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트레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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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상대 멘탈 벅벅 긁어서 조지는 트레이서
- 작성자 | 고스족헤카림 작성일 | 2017-05-30 06:01:53 조회수 | 7469 최종수정 | 2017-05-31 12:3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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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오버워치 요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30 2.707 - - 23 0 8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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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히오스는 공략을 처음 써보네요 ㅎㅎ
많이 부족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트레이서는 기본적으로 상대를 무빙평타와 점멸평타로 괴롭히고
상대의 체력이 낮아지면 순식간에 파고들어 따고 나오는 영웅입니다
기동력이 매우 좋은 영웅이므로 한타 시에 뒷 힐러진과 몸약한 딜러들을 따내는 역할을 주로 맡습니다
물론 생존기 있는 딜러와 힐러들도 있지만 빠지는 걸 보고 들어가야만 하겠죠
보통 트레이서 혼자 딜러를 하는 경우는 없기에 다른 딜러가 이 친구들의 무적기나 도주기를 빼줘야합니다
아 물론 도주기가 아무리 좋아도 무적이 아닌 이상 트레이서가 가서 따내겠지만요
(처음 쓰는 공략이라 어떤 순서대로 해야 할 지를 몰라서 아무말 대잔치를 벌이고 있습니다
변기에 앉아서 보시면 이해력이 쏙쏙)
트레이서가 다른 영웅보다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습니다
1.무빙평타
움직이면서 쏠 수 있다는 거죠. 이 친구처럼요.
보통 '카이팅'이라고 해서 무빙을 하면서 공격하는 기술이 있죠?
그 기술의 메리트는 난 움직일대로 다 움직이면서 상대의 스킬을 피하고
딜교적 차원에서 우위를 점할 수가 있다는 것인데
는 그냥 a누르고 갈 곳을 마우스로 누르시면 알아서 가면서 쏩니다! 사정거리만 된다면요!
2. 점멸평타
"아! 저거 잡는 건데 놓쳤어!"싶은걸 잡아냅니다
물론 무리해서 점멸까지 써가면서 잡아내고 죽는다면 안하는 게 좋죠
이런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보통 생명의 샘을 마신 상태 혹은 도트힐 상태에서
자신의 체력게이지를 과신하고 다시 라인에 옵니다. 사람 심리가 그래요 원래
언제나 예외는 있겠지만요
암튼 그런 친구들을 오자마자 간을 보다가 슬슬 딜을 넣어주면 자신이 받는 딜이
도트힐보다 쎄다는 걸 알고 부리나케 뒤로 도망을 갑니다. 이런 상황에서 점멸평타를 사용하는 겁니다. 보통 영웅들은 놓치고 그냥 멍하니 쳐다보고 있겠지만요
3. 시간 역행 (E)
정말 중요하고 좋은 스킬입니다. 이건 장점이라고 볼 수 밖에 없지요.
물론 오버워치처럼 피를 다시 채워주진 않습니다만 이 스킬에는 탄환 재장전도 있지만 모든 약화효과 제거가 있습니다!
이 친구의 , 의 , 의 등등 여러 도트뎀 효과를 싹싹 없애줍니다.
특히 루나라와 1대1을 할때 엄청난 독딜에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체념하고 핸드폰을 들거나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요
평타말고는 다 피해줍시다. 점멸도 있으니 맞을 일도 거의 없구요! 쿨이 8초니까 점멸 한번만 써서 피해주면 되고 나머지 점멸은 아껴줍시다
이 친구를 패다가 이제 이 다 빠졌으면 슬슬 궁으로 마무리 지어야겠죠
폭탄 부착시켜버리고 를 써서 제자리역행 후 점멸 안쓴거 2개에 을 찍어서 점멸 한개를 교전 중에 확보해서 3점멸로 탈출하시면 됩니다.
이런 거 말고도 순식간에 점멸로 상대진으로 파고들어 폭탄 부착후에 빠져나오기도 하구요
정말 용도가 다양합니다
4. 충전용 궁극기
금방 금방 채워집니다.
처음 라인에 돌격병 7마리왔을때 평타와 섞어서 미시면 그 라인 한번으로 평균 50%가까이 궁이 찹니다.
