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트레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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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트레이서 완벽 공략법 ( + 동영상 추가 )
- 작성자 | 문영재 작성일 | 2017-05-17 10:23:55 조회수 | 42631 최종수정 | 2017-10-09 11:4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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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오버워치 요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30 2.707 - - 23 0 8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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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트레이서란 아이디로 어느덧 150레벨을 바라보고 있는 유저 입니다!
다른 타 영웅이 트레이서와 1:1로 싸운다면 트레이서를 이길 캐릭은 많이 없습니다. ( 펄스폭탄을 소지하고 있는 상
태라면 ) 그런데 문제는 난전에서 어떻게 활용하냐가 중요한게 트레이서입니다.
역시 트레이서하면 빠른 기동성과 1렙 궁 펄스폭탄이 존재한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수있겠습니다.
이 궁을 부착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트레이서의 플레이에 50% 좌지우지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난전이 시작되면 점멸을 이용해서 근접공격과 평타를 이용하며 펄스폭탄을 딜러나, 힐러에게 붙쳐 킬을 얻기
도하며 뒷 라인을 물어 탱커진들이 딜러나 힐러를 보호하게하여 어그로를 끄는 역활도 해줘야하는것이 트레이
서이기 때문에 초심자분들은 많이 어려울거라 판단이 될겁니다.
제가 쓰는 공략법을 잘 보셔서 여러분들도 트레이서의 매력에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영웅 상성
트레이서란 캐릭은 기본적으로 피통이작아 왠만한 힐러에게 맞아도 아픈것이 큰 단점이라 볼수있겠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캐릭의 스킬을 얼마나 센스있게 피한다거나 상황을 보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안전하고 유지력이 있게할려면 지원가란 캐릭이 정말크게 좌우가 됩니다.
상성좋음
모랄레스는 항상 사랑입니다. 지속적인 힐량으로 체통도 적은 트레이서를 치료해주는 모랄입장으로도 마나
도 크게 소비안되는 착한 딸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상성좋음
태사다르 에게 쉴드를 한번 받은 후 휘젓고 시간역행으로 빠져도 많이 맞아봐야 반피정도 남기고 무사히 귀한
을 할수있습니다. ( 평타 흡혈은 기본! )
상성좋음
아바투르와도 잘맞는것이 공생으로 인하여 트레이서의 부족한딜을 아바투르가 채워주기때문에 역시 잘맞는다고 보시
면 됩니다.
상성좋음
아우리엘은 희망으로 인하여 치료를 해주는 좋은 힐러입니다. 충분한 공격속도와 펄스폭탄 근접공격은 아우리엘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줄수있으며 스킬설명에서도 하겠지만 트레이서의 폭주는 희망을 괴랄하게 올려줘
아우리엘과도 잘맞습니다.
상성좋음
탱커진으로 설명들어가자면 무라딘을 뽑을수 있는데요. 뛰어난 탱킹력과 이니쉬, 정말 탱커로써 손색이 없습니다. 드워프 도약으로 적 딜러진앞으로 뛰어들어가면 적 탱커들이 뒤로 이동하며 적 딜러나 힐러를 보호하러 가기 때문에 진형이 흐트러지고 적 탱커와 딜러들이 무라딘을 집중공략할 때우리는 점멸로 빠르게 이동하여 적 딜러진에게 펄스 폭탄을 던져주면 됩니다.
상성좋음
요한나 역시 단단하며 철갑 피부로 인한 저지불가 규탄으로 인하여 적을 모아주고 징벌로 인한 슬로우로 적 딜러에게 두려움을 안겨줄수 있는데요. 무라딘과 비슷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딜러진을 물러 규탄을 사용하며 이동할 때 같이 점멸로 들어가 딜러진 따버리시면 됩니다.
※ 요한나가 궁을 축복받은 방패를 찍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 외에도 D.Va와 바리안 등 앞으로 뛰어드가는 스킬이 있는 챔프는 다 좋습니다.
--------------- 카운터 픽 및 상대법--------------
매우 어려움
트레이서의 극 카운터라하면 역시 발리라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트레이서의 특성상 적이 은신을 하면 볼수 있게하는 논타겟 스킬이 없기때문에 침묵과 기절을 동시에 가지고있는 발리라는 트레이서를 쉽게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발리라가 따른 아군에게 어그로가 끌릴때 모습이보이면 추격해서 잡는것이 현명하
다고 보겠습니다.
어려움
스랄은 라인전도 강력하고 한타에서도 존재감을 뽐내는 근접암살자입니다. 만약에 라인을 서는 경우 스랄에게 만 맞고 집을 가야합니다. 하지만 그건 라인전때 얘기고 로밍으로 인하여 충분하게 괴롭혀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전때 세분과 지진은 트레이서 입장으로는 골치가 아픕니다. 세분이라도 쓰면 다행이지만 지진을 쓴다면 더더욱더 골치가 아픕니다. 기동성을 이용하여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중요한 트레이서는 지진에 의하여 이속이 느려질 경우 재빠르게 나와서 점멸을 충전시킨 후 싸울수 밖에없습
니다.
쉬움
라그나로스 역시 한타와 라인전에서 존재감을 뽐내죠. 하지만 트레이서로는 라그를 괴롭혀주기 적합합니다.
설퍼라스를 맞으면 상당히 아프지만, 그 외로는 유성과 폭풍은 맞을 염려가 없습니다.
용암파도와 설퍼라스 강타역시 맞을 염려가 없기 때문에 충분히 괴롭혀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맞
는다면 큰일 나기때문에 항상 스킬을 잘 보셔서 점멸로 재빠르게 피합시다.
쉬움
도살자는 쉽다고 볼수있습니다. 무자비한 돌진으로 오면 E로 가뿐히 피해주거나 아니면 점멸을 사용하여 포탑으로 오게하거나 아군쪽으로 유인도 가능합니다. 살자의 Q는 그래도 아프니 피해주시고 어린양은 즉시 시전이아니고 1초뒤 시전되기때문에 점멸이나 역행으로 가볍게 피해주시면 됩니다. 도살자의 낙인은 맞지말고 거리를 벌려주면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매우 어려움
바리안 역시 10렙이면 궁으로 도발을 찍는 도발 바리안이 많기 때문에 도발에 한번 묶인다면
적에게 포커싱을 당해순식간에 회색화면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점도 유의해야합니다. 하지만 바리안의 도발거리만 내주지 않으면 되고 돌진을 쓴다음 바리안이 다가올려고 하면은 돌진한번 맞고 0.5초타이밍으로 점멸로 이용하여 뒤로 빼면은 도발을 맞지않기 때문에 이점을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려움
노바는 트레이서로 쉽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글쓴이는 좀 어렵고 귀찮다고 봅니다. 일단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마비탄과 저격 콤보인데요. 일단 여기서 중요한게 마비탄을 먼저 맞았다. 땡큐입니다. 마비탄을 먼저 쏘면 저격 타이밍이 언젠지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저격을 점멸로 피한 후 들어가셔서 딜을 넣고 펄폭으로 끝내셔도 됩니다. 그런데 저격을 먼저 맞추면 큰일 납니다. 7렙특성 저격의 대가로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먼저 선저격을 맞았으면 좀 위험할수도 있습니다.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들어가서 패면 되지만, 잘 못하다간 이미 반피정도 깎인상태에
펄폭 맞춘 후에도 같이 죽거나 아니면 같이 못 죽이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항상 염두해두셔야합니다. 걔다가 20레벨이 되면 되돌리기를 찍는 노바가 많은데요. 선저격을 먼저 맞으면 마비탄 맞추고 되돌리기 후에 다시 저격을 맞추기 때문에 끝장날수도 있습니다. 일단 되도록이면 은신캐릭을 잘보고 위치 파악후에 저격을 안맞게 이리저리 무빙을 해줍니다. 펄폭이 장전되있는 상황이면 은신중에서도 부착할수 있기 때문에 먼저 가셔도 무방합니다. 뭐라할까 저격만 안맞도록 조심하고 부쉬에서 숨어서 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조심 조심이 중요합니다. 그래도 우리에겐 시되소 (시간을 되돌리는 소녀 )가 있기 때문에 한번정도 기회는 있겠지만 난전중에 노바가 트레이서를 노린다거나 하면 조심하는게 좋습니다.혹시나 난전중에 뒷포지 잡아서 노바가 싸우는 경우라면 그냥 들어가서 괴롭혀주셔도 무방합니다.
