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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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간단히 써보는 패치 후 etc 공략
- 작성자 | 메론킬러 작성일 | 2015-05-27 14:23:20 조회수 | 76988 최종수정 | 2015-05-27 15:5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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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타우렌 족장록의 신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50 4.6875 500 3 99 1.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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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패치 후 이전 만큼 사랑 받지는 않지만 여전히 무서운 족장님 공략을 써볼까 하고 긁적이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족장님은 에코 페달과 기타 히어로를 앞세워 상당한 딜을 뽐냈는데요 패치 후에는 좀더 '탱커'에
가까워 졌다고 봅니다 20레벨 특성들의 변화로 후반이 더 재밌있어 졌으며 초반에 Q슬라이드도 특성을
조금만 투자하면 상당히 강력해 집니다 디아와 소를 주로 쓰던 입장에서 패치 후 잠시 탱커를 하지 않다
좋은 특성이다 생각하는 트리를 소개 해보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영웅이랄게 있을까요 패치 전 1픽이 먼저 가저가야만 했던 소였던 만큼 무난한 영웅입니다 하지만
패치전 보다 딜 능력이 딸리고 광란의 도가니를 자주 가는 만큼 도가니를 썼을 때 보호 해줄만한 지원가와
한번에 상대영웅들을 정리해줄 폭딜이 가능한 딜러진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상성 좋은 아군
도가니 위로 딜을 쏟아 줄 영웅들과 앞에서 놀아야하는 소를 위한 힐러영웅 들을 뽑아 봤습니다
-상성 나쁜 아군
상대진영을 파괴하는 영웅 대표적으로 스랄과 티리엘을 선택 했습니다 파티플을 통해서 서로 팀워크가
잘 맞는다면 모르겠지만 빠대나 솔플영리같이 채팅으론 완벽한 연계가 나오기 힘들다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상성 좋은 적군, 나쁜 적군
디아의 Q가 저지불가가 사라지고 난 후 '잘' 들어간 도가니를 끊을 영웅들을 위주로 뽑아 봤습니다 상성 좋은
적군은 글쎄요 쉬운 상대는 없다는 생각에 고르질 않았습니다 패치 후 팀원과의 연계가 중요해진 소이기에 CC를
걸여주면 같이 다니며 잘 끊어줄 아군이 있으면 어떤 영웅이든 상대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특성 및 기술
- (4)
소는 원탱이 가능한 영웅입니다 좀더 탱키하기 위해
그리고 약해진 초반을 위해[막기]를 찍어 줘야겠죠
상대 원딜 영웅의 유무와 내가 원탱이냐 서브탱이
존재하느냐에 따라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위해
[롤링스톤 슬라이드]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1)
패치 후 [고막 터트리기] 강화에 특성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의 갱과 한타력에 대부분은 슬라이드에 의존한다고 생각하고 저는 슬라이드 강화를 찍어줍니다 1렙에 [막기]
찍어도 [더블넥 기타] 하나면 더 향상된 갱&한타력 상승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4)
이 부분은 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많은 분들이
[불굴] 대용인 [불굴의 솔로]를 찍으십니다만 저는
심심해진 소에게 그나마 딜을 주기위해 [후속타]를
찍어줍니다 물론 상대 CC기 유무를 확인해야겠지만
[후속타]가 40%로 상향되었고 전과 같은 기타히어로
딜을 원하신다면 찍어 볼만합니다
- (1)
패치 후에 소에게 많은 개편이 있었지만 역시 궁강화
겠지요 [광란의 도가니] + [투어버스]로 한타파과를
꾀 하신다면 [광란의 도가니]겠죠
이전에 운영하듯 소를 사용하시려며 [스테이지 다이브] 역시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 (3)
소에게서 강보가 사라졌습니다 그대신 13렙에 [인터미션]이 생겼습니다 [인터미션]은 Q를 쓴 후 4초로 한정적이지만 생존력 강화를 위해 찍어 줍니다
상대에 노바나 캘타스 제이나 같은 누커가 많다면 [기술보호막]도 좋은 선택입니다
- (1)
[스피드메탈]을 주로 찍습니다 팀원들의 이속강화는 공격적으로든 방어적으로든 강력한 버프입니다
[압도적 존재감] 평타 딜러 한정 OP스킬이라고 봅니다 압존을 찍은 탱커를 상해보신 원딜분들이라면 아시겠죠 일리단이나 레이너 발라등이 둘 이상 있다면 고려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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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 슬라이드(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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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막 터트리기(W)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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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솔로(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9초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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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록스타(고유 능력)
-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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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족장님은 한타에서 주로 앞쪽에 자리를 잡으시면서 우리팀을 보호하거나 상대 틈을 잡고 슬라이드 고막 콤포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만 그랬다간 혼자 터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치중에 혼자 나가는 플레이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우리팀 모두 달려 나가는 때나 추격때가 아니면 선진입은 어느 영웅이든 별로죠 주로 이동기(돌진기)가 있는 영웅들을 플레이 할때마다 하는 실수입니다 무모한 진입을 하지 맙니다
초반 라인전은 약한 편입니다 상대를 혼자 잡아 죽이는 편이 약하단 것이지 유지력이나 갱킹이 약하다는건 아닙니다
족장님을 잡으시면 라인을 서시되 e를 통해서 유지하시면서 라인간 거리가 짧은 맵의 경우 기회가 있을때마다 갱을
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의 갱능력은 상당하기 때문에 상대 영웅을 딸 기회가 많습니다만 포탑 사거리 안으로
다이브하는 패기는 자제 합시다
많은 분들이 처음 궁을 배우면 한타를 터트릴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는데 생각만큼 사거리도 넓지 않고 여러명에게
궁을 넣을 상황도 만들어지지 않으며 우리팀이 적이 춤 출 동안 끊어 주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대 진영에 돌진
해서 궁을 쓰다는 것은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 플레이입니다 넓은곳의 한타보다는 좁은 지역에서 5:5 보다는 상대가
2명이나 3명이 있을때 들어가는 소규모 전투나 추격전시에도 사용해주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즈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 '마지막 한타만 이기자'입니다 이말은 20분 내내 발리다가 마지막 기회를 잡으면
역전할 수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후반엔 족장님도 후속타 딜과 팀 공속 이속 버프등 좋게 사용될 여지가 많고 탱커
의 유무가 팀에 미치는 영향력은 상당하기 때문에 게임이 잘된다고 혹은 안된 다고 무리한 진입이나 역전을 위한 무모
한 플레이는 삼가합시다
전장 특화랄 것은 없고 개인적으로 라인간 거리가 짧은 맵의 경우 초반 족장님이 할 플레이가 많아져서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넓은 맵의 경우 [소울 다이브]로 빠른 한타 참여나 운영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만 바로 앞 보이는 적진
에 다이브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우리편이 탱없이 한타 시작합니다... 디아와 etc가 가장 많은 변화를 격었는데 개인
적으로 아끼던 디아가 많이 죽었다는 소리를 듣고 조금은 더 지켜보고 있습니다만 족장님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더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허접한 공략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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