그래도 나름 강력한 궁극기인데 빨리 찬다는 메리트로 상대를 오브젝트 타임마다, 또는 좀 더 빈번하게 전광판으로 보낼 수 있죠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ㄷㄷ
각 영웅별로 상대법이나 주의할 점 등은 추후에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은 영웅들은 주로 돌진이 있거나 광역 cc기가 있는 친굽니다
특히 저는 자리야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방벽으로 인해 연약한 트레이서를 잠시 버틸 수 있게 해주고
궁 연계 시너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타우렌도 좋지만 타우렌은 중앙으로 못 모은다는 단점이 있어 흩어진 상황에서는 펄스폭탄으로 광역딜을 못하지요
자리야 하위 호환 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c덩어리 친구라 트레가 부착할 시간 벌어주는 것도 좋구요
디아블로는 궁으로 인해 상대 딜러들이 강제로 무빙을 하게하여 진형을 붕괴시켜 상대 앞 진영이 뒷 진영을 신경을 못 쓰게만들어 트레이서가 뒤돌아서 뒷 진영을 자를 수 있을 시간을 벌어줍니다.
디바 같은 경우도 진영붕괴에 특화 되어있구요
일리단처럼 돌진이 있고 버티기도 되는 근딜 영웅들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투 메이지나 투 평타쟁이들을 낑겨넣으면
상대가 디아블로나 아눕성님을 꺼낼 수 있기에 말이죠. 빠대라면 상관은 없습니다
주로 우리팀 딜러에 리밍이나 굴단 켈타스 등등 메이지일때 트레를 사용합니다
아군일때 상성이 안좋은 영웅은...
흠...
뭘 픽해도 이 친구들은 정말 안 골랐으면 좋겠다 싶은 친구들과 트레이서와 같이 평타위주 딜러들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멘탈을 쉣낏쉣낏 흔들어주는 발리라와 노바, 제라툴과 사무로(생각해보니 얘는 내가 도망갈 순 있는데 따기 귀찮고 캠으로 날 엿멕임)가 적군이면 트레이서는 정말 맘편히 돌아다닐수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은신을 선빵칠 스킬이 궁극기 하나 뿐이니까요
설마 시간 역행시 나오는 폭탄으로 보실리는 없지만요..
(이렇게 를 빼시면 전광판으로 직행하십니다)
정말 정말로 힘듭니다
당장 브락시스만 해도 신호기 위에 노바가 있어 트레는 점령도 못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정확히 신호기 위에 궁 붙여서 노바를 잠시 떼어냈어도 다시 들어오면 반칸도 못 먹습니다
그리고 노바도 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자르러 들어갔다가 핸폰들고 화장실 1분 무료이용권 끊어요
왠만해서는 랑 1대1은 안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발리라!
냉혈 삭제전에 발리라만 주구장창 사용했는데요
이 친구는 특성을 어캐가냐에 따라 무지막지한 CC연계와 딜이 들어옵니다
우리 여리여리한 트레이서는 비열한 습격 (W) 한번 맞아도 골로가고 (이 때는 모든 생존기를 난타하면 생존 가능성이 생기기라도 합니다)
목조르기 (E) 로 들어오면 2.25초간 손가락 쪽쪽 빨면서 평타질해야합니다. 도망도 못가요
미리 보고 발리라를 멀리 해야하는데 난전중에는 그게 잘 안됩니다...
그리고 !
도망가도 쫓아옵니다. 선빵맞으면 갈비뼈가 날라가요 너무 싫습니다. 진짜 은신캐들은 미리 보고 위치 파악하고 멀리 하는게 답입니다.
이 친구는 순식간에 들어와서 절 조지기 때문에 제가 알파고도 아니라서 그 질풍참에 반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시야가 없는데 질풍참으로 들어와서 절 따고 춤춘다구요... 한타 때나 평상시에도 이 친구가 절 포커싱하면 눈물이 납니다
그리고 이 친구는 가끔 어이없게 강타맞고 죽는거 빼면 괜찮...지 않습니다
물려고 들어갔다가 무적사용시 저는 똥이 됩니다. 그것도 아주 큰 똥이요. 누군가가 무적기를 꼭 빼줘야합니다 아니면 그냥 점멸평타질로 빼고 다시 점멸 충전후에 들가서 따내도 괜찮지만요.
