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D.Va

   탱커이기 이전에 오버워치의 디바가  딜탱으로서 뒷라인의 딜러들을 물어서 죽이는게 존재 의의였다면 히오스의 디바는 딜탱보다는  유틸탱커로 진형붕괴와 매트릭스로  상대 딜러들을 무력화하고, 아군을 보호하는게 주 목적.★  D.Va 의 효용가치란? ★역할군으로는? 위풍당당시절 티리엘과 비슷한 용도의 픽으로 볼 수있겠는데,  다만 티리엘이  축성 (R) 으로 아군 세이브가 특화되어있다면  D.Va 는  자폭 (E) 으로 진형붕괴에 더 특화되어있음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42 / 비추천 : 8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디바의 모든 것> + 실험 & 스킬 활용 영상팁!
작성자 | 까후  작성일 | 2017-05-18 04:41:16  조회수 | 30938  최종수정 | 2017-05-22 14:48:40
D.Va
MEKA 조종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1092.5664--555.54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탱커이기 이전에

 오버워치의 디바가 
 딜탱으로서 뒷라인의 딜러들을 물어서 죽이는게
 존재 의의였다면

 히오스의 디바는 딜탱보다는 
 유틸탱커로 진형붕괴와 매트릭스로 
 상대 딜러들을 무력화하고, 아군을 보호하는게 주 목적.

★  D.Va 의 효용가치란? 

역할군으로는?

 위풍당당시절 티리엘과 비슷한 용도의 픽으로 볼 수있겠는데, 
 다만 티리엘이  축성 (R) 으로 아군 세이브가 특화되어있다면
  D.Va 는  자폭 (E) 으로 진형붕괴에 더 특화되어있음.

  첸처럼 후방딜러진을 물고 버티고 진영을 뒤집어 놓는 역할도 분명 존재하지만.
  메디브의 처럼 순간적인 상대 폭딜을 무력화하는 역할이 더 알맞다고 느낀다. 

어떤 픽일때 디바를 가져가는가??

솔직하게, 무난하게 선뜻 가져가기는 2%부족한게 사실이다.
그러나 상대 픽에 
도트딜이 천지인 조합. 
뚜벅이가 많은 조합.
순간적인 연계로 폭딜을 노리는 조합일때 가져가면 매우 좋다. 


가령 이런 조합

      
      


  
 초심자인 히린이 부터 
 어느정도 숙련된 히저씨까지 

 나름대로 쉽게 이해할수 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작성함..!

영웅 상성


 딱히 상성이랄건 없지만
 디바 혼자서는 킬캐치가 어렵기때문에 

 같이 휘저어 줄수있는 전사 or 근딜은 필수.

 2지원가나 디바 원탱은 결코 추천하지 않는다. 


 디바 + 탱 + 근딜 + 원딜 + 지원가 조합이 제일 무난하다.

          개인적인 베스트

 궁대박으로 한타대박을 노리는것보다는 교전을 유지하는게 더 좋다고 느껴진다.
 같이 아군과 진입하면서 아군의 피해를 무력화하고. 상대를 교란.


 아군 힐러는   가 의외로 상성이 좋다고 느껴진다. 

 추천하지 않는 아군조합
    
 
 누더기의 쓸개즙 & 잡아먹기, 갈고리를 이용한 자폭대박
 아서스의 신드라고사
 자리야의 아돈빠가돈 모두
 자폭과 연계하기 좋지만. 
 
 궁대박을 노리기이전에 앞라인에서 같이 비벼줄 탱커가 없다면
 진형 유지가 어렵다. 추천하지않는다. 

 
 귀찮고 버거운 적 영웅

  그레이메인의 탄환 이 디바 메카에 아주 쥐약이고,
메카에서 내릴때 송하나에게 순간적인 포커싱이 가능한 영웅이므로 어렵다.

   마찬가지로, 진형붕괴용으로 궁을 사용하였으나, 막기로
메카 자폭딜을 씹고 송하나를 물러들어오기 때문에 상대하기 꽤나 어렵다. 

  요한나는  끝없는 규탄을 찍으면 매트릭스 킬 수가 없게 힘들다.
  으로 평타로 스택을 쌓기도 어렵고  궁극기로 추가 스턴까지 보유하고있으니. 상대하기 어렵다.

 아우리엘은 가장 성가신 상대 지원가인데 
 밀치기로, 자폭궁 밀어내는게 가능하고   수정방패로 슈퍼세이브가 가능하다.
 박수질로 극히미미한 송하나 평딜까지 자주 견제하는 아주 귀찮은놈. 

