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즈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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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젖꼭지 피어싱이 매력적인 히오스 대표 귀요미, 아즈모단
- 작성자 | 임현준 작성일 | 2017-05-18 13:59:01 조회수 | 4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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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즈모단죄악의 군주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64 5.1328 500 3 85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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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어느날 갑자기 아즈모단이 하고싶어서 꼴픽 박았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계속 꼴픽박으며 꾸준히 쓰는중임다.
RQ와 D를 통한 3라인 푸쉬 그리고 RQ포킹이 아즈모단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을 듯
영웅 상성
그냥 지혼자 할거 하는놈이라 아군영웅 혹은 적군영웅에 그렇게 뚜렷한 상성은 없는 것 같음.
굳이 꼽자면 아즈모단은 운영이 되니까 아군에 다른 운영영웅이 없는게 좋고 라인관리가 힘든 영웅들을 커버쳐줄수 있음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에도 없으면 라인푸쉬를 강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음.
적에 하드 이니셔가 있으면 우리팀이 물려서 자꾸 죽을 수도 있지만 그건 내 알 바 아니고;
한타에서의 역할은 포킹이 주를 이루므로 유지력이 나쁜 우서나 카라짐을 상대할 때 좋고
일리단 스랄처럼 물러 들어오는 근딜들 상대로 E의 효율도 좋은 편임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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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멸의 구슬(Q)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0초파괴의 구슬을 날려 191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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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마 전사 소환(W)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6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9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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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 다 불타리라(E)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6초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8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5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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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마 부관(D)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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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사실 아즈모단 플레이하는데 피지컬은 별로 필요없음. RQ맞추는것도 운50 신앙심50임. 다만 게임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특히 경험치를 어떻게 관리해서 레벨링 운영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아야함. 진짜 아즈모단은 운영할라고 뽑는거일만큼 운영이 개잘됩니다.
대부분은 알고있을테지만 경험치 획득방법에 대해 얘기해볼게요. 건물은 무조건 들어오는거고 돌격병 경험치에 한해서만 얘기해봄. (참고로 적이 굴린 용병은 잡아도 경험치 없으니 운영할때 참고하삼)
1. 내 영웅의 시야 범위에서 돌격병이 뒤질때 (아바투르의 경우 공생체 포함)
2. 내 영웅 혹은 소환수의 막타로 돌격병이 뒤질때
1 or 2 둘중하나만 충족되면 경험치 획득 가능함. 다른 경우의 수는 없음. 무조건 1 or 2임. 대부분의 영웅은 1의 방법으로 경험치를 얻지만 아즈모단은 2임. 그리고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게 커져가는 분노를 이용한 RQ임.
10렙쯤 넘어가면 슬슬비어있는 라인이 생기기 시작함. 이런 라인에 RQ를 던져주면 돌격병이 원콤나는걸 확인 할 수 있음. 엄밀히 말하면 근접돌격병은 게임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원콤이 안남. 체력80~90%정도면 원콤낼수 있으니 잠깐 돌격병끼리 딜교한후에 RQ날려주면 됨.
사거리가 아주 길기때문에 미드에서 혹은 미드에서 조금만 움직여도 탑과 바텀을 이런식으로 관리해줄 수가 있음. 이게 무슨뜻이냐면 우리는 한라인 경험치를 챙기고 + 라인을 푸쉬하면서 + 상대방의 경험치를 태울 수 있음.
다만 RQ를 어디에 던지느냐는 아즈모단의 선택임. 적 영웅에 던질수도 있고 라인에 던질수도 있음. 근데 왠만하면 싸움피하면서 라인에 던지는 편이 좋긴한데 이건 그냥 아즈모단이 판단해야되는 부분이라..
그리고 짚고 넘어가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 아즈모단의 D에 관해서 얘기를 해보겠음. 이게 용병하고 비슷한건데 아군라인푸쉬가 강해지게 하는거죠. 근데 라인푸쉬를 하면 그만큼 우리가 먹을수 있는 적 돌격병 경험치도 탄다는걸 의미함. 그래서 초반에 빈라인에 D뿌리는건 재고해봐야됨.
특히 1렙싸움하는데 탑바텀에 D뿌리는건 진짜 멍청한짓임. 1렙 싸움하면 보통 첫라인이 타기전에 라인에 가기 마련인데 우리는 D때문에 라인이 밀려서 경험치를 못먹지만 상대는 그거 막으면 그만임. 돌격병 몇마리 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몇마리 손해보는 짓을 굳이 한다는거 자체가 넌센스임.
오브젝트타이밍때도 무조건 빈라인에 D뿌리는게 아니라 이 대치가 어느정도 지속될지 생각해보고 최소한 포탄은 다뺄수 있을 것 같을때나 D쓰는거임. 아니면 그냥 D를 우리팀 혹은 아즈모단이 있는 라인에 뿌리던가 그것도 여의치 않으면 그냥 쿨다 돌았어도 안쓰는게 이득임. 괜히 D뿌리면 아군경험치만 타는 일이 발생함.
10렙부터는 D의 활용이 조금 바뀜. RQ로 라인이 원콤나기때문에(위에서 언급했지만 그냥 원콤이라 표현함) 그 라인에 D뿌려주면 라인경험치도 챙기고 라인푸쉬도 강해지고 짱 좋음.
16부터는 Q만해도 라인클리어가 가능함. RQ의 경우 돌격병 경험치를 5~7마리 정도 먹는다면, Q만하면 4~5마리 정도 먹는것 같음.
이렇게 3라인에 RQ와 D를 통해 라인푸쉬를 해주는게 아즈모단의 주목적임. RQ로 적영웅을 맞추는건 2순위로 놓고싶음.
이런식으로 운영해주면, 그리고 적이 운영을 따라서 맞춰주지않으면, 아무것도 안했는데 3성채가 밀리는 경우도 나올 수 있음.
초반 운영
처음엔 할게없음. 쪼다새끼마냥 짜져서 25스택만 빨리 채우면됨. 아무리 늦어도 10레벨 전까진 스택 다 쌓는게 좋음. 아즈모단은 꼴픽이기때문에 솔라이너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음. 그럴땐 울며겨자먹기로 아즈가 탑가야되는데 이때는 정말 스택 쌓기 힘듬.그리고 초반 오브젝트는 합류안하고 W와 D를 활용해서 라인푸쉬를 해주는 편이 보통 더 좋음. 어디까지나 케바케이긴 하니 무조건 백도어만 하면 곤란함.
궁극기 습득 후
이제 RQ가 생김. RQ는 짱 쎔. 커분이 좋은게 데미지도 늘어나지만 사거리가 늘어난다는 점이 또한 매우 좋음. 이 늘어난 사거리로 인해 강력한 3라인 푸쉬가 가능해짐.RQ를 적영웅에게 던질땐 반드시 마음속으로 아멘을 외쳐야함. 그래야 잘맞음.
20레벨 이후
넓은 맵에선 D강화를, 좁은맵이거나 게임이 터져서 한타아니면 답이없을때는 궁강화를 함.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맵 등 좁은 맵에서 쓰레기이긴한데 그래도 귀여우니 뽑아줍시다.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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