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티란데 위스퍼윈드!말퓨리온의 아내이자 워3 나이트 엘프 센티널 박스의 주인공!그 이뿌신 분 맞슴둥..리워크 후의 모든 특성 설명합니다.개인적으론 리워크 전보다 아쉬운게 있지만(은폐궁 ㅜㅜ) 좋아진게 맞음.현재로선 부엉란데같은 포킹형으로 몰빵하는 것보다 평타+보조힐의 역할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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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약수정)리워크 후 티란데 모든 특성 설명
작성자 | 인클리  작성일 | 2017-05-17 05:21:32  조회수 | 40916  최종수정 | 2017-07-15 07:09:07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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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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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13.148450035561.3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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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티란데 위스퍼윈드!

말퓨리온의 아내이자 워3 나이트 엘프 센티널 박스의 주인공!
그 이뿌신 분 맞슴둥..



리워크 후의 모든 특성 설명합니다.
개인적으론 리워크 전보다 아쉬운게 있지만(은폐궁 ㅜㅜ) 좋아진게 맞음.


현재로선 부엉란데같은 포킹형으로 몰빵하는 것보다 평타+보조힐의 역할이 더 좋습니다.

영웅 상성

      일단 티란데는 뚜벅이며 1힐 1스턴 1원거리 공격겸시야 1디버프 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은신캐와 돌진캐에게 상당히 약합니다
      물론 e의 준수한 딜과 스턴기로 빠져 나올 수 는 있겠지만 

      꾸준히 돌진하는 일리단
      은신후 e가 남아있는 제라툴 
      끊임없이 추노하는 도살자

      그리고 저지불가가 붙어 있고 돌진기가 있는 탱커들


      꽤나 상대하기 힘들고 사거리도 긴편은 아닌데 평타를 써야 q힐의 쿨감이 줄어드는 만큼
      포지션을 잘잡아야 살아남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궁을  그림자 추적 (R) 으로 찍을 시 생존력이 팍팍올라가게되는데
      (이속+은신)
      그래도 도살자한테는 살아나기 힘드니깐 포지션을 잘잡도록 합시다 ㅜ


      지속효과나 q쿨감, 평타특에 도움이 되는 공속을 올려주는 레이너
      스턴이후에 CC연계시켜줄 수 있는 아군(빛나래 등)
      스턴, 지속효과 동안에 폭딜을 넣어줄 수 있는 아군 등등

      레이너의 공속버프를 제외하면 아군을 딱히 가리진 않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파수꾼 - 부엉란데의 핵심스킬. 맞출때마다 3%씩 증가합니다만.. w를 쉽게 맞추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다른특에 비하면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이글거리는 달빛 - 딜+마나소모+사거리를 한꺼번에 챙길수있는 꿀특성;; 10회 적용은 쉬운편이고 20회는 좀 걸리지만 그래도 자주 싸우는 맵이라면 금방 달성합니다. 20회 달성시 사거리 증가는 40%로 넓은 데다가 딜량도 60%상승 무려 마나소모는 0이기에 1레벨 추천 특성입니다.

      파수꾼의 징표 - 빠대 같은 곳에서 적이 3탱, 4탱 같은 경우라면 찍어볼만 합니다. 그래도 마나소모와 사거리 증가가 있는 퀘특이 낫기하지만 적이 3~4탱일 경우 포커싱과 체력깍기가 안되서 지는 경우가 있어서 나름 괜찮습니다. 단 영웅에게 60회 적중은 도주기 없는 티란데의 입장에선 쉬운 것은 아니라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그다지 추천은 드리지 못합니다.

      (2)

      프리딜 상황시 Q힐의 쿨은 약 4초밖에 안됩니다.

      천체의 조율 - 자신을 포함 아군의 스턴효과를 제거!하고 특성적용 안되는 힐을 하나 줍니다. 스턴기가 없는 판은 왠만한 상황에선 없으니 꼭 찍어줍시다.

      칼도레이의 저항력 - 스턴기가 매우 짧거나 없는 조합에 기술딜러들 위주로 짜여졌을땐 이쪽이 더 낫스비다. 스턴기가 짧을 경우 적절한 Q힐을 못주어서 특성을 그냥 버리게 되는 셈이 됩니다.

      엘룬의 화살 - 적이 기술딜러가 많이 없고 평딜러 위주에 스턴기도 짧은 편이라면 이쪽을 추천 드립니다.

