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바리안

원래 간지영웅인데 게임속에선 추노꾼 같이생긴 안타까운 국왕'바리안' 하면 도발 : 개념, 팀을위함, 영리거강 : 빠대쌍검 : 즐겜, 트롤같은 이미지가 있어서 공략을 쓰게됨. 가볍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요약된 특성부분과 색있는 글들만 보셔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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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도발, 거강, 쌍검 바리안 특성 교과서 (요약)
작성자 | 안마해줄까요  작성일 | 2017-05-22 17:52:35  조회수 | 49144  최종수정 | 2017-05-23 10:43:51
바리안
얼라이언스의 국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2204.625500374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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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원래 간지영웅인데 게임속에선 추노꾼 같이생긴 안타까운 국왕



'바리안' 하면


도발 : 개념, 팀을위함, 영리


거강 : 빠대


쌍검 : 즐겜, 트롤


같은 이미지가 있어서 공략을 쓰게됨.


가볍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요약된 특성부분과 색있는 글들만 보셔도됨.


영웅 상성

        멀리서 아픈스킬 포킹하는 애들은 w 무적특이 강요됨. 도발리안, 쌍검리안하기가 힘듬.

        특성 및 기술

        (3)

        3라인 맵 -> 국왕의길

        2라인 맵 ->제압

        (2)

        거강: 방패의 벽

        도발,쌍검: 전쟁인도자

        (1)

        도발,거강: 칼에 기댄 삶

        쌍검: 재기의 바람

        (2)

        승률을 생각한다면 취향껏 가는게 아니라

        상대 조합 따라감.

        (1)

        상대 영웅 따라

        필사의일격: 모랄, 아우리엘
        (그외 힐러가 둘일때)

        분쇄의투척: 자리야, 테사다르
        (그외 알타, 요한나, 아눕, 챈, 루시우 등은 선택)

        돌격전차 : 그외 모든 상황

        (2)

        아이언포지: 언제나 무난

        스톰윈드: 16렙쯤 되면 상대 주력 딜러가 누군지
        파악이 될텐데 상대 평딜러가 못하거나,
        메이지& 암살자가 주딜이거나 하면 감.

        달라란: 우리쪽 메이지가 둘이라도 이걸 가는것보단
        딜은 알아서 맡기고 스톰윈드가서 포지션 잘
        잡게 도와주는게 낫다고 봄.

        (2)

        궁강화: 모든 상황에 무난

        깃발강화: 우리팀에 모랄(외 힐러)이 잇는데
        겁나게 잘한다.
        혹은 쌍검강화는 다른 궁강화에 비해
        부족한면이 있어서 깃발강화 가도 됨.

        • 사자의 송곳니(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무기 막기(W)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10초
          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돌진(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도발(R)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 거인의 강타(R)
          마나: 40
          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 분노의 쌍검(R)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영웅의 일격(D)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바리안 공략들은 13렙 특부터는 다 비슷하지만


        1~10렙 특은 공략마다 많이 갈림.


        때문에 따로 설명 들어감.



        1렙 특

         vs  


        1렙 특은 사실 모든 특성이 딜 특임.

        그럼 당연히 퀘스트긴 하지만 최고의 딜을 뿜어내게 해주는  을 주력으로 할만함. (도발리안은 선택)


        하지만!


        허구한날 싸우느라 바쁜 하나무라, 브락시스

        그외 영원의전쟁터, 죽음의광산 같은 2라인 맵에서는 국왕찍고 구슬모으러 다니기 보단  찍고


        구슬에 미련을 버리고 팀과 함께 흘러가는게 좋다고 봄. (거강,쌍검 포함)



        3라인맵에서 국왕을 찍었다면 2라인을 왔다갔다하며 영향을 미치는(척하며 구슬을 모으는) 플레이를 해줘서

        퀘스트를 빨리 달성해줘야함.



        4렙 특


         vs  


        10렙특과 꼭 맞춰가야하는 중요한 4렙 특성.


        대부분의 바리안이 당연 w무적이 최고지.


        e특 가면 녹지 않나요? 영리에서 트롤 아닌가? 하지만 아래 궁설명에서 다시 설명함.



        7렙 특


         vs   


        일단 설명부터 다시 읽어보자. 평타기반의 최대생명력의 1%회복 특성임.


        거강리안이 유지력을 위해서? 도발리안은 피통이 30%더 크니까 시너지가 있지않나?


        NO. 오직 빠른속도로 평타를 넣는  쌍검리안 빼고는  가 당연히 효율이 잘나올수 밖에 없음.