어려움
아서스는 요즘 핫한 탱커죠. 그만큼 강력크합니다. 한파와 폭풍은 안맞겠지만 죽음의고리 짤은 정말 아픕니다. 서리한이 굶주렸다는 더더욱 맞으면 안됩니다.
보통 ~ 어려움
아르타니스 힘들수도 있지만 또 힘들지도않는 그런 애매모호한 챔프라고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일단 역시
탱커다보니 기본이 근접평타이기 때문에 쉽습니다. 하지만 칼날 질주라던지 이연격 스킬은 한번에
들이 닥칠수있기때문에 점멸로 인한 거리 조절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트레이서 최대 카운터 실명인데요.
난전 상황 중 파동은 일단 절대적으로 맞으면 안됩니다. 사거리와 범위도 상당할뿐더러 4초동안 유지되기때문에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그래도 무서운건 광전사 돌진입니다. 16레벨 특성인데요. 이걸 알
타가 찍는 순간 트레이서는 알타를 괴롭힐수 없는 존재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연격 사거리가 길어지면서 평타사거리가 짧은 트레이서는 안그래도 힘든데 더 힘든 상대로 만들어 버리니깐요. 아군과 협력하
여 잡아야합니다.
매우 어려움
첸, 정말 귀찮고 어렵습니다. 특히 첸이 미치도록 트레이서를 본다. 답이없습니다. 일단 탱킹
력도 상당할 뿐더러 강화주로 인하여 cc기 하나 없는 트레이서는 잡지도 못합니다. 더군다나 폭풍,대지,물로 생존도 가능하면서 펄폭을 붙친다해도 씹을 수 있으니, 걍 노답입니다 이놈은...
저것보다 더 무서운건 날아차기인데요. 4렙특성 치명적인 일격을 찍는다면 질질 쌉니다. 그냥 첸이나오면 딜을 넣을려고 할 생각하지 마시구 바로 딴 챔프를 바라보는것이 현명합니다.
쉬움
무라딘 개인적으로 글쓴이는 쉽다고 봅니다. 나중에 동영상 글에 말했다 싶이, 얘가 스킬을 언제 쓸지만 알면
쉽습니다. 일단 폭풍강타는 점멸로 피해주시구요. 천둥벼락 역시 쓸 것 같다싶으면
점멸로 뒤로 빼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으로 절때 무라딘 상대로 초근접에서 싸우면 안되고 누누히 얘기하지
만 근접상대로는 적당한 거리를 벌려 싸우셔야합니다. 그래야지 스킬들을 안맞고 회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라딘에게 딱히 조심해야할거로는 육중한 충격인데요. 이 스킬은 도약맞는순간 0.5초 스턴이기 때문에 맞고 폭풍강타 콤보만 조심하면됩니다.
보통 ~ 어려움
소냐는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작살은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또는
7레벨 특성 독 작살은 더욱더욱더 맞으면 안됩니다. 안그래도 아픈 작살을 더 아프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대지강타나 소용돌이 일단 소용돌이는 맞을 염려가 없습니다. 그치만 대지강타는
타겟팅이긴 하지만 미니언을 이용하여 때릴수도 있기때문에 이점만 유의하고 무빙또는 점멸로 인한 거리유지
만 잘해주면 되긴합니다. 무엇보다도 조심할건 도약강타입니다.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그래도 못 피할 정도
로 어렵진 않기 때문에 잘보고 피하셔야 된다는 말밖엔 못해드리겠습니다.. ㄷ;;
그냥 거리유지와 작살또는 도약강타만 조심하면 어렵진 않습니다.
쉬움
흔히 구더기라 불리는 누더기는 갈고리를 이용한 짤라먹기를 할 때 좋은 챔프인데요. 간단합니다. 갈고리만 맞지 않으시면 되지만 설사 맞더라해도 우리에겐 역행과 점멸이 있으니 살아남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cc기 연계를 당하셨을땐 죽을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예를 들어 갈고리를 당했다. 그런 후 타우렌이 파워 슬라이드로 기절을 시킨다. 이정도를 예를 들수 있겠습니다. ) 지면 강타트리는 아프니 참고해주시고 혹시나 잡아먹기를 당하셨다. 역행을써 피하는 방법이랑 점멸로 빠져나가셔도 됩니다.
매우쉬움
손아귀만 않맞는다면 밥. ( 묘실에 걸렸다 점멸로 가뿐하게 나오면됩니다. )
보통
나지보는 20레벨이 되면 부두 의식 강화 특성으로 평타 짤짤이가 굉장히 아픕니다. 물론 거
미와 두꺼비도 아프지만요. 하지만 되게 간단합니다. 스킬들도 논타겟이고 13레벨 전까진 굉장히 뚜벅이에 물
몸이기 때문에 스킬샷만 잘피해서 나지보를 고통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거미나 두꺼비를 맞으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맞지 말아야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거미는 맞았다해도 점멸로 이용하여 피하면 되겠지만 두꺼비는 루나라와 같이 독뎀이기 때문에 역행을 써서 감쇠해야겠지만 역행은 굉장히 중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맞아도 쓰진 맙시다. 죽을때 빼곤 말이죠.
머키 매우쉬움
길잃은 바이킹 매우쉬움 폭주스택
쉬움
프로비우스.. 흠 정말 애매모호 합니다. 펄폭이 있다면 광자포가 있다해도 무리하게 들어가
붙치고 따주면 됩니다. 상당히 물몸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못맞추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무빙치며 차원균열
을 깔고 맞출려고 노오력을 합니다. 그러면서 광자포 딜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웬만하면 피하세요. 딸피 아닌
이상 펄폭으로 못끝내면 힘듭니다. 수정탑 과충전 쓰면 바로 피하세요.
쉬움 ( 분신에게 펄폭만 붙치지 않는다면 )
사무로는 글쓴이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바람걸음으로 인한 치명타는 꽤 아프기 때문에 은
신캐릭을 잘확인해서 최대한 맞지말아야하고 설사 맞더라해도, 점멸로 뺀 후에 후속타를 맞지 말아야합니다.
그 외엔 별로 무서운건 없기 때문에 죽입시다. 참고로 조심해야할건 환영복제에 펄폭을 붙치는 것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칼날폭풍 또한 맞을일이 없으니, 이걸 쓰면 사무로가 누군지 보이기 때문에 펄폭
으로 잠재웁시다. ( 20레벨은 셋 다 돌기때문에 걍 피하세용 ! 감이오면 잡으셔두 됩니다. )
(※ TIP : 사무로는 트레이서에게 펄폭 게이지 증가량에 중요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로의 분신에는 1렙특성 펄스공격의 게이지를 적 영웅을 때리는 만큼 (20%) 차오르기 때문에 분신을 썼다. 주먹으로 게이지를 채웁시다!
또 하나로는 펄폭을 맞추어도 환영분신으로 ( 점멸이나 역행과 같이 순간무적 ) 씹을수 있
으니 이점만 조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쉬움
제이나는 정말 쉽습니다. 얼음화살 눈보라 냉기돌풍 모두 다 논타겟 스킬이기 때문
에 쉽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맞기 쉬운거라하면 냉기돌풍이라 말할수 있겠고 얼음화살 역시 가끔 맞
을수도 있는 정도입니다. 상대법은 그냥 달려들어서 펄폭을 걸어주면됩니다. 그런데 20레벨에 향
상얼음 방패를 찍을수 있기 때문에 후반엔 끕살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점 유의하시고 그나마 주의할건 물의 정령이라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꽤 아프니 맞으면서 상대하면 안됩니다.
어려움 ~ 매우 어려움
루나라 역시 강력한 원딜 챔프입니다. 도트뎀으로 이용한 짤짤이는 더더욱 아픕니다. 하지만 펄폭이 있으니 루나라의 스킬들을 맞지만 말고 과감하게 들어가서 따면됩니다. 그리고 독뎀은
역행으로 인하여 독뎀을 효과적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근데 펄폭 못맞추면 집니다. 그리고 루나라에게 조심할점은 도약공격입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루나라가 도약을 찍었다면 상대법은 간단하긴 합니다. 도약공격 2대를 다맞았다고 치면 짜피 도트뎀이 강력하기 때문에 역행을 써서 도트뎀을
지우고나서 펄폭을 맞추는 방법도 있지만 2대를 다 쓰지않고 한번만 쓰고 딜을 넣거나 하는 상황등.. 상당히 눈치싸움
이기 때문에 어렵다고 볼수 있습니다.
