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D.Va

디바는 님이 하기에 따라서 제일 좋은 탱커가 될 수도 있고 제일 안 좋은 탱커가 될 수도 있습니다.그만큼 활용에 따라 달라요.그리고 디바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자폭임.자폭게이지가 핵심임.이번에 디바가 또 너프를 먹었는데일단 데미지너프랑 엔진소리 너프는 그동안 라클을 너무 쉽게해서 먹은거라 어쩔 수 없다고 봄1특에서 충돌의정석 고민할 여지가 생긴듯.체력너프는 용해식효율까지 떨어지는 너프긴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동일한 체력으로 얻는 자폭게이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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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도 인식나빠서 쓰는 디바 공략(그마)
작성자 | 루카페르  작성일 | 2017-05-22 17:02:25  조회수 | 62298  최종수정 | 2017-06-29 12:31:33
D.Va
MEKA 조종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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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92.5664--555.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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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디바는 님이 하기에 따라서 제일 좋은 탱커가 될 수도 있고 제일 안 좋은 탱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활용에 따라 달라요.
그리고 디바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자폭임.자폭게이지가 핵심임.



이번에 디바가 또 너프를 먹었는데
일단 데미지너프랑 엔진소리 너프는 그동안 라클을 너무 쉽게해서 먹은거라 어쩔 수 없다고 봄
1특에서 충돌의정석 고민할 여지가 생긴듯.
체력너프는 용해식효율까지 떨어지는 너프긴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동일한 체력으로 얻는 자폭게이지가 증가했기 떄문에 서포팅조합과 함꼐하면 자폭을 더 많이 쓸 수 있음.
물론 너프는 너프고..토끼뜀은 각을 더 잘 재야됨.

영웅 상성

      이게 이론상으론 카운터인데 상대나 내 활용에 따라서 카운터구도가 무너질수도 있고 반대일수도 있음.
      일단 자폭연계하자고 디바 자폭조합을 짜는건 매우 비추천.
      솔랭에서 자폭연계를 하자는건 공감 서리고리 중력 폭탄 이런연계를 하자고 하는거나 다름없음.
      게임 시작전에 뭘 조심해야되는지 생각해야함. 메카가 딸피일 떄 뿌묶에 묶이면 메카가 터진 송하나도 뿌묶에 묶이고 송하나가 황꿈맞으면 죽는거나 다름이 없기 떄문에 미리 이런걸 다 생각해두고 게임해야됨.
      딸피로 깝쳐도 되는 상황이 있고 아닌 상황이 있는데 그걸 미리 판단을 해두고 하는게 좋음.
      그리고 자폭게이지 없으면 사실 반피 이하로 깝치면 안됨.그렇게 쉽게 터지고 송하나 죽으면 한타 짐.

      그나마 확실하게 상성이 좋은 아군은 저 둘임.
      일단 둘다 자폭게이지를 체력소모 없이 체우게 해준다는게 크고 메디브는 가끔 연계가 가능함.
      메디브 자리야 둘다들고 게임하면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나 한타 한번에 자폭 세번 써본 적도 있음.
      반대로 알라라크는 일단 디바가 라크쉬르의 제물이 되기 딱 좋아진게 치명적이고, 자폭키고 내린 송하나를 패다가 반격으로 마무리하기 쉬워서 거슬림.그리고 송하나 메카탑승 끊기가 정말 너무 쉬움.
      그메는 총알일떈 총알에 피 훅 나가는게 문제고 숨통일떈 내리자마자 물어뜯어서 죽이는게 문제임.
      티리엘은 자폭을 씹는거랑 둔화가 생각보다 매우 거슬림.

      다만 이 구도는 서로의 실력이나 상황에 따라 뒤집힐 수 있기 떄문에 무조건 저거니깐 망했다 이러진 마셈.



      참고로 디바 포지션이 문제가 라그 알타 등 서브탱하는 애들이 솔탑서고 메인탱이 합류하고 그래서 고민하는 경우 많을텐데 디바가 4:4교전이나 3:3교전에서 cc맞고 훅가는 상대가 아니라면 충분히 메인탱역할이 가능하니 써도 됨.
      아니면 디바가 솔탑을 갈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상대가 원딜이면 q쿨마다 긁고 빠지기만만 해도 폴스정도는 반반라인전 갖고갈 수 있음.근접이면 라클위주로 자폭체워가면서 상대가 송하나잡기 애매하면 그냥 막 메카 터트려도 됨.
      디바를 끼고 1원딜조합으로도 조합은 짜이니까 꼭 2전사나 1전사1근딜에 목숨걸지 마셈.
       
