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개편후 티란데 특성에 대해 간단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피드백을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개편후 티란데 특성을 봅시당
작성자 | 먼길의여정  작성일 | 2017-05-17 18:22:41  조회수 | 6539  최종수정 | 2017-05-17 18:24:12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113.148450035561.3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개편후 티란데 특성에 대해 간단히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피드백을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은
      전반적으로 으로 티란데는 CC 연계가 잘되는 영웅들과 합이 매우좋습니다.

      알라라크 + 티란데
      ETC + 티란데
      아르타니스 + 티란데 등 활용도가 다양하여 아군의 CC 기술에 후 연계 또는 선 CC 후 아군이 연계하기가 매우좋습니다.

      상대하기 까다롭거나 아예 힘든 영웅으로는...

      티란데는 탐지가 없고. 광역의 범위가 별똥별을 제외하면 좁다보니

      은신케릭터가 20렙전까지 까다롭고 
      티란데 자체가 뚜벅뚜벅의 극치를 달리는 케릭이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이감기를 탑제하고 탄생하신 제이나
      배달의 악마 디아블로
      3분 신선한 고기 살자 등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감기CC를 가진 케릭터 또는 하드 브루저 또는 CC셔틀등에게 타 케릭터에 비해 더더욱 취약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이글거리는 달빛 : 달섬 가뜩이나 부엉이까지 돌리면 부족한 티란데의 마나소모를 줄여주고 딜증가가 조건부인 부엉이특에 비해서 달섬 데미지증가와 사거리 40% 증가는 포지셔닝과 생존력도 올려줌

      표식특 : CC가 충분한 상황에서 포커싱을 계속 해줘야 되는 상황에서 더더욱 빛을 보고 이후 7.16특과 연계시 효율이 올라감 당장 1레벨때는 약소한 딜링 교환때 살짝 우위를 점할수 있긴하나 상대 브루저를 잘보고 써야함.

      (1)

      엘룬의 화살 - 기본기에 충실한 특성이므로 무난한 특성

      천체의 조율 - 정화가 아닌 현재 대상이 걸린 '기절' 효과를 없애줌

      하드 CC인 아눕아락의 QE 콤이나 켈타스의 중력붕괴 또는 발리라의 초반 급소가격에 당한 아군을 세이프 시킬수 있는 특성이지만 상대 조합에 '기절' CC가 아닌 이감기라면 좀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특성

      칼도레이의 저항력 - Q 쿨 자체가 12초 평타로 감소하는 쿨타임이 2초인데 6초 지속되는 특성을 지속시킬려면 용병이든 뭐든 후려쳐서 3~4번의 평타를 쳐야 지속이 가능한데. 2메이지 조합에 본인이 원힐일 경우가 아닌이상에야 뽑기 힘든특

      (3)

      여사냥꾼의 분노 - 라인이 약한 티란데가 라인을 잡아야 되는 상황이나 하나무라나 브락시스 처럼 강제적으로 한타를 해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맵에서 빛을 보는 특성 (- 자리야 R 과도 연계됨)

      다르나서스 궁술 한타중에 티란데가 평타를 4번이상 쳐야 그때부터 타 특성에 비해서 딜효율이 뽑히는 특성 정조준 오라와 비교했을때 딜상승폭은 기대할수 있겠으나 티란데가 프리하게 평타칠수 있는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고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효과가 없어서 마찬가지로 브락시스,하나무라 같은 맵에서 효율적이며 힐보다는 딜에 힘을 좀더 실어줘야 할때 찍게됨.

      정조준 오라 - 범위는 약 Q 범위와 동일한데 엑티브로 발동시 20% 평타딜 증가효과를 받음

      평타를 주로쓰는 아군딜러가 있는 상황에서 더더욱 힘을 발휘하는 특성이고 궁술특보다는 좀더 범용성 있게 쓸수 있으며 티란데 개인의 딜량보단 아군딜량을 좀더 올려주는 특성으로 티란데 포지션을 생각해봤을때 좀더 주력으로 찍게 될 특성으로 보임.