        10렙 궁


        궁별 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블리자드에서 의 역할을 '올라운더' 정해둔 이유는 궁선택에 따라 케릭터 능력치가 획기적으로


        변해서 어떤 상대가나와도 궁선택으로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임.



        하지만. 이런 블리자드의 배려에도 불리하고 그냥 자기 하고싶은 궁뽑고 바리안 야캐요? 이게 잘못된거임.


        그럼 어떤 상황에서 어떤 궁을 뽑아야 할까.




        도발리안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게 도발리안인데


        무조건 도발>>거강 >>>>>>>>>>>쌍검이 아니라


        상대 딜러들이 평타딜 위주일때만 뽑으면됨.


        상대 주력딜러가 메이지나 스킬넣는 암살자들일땐 방어15% 증가가 아까움.


        또 12초쿨 돌진기로 얼마나 잘 물고 늘어지겠음? 말타다 e-r-q 한번 넣고 다음 e쿨까지 현자타임 옴.


        그래서 도발리안은 4특으로  보다 를 추천하는데, 무적을 포기했기 때문에

         

        스킬딜 위주인 판에서는 도발리안을 선택하지 않으며, 평딜위주인 판에서는 그냥w만으로 무적효과를 보면서

         

           이런 위협적인 평딜러들 포함,    이런 기동성 좋은 원딜들


        4초 쿨마다 물고늘어지면서 다 마크해줄수 있음.


        요약: 특 안가고 도발리안 할거면   가 낫고. 스킬딜판에선 도발리안보단 이 낫다.

               

                따라서 도발리안 할거면 꼭 ' 전쟁인도자' 찍고. 적이 스킬딜 위주면 거강리안 가자.




        거강리안

        모든 상황에 상관없이 가도 됨.

        얘는 다른 두 궁과는 다르게 돌진기가 하나 더 생긴 상황이라 적에게 붙기위해  까지 필요하지 않은만큼


        4렙특으로 무적을 찍게 될텐데



        따라서 메이지들 딜도 걱정없이 받아내면서 때려잡을수 있음.


        요약: 사실상 언제가도 무난한 궁이지만. 은 가면 안되는판(적이 스킬딜 위주인판)이


               있기 때문에 그런판에 가주면 좋다.




        쌍검리안


        바리안의 3택 궁중 2가지는 딜궁이다. 그럼 과연


        보다 딜이 잘 나올것인가?


        간단하다 공속기반의 딜링이 dps가 높게 나오기위해선 상대가 움직이지않고 평타 한대한대 다 맞아주면 되는데


        이런건 용병, 우두 밖에 없다.

        플레이어는 당연히 안맞기위해 움직이고 도망치고 하기때문에 한방한방의 딜이 강한 딜이 당연히 더


        잘 나오는 것이다. (거강은 돌진기가 2개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 롤에서도 정글러들은 공속룬을 섞지만 라이너들은 한방 딜교를 강하게 하기위해 공룬을 드는것도 이 때문


        이 간극을 메워주는게 다. 평타 기반 dps가 잘나오기 위에선 일단 상대방과 붙어 있어야한다.


        단 4특에 무적을 포기한 만큼 도발리안과 조건은 똑같다. 메이지들 위주인판에 선택하면 녹아내린다.


        상대가 평딜러 위주일때 내가 딜을 넣어야겠다 싶으면 선택하면 된다.

        4특으로 찍고 쌍검리안이 구리다고 하는것도 웃긴일이지만


        본인이 상대 스킬딜이 위협적일때 찍고 녹아내린다고 구리다고하는게 더 웃긴일이다.




        정리


        결국 바리안궁을 결정짓는건 상대 조합이며 


        이때 제일 신경써야할 상대의 스킬딜은  ( ) 같은 내가 왠만하면

        맞을수밖에 없는 포킹딜러이며  (이때는 거강- 4렙 필요)


          같은 내가 잘하면 많이 맞지 않아도 되는 스킬딜러나


          같은 스킬딜 위주의 암살자들일 경우는 


        10렙까지 분위기를 보며 본인, 상대 실력에 따라 궁선택을하면 된다.


        요약 : 상대방에 포킹딜러가 있다, 상대가 2메이지 이상인데 잘한다 ->


                  상대방이 평딜러 위주, 상대 스킬딜이 크게 위협적이진 않다 -> 도발, 쌍검

               

                  (상대방에 위협적인 평딜러 존재, 자꾸 물리는 우리 딜러 지키기만하면 케리해줄것 같다.)

                                                                                                      

                  (우리팀 아바&모랄, 2서폿, 내가 딜 넣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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