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안녕하세요 ㅎㅎ 리워크된 티란데를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제가 여태껏 오픈베타때부터 여러 영웅들을 해봤지만 이번에 리워크된 티란데는 그냥 개사기인거 같네요 ㅋㅋㅋ필벤이지 않나 하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 있고요 기본 스킬이나 특성에 퀘스트들이 많아서 초반엔 마나소모도 심하고 약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퀘스트를 완료해갈때마다 공격력도 매우 쎄지고 마나소모도 압박을 전혀 느끼지 않아 매우 사기적인느낌을 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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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빵끄읏의 티란데 공략
작성자 | oaa111  작성일 | 2017-05-18 01:04:34  조회수 | 6209  최종수정 | 2017-05-19 23:48:51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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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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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113.148450035561.3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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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ㅎㅎ 리워크된 티란데를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제가 여태껏 오픈베타때부터 여러 영웅들을 해봤지만 이번에 리워크된 티란데는 그냥 개사기인거 같네요 ㅋㅋㅋ

필벤이지 않나 하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 있고요 

기본 스킬이나 특성에 퀘스트들이 많아서 초반엔 마나소모도 심하고 약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퀘스트를 완료해갈때마다 공격력도 매우 쎄지고 마나소모도 압박을 전혀 느끼지 않아 매우 사기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리워크전에도 티란데가 나쁘진 않았는데 리워크되서는 그냥 다른 케릭들을 압도하는수준

히오스 뉴쉪이 등장한 이후로 이런 퀘스트형 케릭들이 많아졌는데 매우 좋다고 봅니다

Q에 붙어있는 일반공격할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느낌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 느낌을 주는데 그래서 오히려 저는 히오스가 예전보단 더 재밌어진거 같네요 ㅎㅎ

그럼 서론은 접고 본론으로 공략을 써보록 할게요 


영웅 상성

    -적군 상성 (좋음)-

    디아블로  소냐  요한나  아서스  아르타니스 같은 뚜벅이이자 탱커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리워크후로  그림자 추적 (R)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달빛 화살 (E)  파수 (W) 평타(여러번) 콤보만으로도 딜이 암살자포지션의 순간폭딜 만큼 굉장히 강력하며

    이러한 탱커들을 혼자서 반피정도를 깍을 수 있는데다가  이글거리는 달빛 (E) 스텟까지 쌓이면 더 강력해지

    는 데다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때문에 아군과의 딜연계까지 들어가면 앞라인까지 순식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췄네요 물론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이 상대 적딜러까지 치명타로 작용됩니다


    -적군 상성(어려움)-

    그나마 티란데가 어려움을 느끼는 상대들이  겐지  제라툴  트레이서  노바 

    등, 옆이나 뒷라인을 노리는 케릭들한테 조금 취약한 감이 있기 때문에  티란데의  치유의 징표

    특성을 찍어주는게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티란데의 공격력에 상관없이 일반공격만 1회할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나

    자가 힐 특성이 있기때문에 이런 뒷라인을 노리는 케릭들 한테 많은 생존력을 보장 받을 수 있죠




    특성 및 기술

    (2)

    이 특성이 일석삼조 능력을 주는 아주 핵심적인 특성이라고 봅니다 적중할때마다 공격력증가는 스텟만 어느정도 쌓이면 cc기만 따져도 강력한테 딜까지 강력해주고 마나소모는 마나압박을 완전해소시켜주는데다 20회만 적중하면 사거리증가에.. 리워크전엔 이능력을 따로찍었어야했는데 말이죠 스텟쌓기도 쉬운편이라 이정도면 고정옵션 인거 같습니다

    (1)

    <엘룬의 화살>
    가장 무난한 특성이죠 적팀에 CC기와 강력한 기술화력중심이 아니라면 이게 제일 좋게 작용한다고 봅니다

    <칼도레이의 저항력>
    기술위주의 케릭터가 많을때 찍어주면 좋구요

    <천체의 조율>
    티란데는 '정화'가 없는 대신 이 특성이 있는데
    상대 기절CC기가 많아도 1지원가일땐 이 특성을 찍어도 난이도가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4명의 아군을 Q로 치유해야하는데 기본 쿨도 긴데다 상대방이 CC걸때까지 기다렸다가 Q를 사용해주면 Q받은 아군은 생존력이 높아지겠지만 나머지 3명은 생존력이 위험해지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고로 2지원가 사용시에 좋다고 봅니다

    (3)

    아군에 평타중심 딜러가 1명이라도 있다면 이걸 찍는편이고 없다면 '여사냥꾼의 분노'를 찍어줍니다

    (2)

    <별똥별>
    광역 데미지가 은근히 강력한데다 슬로우효과까지 있어 아군과의 스킬연계를 하기 쉽고 E를 맞추기 더 수월해집니다 견제용도로 사용해도 좋은 궁극기

    <그림자 추적>
    도주용이나 기습적으로 상대방을 제압할때 써먹기 좋습니다 RDEW or REDW로 콤보사용이 가능하고 E공격력 스텟이 어느정도 쌓인수준이라면 딜러못지 않은 순간적인 화력을 보여줄수 있어요 단일대상에게 폭딜이 가능합니다

    (1)

    추노 및 도주용에 좋음

    (2)

    <치유의 징표>
    적팀에 이니시에 강한 케릭들이 많을때 찍어주면 유용합니다. 일반공격할때 마다 2%생명력 회복은 생존싸움에서 안정감을 주는 느낌이 있고 또 징표가 적용된 적에게 아군들의 생명력추가 옵션도 있어서 티란데의 Q쿨과 적은힐량에 대한 압박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넘치는 빛>
    이것도 적 케릭에 따라 찍어주면 좋은데 적 픽에따라 찍어줍시다. 예를들어 상대방에 원딜이 많은경우엔 힐포지션상 뒤에서 힐을 넣기때문에 티란데가 압박을 확률이 적죠 그렇게 되면 프리힐을 넣을 수 있기때문에 힐능력을 더 극대화시켜주기위해 이 특성을 찍는게 좋습니다

    (3)

    1렙특성이랑 연계되는 특성인데 사거리증가로 인해 좀 더 뒷라인에서 안정적으로 위치해질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E가 무작위로 추가로 떨어진다는 점이 ㅋㅋㅋ 매우 사기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E스킬 자체도 CC기라 아군과의 연계가 수월해는데 거기가 고스텟 쌓일시 막강한 공격력에다가 추가로 E가 하나 더 적용되는건 ㅋㅋㅋㅋㅋㅋ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엔 스텟이 덜 쌓여있어서 심각한 마나소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글거리는 달빛 (E) 

    퀘스트중점으로 두고 플레이하되 퀘스트에 너무 집중한나머지 게임흐름의 큰그림을 못보는일은 없어야되고 (합류문

    제, 오브젝트 비합류 등) 또 한가지 매우 중요한점은 너무 앞포지션을 잡다가 죽음에 이르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이렇게되면 스텟쌓으려다가 다른 아군들까지 위험에 처해지게 될 수 있으니까요 ㅎㅎ

    이글거리는 달빛 (E) 스텍 쌓을 때 팁은  파수 (W) 를 주기적으로 날려준 뒤 적의 포지션 위치를

    알고 나면  달빛 화살 (E) 을 자신의 생존력에 위협받지않게 쓰는게 가능해집니다

    그렇게해서 20스텍만 쌓아도 마나 유지력 및 사거리 증가로 인해 자신의 생존력을 보장받으면서 CC기를 넣는

    게 가능해지고 공격력까지 좋아지게 되네요

    *평타가 생존임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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