특성 및 기술

(2)

<필히 찍지 말아야 할것 리스트>
특성은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

프로의 손놀림 - 비효율적이라 생각.

(3)

동력 전환 - 해머상사 시즈모드 만큼이나
비효율적임. 상대조합에 CC가 전혀없다고 해도..
자체 이동불가를 걸 필요는 없습니다ㅠ

(3)

핵폭발 - 특성효과 공성데미지 100%로 버프된다면 모를까... 7초 뒤 폭발이라니..
핵탄두맵 에서 상대가 핵쏘는거 맞아본 경험을 생각해보자.

(2)

토끼뜀 - 궁 자체는 준수한 성능이나, 딱콩이 없다면
송하나 상태에서 생존 & 빠른 메카탑승이 어렵다.

딱콩이 너무 좋은 특성임.

(3)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

(2)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

(4)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

  • 부스터(Q)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115% 증가하고 부딪힌 적들에게 1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고, 한 번에 동일한 적을 두 번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W)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매트릭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메카를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 자폭(E)
    메카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400에서 12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메카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25% 충전됩니다.
  • 딱콩!(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156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카 모드(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0.75초 후에 메카에서 탈출하여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메카는 파괴되면 적에게 일반적인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융합포

    메카의 일반 공격이 0.25초마다 넓은 범위의 적에게 23의 피해를 줍니다. 메카와 근접한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약진(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닛 충돌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약진합니다.
  • 충격 파동(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메카 호출(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추가 설명


스킬 활용 팁 

 Q   부스터

기본적인 디바의 이동기
추노, 도주, 아군세이브, 캐스팅 스킬 끊기, 라인정리 등 
다양하게 전천후로 사용되는 기본적인 스킬



             
★팁) 라인 정리할때 ,  으로 
   돌격병 쓱 긁어주면 어느정도 라인정리가 가능하다. 




 W  방어매트릭스

 '매트릭스 내부' 에 있는 '적 영웅' 에게 씌워서
 75%라는 정신나간 딜로스를 만드는 스킬

 포탑이나 우두머리, 캠프에 매트릭스 씌워도 아무 효과없다. 

 오버워치에서 매트릭스는 어떻게 사용하였는가?
 궁쓰는 파라, 리퍼, 솔져에게 근접해서 달려들어 매트릭스를 씌워주는걸 생각하면 쉽다. 

 히오스의  도 그렇게 플레이하면된다. 


상대 디바  자폭궁 / 불작을 날린  / 용검쓰는  / 농구하는  
/ 폭딜넣는   / 타스딩고 쓰는   / 데프콘..  
정밀타격 쏜    / 앞에 들어온        등등. 

살포시 다가가서 상대 영웅에게 매트릭스를 씌워주면 순간적으로 다 바보 만들 수 있다. 


참고로 핵탄두 격전지에서 
핵을 쏜 상대영웅에게 매트릭스를 씌워줘도 딜이 씹힌다!


이게 무슨 말이냐.
마찬가지 원리로 다른 상황에 빗대어
- 켈타스가  을 쏘고 난뒤, 불덩이는 켈타스의 손을떠나
  투사체는 날아가더라도 
  도망가는 켈타스에게 매트릭스를 씌워주면 딜이 씹힌다.



 말퓨리온의 황꿈이 적중해 매트릭스는 풀렸지만 데미지는 굉장히 미미하다. 
 켈타스가 불작을 날렸지만 매트릭스를 씌웠다. 
 나지보의 미신 특성과 더불어 불작이 거의 평타수준의 딜 밖에 넣지못했다.


★팁) 매트릭스는 CC기에 끊긴다. 그러나 시전하는 첫딜은 무력화하는데
      이게 무슨 의미냐면 가령,  가  를 쓰면
     매트릭스가 풀리면서 침묵에 걸리지만 시전한   딜의 75%는 무력화한다. 



 E   자폭


 자폭게이지는 때려서 채우는것보다 두드려 맞으면서 채우는게 기본이다.

 자폭은 킬을 따기 위한 목적보다는 우선 '진형 파괴'에 주 목적을 두자.  
 오브젝트 싸움이나, 생존용, 도주로 차단 등. 



자폭으로 진영붕괴를 함과 동시에, 내리자마자 꾸준히 딜링을 한다. 송하나로 어그로를 끌고, 
그후 상대 리밍을 마크한다.


 정말 중요한 자폭을 제대로 사용하는법!


자폭 (E)를 잘못사용하는 일반적인 경우.