      3특성 모두 상황에 따라 쓸모 있는 특성

      (3)

      여사냥꾼의 분노 - 징표가 남겨져있는 적을 공격하면 방사피해인데 한타중에 오브젝트 싸움 중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만 지속시간이 4초뿐이라 잘 주딜보다는 보조딜정도로만 생각하고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다르나서스 궁술 - 한타, 오브젝트 싸움동안에만 효과볼 수 있는 특성으로 4초동안 5%씩 무제한 증가 되지만 영웅이 아닌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사라지기에 꽤나 까다로운 특성입니다.

      정조준 오라 - 특성적용안된 Q가 정조준 오라의 사거리이며 티란데가 평딜러와 잘 맞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다른 특과 다르게 상시 적용이 가능한 효과라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

      (1)

      그림자 추적은 1인+생존기, 별똥별은 다인+장판연계기로 현재 보이고 있습니다.

      그림자 추적 - 기존의 5인 은신에 힐이 들어갔던 궁이 단순히 개인 버프기로 바뀌었고 이속증가+공속증가+은신에 꽤나 높은 수치의 공이속 증가기로 바뀌었습니다. Q쿨감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기에 1인 힐량은 꽤 높게 들어가고 20렙기준 발라보다 1타 공격력은 높기에 딜도 기대값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별똥별에 비하면 오브젝트 싸움에서는 부족한 면모를 보입니다.

      별똥별 - 20%슬로우와 데미지를 주는 장판기인데 오브젝트 싸움에서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다만 데미지 입히는 속도가 너무 느린데다가 데미지자체도 큰 피해가 아니고 슬로우율도 낮기 때문에 그림자 장막에 비해 생존력이나 1인 딜량은 더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장판 연계 조합이라면 나름 괜찮습니다.

      (3)

      수정합니다.) 냉혹한 달빛이 활력의 축복보다는 빠대에서 더 살리기가 용이합니다. 물론 w를 잘 맞춰야 하거나 혹은 근접거리에서 사용해야하지만 빠대에서는 일단 근접 영웅들이 굉장히 많이 다니고 특히 은신캐들이 즐비하기에 공격력 30%감소는 어마어마한 수치라서 근접W를 써서 맞춘다면 오히려 역관광을 잘 보낼 수 있습니다. 이감 30%도 덤. 티란데 전용 축소광선 느낌이네요.


      활력의 축복 - 언제나 그렇듯이 어떤 지원가이든 힐+이속증가는 아군의 위험한 상태를 빨리 벗어나게 해서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좋은 특성입니다.

      강화 - 8회 적중할때마다 관통능력이 들어가기때문에 4명을 적중시키면 2초의 쿨타임이 되지만 굉장히 어려워서 추천은 못드립니다만 저격용이 아니라 한타 보조딜용, 은신이 보였을때 벗겨내기용으로 근접해서 사용한다면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3특보다 은신대비력이 더 떨어집니다.

      냉혹한 달빛 - 4초동안 이속과 공격력을 30%감소인데 사거리 제한이 없어서 자신을 물러온 딜러에게 박고 E스턴기와 그림자 장막을 사용하면 살아날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아군 딜러를 문 적 딜러, 은신캐를 향해서 써도 굉장히 좋은 유틸기로 바뀌게 됩니다. 힐과 이속으로 살리기 힘든 조합(돌진기와 은신캐가 즐지비한)이라면 이특성을 추천드립니다.

      (2)

      16특은 힐특성입니다. 조건이 다 붙어있어서 상황에 따라 다 다릅니다.

      넘치는 빛 - 생명력이 50%이상이면 힐량 증가라는 특성인데 피관리를 잘하는 편+평타를 잘쓰는 편이라면 Q의 쿨과 힐을 둘다 챙길 수 있는 특성이라 기본적으론 이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치유의 증표 - 평소에 2%씩 자신의 피를 채우고 사냥꾼의 징표를 사용하면 공격자의 생명력이 채워지는데 아군의 피가 줄어들때 어떤적을 때리는지 유심히 보고 D를 써주면 피가 쭉쭊차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단 일반공격으로 채워지는거라 기술딜러위주라면 다른 두 특성이 더 좋습니다.

      엘룬의 총애 - 5초동안 피해량의 200%를 채워주는데 20렙 기준 180공격력으로 4대정도를 때릴 수 있기에 나쁘지 않는 힐량을 보여주지만 말그대로 평타를 못치는 상황에서는 치유량이 0이기에 평타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추천드립니다.

      (3)

      20특은 다 좋은 편입니다.