      그리고 매트릭스 잘쓰는게 제일 중요함.
      매트릭스 키고 맞으면 자폭게이지 체력 비례 큰 이득이고 4렙 핵융합 발전기면 그냥 막기만 해도 이득임.
      매트릭스에 넣고 무빙을 잘 하면 왠만해선 나가는게 힘들기 때문에 활용에 따라 정말 다름.
      또한 6초지속+감속지대일 경우는 매트릭스 안에서 상대를 절대 내보내주면 안 됨.


      특성 및 기술

      (2)

      다른 선택지는 없음
      이게 있어야 킬캐치가 가능함 20레벨에 q뎀이 600수준이고 초당평타 200쯤나와서 1천까진 컷가능
      솔직히 러쉬다운 안찍는다고 합류가 느려터져서 답이 없다 이런거 아님.
      심지어 이번 버프로 러쉬다운 없이도 그렇게 꿀리지 않음.
      이번에 프로의 손놀림이 버프되긴 했으나 여전히 부스터 추뎀을 따라가긴 힘들듯함.

      (3)

      사실상 핵융합 발전기가 압도적인게 이게 있어야 자폭게이지가 쭉 참.
      없으면 매트릭스 써봤자 자폭게이지에 전혀 영향이 없음.어차피 매트릭스 썼는데 송하나 안치니까.
      근데 이게 있으면 송하나를 안치더라도 차면서 매트릭스를 끊거나 밖으로 나가야 할 이유를 만들어줌.
      만약 매트릭스에 자신이 없다면 덤벼봐!가 무난
      매트릭스 지속증가는 상황마다 다른데 상대 cc가 디바 매트릭스 따위에 쓰기에는 너무 소중할 떄 좋음.
      감속지대랑 효율은 좋은데 다만 이걸 찍으면 자폭체우기가 상당히 고난이도가 됨.
      다만 일부러 cc가 적은 조합에서 디바를 고른거라면 지속증가+감속지대는 쓸만함.

      (3)

      일단 4렙에 핵융합을 찍었다면 급속재가동.
      정말로 끊길일 없고 상대가 나갈 수 없다 싶으면 감속이 나쁜건 아님.근데 보통 그러기 힘드니까...
      지나갑니다는 아군이 밀쳐주면 호응이 좋을 떄 깜짝이니시로 밀쳐내고 토끼뜀찍으면 갠찮을거 같음.
      핵폭발은 정말 가지마십쇼...너무 느립니다..

      (2)

      딱총활용 하는건 좋은데 너무 활용한다고 메카안타서 자폭게이지 안체우면 트롤임
      딱콩은 라인클리어 캠프 메카게이지채우기 짤짤이
      등 활용이 많음.

      예전엔 메카터져서 내려도 잘 안죽어서 딱콩썼는데
      요즘은 메카터지면 점사들어오거나 CC맞고 죽을떄가 좀 자주 있어서 토끼뜀을 고려함.
      다만 이 트리는 자폭게이지가 모자랄 떄 메카가 터지면 답이 없으니 자폭게이지 확보가 중요함.
      한타전에 70%이상 채워놓으면 좋음.
      토끼뜀을 찍었다고 무라딘마냥 qr로 들어가서 비비면 메카가 폭발하고 즉사하니 그러지 말고 토끼뜀각을 잘 재야됨.

      (3)

      다른 특성도 참 좋은데 이게 너무 사기라 비교가 안됨
      써보면 암
      근데 정말 용해식 터트릴게 없다면 딴거도..흠
      강화된장갑은 토끼뜀이랑 그렇게 따지면 나쁘지않을거같음.어차피 토끼뜀은 메카가 터지면 끝장임.
      비상용은 터지기전에 자폭을 누르기 수월하게 해주는거라서 굳이 꼭 필요하진 않은거같음.케바케.
      4%로 너프됬지만 여전히 좋은 특성임.
      또한 4%로 너프되면서 겐지 수리검에 뚫리는 구간이 있는데 길진 않음.다만 렙차가 난다면 뚫릴테니 주의

      (2)

      메카를 자폭으로 내린게 아니면 무력해지는게 디바인데 그나마 그 리스크를 가끔 줄여주는 특성임.
      그리고 핵이나 우두등 오브젝트잡을떄 시간절약도 좋고.
      나머지도 나쁘지 않은데 상황이 애매한거같고 메카폴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씀
      참고로 자폭을 썼으면 무슨짓을 해도 메카타려면 4초걸리니까 믿고 막 쓰면 안 됨
      굳이 따지자면 약진은 자폭을 위험한데서 쓰고 빠져나올 떄 효율이 좋고 나노섬유는 gg고 뭐고 그냥 내리면 CC맞고 죽는 상황일떄 좋음.
      토끼뜀은 GG찍지 맙시다.활용이 힘듬.
      gg가 너프되긴 했으나 여전히 강력함.