   1. 첫번째 장면 처럼, 부스터로 날아가다가 자폭을 사용한다. 
  >> 자폭 폭발 거리는 같지만, 폭발까지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피하기 쉬워진다. 

 자폭 (E)을 올바르게 사용하는법?

   2. 두번째 장면처럼   를 동시에 눌러 발사하듯! 쏘아준다.
 >> 당연하게도 오버워치처럼, 쏘아지는 순간부터 초가 세지기 때문에
     딜레이가 훨씬 짧다.

 자폭 (E)을 제대로 사용하는법?
  
   3.    특성을 찍고 세번째 장면처럼   를 동시에 눌러 발사하듯! 쏘아준다.
         

        특성을 1특으로 가는 이유가 무엇이냐?
      초기속도 증가효과로, 딜량도 딜량이고, 순간적인 생존도 생존이지만 
      부스터 거리가 다른 특성보다 길고 & 빠른속도로 들어오기 때문에
      더 먼거리를 빠르게, 발사해줄 수 있다.  
      
      화면상으로 조금의 거리 차이지만 
     자폭을 쏠때 상대가 맞냐 안맞냐를 따지는 아주 중요한 척도가 된다.

   누르고  를 다시눌러서 발사거리 조정이 가능. 

    Q로 날아가면서 E를 누르는 것보다, 
   미사일을 발사하는 느낌으로
   Q+E로 한번에 쏘아주면 자폭까지의 딜레이가 줄기 때문에 
   적중하기 쉽다. 
  
  Q로 날아가다가 E를 누르면 폭발시간이 오래 걸리기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쓰자.


실전 활용




 1.레이너 Q에 밀쳐지지 않았다면, 더 좋은 위치에 들어갔을것.
 2. 자폭을 쏘아주고 딱콩으로 티란데 까지 마무리.


 ★) 그리고 공성데미지는 절반밖에 들어가지 않기떄문에
 테러용으로 쓰는건 결코 바람직하지않음.

 D 조종사 모드 

 송하나로 무리하면서 상대에게 딜을 넣을때엔. 
 꼭 메카 탑승 쿨을 다 채웠는지 확인하고 댐빌것.
 


 디바의 특성 & 운영 방법은 세가지가있다.

  1. 자폭 디바 (키워드 : 보편적, 유동적, 공격적) 난이도 중  -추천특성 

  1  -   -  - 10  - 자세히 후술 

  2. 매트릭스 디바 (키워드 : 매우 방어적, 디버프, 딜 무력화, 추노) 난이도 하  - 추천특성 

  1  -   -   - 10  
     
  3. 뺑소니 디바 (키워드 : 적극적, 진영붕괴) 난이도 상 

   1  -   -   - 10  

 디바의 특성은 1-4-7특에서 갈린다.
 
 10특은 일반적으로 딱콩
 을 갔을시엔   을 찍어준다.

 13특은 생존에 관한 특성으로, 상황에 따라간다.

 송하나의 특성 & 운영 방법도 세가지가있다.

 송하나의 특성은 16 20에서 갈린다. 

  1. 자폭과 연계!  -   -  
   2. 송하나 76     -  -   
   3. 생존이 우선   -  -  
 

----------------------------------------------
 1특  

이동거리 비교 영상이다.

 사실 1특에 다른 특성을 가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엔진소리 죽이는데를 간다.

 그 이유는, 

 1. 조금이라도 이동거리가 길다.
 2. 순간적인 부스터로 근접딜링
    -  도주, 추노를 효율적으로 가능하게함.
 3. 자폭 활용하는데 용이 



 처음 왕복은   특성
 그다음은 이동속도의 변화가 없는   이다. 

 가 가시적으로 조금 더 많이 이동한다.
  도 운영하는 맵에서는 상황에따라 좋은 선택이라고 보지만
엔진 소리 죽이는데?가 다방면에서 아주 유용하다.

자폭 디바 - 난이도 중 - 추천특성 

 4특과 7특   
 4특으로 빠르게 자폭 쿨을 채운다.  보다 체감 상승량이 높다.
 의 시너지효과로 빠르게 매트릭스를켜, 자주자주 자폭률을 높여줄수있다. 
 
 자폭 게이지를 그 어떤 특성조합보다 빨리 채울수 있는듯하다.

 무엇보다 아래에서 서술할 매트릭스 디바보다 
 W가 끊겨도 자주자주 돌려줄 수 있기때문에 
 상대 CC에 대한 대처도가 높다.
 또한 비비기에 특화되어있다. 
 가장 무난하게 가져가기 좋은 특성이다.
 조금 공격적인 성향으로 뽑아주면 좋다.