매우 쉬움 ~ 쉬움
발라역시 쉽습니다. 도약으로 인하여 펄폭을 피하는 것만 아니라면 쉽게 잡습니다. 평 딜러와의 상대
할때는 항상과감한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비는 맞으면 안되니깐 잘보면서 점멸로 이용하여 피하시
면 됩니다.
쉬움 ~ 보통
폴스타트... 물론 힘들긴 힘듭니다. 하지만 1:1을 못이길 만큼 힘들진 않습니다. 그 만큼 물몸이면서 스킬 이해
도만 잘 알면 쉽게 상대할 수 있는 챔프라고 봅니다. 일단 망치는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기본 적인 평타만 맞
아도 트레이서는 정말 아프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피뢰침과 곡예 비행인데요.
먼저 곡예 비행은 발라나 타이커스와 같이 순간적인 대쉬(?)로 인하여 회피할 수 있는 스킬
입니다. 그러면 역시 펄폭을 맞추기 살짝 부담스럽겠죠 ..? 그러니 잘 보면서 싸워야하고 두 번째로는
피뢰침으로 인한 지속 딜인데 일단 이건 점멸로 피하여 스킬을 끊어주어야 합니다. ( 범위안에 없으면 맞지도
않을 뿐더러 스킬도 없어집니다.)
정리하자면
1. 점멸로 드갑니다.
2. 망치나 피뢰침을 쏠 겁니다. ( 망치 먼저쓰면 점멸로 피해주시고 피뢰침을 먼저 쓰면 범위안에서 벗어나 없어지게 만듭니다.
3. 공격스킬이 다 빠지면 점멸로 이용하여 펄폭을 붙칩니다.
4. 여기서 중요한데요. 곡예비행을 먼저 사용 할수도 있고 딜을 넣다 사용 할수도 있는데, 이 점만 유의하면 잡는것에 어려운건 없습니다.
5. 결국 펄폭을 잘 붙치자.
쉬움 ~ 매우 어려움
아즈모단..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파멸의 구슬 만 조심합시다. 특히 검은우물 + 파멸의 구슬.. 상당히 아픕니다.
쉬움 ~ 보통
실바나스는 부패의 사격으로인한 지속적인 딜링과 비수를 통한 도트뎀, 파도로 인
한 도주기로 상당히 귀찮은 존재입니다. 딴거 필요없습니다. 그냥 과감하게 들어가서 평타와 근접 공격으로
딜을 넣다 펄폭을 걸어주면됩니다. 그리고 또한가지로는 점멸이 많이 충전되어있지않는 상황이라면
못잡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령의파도를 사용한다는 가정에서 점멸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지말아야지만 유령의파도를 예측하여 그 위치까지 점멸로 이용하여 잡을수 있습니다. 상당히 위협적인것은 실바나의 궁 울짖과 정신지배인데요. 정신지배같은 경우는 즉시시전이아니고 시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역행으로 바로 도망가 제거하면됩니다. 문제는 울짖인데요. 일단 이 스킬은 멀리서
도 사용할수 있으므로 항상 날라오는 화살을 잘 보셔야합니다. 그런데 실바나스를 물려고 다가가다간 바로앞에서 울짖을 맞고 침묵이 걸려 죽는경우도 허다한데요. 이 점만 조심하면 됩니다.
보통 ~ 어려움
그레이메인은 근거리딜과 원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상당히 강력한 챔프입니다. 일단 첫번 째로 조심해야할건
독주로 인한 짤짤이입니다. 글쓴이는 그레이메인은 한번도 안해봐서 콤보등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독주는 상당히 위협적이기 때문에 잘피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늑대폼으로 인한 근접딜과 생존력은 상당히 귀찮습니다.
일단 늑대폼으로 훅 들어온다. ( 이런 스킬로 이용해서 들어오는건지 맞는진 모르겠네요. )점
멸로 가볍게 점멸을 이용해서 피하면서 거리유지 하며 평타를 넣어주시구요. 또 한번 들어온다하면 똑같이 점멸로 다시이용하여 딜을 넣어주시면됩니다. 그메는 늑대폼으로 할때 데미지도 상당하기 때문에 본인
이 피하 반피 이거나 반피 살짝 많으면 과감하게 도망가거나 아군과 협력하여 잡는것이 좋겠습니다.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줄진은 정말 평이 아픕니다. 걔다가 피가없으면 더욱더 딜이 강력해지고 타즈딩고를 키면 바로 빼야
합니다. 줄진은 일단 난전중에 선 펄폭을 걸어 빠르게 타즈딩고를 쓰게하여 제거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끝나면 점멸로 이용하여 죽이면 됩니다. 피 조금 남았다고 펄폭을 붙치
고 뺀다해도 재생으로 인하여 살수 있기때문에 멘탈나가지 맙시다. ( 난전 때 타즈딩고를 쓰지않고 끕살을 낼려고 하신다면 20때 이거나 먹어라를 찍어서 끕살을 만들게 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 )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알라라크는 번개 이게 정말 귀찮습니다. 또한 염동력을 이용하여 일격 콤보는 상당히 위험합니다. 설사 염동력을 맞아도 일격콤보는 맞기전에 빠르게 점멸로 이용하여 피하면 됩니다. 또한 반격은 알라라크를 펄폭으로 끝내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알라라크는 상당히 까다롭
다고볼수 있겠습니다. 그냥 지속적인 번개와 일격을 맞지만 마십시오.
쉬움 ~ 보통
소가 아군에 있으면 글쓴이는 굉장히 좋아합니다. 스턴과 광란의 도가니로 인한 굉장한 범위
cc기, 하지만 적에 있을때면 굉장히 조심하셔야합니다. 스턴 시간 ( 1.25초 )도 상당하기 때문에 이것만 맞으
셨다해도 적에게 골로 가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런데 단점은 굉장히 물몸이죠. 자힐이 된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소량의 힐이 차기 때문에 먼저 포커싱을 하여 잡아도 됩니다. 그래도 탱커이기도 하면서
고막을 터트려 밀칠수도 있기때문에 파 슬라워이드 쓸 것 같다 싶으면 그냥 다른 딜러나 힐러를 바로 무셔야
합니다. 잡을수 있으면 가서 잡고 역행으로 빠지셔도 상관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것만 맞지 마십쇼!
(※ TIP : 글쓴이가 최근에 7렙 특성 고막 터지는 슬라이드( 슬라이드 맞은 챔프 고막 딜 300% 증가 )를 간 유저를 보았는데, 슬라이드 맞고 고막 맞으니, 순간적인 폭딜로 변돌하기 때문에 이걸 간 타우가 있으면 조심해야합니다.
보통 ~ 어려움
디아블로는 타겟팅 돌진과 타겟팅 압도가 있기때문에 이콤보를 맞는순간 트레이서는 끝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가 돌진을 쓰면 날라가는 타이밍에 바리안의 도발과 마찬가지로 0.5초 타이밍으로 점멸로 이용하여 뒤로 뺀다면 압도를 맞지않을수 있습니다. 그래도 체통이적은 트레이서는 돌진 과 발구르기를 맞아도 아프다는걸 알아야합니다.( 압도까지 맞으면 3/1은 땁니다 ) 돌진을 이용하여 벽꿍을 맞는다면 더더욱 안됩니다.
보통 ~ 어려움
메디브는 지속적인 무적으로인하여 난전이나 갱을 다니러 갔을 때 엄청난 압박감을 줍니다. 무적이
끝나면 들어가도 되겠지만 재사용시간이 워낙 짧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은 존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비전 균열 역시 아프고 차원문을 이용한 짤짤이는 정말 짜증나기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어려움
겐지역시 빠른 기동성과 생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귀찮은 존재라고 보시면됩니다. 튕겨내기를 이용하여 트레이서에게 붙는 경우 겐지에게 딜을 넣다 재장전을 사용하여 무력화 시킬수 있지만
역시 무서운건 트레이서가 난전 후 피가없는 상황에서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질풍참으로 인하여
죽는 경우가 대다수 있기때문에 이점을 유의하셔야합니다.