      (4)

      다시 메카타는 와중에 끊기면 쿨이 4초가되는데 물론 딱콩쏘면 바로 탈순 있지만 딜레이가 걸리는건데
      그런 리스크를 완벽하게 삭제하면서 내 위치변동+상당한 깡뎀을 줌.탑승+부스터만해도 거의 천딜임.

      메카폴+부스터+평타면 2초동안 1200딜임
      토끼뜀 궁강은 이번에 s컨이 막혀서 b컨이나 직접 짧은 거리만 이동하면서 딜을 넣는 선택지가 있는데 전자는 막힐 가능성이 있고 후자는 어려우니 판단 잘 해야됨.

      딱콩궁강은 굳이 따지면 약진과 효율이 좋을듯.

      • 부스터(Q)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115% 증가하고 부딪힌 적들에게 1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고, 한 번에 동일한 적을 두 번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W)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매트릭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메카를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 자폭(E)
        메카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400에서 12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메카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25% 충전됩니다.
      • 딱콩!(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156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카 모드(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0.75초 후에 메카에서 탈출하여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메카는 파괴되면 적에게 일반적인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융합포

        메카의 일반 공격이 0.25초마다 넓은 범위의 적에게 23의 피해를 줍니다. 메카와 근접한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약진(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닛 충돌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약진합니다.
      • 충격 파동(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메카 호출(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자폭게이지 채우는 선에서 메카가 터지는건 상관없는데 송하나가 죽으면 안 됨.
      애당초 이게임에서 킬로 버는 경험치는 별로 크지 않음.초반 킬 하나하나로 경험치가 확 벌어지는 이유는 영웅이 먹어야 할 경험치가 타버리니까 킬이 중요한니까 디바는 송하나만 살면 되니까 상관 x.
      물론 그렇다고 갖다 박아서 게이지를 체우라는건 아님.
      경험치준다고 피 100으로 뒤에서 빌빌대지말고 그냥 꺠고 다시타는게 나음.물론 그러다 짤리면 안 되고.
      자폭게이지100%일떄 메카탄다고 e난타하면 타자마자 자폭으로 내리니까 주의.

      초반 운영
      라인미는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하다못해 1특찍고 부스터로 밀기만해도 반피까니까 아군이 스킬부어놓으면 마무리.
      4:4 또는 3:3 대치상황시 돌격병 오는거 뒤로 빠지면서 떄리다가 확밀고 빠지면 라인이 삭제되고 불리한 상황에서도 확 밀고 도망만 가도 클리어가 꽤 갠찮음.
      매트릭스는 4렙특전엔 게이지 잘 안차니까 뎀감만 잘 시키면 됨.4렙에 발전기가 아니면 더욱더 잘 써야하고.
      그리고 매트릭스 강점이 cc+데미지인 스킬에 매트릭스가 끊겨도 그 데미지까진 깎아줌.
      알라라크q 황꿈등 막으면 개이득인부분.
      근데 저런거 막으면 매트릭스에 데미지깎았다는 표기는 안 뜨는데 받은데미지는 줄어듬.

      궁극기 습득 후

      별로 다를거 없음 그냥 내렸을떄 쓰는거고 라클도 갠춘함
      토끼뜀을 찍었다고 막 아무생각없이 비비면 끔살당하고 터짐.저지불가만 믿고 비비기에는 메카가 너무 물렁함.
      20이전엔 딜보단 저지불가+슬로우보고 쓰다가 자폭으로 내리는게 나음.또는 토끼뜀을 이용한 이니시 또는 추노.

      20레벨 이후

      여기서 메카폴이 찍히면 메카 터지는 리스크는 더 줄어들고 리턴은 더 커짐.
      그냥 메카폴이 사기입니다 여러분.
      딱콩 궁강도 뭐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겠음.불상사로 내렸을떄 체워주는건 쩌니까.근데 잘 안 찍음.
      토끼뜀은 여기부터가 진짜 데미지가 강해지지만 여전히 메카가 터지기 쉽다는 리스크는 여전하기 때문에 막 비비면 안 됨.
      s컨으로 움직이면서 정지뎀 넣을 수 있으니 연습하면 좋음.
      이제 s컨 막혀서 b컨으로 하라고 합니다.만약 s나 b 이런 제약없이 뎀증을 넣으려면 정확하게 짧은 거리만 무빙을 시키는 식으로 해야하는데 매우 어렵습니다.연습할 가치는 있으나 20이후에만 활용가능하기 떄문에 필수는 아님.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불지옥신단 해골 좀패다가 q로 긁으면 쫙 잡음.케리건이 도약할떄 도약하는 해골에 매트릭스 쓰고있으면 초기화 실패하기도 하는데 이게 매우 치명적이니 잘 노릴 것.
      핵탄두 격전지 핵 떨어지기 전에 시전자한테 매트릭스 걸어놓고 핵 떨어지면 핵뎀 깎여서 핵 쓰레기됨.
      영전같은경우 메카로 떄리는거보다 송하나로 때리는게 나으니 상황봐서 피 낮고 유리하면 꺠버리고 딜하는게 나을 떄도 있음.다만 바닥은 피하고 적 나올쯤 되면 미리 미리 탈 것.괜히 안 타고 떄리다가 한방에 훅가면 욕먹음.
      우두머리 패턴인 땅찍기나 뿌묶의 경우 느리다보니 미리 이동하고 있거나 부스터를 준비해놔야 피하기 수월함.
      또한 대천사,골리앗 등 용해식이 먹히는 비영웅도 많으니 용해식 각을 잘 재야됨.
      패치로 용해식 또 까였으니 더 잘 재야됨..보호막 가도 되고.