      (1)

      그림자 추적 : 아주 골때리게 개편됐는데..
      피해를 입거나 기술을 시전하기 전까지 '탈것' 이동속도 증가량과 똑같고 영구은신상태로 뛰어다님.
      30초 쿨타임으로 한타 교전 시작전 그리고 중간에 한번 도주 또는 추노용으로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유틸하며 생존에 유리한 특성 이후 궁강도 매우 유기적으로 쓸수 있을정도이며 공격속도 증가로 인한 평타딜도 7렙 특성 어느것과도 효율이 좋아 10렙 오브젝트 한타때 평딜에서 힘을 받쳐줌.

      별똥별 - 안아픈거 같지만 탱제외한 포지션들에겐 아프고 고정된 오브젝트 싸움 (까마귀,파탑 등) 에서 그림자 추적에 비해 안정된 딜량과 공간적 우위를 점할수 있기에 아군 조합과 특성상황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 찍기좋음

      티란데 궁은 버릴께 없다!

      (3)

      활력의 축복 - 3초간 25% 이속증가로 추노, 브루저들의 돌입 등을 지원할수 있고 또는 도주용도로도 사용가능하지만 공격적인 활용이 아니라 방어적으로 사용시 평타를 못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다보니 아군에 뚜벅이가 많으면 찍어볼만한 특성

      강화 - 부엉이가 '적중' 할때마다 쿨감 4초 기본적으로 티란데 패시브로 부엉이가 8번 적중할때마다 피격 횟수가 늘어남으로 한타시 2명만 맞춰도 8초 쿨감으로 평타를 지속적으로 치기 어려운 상황에서 Q 평 W 평 Q 로 순간적인 폭힐 지원이 가능하고 16특과의 호응도도 매우 좋다.

      냉혹한 달빛 : 상대 진입하는 브루저의 힘을 빼놓을수 있고 마찬가지로 부엉이 패시브 효과로 상대 브루저 진입시 뒤 따라 들어오는 원딜 또는 그메같은 딜러에게 적중시켜 '공간적' 우위를 잡게 도와줌.
      또는 거강 바리안이 R을 쓰기전에 W 붙여놓으면 확실히 힘이 빠지는걸 볼수있음. 쿨 짧고 여러명 맞출수도 있는 축소버전

      (1)

      넘치는 빛 : 힐에 좀더 치중하며 상대 브루저에게 티란데 우선순위가 낮거나 자신이 포지션에 자신이 있거나 또는 10렙때 그추를 찍어서 어그로 관리가 유리한 경우 찍기 좋은특성이며 이때부터 티란데 힐량이
      680 ~ 720 정도가 나와버림 딜이든 탱이든 골골거리는걸 자신감 있게 만들어 줄수 있음.

      치유의 징표는 애매할꺼같지만 아군에 따라서 효율이 달라지는 괴랄함을 보여줌
      쌍검바리안,트레이서,삼연격 아르타니스,타이커스,
      등 평타기반 케릭터들에게 엄청난 체력회복 효율을 보여줌 심지어 후반 20렙때 별똥별 궁강을 배울경우
      과거 어둠의 장막처럼 도트힐처럼 차는 체력을 보여줌.

      엘룬의 총애 : 10렙특으로 별똥별 보다는 그추를 찍었을때 생각해볼만한 특이고 이 특성은 7특에 다르나서스 그리고 정조준 오라 20특에 얼음날 화살과 효율이 굉장히 좋음 단점으로는 아군 대상 지정 스킬이라는 것..

      (4)

      그추 강화 : 아군에 은신탐지가 없을경우 20렙특에 궁강으로 적이 어디에 있든지 2초간 밝혀주기때문에 한타시 은신케릭을 짤라먹거나 상대방이 몰래 우두나 매복등을 알아차릴수 있게하는 유틸함을 탐지하게됨.