보통 ~ 어려움
제라툴은 점멸로 이용하여 순식간에 오기 때문에 겐지와 비슷한 경우라고 보시면됩니다. 걔다가 제라툴은 폭딜과 추격을 할수 있기때문에 제라툴의 스킬을 보면서 점멸과 역행을 이용하여 피한다면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라툴의 특이점 폭발 을 맞았다. 이건 1초뒤에 터지기 때문에 바로 역행을
써 피하는방법도 있습니다. ( 근데 모습만 보이면 쉽습니다. 점멸을 써 피해도 따라가서 뚜까패면 됩니다. )
쉬움 ~ 보통
리밍도 까다롭지는 않지만 굉장히 아픕니다. 마력탄과 보주는 정말 강력하지만 트레이서는
이걸 맞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순간이동트리는 정말 아픕니다. 재앙과 환영술사
다이아몬드 피부는 리밍에게 딜과 생존성을 좀더 부여해주면서 잡기 까다롭게 만들지만 상관없습니다. 우리에겐 펄폭이 있으니깐요. 근데 못맞추면 질확률이 높기때문에 잡을것같으면 잡아도 되지만 안되면, 바로
점멸로 이용해서 빠져나가야합니다. 리밍의 파열또한 지속적으로 맞으면 아프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힘의 파동과 재앙 보주 마력탄 콤보를 다맞으면 뒤질수도 있으니, 파동은 맞
되 그외의 스킬은 맞지맙시다. ( 재앙까진 괜찮습니다. )
매우 쉬움 ~ 쉬움
크로미는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모래강타와 용숨인데요.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주의하고
이것보다 상당히 귀찮은건 다음에 뵈요라는 아주 네이밍 까지 짜증나는 특성과 일시정지라는 스킬입니다. 일시정지야 뭐 풀리면 잡으면 되겠지만, 다음에 뵈요는 넉백, 기절, 에어본 등 cc기없는 트레는
그냥 빠빠이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저렇게만 가줘도 딜러가 집에갔기 때문에 한타는 유리하게 끌고 갈수있지만, 보내
기 싫다면 귀한을 탈 때 펄폭 그리고 이거나 먹어라로 집을 안보내는것도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 어려움
과 는 굉장히 손싸움이라 볼수 있습니다. 습격은 타겟팅때문에 맞을수 밖에없지만
휩쓸기까지는 맞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평타는 더더욱 안되고요 점멸로 이용하여 거리를 벌려주면서 펄폭을 쏩시다. 그런데 그때 일리단이 탈태를 쓴다면 곤란하니 선 펄폭을 날려줍시다. 그리고 일리단이 사냥을 쓰면 가뿐하게 역행으로 피해주면 됩니다.
보통
레이너도 힘든 상대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레이너같은 경우는 딜계산을 잘하지않으면 오히려 한번에 끕살이안되고 레이너의 스킬 로 인하여 피를 채우고 역관광이 될 수있기때문에 레이너 상대할 시에는 평
타와 근접공격 기반으로 반피보다 살짝 아래정도만 남기고 펄스폭탄을 선물해주면 회색화면이 될것입니다. 다만 좀 짜증나는게 레이너의 밴시가 워낙 귀찮고 아프기때문에 아군의 도움으로 먼저 부시고나서 난전
을 펼치시면 됩니다.
보통 ~ 어려움
타이커스 강하죠.. 레이너와 같이 이분도 역시 무섭습니다. 포화와 미니건의 말뚝딜은 정말
아픕니다. 그리고 회피기도 존재하기 때문에 발라와 같이 펄폭을 맞추기도 상당히 부담감으로 찾아
오긴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레이너 같이 자힐은 없기때문에 딱히 딜계산을 안하고 펄폭을 붙쳐도
되지만, 웬만하면 시간을 되도록이면 오래끌지말고 바로바로 펄폭을 넣어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슈루탄도 상당히 고달프니 되도록이면 안맞는것이 중요합니다. 날라오는 시간이 빨라 힘드시겠지만, 피할
수는 있습니다.
* 13렙 특성 신소재 강철막 가면 정말 단단해지기 때문에 펄폭으로 못 끝내니 그전에 많이
죽여 둡시다.
매우 어려움
카시아를 만났다. 되도록이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공격 저지란 고유 능력덕에 트레이서가 암만 때려도 전
혀 꿈쩍안하는 미친x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난전에도 얘말고 딴 딜러나 힐러를 먼저 물어 제거해주신 다음에 군과 같이 잡는것이 현명합니다. 번개의 격노란 스킬도 상당히 위협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맞으시면 안됩니다. 더구나 트레이서의 최대의 카운터 빛의 스킬로 실명을 걸어버리면 딜로스가 걸리기 때문에 이 스킬역시 잘 피하도록 합시다. 난격은 바로 점멸로 이용하여 피할수 있으니 안심합시다. 그리고 궁으로 번개 구체를 찍었다. 통통 튀기다가 트레이서한테 가면 센스있게 점멸로 이용하여 거리를 벌려 아군에게 최대한 피해를 입지않게 합시다. 걍 이것만 조심하세요!
쉬움 ~ 보통
굴단은 강력한 스킬과 자기 생명력을 이용하여 마나를 채우는 독특한 방식의 캐릭입니다. 메이지는 대부분 쉽지만 굴단같은 경우는 좀다릅니다. 불길의 짧은 재사용시간과 범위도 상당하기 때문에 가까이서 공격해야하 트레이서 입장으로는 한 두번정도 맞을수 밖에없습니다. 부패는 맞을일이 전혀없지만 한대한대가 아프기 때문에 잘 피합시다. 그리고 생명력 흡수는 트레이서에게 큰 변수로 찾아옵니다. 반피 남았다고 들어가다간 불길 몇대 맞고 생명력 흡수로 인하여 죽이지도못하고 역행으로 빠져나가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 다. 또한 공포역시 트레이서에겐 굉장히 무섭기때문에 메이지중에선 유일하게 까다롭다고 보면 됩니다.굴단을 잡을때는 불길을 맞더라도 맞딜 후에 펄폭을 던져줍니다. 그런 후 생명력 흡수를 사용 하면 역행 후 점멸로 이용하여 제거합시다.
매우 쉬움
한때는 정말 강력했지만 지금은 너프로 인하여 살짝 고인트리가 된 켈타스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트레이서는 켈타스를 잡기 정말쉽습니다. 뭐하나 맞을수 있는 스킬이없습니다.
하지만 살폭은 트레이서를 고통받을수 있게하지만 그게다입니다. 그냥 들어가서 뚜까패고 우린 펄폭 을 선물해 줍시다. 그리고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켈타스의 불작은 점멸로 이용하여 피할수 있으니 이점을 알아두면 역행을 굳이 쓰지않아도 간단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타이밍이 많이 어렵습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인맥과 연습을 통해서 배우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나 불작을 사용하면 쓴 후에 날오는 과정에서 역행으로 피할수 있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지만 역행써도 따라옵니다. 켈타스의 불작은 바로 날라오지 않습니다. 시전 하는 시간 그 1.5초동안에 역행을 써서 피하
셔야합니다.
보통 ~ 어려움
리리와 와 빛나래는 특유의 실명과 변이는 트레이서에게 상당한 카운터로 작용됩니다..그래서 왠만
하면 스킬이 빠진 후에 들어가면 좋겟지만 그것이 힘들다면 다른 챔프를 먼저 녹이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라고 말
씀드릴수 있겠습니다.
보통 ~ 어려움
카라짐은 지원가라 볼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딜을 보유하고 있는 챔프입니다. 특히 후반 쯤에 질주와 천지권법 해탈 콤보는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점멸로 인하여 피하면서 상대할순 있지만 훅 갈수 있는 딜링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1:1이라고 까불지않는게 좋고, 특히 한타도중 신장으
로 인한 세이브는 상당히 꺼림직하기 때문에 한타가 일어나면 카라짐을 먼저 무는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혹
시나 칠면공격 카라짐이면 펄폭을 걸어도 씹을 수 있기 때문에 따른 딜러나 지원가를 무는 것이 좋습
니다.