      여사냥꾼의 눈 - 우두, 오브젝트먹을때 적 영웅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는 특성이기에 몰래 먹거나 짤라먹기, 미리 낚시를 할 수 있는 포지션에 있어서 낚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쿨타임 30초라서 30초마다 2초간 보여주는 특성이면... 하지만 딜 증가는 없기에 딜이 충분하고 유틸적으로 모자라다 싶거나 앞으로 한 번 정도가 역전 기회라면 찍어볼만 합니다.

      천체의 분노 - 사냥꾼 징표 특성트리를 찍었다면 굉장히 좋은 특성인데 특히 16특의 사냥꾼의 징표 특성과 함께라면 광역 힐+디버프기로 바뀌게 되어 특성연계시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10레벨의 별똥별은 오로지 이것만을 위해 찍는다고 봐도 무리가 아닙니다. 최대 5명에게 25% 피해증가 디버프;;

      유성화살 - 사거리가 증가하고 10회 적중할때마다 달빛화살을 쏘게 되는데 약 8초의 쿨타임을 가진 패시브 스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치는 발동시 현재 적 영웅의 위치에 발동이 되기에 무빙을 강요하게 만듭니다. 적 영웅이 조건이라 한타, 오브젝싸움 동안에만 가능합니다. 사거리 증가가 의외로 꿀이라서 저는 자주 갑니다.

      얼음날 화살 - 디버프기 끝판왕에 은신캐들 카운터. 최대 공격력이 13렙 W공격력 감소특과 함께라면 70%감소하기에 굉장히 높은 수치를 보이고 공격속도마저 25%증가하기에 빨리 스택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순간 딜량이 높은 은신캐들이나 주력딜러를 두대만 때리더라도 16%라는 높은 딜감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2초라서 적 딜러를 때릴 수 없고 적 주력딜러들이 티란데를 노리는 상황이라면 유성화살쪽이 더 좋은 평타 특성이 되겠습니다.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티란데는 현재 리워크 후에

      1인 힐량은 괜찮은 편
      다인, 광역 힐량은 조건부라서 부족한 편이고

      기존에 비하면
      딜량은 꽤 높아졌고 힐량은 1인 힐량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즉 혼자서는 이도저도 안되는 지원가인데 2지원가 트리로 간다면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자신을 포함한 전체 체력을 지원가가 맡는다면
      티란데는 자신 혹은 메인탱커 혹은 힐러 등 위험한 순간의 1인에게 힐을 주는 편으로 힐을 하는게 좋습니다.



      거의 모든 특성과 스킬이 적 영웅에게 스킬을 맞춰야, 평타를 때려야 한다는게 전제조건으로 

      타 지원가처럼 단순히 뒤에서 스킬만 쓰고 평타를 때리지 않는다면

      혹은 

      평타에 때리는거에 집중해서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티란데의 성능을 0.5인분으로 줄이게 됩니다.



      티란데의 장점은 퀘스트 완료 기준으로 마나관리를 거의 안해도 된다는 점이고
      스킬딜도 쎈편, 평타도 쎈편에 힐까지 붙어있고 그림자장막의 버프기와 적군 디버프기도 있어
      현재로선 올라운더식으로 다재다능한 영웅으로 보입니다.


      컨셉이 본격적으로 지원가+암살자로 바뀌어서 
      누를 스킬도 4개, 평타와 스킬 적절히 사용해야 하기에 초보자에게 추천드리는 지원가는 아니며
      잘 못했을 경우엔 이전의 티란데와 같이 0.5인분의 성능을 발휘하기에 

      개인적으론 지원가 중에서는 꽤 난이도가 있는 영웅으로 바뀌게 된거 같습니다.


      현재로선 패치 후 1일째라서 조만간 조정사항이 몇개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궁은 10렙 전후론 그림자가 좋지만 20렙 전후론 별똥궁강화가 더 좋습니다.



      약수정)) 
      현재 티란데는 지원가 중에서는 티란데를 이길 만한 애는 없다고 보입니다.(은신궁 한정)
      하지만 체력이 너무나도 낮게 책정되어있어서 금방금방 Q로 빠지고 W나 E 모두 맞추기가 쉽지 않은 스킬이기에
      1:1에서는 강력한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매우 약한 모습도 보입니다.

      특히 트레이서, 루시우, 겐지 요 3명한테 매우매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군과의 연계로는 쉽지만
      1:1상황에서는 적이 방심하거나 초보가 아닌이상 스킬을 맞아주지 않기에 피하여 아군과 같이 다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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