      자폭 활용법이 몇개 있는데 일단 첫번쨰는 퇴로봉쇄+진형붕괴
























      자폭 데미지는 전혀 활용하지 않았지만 상대가 위아래로 갈리면서 한명이 죽고 나머지도 싹다잡힘.
      상대가 공성중일떄 자폭을 던지면서 확 들어가면 보통 자폭에 신경이 쓰이기 떄문에 제대로 대응을 못함
      심지어 저렇게 진영이 갈리면 어지간히 밀리는거 아니면 이김.

      두번쨰는 사실 이건 적팀이 실수한거긴 한데 광풍+자폭연계






























      세번쨰는 상대 실수도 있고 메디브가 잘한거도 있지만 어쩄든 불리한 싸움 뒤집음































      토끼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덤으로 디바 길막이 얼마나 강한지 확인할 수 있는 영상












      하이라이트 영상(게걸자폭)















      하이라이트 영상




















      자폭은 그냥 그걸 강력한 기술로 보지 말고 디바 체력 회복기라고 생각하면 편함.
      메카체력2배+송하나체력이면 히오스 탱커체력원탑임;
      억지로 연계하거나 맞추려고 하지 말고 송하나 포지션만 잘잡아도 이득임.
      자폭쓰고 내려서 송하나짤리면 연계한거 아닌 이상 핵손해.
      반대로 말하면 송하나는 절대 죽으면 안 된다는 소리임.
      딱콩이면 계속 무빙하면서 궁으로 다시 탈 생각을 하고 토끼뜀이면 최대한 무빙하는 선에서 평타를 치셈.

      그리고 마지막 인증



      디바가 나쁘다구요?예?
      그리고 디바 딜 낮다고 뭐라고 하는데 디바로 서브탱이나 메인탱보다 딜 딸려본적 손에 꼽음.
      1렙 부스터만 적한테 다박아도 천딜인데 무슨;
      핵심은 길막이니 길막을 잘 합시다.물론 디바가 역으로 길막당하기도 쉬우니 조심.
      부스터가 없을떄는 자체 슬로우라서 도망가기 정말 힘드니까 부스터로 무리해서 밀치고 뺸다던가 하다가 죽기 쉬움.



      다만 디바로 승률을 뽑고 싶으시다면 최대한 상대 cc가 디바 매트릭스정도에 쓰기 애매한 조합일 떄 뽑아서 w6초+감속으로 카운터치면 재미보기 좋습니다.
      그러면 진짜 적이 아무것도 못하는 판이 많아요.








      이번에 패치로 인해서 부스터 쿨타임이 줄어들고 이런저런 변화가 있었는데
      사실 그렇게 큰 변화는 없다고 봄.
      어차피 용해식 4%가 된다고 해도 여전히 막을만한건 다 막아줄거고 애당초 디펜시브로 깎은걸 깎거나 돌격병 용병 등
      활용이 다양한게 강점인거라서.
      gg는 뭐 사실 75%가 너무 사기였던거니까 패스.애당초 킬따면 다시타는거만으로도 큰거임.
      프로의 손놀림이 버프되긴 했지만 결국 1렙에 추뎀특 미만잡.
      고로 여전히 디바는 좋을 예정임.
      다만 디바 특성상 cc와 순간폭딜 무적보유 영웅들에 약하니 미리 피할준비 해놓기.
      토끼뜀 s컨이 막혔으나 b컨이 남았는데 이거도 막힌다면 토끼뜀 궁강에 대해서는 고민의 여지가 있겠습니다.
      말티엘상대로도 디바는 상당히 준수하니 고민해보시길

      새 시즌에도 디바는 여전히 좋아요.
      왜 저번시즌에 승률이 추락했는지 고민을 해 봤는데 그냥 탱커자리떄 막 뽑아서 그랬던것 같네요.
      디바를 첸처럼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cc가 적을수록 날뛰기 좋아요.
      하다못해 메디브 자리야등 커버쳐주면서 자폭까지 체워주는 케릭이 있어야되요.
      그리고 용해식을 생각해서 맞을건 맞고 피할건 피해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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