( 세이브를 가능케 하는 지원가는 먼저 물어 세이브용 궁을 힐러 본인에게 쓰게 하는 것도 한타를 이기는
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신장이라던지 수방 선치를 뽑을수 있겠습니
다. )
쉬움 ~ 보통
루시우는 어렵다기보단 상당히 귀찮습니다. 예를 들어 점멸로 이용하여 펄폭을 루시우에게 부착할려고해도 파동으로 밀치거나 순간적인 스피드로 ( ) 회피할수 있으니, 이 점만 유의하
시면 됩니다. 정 짜증나면 다른적을 먼저 녹이거나, 아군의 cc기 하나만 있으도 충분히 제압할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소리방벽을 쓰면 상당히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방벽이 없을 때 까지 평딜을 며
펄폭을 아껴주다가 쉴드가 다 까지면 그 때 들어가시면 됩니다.
쉬움 ~ 보통
레가르도 힐러중에선 살짝 까다로운 쪽에 속합니다. 일단 연쇄치유는 자가치유도 될 뿐더러 무서운건 역시 늑대폼으로 변하여 평타를 날리는 ( 많이 아픕니다. )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하기 때문에 살짝 까다로운 면도
있긴합니다. 난전 때 레가르가 늑대폼으로 변신하면서 트레이서를 지속적으로 노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땐 걍 레가르에게 펄폭을 걸어 먼저 녹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난전상황에서 상대방 딜러를 노린다해도 선조의 치유로 살려줄수 있기 때문에 글쓴이는 레가르가 나오면 먼저 노리기도 합니다.
보통
케리건은 상당히 강력한 기절콤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절을 맞을 염려는 없지만 강
습과 원시 손아귀는 좀 아픕니다. 또한 흡수의 일격을 통한 피흡으로 미니언을 먹고 바로 달려드는 경우도 있으니 대비합시다. 걔다가 나중에 13레벨 특성인 이중타격을 찍는다면 q평만 맞아도 엄청나게 아프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스킬들이 모두 빠지면 호구가되니 펄폭을 선물해 줍시다.
쉬움 ~ 보통
해머는 정말 쉽습니다. 공성모드가 아니면 말입니다. 공성모드 아니면 드가서 뚜까 팹시다. 아니면
아군과 협력해서 죽이면 더 효과적으로 킬각을 볼수 있습니다.
쉬움 ~ 보통
말퓨리온 상대 힐러로 나올 시 좀 쉬운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유는 cc기가 속박밖에 없거든요. 하지만 황꿈을 맞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지니 항상 조심스럽게 들어갑시다.
쉬움
최근들어 말티엘이 나와 정말 한타에서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말티엘이 트레이서를 만나면 정말 화날 것입니다. 엄청난 뚜벅이에 진입기술이라곤 망령의 일격 밖에 없는데, 이 스킬을 쓸려면 징표가 있어야지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 징표를 챔프에 걸리게 할려면 죽음의 안개또는 평타를 쳐야하는데, 이걸 트레이서가 맞아 주겠습니까.? 그냥 괴롭혀 주시면 됩니다. 단, 한타에서는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글쓴이는 제일 먼저 말티엘을 노려 아군 탱커가 쉽게 녹게 하지 않게 합니다.
( 1렙에 이 특성을 찍은 말티엘은 급작스럽게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다가오지 못하게 점
멸로 회피하면서 평타를 안맞게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쉬움 ~ 보통
렉사르는 각종 오브젝트 싸움에서 상당히 귀찮은 존재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얘를 들어 용의 둥지라던지 하늘
사원이라던지 비콘에 못들어가게 미샤로 인한 견제가 상당한대요. 답은 하나죠? 본체를 노리면 됩니다. 미샤와 다르게 본체인 렉사르는 상당히 몸이 약하기 때문에 점멸로 들어가서 펄폭을 부착해 줍시다. 트레의 기동성은 미샤가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에, 본체를 노리기
수월합니다. 다만 16렙 특성 죽은척 하기라던지 강화가죽이 찍혀져 있으면, 상당히 귀찮아
지기 때문에, 특성을 잘보셔서 상대해주시면 좋습니다.
보통 ~ 어려움
아눕아락의 스킬들 ( 가시 , 돌진 )은 트레이서로 피하기 쉽습니다. 물론 엄청난 cc이기에
맞으면 큰일 나긴 하지만, 그런데도 난이도가 보통 ~ 어려움 인 이유는 고치 때문입니다. 고치에 걸
려 타이밍 맞게 적의 cc기가 들어온다거나 난전 도중 딜로스를 유발시켜 난전을 유리하게 가져올수 있는 어마무시한
스킬 입니다. 걔다가 타겟팅 스킬이기에 빗나갈 염려도 없습니다. 하지만 고치가 날라오는 궤적(?)이 보이기
때문에 점멸과 역행으로 피할순 있습니다. 근데 고치가 상당히 빠르게 오기 때문에 난전 상
황에서 점멸로 피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고, 역행으로는 그나마 피하기 쉬우니, 거리를 두시면서 고치가 날라온다 하면, 역행으로 재빠르게 피하시면 됩니다. ( 글쓴이도 이거를 가끔가다 운 빨로 피
하지 100%로 피하진 못합니다. )
보통 ~ 어려움
자리야는 난전에서 두각을 보이는 챔프입니다. 뒷 라인을 물어 재껴도 방벽으로 인하여 세이브가 가
능하기에 한명을 짜르기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또한 본인에게도 방벽을 씌울수 있기에 죽이기도 쉽지가 않
습니다. 하지만 방벽이 없는 자리야는 굉장히 물몸이기 때문에 방벽이 빠짐과 동시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난전 상황에서 그러기가 쉽지가 않은게 방벽이 빠지더라도 그 뒤에 지원가가 있기에 힐로 인하여 적 딜러역시
두 타임정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적에게 세이브가 가능한 캐릭이 많을 때에는 보다 신중하게 들어가
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군과의 포커싱을 맞춘다던지 적의 스킬이 빠졌는지 등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 방벽에 딜을 하면 자리야도 그만큼 딜링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고, 게이지가 바닥이면 까불어 되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축출지대와 중력자탄은 피하기 쉽기 때문에 구체가 날라오는 것을 보고 점멸로 빠르게 회피하시면 됩니다.
쉬움 ~ 보통
최근에 나온 정말 어마무시한 지원가 입니다. 병원균과 폭발로 인한 힐은 레가르의
선치와 맞먹을 정도(?)로 차기 때문에, 딜러를 문다해도 끕살이 나지 않는 한, 바로 풀 피가 되버리기 때문에, 딜러를
짜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또한 침묵으로 인한 견제와 , 넉백들은 정말 딜러들을 물어도 세
이브가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까다롭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와 다르게 단점은 침묵을 사용하면 본
체도 그 자리에 가만히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노릴수 있고 엄청난 뚜벅이기에 트레이서가 짤라주기에 아주 적합한
녀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난전에서 혼자 스투코프를 물기 벅차다하면. 탱커와 같이 효과적으로 짜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동영상과 다른 캐릭들도 공략법을 올리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 (1)
1렙은 다른거 필요없습니다. 무족건 펄스공격입니다.
난전이 시작되면 보통 펄스폭탄을 한번 쓰고 말지만
이 난전이 오래되면 2번까지도 쓸수 있는게 이 특성입니다.
슬립스트림은 생존용으로 사용하긴합니다. 시간역행으로 되돌아가는 시간이 1초가 증가하니깐, 확실히 타 특성에 비해 생존력이 높아지는건 확실합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는 좀 다름니다.
( 예를 들어 상대방 굴단을 암살할 각이 나옵니다. 점멸로 들어갑니다. 그럼 굴단이 딜을 넣다 생명력 흡수로 트레이서에게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면 역행으로 빠져서 점멸로 이용하여 잡아야겠죠, 근데 슬립스트림을 찍으면 1초 더 뒤로 가기 때문에 굴단이 생명력 흡수를 사용해도 바로 역행을 사용하지못하고 1~2초 더 굴단에게 생명력 흡수를 당하고 역행을 쓸 수 밖에없습니다. 그러니깐, 저런 애매한 챔프를 암살하러 갈 때 암살을 못하고 오히려 역행만 빠지는 상황이 오기 때문입니다. 되돌아가는 시간이 늘어나서 잡을 것도 못잡는 상황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글쓴이는 잘 가지 않습니다. )
그리고 은신캐릭이 나오면 예광탄을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앞서 말했다 싶이 트레이서는 논타겟이 없기때문에 은신한 적을 보이게하는 방법이없습니다.
