :  설퍼라스 강타 (R): 맞으면 뒤짐 ㅅㄱ
    제라툴 : W특을 타서 극단적으로 제이나만 노리면 힘들어요...이것도 아군의 케어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놓고보니 아주 구려보이는군요. 근데 킹갓오피딜러    조차 제가 말한 카운터에 고통 받습니다. 혼자가 아니에요 혼자가! 제이나가 독보적으로 구릴뿐이지

    특성 및 기술

    (1)

    겨울의 손길은 제이나의 교전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려줍니다. 오즈젝트 방해에도 아주 쏠쏠하고요, 극단적으로 상대가 전부 근접영웅이 아닌이상 저는 겨울의 손길을 추천합니다.

    (2)

    Q관통특은 구립니다. 관통하는 큐가 7렙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적용이 안될뿐더러, 두명 맞추는것도 보장된 것이 아니기에.... 신비한 지능은 제이나의 유지력을 극단적으로 올려줍니다. 특히 라인을 정리할때 w을 마나소모 없이, 평타,q와 함께라면 오히려 마나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냉기갑옷은...저는 안찍습니다만, 제라툴, 트레이서등이 정말 싫다, 하시는 분들은 17렙의 마비돌풍과 연계를 보고 찍으실수 있겠습니다만.....추천하지는 않습니다.

    (3)

    제이나의 패시브 한기가 적용된 적에게 Q를 맞추면 쿨이 2초로 줄어듭니다. 한기 지속시간이 4초라는걸 고려하면 무한정으로 큐를 맞출 수 있죠, 오브젝트 방해에 아주 쏠쏠합니다. 동창은 순수하게 데미지를 증가시키기에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만, 저는 얼음창의 안정성에 손을 들어주고 싶군요

    (2)

    이건 취향입니다. 서리고리를 찍으면 한타파괴력이 증가하고, 물의정령을 찍으면 생존력과, 20렙 한타딜이 어마어마해집니다. 물딩딩과 함께라면 10렙에 들이대는 제라툴, 겐지등을 역관광낼수도 있으니 조합보고 유동적으로 상대의 브루저와, 아군의 cc를 고려하여 궁을 찍으세요

    (3)

    13렙 특성은 다 좋습니다. 어지간히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얼음핏줄을 찍으세요, 5초동안 w,e를 두번돌리고 q를 평타처럼 쓸 수 있습니다. 얼음 보호막을 찍으면 겐지, 제라툴, 바리안등의 근접 브루저들 상대로 생존이 가능하며, 용병을 혼자 돌수 있습니다(중요). 폭풍 전선은 거의 제이나의 시야만큼이나 w의 시전거리를 늘려줍니다. 아군의 점령방해수단이 전무하거나, 상대방에 거리를 주면 위험한 라그, 켈타스등이 있을때, 아군에게 이니쉬가 절망적으로 부족할때 가-끔 찍으세요

    (3)

    마비돌풍은 한기가 적용된 적에게 E를 맞추었을때 1초 속박을 거는 특성입니다. 서리고리와의 시너지도 굉장하고, 각종 근접 암살자를 효과적으로 카운터 칠수 있습니다. 눈폭풍은 13렙에 폭풍전선(w사거리증가특)을 찍었을때만 올려 주시고요, 북극의 추위는....솔직히 다이긴판 아니면 안찍습니다. 위험한 특성이에요

    (2)

    서리고리를 찍었으면 얼방, 프리딜이 보장되었으면 신비의 마법강화
    물딩딩을 찍었으면 궁 강화특을 찍어주세요 얼음핏줄키고 스킬갈기면 영웅딜이 말도안되게 늘어납니다. 물딩딩이 복사하는 스킬에도 마비돌풍이 적용되요! 대신 w는 동시에 쓰지 않습니다. 제이나의 w사용이 끝나면 써요.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이나의  로 원거리 돌격병 풀히트시 삭제가 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어떤 맵이든 초반의 제이나는 마나가 딸립니다. 무턱대고 우물을 빨아서 마나를 애매하게 채우고 오브젝트 싸움을 하기보다는, 오즈젝트가 나타나기 전에 집에 다녀오는것도 하나의 선택지입니다. 아니면 마나소모를 아끼던가요. 제이나의 는 제이나의 순간 딜링중 가장 강력합니다. 사거리가 짧지만 폭딜이 가능하죠, 짧게  나,    로 순간폭딜을 해주세요,  


    초반 운영
    솔라인은 서지 맙시다. 4렙전의 극초반 라인전에서는 라인클리어만 하다보면 마나가 사라집니다. 구슬 먹기도 위험하고요.. 갱킹에 매우 취약한건 덤
    보통 2라인맵에서는 봇, 3라인맵에서는 중간라인에 섭니다. 얜 리밍이 아닙니다. 로 포탑을 때린다던가 그런 마나낭비는 4렙 찍고 해욧!


    궁극기 습득 후
    서리 고리 (R) 사용은 언제나 아군 cc,  동상과 연계 아마 가장 빠른 콤보가     일거에요... 궁 제대로 박히면 한타 대승리가 가능합니다.
    물의 정령 소환 (R) 을 찍었으면 한타 시작과 동시에 사용해 주시고요, r키로 조종이 가능하니 가능하면 무빙샷...과 가까운 위험대상에게 타겟팅 해주세요. 프리딜이 된다면 그냥 상대방 암살자들한테 붙여두면 고통스러워 합니다. 즐거워요. 뭔가 죽이기는 스킬/평타는 아깝고 맞으면 아파서...응징자 맵에서 소환해둔 물딩딩이 뒷라인 원거리 암살자랑 지원가를 도륙낸적도 있네요, 

    20레벨 이후
    짤리지 맙시다.
    짤리지 않는 방법은 다 아시죠? 혼자 돌아다니지 않기, 딸피유혹에 안빠지기, 버릴 아군은 칼같이 버리기
    마지막것을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안따르시는데, 한명이 더 짤리냐 안짤리냐로 핵각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죽을 아군은 죽어요 차라리 상대방이 보이면 캠프를 먹거나 라인을 클리어해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요건 어 여러분들의 호응이 있으면 차차 추가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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