그냥 여러분들이 딱 생각할때 아.. 얘는 정말 싫다 싶은 애들이 상성나쁜 적군입니다. 당연한 거에요. 같은 게임이니까
그리고 탱커랑 상성은.. 한타때 딜러 프리딜하게 냅두고 탱커때리지맙시다 여러분...
ctrl+F로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순서가 뒤죽박죽
굴단
뒷걸음질 치면서 이거 맞지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가 꽂힌다면 바로 뒤로 점멸써서 끊어줍시다 는 눈치껏 피해야해요 이거 맞으면서 잡을 생각하시면 골로 가요 ㅠㅠ
무엇보다 굴단을 잡을때는 변수를 생각하셔야해여
이걸로 암것도 못하고 팀원들에게 끔살당할수도있고..
파훼법이 있다면 아마 한타 거의 발발시에 저 하나한테 궁을 쓸리는 거의 없으니, 아니 써도 이득이죠 우리팀한테 뺄 거를 없애는 거기도 하니까
이건 한타를 하기 전부터 무언가를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무언가가 뭐냐면 이 친구가 궁을 찍기전에 우리는 열심히 들어가서 애만 줘패고 족치고 스킬 다 쓰고 조지고 유유히 빠져나오면 됩니다.
그럼 얘가 이제 트라우마 생겨서 제가 점멸로 지한테 다가서면 qe막쓰다가 한계에 오면 를 쓸텐데 이걸 계속 굴단의 머릿속에 인식을 새겨두어야 합니다.
살짝 도박성이긴 하지만 여태껏 제가 써왔고 모든 굴단이 당해왔습니다.
물론 그걸 누가 그렇게 사용하냐는 둥 여러 말이 있을 수는 있겠지요.
이런 식으로 굴단을 조련(?)해 나가면 한타때 얘 뒤로가서( 절대 앞진영 시야에 보이면 안되고 완벽히 뒤돌아서)
를 신명나게 써주면서 평타질과 근접공격을 합니다.
보통 평 평 평질로 굴단을 엿멕이면 얘 피가 은근 까입니다. 이상한 특을 가지 않았다면 말이죠
이때 거의 모든 굴단들이 놀래서, 혹은 살려고 공포를 저한테 씁니다. 사람이 급하면 생각할 시간도 없어요.
를 전에 써줍니다. 이게 말로하면 이게 뭔 개소리야 하는데 직접 해보셔야 해요 진짜 이건
굴단을 자주 만나보고 자신만의 파훼법이 생겨나면 다행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진짜 순식간에 궁까지넣고 딜하고 공포안맞고 나올 자신이 있어야해요
전 없어요
노바
궂이 싸워야하나 싶네요
당연히 에 궁박으면 집니다
보통 둘이 만나게 될 때는 오브젝트 시 인데요
그럴때 노바는 항상 은신 상태입니다 트레이서가 딸피가 아니라면요
공격우선권이 노바에게 있기 때문에 우리는 흘끗거리는 실루엣을 보고 상황을 잘 판단해야 합니다
1. 우리가 오브젝트를 먹으면 안되는 상황
예를 들어 브락시스에서 우리팀이 아래를 먹어서 위에를 상대팀이 막아야 하는 상황(멸망한타가 터져서 하나와 우리 팀에 나 포함 두명이 있을때, 체력이 노바나 트레나 한타가 멸망한 상황이니 풀피는 아닐껍니다)
어캐든 막을려고 온갖 술수를 다 쓸 겁니다. 이럴땐 지가 엄청나게 급하면 먼저 선빵을 칩니다
보통 평 평 평 (아마?)로 딜을 넣을텐데 평 평은 맞아도 는 절대로 맞으시면 안됩니다. 이속 감소로 인해 큐를 맞출려고 하는 건데 점멸로 얘 뒤로 넘어가든 해서 피하셔야합니다 그럼 이제 신명나게 (있으면, 근데 한타가 끝난 상황이니 없을 확률이 많음)평평평 작별폭탄으로 마무리
2. 한타가 아직 발생도 안했고 어캐든 오브젝트를 내주지않고 팀원 합류를 기다림
이럴땐 맵을 보면서 판단을 잘 하셔야 합니다. 이걸 끝까지 지키다가 전광판으로 갈지, 아니면 우리팀을 불러서 포메이션을 변경할지, 이걸 포기하고 동시에 다른 오브젝트를 노린다던지.