따라서 적 은신캐릭이 딴 캐릭을 집중공략할 땐 우리는 은신캐릭에게 달려가서 펄스폭탄을 선물해 줍시다.( 펄스폭탄은 은신 중에서도 맞출수있으니 참고하세요~)
* 또는 부쉬에 들어간 영웅을 제거 할 때도 효과적이니 괜찮긴합니다만 딴 특성에 비해 밀리는건 사실입니다.
- (3)
트레이서는 굉장히 평딜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난전이 많이 일어나는 히오스에서는 폭주스텍을 올리기 굉장히 쉽습니다. 폭주를 가셔서 평딜을 높이면 왠만한 탱커들도 아파하기 때문
에 쉽게 공략할수가 있습니다. ( 않죽고 폭주스텍을 유지하는것도 중요합니다.)
※ 폭주를 찍는 이유는 펄폭이 없을 경우 난전에서 펄폭의 의존도가 큰 트레이서이기 때문에 평타를 때려도 딜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펄폭이 충전되기 전까지폭주의 평딜로 적을 제압하기 위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작별선물도 역시 좋긴합니다. 무난한 딜과 펄폭을 붙친 후 죽지 않을 때 가끔가다 작별선물이 마무리를 하긴 합니다. 근데 맞추기도 솔직히 어려울 뿐더러, 잘 맞아주지도 않기때문에, 글쓴이는 잘 가지 않습니다. ( 폭주스텍을 유지를 잘 못하겠다, 하시면 가셔도 무방합니다 ^^ )
마지막으로 생명력팩 특성은 아군에 힐러가 없을때 우물 or 생명의구슬을 먹으면 힐차는양은 상당하기 때문에 고려해볼만 하지만 글쓴이는 이걸 가지않습니다.
- (1)
딴거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시공질주입니다.
점멸이 하나 더있는건 트레이서에게 굉장히 메리트입니다. 저 멀리 있어도 순식간에 달려들어 펄스폭탄을 붙치고 빼는 경우도 있고 짤라먹을 때나 난전 후 역행을 쓰고 나서도 1~2개가 남기때문에 도망칠수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시공간 방향을 난전에서 확실히 두각을 보이긴 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만 해도 점멸이 2개가 차기 때문에 킬을 확실하게 따고도 살아 남게 할 수 있고, 처치를 지속적으로 하면 추노에서도 좋고 난전에서도 유지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하지만 글쓴이와는 스타일이 다른 특성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확실한 진입각을 두고 한놈만 짤라 난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가져오게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좀더 스타일리쉬 한 걸 원한다 싶으면 이걸 가셔두 무방합니다.
* 글쓴이가 가보긴 했지만, 앞서 말했듯이 점멸이 하나 더 있는건 트레이서에게 굉장한 메리트라는 걸 알수 있었습니다.
- (2)
양자폭발은 트레이서의 펄스폭탄에 10% 생명력을 더 피해를 주기 때문에 탱커를 노릴 때도 좋고 딜러들에게도 상당한 피해를 주기때문에 글쓴이는 양자폭탄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펄스탄환은 게이지 충전속도와 사거리가 긴 메리트이긴 하지만 양자폭발의 딜체감이 확실히 느껴지기 때문에 글쓴이는 잘가지 않지만 사거리가길어져 좀더 멀리서도 맞출수있고 좀더 정확하게 맞출순 있습니다. 본인이 펄스폭탄을 잘 못맞추겠다 싶으면 이걸가셔서 딜러들을 물어도 무방합니다.
끈끈이폭탄은 난전때 아군에게 도움이되는 특성으로 한대만맞아도 아픈 딜량인데 거기디가 히오스 필수인 이속까지 감속시켜주니 일석이조라고 말하곤 싶지만 트레이서는 깔끔한 암살캐릭이기때문에 글쓴이는 잘가지않지만 난전에 크게 도움이되고싶다라고 하면 가셔도 무방합니다
- (1)
펄스건 난사는 기본적인 라인클리어와 공성캠프를 먹을때 효과적이기도 하지만 힐러나 딜러를 짜르러 들어갈때 가끔가다 이상한적이나 미니언에게 근접공격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난사를 이용하여 물려는 적이랑 그 주위에 적에게도 피해를 줍시다.
도탄이나 흡혈탄은 재미용이니 이기고 있을 때 가셔도 됩니다.
* 최근들어 흡혈탄을 가시는 분들이 있길래 정확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흡혈탄을 찍지 않는 이유는 정확히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폭주와 시너지가 좋다고하지만, 기본적으로 피통이 너무작아 흡혈탄을 찍어도 유지력이 대폭 상승하는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적 영웅의 단 하나의 스킬로도 반피가깝게 또는 그 이상으로 체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깨작 깨작 찬다해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2. 트레이서는 평타위주의 챔프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공격스킬이 펄스공격밖에 없는 트레이서는 절때로 난전도중에 평타위주의 플레이로 가시면 안됩니다. 난전을 하기전에 항상 펄스폭탄을 소지하고 계셔야 하며, 딜러진과 힐러진을 물어 어그로를 끌어 줘야 하는데, 평딜러 처럼 플레이를 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흡혈탄을 찍어도 유지력이 대폭상승한다는 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 (1)
손재주를 갑시다. 빠른 재장전으로 인하여 살짝 모자른 딜을 보충할수 있고 펄스폭탄 게이지도 끔찍하게 많이 차오르기 때문에 이 특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집중사격은 포커싱할때 좋긴합니다. 하지만 집중사격을 찍지않는 이유는 딜러나 힐러를 물어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트레이서가 집중공격의 특성을살릴려면 탄창을 다써야하지만 다 쏠려고 하는도중에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물러 들어갔는데 안죽고 스킬을 잘 회피하여 살아남을수 있거나 자기를 봐줄수 있는 사람이 많을 때나 또는 아군과 잘 맞아 포커싱이 되기 수월할 때는 괜찮겠지만 그게 다입니다.
완벽한장전은 트레이서는 굉장히 손이많이타는 챔프입니다. 그런데 탄창장전까지 타이밍까지맞출려고 한다면 말안해도 뻔하겠죠? 한번쯤 가셔서 경험해봐도 나쁘진않습니다.
- (2)
트레이서 완성체가 되는 시되소입니다. 기본적으로 유지력이 되어야하는 트레이서 입장으로는 이 스킬은 너무나도 좋습니다. 웬만한 1:1은 다 이길수 있구요. 하지만 재사용 시간이 증가된것이 큰 함정이기 때문에 막 사용하지말고 상황을 보면서 써야합니다.
이거나 먹어라는 근접공격이 3초감소하는 것이 큰 메리트이기도하고 그 밖의 이유로는 폭딜과 아우리엘, 레가르, 카라짐 등의 생존 궁이있는 지원가 및 따른 딜러들이나 전문가들이 많을 때 이 특성을 가셔서 끕살을 많들 때 이 특성을 많이 갑니다.
B형폭발물은 정말 강력크합니다. 하지만 그 대상의 위치에 폭탄을 남기는 특성이기때문에 적이 가만히 있지않는이상 특성을 살릴수가없습니다. 자리야의 중력자탄이라면 오버워치 현상을 만들순 있겠습니다.
-
- 점멸(Q)
- 충전 대기시간: 9초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 근접 공격(W)
-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 시간 역행(E)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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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펄스 폭탄(R)
-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 재장전(D)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트레이서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서는 캐릭이아닙니다. 초반에 라인클리어도 약하기때문에 순간적인 기동력으로 인하여 초반에 로밍을 자주 가 팀원들을 도와주며 킬을 따고 경험치를 앞서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전때는 가급적으로 힐러나 딜러를 묶는 경우가 많겠지만
상황에따라 탱커도 노리면서 유동적인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또한 적의 동선을 잘확인하면서 따로노는 적한테가서 펄스폭탄을 부착해줍시다.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기본 플레이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좋게 강습을 사용하고 들어와서 한타가 일어났는데요. 그 밖에도 뒤에 말퓨리온을 노려 오브젝트는
먹혔지만 대승을 거두는 과정입니다.