 단점이 있다면, 일반적인 조합에서 다른 영웅과 차별점을 두었을때
  을 잘 활용할수 있냐 없냐에 따라, 

 1인분을 하느냐, 그 이상 그 이하이냐 가 많이 갈리기때문에
 어느정도 상황판단력과 피지컬이 되어야한다고 볼 수 있겠다. 

 좁은지역에서 자주 한타가 열리고, 유지력 싸움이 필요한 맵에서 더 좋다.
 불지옥신단이나, 브락시스 항전, 영원의 전쟁터, 거미여왕 등과 같이 
 좁은지역에서 난잡하게 이루어지는
 교전에 유용하다.

 

매트릭스 디바 - 난이도 하 - 추천특성 


 4특과 7특    은 
 방어매트릭스 3초증가와, 매트릭스 지역 이동속도 감소 시너지로 더불어
 상대 영웅을 끈덕지게 달라붙어서 견제해줄 수 있다. 

 이 특은 상호 보완적이라. 같이 찍어주는게 좋다.

 매트릭스 안에있는 적은 벗어나기도 엉렵고, 딜 넣기도 애매한 상황이 된다. 
 무려 8초동안. 
 또한 8초라는 긴 시간이기에 상대 딜을 씹는것도 더 안정적이고 편하다. 
  

 상대에게   의   역재생 앰프나 의  지진과 비슷한 효과를 준다.
  와 다르게 무빙하면서 걸수있고, 광역 슬로우를 걸어줄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 


 는 무조건 후방 딜러에게 씌우는것보다는 
 아군 진영 전방에서 상대 앞라인에  를 씌어주면서 상대 앞라인을 무력화 해주는것이 용이하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줄것.
 
 매트릭스는 기본적으로 상대 CC를 확인하고 사용해줘야한다.



 단점이 있다면 W 자체가 날카롭게 들어오는 CC에 무력하기 때문에. 
 CC 연계가 강한 조합에 위험요소가 분명히 존재함.  
 

뺑소니 디바 - 난이도 상 

 
 
 일반적으로 매트릭스 디바 특성을 더 자주가는 편이지만
 속칭 뺑소니 디바특성이 더 효율적인 상황이 있다.

 1. 상대 근딜 조합. 

 상대 앞라인이 단단하고 CC가 많은 친구들이라면 꽤나 유용하다. 이리저리 헤집고 다닐 수 있다.

 2. 진형 유지를 필요로 하는 상대 지원가,  
  1번의 조건을 만족하면 더 좋다. 
   특히 요놈들. 이리저리 휘저어주면 참 고통스러워한다.     

   는 이동속도 증가 때문에 매트릭스 디바의 속도 감소 효과를 노리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느낀다.


 4특은 를 찍는데  를 자주 돌릴 여력이 안되므로 덤벼봐가 더 낫다.
 특히 Q를 박다보면 본체에 어그로가 상당히 끌리는 편인데
 보다 적극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한다. 
 
 이 특성의 단점이 있다면  를 잘 돌려서 잘 휘저어 주면 좋겠지만. 까닥하다 
 아군의 CC연계를 의도치않게 빗나가게 하기도하기 때문에 불안 요소가 있다.
 때문에 세심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이를테면  의  
 그러나 역으로 상대 CC에 취약한 매트릭스보다 
 디바 자체가 더 주도적으로 플레이 할수 있는게 큰 장점이다.



  
공통 플레이 + (10특 이후)
    디바의 특성은 1-4-7특에서 갈린다.

  그 이후는 거의 공통이라고 보아야 무방.

 디바는 아군 딜러 보호를 최우선. 

 그 어떤 탱커보다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다.
 (들어오는거 밀치기)(상대 딜 줄이기)

 참고로 구태여 메카 탑승을 고집할 필요가없다.

 파일럿으로 두드려 맞으면서 딜링을 유도하다가 
 적절한 시점에 메카를 재 탑승하는 어그로 플레이도 좋다.

  10레벨 딱총을 거의 15판중에 14판을 찍는다.

  을 안찍으면 파일럿 모드의 송하나는 원거리 포킹도 어렵고 메카가 터졌을때 순삭당하기 십상이다.

 데미지가 굉장히 쏠쏠하고 사거리도 굉장히 길기 때문에 위협적이다.

 
  토끼춤은 아군에 이니시를 걸 영웅이 없을때 울며겨자먹기로 간다. 
 토끼춤 자체는 상당이 좋은 궁이지만  이 상당히 좋기때문에 묻힌 가능성이 크다.
 차후 패치때 가 너프되고  가 버프되지않을까.
 