      별똥별 강화 : 1.7.16 표식특과 연계가 가능하고 설령 연계하지 않는다고 해도 표식자체 딜증가 효과로 인해서 딜 증가량이 엄청남. 별똥별을 찍었다면 무조건 별똥별 강화가 답.

      이후 2개 특성은 10렙때 그추를 찍은분들이 찍기 더 좋다고 판단됨.

      유성화살 - 브루저가 무섭고 아군에게 CC가 부족하신가요? 그추와 연계하면 패시브 + 달빛화살로 기절콤보가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한타중에 평타를 30번 이상 칠일이 없기때문에 사거리 1.1 증가 효과를 노리고 찍기엔 많이 힘이 부족한 특성

      얼음날 화살 : 2초동안 적의 공격력을 8% 씩 감소시키는데 13특 부엉이를 맞추고 들어온 적을 매우 효과적으로 저지가 가능해지며 한명을 바보로 만들어버림. 그추와의 효율도 좋아서 공격속도 75%가 증가되기 때문에 티란데의 어떤 특성하고도 제법 시너지가 많이 나오고 13특이 아니더라도 많은 부분에서 아군에게 훌륭한 기여가 가능해짐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서브 힐러로서 많이 가용하게 되는 편인 티란데는 이제 서브 딜러로서 가용해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지원가라는 이름이 조금.. 유명무실할정도로 '딜'란데가 되었습니다.

      Q 자체가 평타를 맞추기만 하면 2초씩 쿨타임이 감소하기때문에 평타를 안치고 어버버 거릴경우 티란데는 딜도,힐도 어중간해지는 저능아가 되버립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평타를 많이 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해줘야지만 그 효율이 올라가는 케릭입니다. 절대 Q 쓰고 쿨타임 찰때까지 '의미없는 무빙' 을 하며 시간을 때우지마세요.

      초반 운영
      초반 운영시 마나가 매우 부족해서 유지력이 부족하다고 느낄정도로
      틈틈히 W 를 써서 W 스택을 충분히 쌓아줘야 됩니다. 그래야 13렙 부엉이 강화 (W)  냉혹한 달빛 (W) )
      특성때 티란데가 본격적으로 한타때 힐이면 힐 CC면 CC 등 효율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또한 E 스킬 또한 허투루 낭비하지말고 항상 잘맞출수 있도록 예측샷 위주의 플레이를 연습하셔서 E 또한 많이 맞춰야 빈약한 유지력또는 공격력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10렙 전까지는 생각보다 볼품없는 성능으로 시작하지만 점차 스텍이 쌓여가면서 딜적인 측면도 힐도 매우 강력해지기 시작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그림자 추적 (R)  : 이제 탈것을 버리셔도 됩니다. 당신은 은신케릭이 된것과 다름없습니다.
      더욱더 유리한 포지셔닝이 가능하며 자체적인 생존 딜 모두가 당신에게 엘룬의 빛을 내려주십니다.
      단. 은신을 풀었을때는 최선을 다해 평타를 치며 Q를 아군에게 쏟아 붙는다는 열정으로 힐해주세요.

      자신이 아닌 다른 아군을 물러 들어온 브루저를 공격하여 때어낸다던지 해주는 방식또한 Q 힐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별똥별 (R) 확실한 범위딜 고정형 오브젝트 등 기존에 많은분들이 쓰셨던 특성이기때문에 추가적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20레벨 이후
      티란데의 포지션은 항상 적 vs 탱( 근딜 // 원딜) 힐 포지션중 원딜 부터 힐 포지션 사이에서 움직여야합니다.
      상대방의 캐스팅궁 부터 시작해서 브루저의 진입제지및 평다 딜링으로 원할한 표식(D) 사용을 위해서도 티란데의 포지션은 힐이라기 보단 원딜에 더 가깝고 브루저가 자신을 바라볼때는 아군의 유지력을 위해 힐러 처럼 움직여야 되는 '다중역할' 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