보시다시피 적은 지금 해머 상사가 있기 때문에 봇으로 몰려들어와 봇 성채를 밀려고하고 있습니다. 아군은
투사를 챙기고 오는 시점인데요. 상대법에 적어놓은대로 해머는 시즈변신을 하면 상대하기 껄끄럽기 때문에
동영상에도 나왔다 싶이 아군과 협력해서 들어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펄폭이 없어 못잡는 상황이 나오
지만 일단 해머 상사의 힐 스킬을 빼고 리리의 천잔으로 인해 적들이 당황하여 추격하는 도중에 말퓨
리온이 짤라먹기 좋은위치에 있어 먼저 처치한다음에 한타에서 승리를 하고 오브젝트를 가져옵니다.
※ 한가지 추가 설명으로 대치상황에 바리안이 돌진을 사용하여 도발을 걸라고 했지만, 스킬설명에서도 적어놨다싶이 점멸을 이용하여 도발을 맞지않는 장면도 나오기때문에 참고해보세요.
이 장면에서도 해머 상사의 공성모드로 인하여 위치를 확인 후 해머 상사에게 달려드는 장면인데요.
충격포를 사용하여 한번 살수 있었지만, 다시 공성모드를 한 것을 확인하여 펄스 폭탄을 붙
친 다음 피가 반 이하 빠져 그레이메인의 도움으로 해머 상사를 잡고 트레이서만의 뛰어난
추노로 인하여 상대를 모두 제압하는 장면입니다.
이제 마지막 한타인데요. 먼저 타우렌이 속박을 당해 한타가 일어났는데요. 잘 보시면 바리안의 도발도 빠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말퓨리온에게 다가가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게 말퓨에게
달려들어서 바로 펄폭을 안붙칩니다. 이유는 황꿈때문인데요. 여기서 황꿈을 맞았다면 바로 위에 바리안이 있었기 때문에 도발을 맞고 위험한 상황이 올수도 있었습니다. ( 적이 스킬을 사용할지 않할지 예측도 꽤 중요하긴합니다. ) 그래서 바로 펄폭을 붙치지 않고 빠진 후에 넣는 장면입니다. 그리
고 나머지 적을 처치하여 게임을 승리하는 장면입니다.
앞서 말했다 싶이 초반엔 빠른 기동성과 1렙궁으로 인하여 로밍을 자주가 킬을 따 내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때로 한라인에 머물면서 라인을 먹거나, 한 라인만 갱을 가는 플레이는 하시면 안됩니다. 지속적으로 움
직이셔야 합니다.그러면서 경험치를 앞서가 나중에 선 10렙을 먼저 찍게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죽이지 못한다해도적이 생명의샘을 한번 마시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힘들것이고 우린 또다시 킬각을 보거나, 역시
싸움이 많이 일어나는곳, 적의 피가 반피가 있는곳으로 잽싸게 달려가 킬을 따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파탑의 초반 운영법입니다. 첫 대치 상황이 끝나고 디아블로와 함께, 탑에 있는 말티엘을 노리려 했
으나, 센스 있는 플레이(?)로 살아남습니다. 글쓴이도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미드와 봇을 찔러주면서 나중엔
스랄을 처치하여 신단싸움에 유리함을 가져오게 합니다.
트레이서 특성상 궁은 1렙부터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스킬설명에서 말했다 싶이 펄스폭탄을 좀더 강화하여 수월하게
딸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적도 10렙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도 10렙이기 때문에 적 궁을 뭘 찍었는지 확인 후
판단을 하며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봅니다.
20레벨 이후에는 트레이서 특성이 정말 좋아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시간을 되돌리는 소녀이던가 이거나 먹어란 특성을
이용하여 적에게 고통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트레이서가 선진입을 할 경우에는 확실한 킬각이 나올때지
시간을 되돌리는 소녀가 있다고 무리하게 들어가다간 역관광 당하니 조심합시다. 그리고 역행도 막쓰시지 말고
난전중에 피가없을때나 본인이 cc기를 맞았을때 쓰시고 여기서 중요한점이 상대방이 트레이서한테 이런 cc기를 몰아
붙였는데 죽지않고 살아나면 정말 개이득입니다. 그 후에는 역행이없으니 적당하게 거리계산을 해서 점멸로 이용하여
펄스폭탄을 딜러진쪽으로가서 붙이고 점멸로 빼던지 아니면 아군과함께 적탱커를 포커싱해서 킬을 따내도 됩니다. 적
당한 눈치가 중요합니다. 어쨋든 상대방이 트레이서한테 궁이나 스킬을 몰아붙여서 죽지않으면 충분히 잘한거
기때문에 아군과 합류해서 역관광을 내버립시다!
그리고 후반에는 적 동선을 확인하여 부쉬에있다 기습해서 짤라먹는것도 좋으니 이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펄스
폭탄 소지하고 계실 때 얘기입니다)
1레벨 특성 펄스 공격의 중요성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펄스폭탄 게이지 증가량이 괴랄하게 차올라
렉사르 후에도 겐지에게도 펄스폭탄을 붙치고 따는 장면입니다.
점멸의 이용성과 7렙은 아니지만 시공 질주 특성이 있었다면 살아남아 완벽한 플레이가 될 수 있었던
장면입니다. ( 모랄까지 펄폭으로 붙쳐주는 센스 ! )
트레이서의 기본적인 플레이라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딜러들을 물어 끕살을 내게하고 난전에서 승리를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지금 보시면 루나라가 무리하게 딜을 넣을려다가 트레이서와 요한나에
게 물려 죽는 장면입니다.
역시 트레이서의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 지금 보시면 난전이 시작되면서 디아블로와 무라딘
과 카시아가 훅들어옵니다. 하지만 정작 빛나래는 혼자 남겨져있습니다. 이건 기회죠 ?
바로 달려들어 펄스 폭탄을 걸어줍니다. 그러므로 난전을 승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줄의 뼈 감옥으로 인하여 역행이 빠졌고, 맹독 확산을 맞아 사망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ㅠㅠ
이 장면은 처음 스타트는 좋지 않았습니다. 누더기의 지면 강타를 맞고 피가 쭈욱 깎여 반피 된 상태에서 갈고리 까지 맞게됩니다.그래도 끝까지 루시우를 물어 피를 반피이상 정도 빼줍니다. 생샘을 먹고나니 타우렌의 무리하게 오브젝트를 먹을려다가 죽게되고 사무로도 딸피인 제이나를 잡을려다가 펄폭을 맞고 죽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 남은 잔당들을 처치하고 오브젝트를 먹게됩니다.
여기서는 트레이서가 왜 한타에서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할수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트레이
서의 움직을 잘 보세요. 처음에 테사를 물어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일단 보호막도 자기한테씁니다. 제가 누누히 얘기하지만 트레이서는 딜러면서 어그로를 충분하게 끌어주며 스킬들도 빠지게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퓨의 속박이 신의 한수로 들어가 오브젝트의 기절콤보까지 걸린 딸피된 상태가 됩니다. 이런건 트레이서가 참 잡기 좋죠. 바로 들어가 따줍니다. 자 보이죠, 만약 테사다르가 자기한테 쉴드를 안 걸었고 켈타한테 걸어주었으면..? 살았거나 더 잡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을 겁니다. 자 다음이 중요합니다. (0:53) 켈타를 딴 후 쭈욱 들어가 3명을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그런 후 반피인 테사다르에게 펄폭을 건내줍니다. 그러니 위상이동의 스
킬이 빠져집니다. 이러면서스킬을 또 빼주고, 적들은 저한테 어그로가 끌려집니다. 근데 우리팀 말퓨가 카라짐에게 죽어버리네요.... 근데 적들의 어그로가 저한테 끌리니 카라짐 혼자 아군 진영속에 남겨집니다. 이건아주 땡큐죠? 뚜까맞은 카라짐은 그대로 도망가지만 트레가 누굽니까. 추노의 신 아닙니까.. 카라짐을 따주면서 아군에게 승기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도 상황을 잘봐 무리하게 들어온 줄에게도 펄폭을 붙쳐 따주며 완전히 이득을 취하게 됩니다.