 


     
13특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일단 상대 도트딜(      등등등 노딜 들이 많다면  를
무조건 가준다. 
보통 상대 올 메이지일때   
상대 평딜 & 도트딜은  를 가는게 일반적이라고 생각되는데

도트딜이 없는 영웅이 메이지류에도 거의 없다. 

주목할점은 용해성 장갑은
 +@ 되는 다양한 도트딜을 상쇄시켜 줌과 동시에 매트릭스와 시너지가 뛰어난데.

 로 줄여낸 딜량이 생명력의 5%이하면 그것도 데미지를 50% 감소시켜준다! 

 * 용해성 장갑은 어떤 데미지를 상쇄하는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4280  폭풍ㅁ간지 님 팁게 참조.


추가적으로 
의 로봇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증가는 크게 길어졌다고 체감되지않으나, 
        일촉즉발의 상황때는 조금 길게 느껴질수도 있다. 


 이건 취향이라고 본다.  를 갈땐 이걸 가줘서 조금더 지속해주는게 더 좋다.



 송하나의 특성 & 운영 방법은 이 정도의 조합 외엔 그리 추천하지않는다.

 1. 자폭과 연계!  -   -  


 20특에  를 찍었을시,  터뜨려 놓고 도망가는 상대를   로
 중앙에 밀어넣을수도있다. 손빨을 좀 타는 특성. 


  2. 송하나 76     -  -   
 
 GG로 엄청난 DPS를 보여준다. 너죽고 나죽자는 식으로 도망가지말고 맞딜을 넣자.

 다만 생존력이 부실할 수 있으니 유의할것이며, 메카폴로 생존력을 극대화해준다.


  3. 생존이 우선   -  -  

 생존을 우선으로 할때 가준다. 
 딱 메카가 터지고 다시 탑승하는 시간인 4초를 계산해서 주었다. 

 상대방이 디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순간적으로 디바가 내렸을때 디바를 포커싱해서 물어죽이려고 한다면
 이 특성을 가준다. 




 포킹력에 조금 더 힘을 실어주는 특성이다. 도무지 다가가서 개길수없는 조합이면 추천. 
  
그러나 3번때리는 동안 이동할수없어 물리기 쉽기때문에 비추.
          


 메카폴의 딜은 막타용, 순간적인 생존용으로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했으나 크게 체감되지 않는 딜량이다.

 리밍의 '재앙'을  생각하고 찍으면 낭패. 개발진이 셍존기로 의도하고 만든 기술이 아닐까 생각한다. 
 체감 딜이 아주 미미함.

 그러나 즉시 탑승의 효과가 
 생존률을 대폭 상승시켜준다. 






 
-실험실-

첫번째 실험
가장 탱킹 효율이 좋다고 여겨지는. 
   를 놓고 비교를 하고자한다. 

한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두개의 포탑에게 총 10대를 맞았을때
어느것이 더 탱킹력이 있을지 확인하는 
각 특성의 성능을 시험해보는 실험이다. 



용해성장갑 13렙 체력 3432 >> 1600
강화된장갑 13렙 체력 4118 >> 2275

용해성장갑 20렙 체력 4518 >> 3624
강화된장갑 20렙 체력 5421 >> 3592

포탑 10대를 맞았을시.

13렙 기준으로 강화된 장갑이 더 체력이 높고.

20렙 기준으로 용해성 장갑이 체력이 근소하게 높으나 큰 차이가 없다.



두번째 실험

 그렇다면  자폭 (E) 의 설명에서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30% 충전됩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용해식 장갑이나 W로 데미지를 감소하면, 받은 피해가 줄어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자폭 게이지도 줄어드는게 아니냐? 그러므로 강화된 장갑이 자폭게이지가 더 많이 차는게 아니냐?, 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다.

정답은 아니다



 실험 결과 

 포탑 5대 + 돌격병 무리의 공격 + 루나라 평타 +Q를 맞았을때 
 평균적으로 두 특성 모두 30% 정도 찬다. 

 결과적으로 13레벨 특성은 자폭게이지 모으는것과 아무 상관없다,

 상쇄한 데미지가 아닌, 상쇄하기전, 처음 입었을때의 데미지로 자폭게이지가 추산이 되는듯하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 더 이상의 영상추가는 수정할 때 마다 
 모든 영상링크를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더 추가하지 않을 예정 ㅠㅠㅠㅠㅠㅠㅠ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