이번엔 켈타가 멘탈을 잃었는지 보기좋게 들어와 트레에게 먼저 따이고 시작합니다. 멘탈이 나가겠죠? 오브젝트는 먹혔지만, 이득을 완전히 취해버립니다. 그런 후 아군이 누더기 까지 잡아 2명을 처치하게
됩니다. 여기서 보면 트레이서가 공캠을 혼자 먹습니다. 이건 폭주도 있지만 ( 현재 15스텍
이요 ) 펄스건난사의 덕도 있습니다. 공캠은 일단 투사보다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트레이서도 공캠을 아주무난하게 먹어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레이서도 웬만하면 공캠을 먹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역활도 되야합니다. 굳이 펄스건난사 안찍어도 먹을수 있지만, 그래도 신속하게 먹고 빠지는게 중요하겠죠? 그런데 먹는 도중에 싸움이 일어나지만 가뿐하게 모두 처치하고 요새를 밀어버립니다. 여기서 줄이 맹독확산을 쓰지만 역행으로 무효화시키는 장면도 나옵니다.
여기서도 보면 처음부터 공캠을 챙겨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오브젝트가 시작됬지만 펄스건 난사로 신속하게
먹고 바로 합류해줍니다. 그러면서 먹이를 노리는 늑대처럼 뒤를 보며 어그로를 다시한번 끌어줍니다. 보면
켈타를 무니 4명이 다가옵니다. 그러면서 테사다르의 쉴드가 빠지게 됩니다. 쉴드량은 무시
못하니 무리하게 들어갈 필요없습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니 바로 들어가 켈타를 따줍니다. 상대방 켈타 정말 불쌍하죠...? 그러면서 아까전엔 끌린 적 누더기가 아군에게 포커싱을 당해 반피가 되고 도망치지만
죽게됩니다. 그러면서 합류하여 싸울려고 했지만 아까전에 캘타를 따며 빠진 역행이... 정말 컸습니
다. 무리하게 들어가지않아도 되지만.. 킬딸의 욕심에 그만 줄의 맹독확산을 맞고 뒤집니다.. 여러
분들은 절때 따라하지마세요.. 그래도 충분히 잘했기에 만족합니다.
자 보면 처음부터 .. 가만히 있습니다... 계속 있습니다. 기다리면 복이 온나니 ... 그때 줄이 마침 오죠 ? 바로
처치해줍시다. 제가 말했죠? 적의 동선만 확인하면 정말 쉽다고, 그러면서 캘타의 위치를 확인하고
돌아가 처치해줍니다. 그러면서 핵각을 보며 끝냅니다. 후반 참 쉽죠잉?
여기에선 캠프를 챙기고 나서 봇에서 소규모 난전이 일어 났는데, 말티엘이 정말 잘 버텨 주었습니다.말티엘에게 스킬들이 빠지니, 나머지 얘들은 트레이서에게 제압 당하는 장면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말티엘이 탑에서 4:1을 하고 있네요 ;; 정확히 말하면 물린 거지만, 일단 레가르가 피의 욕망을 쓰면서 우리 지원가들을 첸과 함께 물러 가고 있습니다. 근데 뒤에 보면 레이너가 반 피
인 상태에서 쓸쓸하게 혼자 있네요. 바로 물어 줍니다. 근데 여기서 잘보면 펄폭을 붙치지 않고 그냥 잡아 줍니다. 일단 아드레날린 촉진도 있기에 붙칠 상황도 되지만, 딸피가 되도 아드레날린 촉진이 사용 되지 않았고 저는 폭주스텍이 있기때문에 펄폭을 쓰지않고 일반스킬과 평타로 잡아줍니다. 이 펄스폭탄이 정말 중요한게, 딸피 한테도 쓰면 않되지만, 더욱 중요한건 다음 한타와 방향을 생각해서 붙쳐주시는게 정말 현명합니다. 저기에서 레이너에게 펄폭을 붙쳤다. 첸을 못잡거나, 힘들게 잡을 수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레이너에게 부착을 않하고 역행을 사용한다음에 죽을 뻔 했지만 , 펄폭으로 쉽게 제압해 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에선 합류를 좀 늦게했지만, 딸피들을 잡는 과정입니다. 잘 보시면 먼저 레이너를 노릴려고 했으나 촉진으로 피가 차 버립니다. 그 옆엔 레가르는 딸 피 였구요. 그러면서 레이너에게
펄폭을 부착하여 뒤도 안보고 레가르까지 제압해주는, 아주 트레이서만의 장점을 잘 살린 장면이라
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선 초반에 정말 안좋습니다. 디아와 루시우가 제압을 당했기에, 탱과 지원가가 없는 저희 팀
은 정말 최악의 상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디아가 영혼석덕에 바로 부활 할 수 있었지만, 곧 이어
테사다르까지 제압 당해버립니다. 여기서 보면 캘타가 대치중상황에서 불작을 날려 트레이서를 집에 보내게 할라 했지만, 제가 카운터 팁에서 말했다 싶이. 역행을 굳이 안써도 점멸로
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팁이지만 불작이 날라오면 전 뒤로 이동하면서 타이밍에 맞춰 점멸을 씁니다. 그 타이밍은 뒤로 이동하면서 뒷 발이 불작에 닿을라 할 때 점멸을 사용하면
되지만, 익숙해 지는게 좋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테사다르가 전사하고봇 요새가 밀어지는 상황까지 오게됩니다. 첸은 빡치게 술통으로 견제를 하네요. 이럴 땐 첸을 포커싱을 하여 충분하게 피를 빼줍니다. 다음에 디아의 궁이 대박이 나서 3명에서 이길 수 있는 상황이 옵니다. 붕괴를 않맞았
더라면, 하는 안타까움도 있는.. 그런 장면입니다.
이번에는 브락식스 항전의 맵입니다. 먼저 첫 오브젝트 싸움에서 시작됬는데, 초반상황은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먼저 바리안 모랄레스 타이커스가 봇을 푸쉬하는 과정인데요. 안타깝게도 봇 요새가 초반에
파괴되어 좋지는 않았지만, 3명을 짤라 이득은 좀 챙기는 과정입니다. 먼저 보시면 모랄이 뒷 포지를 잡아 힐
을 해주고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랄의 지속힐은 정말 넘사벽이기 때문에 다른 챔프를 물어도 쉽게 따기가 어렵기 때문에 모랄이 적에게 존재한다면 무조건 ! 모랄만 봐줘야 한다는 것
입니다. 지금 앞뒤로 아군이 포위하면서 제 옆에는 발리라가 있는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점멸로 이용, 선 진입을 하여 모랄레스를 물어줍니다. 그러니깐 타커와 바리안이 저
한테 어그로가 끌립니다.그러면서 모랄은 자연스럽게 뒤로 빠지게되고 제 옆에 있던 발리라가 모랄을 노림과 동시에 역행을 이용하여 전 위치로 가 모랄을 확실하게 따주면서 나머지 잔당(?)들을 처치하는 과정입니다.
이번 건 제가 잠깐 핸드폰을 보느라 가만히 있었는데. 고맙게도 스랄이 혼자 봇으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잠수 인척을 하면서 방심을 유도하다가 야수 정령을 씀과 동시에 점멸로 회피, 그런 다음에
지속적인 딜을 넣다 스랄이 질풍으로 다가오니깐, 점멸로 회피하면서 펄폭을 걸어
주고 역행으로 빠지면서 발리라가 사악한 일격으로 마무리를 짓습니다. 그러면서 적이 백업
을 왔지만 이미 스랄은 없어진 상태고 그 와중에 첸이 술통 구르기를 사용하여 타이
커스를 아군 쪽으로 몰고와주어 효과적으로 따줄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나머지 잔당을 처치 한 후 마지막으로 모랄을 노립니다. 그리고 바리안은 어떻게든 살아남을려고 저 멀리까지가 말을 탈려고 했지만, 트레이서의 뛰어난 기동력으로 다시 말에서 내리게하고 아군과 함께 바리안을 제거해주어 완벽하게
한타를 이기는 과정입니다.
이제 브락식스의 마지막 한타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미 그전의 한타를 이겨 무난하게 우두머리를 챙길 수 있었고
때 마침 신호기가 나와 두개 다 먹은 후 탑에서 숨어 적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면 적이 바리안을 선
두로 신호기쪽으로 다가오는데요. 부쉬에 들어가지않고 일부로 돌아갔지만, 이것이 오히려 모랄을 더 쉽게 노
릴 수 있게 되었고, 첸과 함께 모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바리
안과 타커가 트레이서를 보게 되었고 죽을 뻔 하였지만 말퓨의 황꿈과 축소 광선 테사다르의 역장으로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그리고 오브젝트를 먹고 적의 핵을 노려 승리
를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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