왠만해서 노바가 핑보내면 힐러도 딜러도 아닌 서브탱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메인탱과 힐러랑 딜러는 저 아래 다른 오브젝트로 가야하기 때문이죠. 이쪽이 만약에 내 쪽으로 다 온다면 빼야합니다. 서로 반반 가져가는게 훨 낫습니다.
노바는 이렇게 상황을 잘보고 하셔야 합니다. 아 물론 한타때 분신이 아닌 본체가 드러나서 말뚝딜을 하면 달려가서 입에 폭탄 물려주고 나오면 됩니다.
@@@@@@@개꿀팁@@@@@@@
노바의 삼연발 사격은 날 조준하자마자 를 써주시면 끊깁니다 훗훗
루나라
얜 아까 위에서 예시를 들어 설명을 했기에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딜 측에서 밀리진 않습니다 이 친구는 도트딜로 밀어 붙이는 친구라...
물론 을 로 피해버린다면 위험하지요
보통 이렇게 피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을 순식간에 해결하고 남은 점멸로 열심히 무빙하며 를 피해줍시다.
그러고 나서 잡힌게 확실해지면 로 독을 풀어주고 로 도망가시면 됩니다.
모랄레스중위
신명나게 패줍니다. 이거에 지시면 다른 거 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
디아블로
을 맞을수가 없는
이 친구한테 콤보를 맞으면 많이 아프지만 한타때 한타를 이기고 탱만 남은 경우면 그냥 조지면 되지만
라인에서 만났을 경우에는
를 못쌓게 끊임없이 괴롭히면서 을 채우고 집을 보내고 해야합니다
이거 벽꿍안당하게 조심해주시구요
이거 사용하면 방어력 증가하니까 4초 정도 딜이 안나옵니다
벽꿍이 아니라면 뒷 로 빼시고 4초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평타위주로 딜하시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처음에 평 후 사용 시에 뒷 후 4초뒤에 앞 평평(이때 각을 주면 안됩니다)
쿨이 보다 짧기에 두번째 은 돌격병에 사용해주시고
다시 이 친구의 쿨이 돌아오고 내 쿨도 돌아오면 반복해서 잡으시면 됩니다
보통 를 쓰지 는 잘 안쓰므로 (간혹 만납니다. 벽쪽으로 넘기고 바로 돌진으로 추가기절 거는 친구...)
이런 식으로 깐죽거리면 상대가 갱을 오거나 디아가 슬슬 사리기 시작해서 후반에 좀 더 소극적인 플레이를 심어놓을 수 있습니다.
콤보 잘 쓰는 분 아니면 거의 안쓰긴 하는데 이건 처음에 딜하면서 상대의 성향을 파악해서 이런 콤보를 쓴다면 거리를 안줘서 강제로 콤보를 유도해서 아까 말했던 콤보로 괴롭히시면 됩니다.
한타 때는 때리지 맙시다
도살자
괴랄한 스택의 소유자 입니다
몸약한 트레이서는 를 맞게 된다면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1초뒤에 발동한다는 점을 잘 알아두시고 로 바닥을 보고 피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저런 곳에 를 쓰기엔 아깝습니다
연계로 틈을 거의 안주고 들어올 수 있는데요
이래서 항상 을 2개이상 유지해야 합니다
가 잠시 맵에서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식이라 가 박혔을 때
날 살려주거나 도울 아군이 없다면 로 끊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망가시면 되는 거죠!
최악의 경우 없을 때 들어온다면 있는 점멸을 전부 도살 반대 방향으로 연타하여 사거리에서 벗어나주셔야합니다
한타 대치 상황때 이렇게 되면 는 우리팀 진영으로 빠르게 들어와 멍하니 있는 자살자로 바뀝니다.
다른 콤보로 키고 오는 친구들은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파훼할 수 있습니다
이 콤보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은 보통 의 즉발을 위해 먼저키고 를 쓰는데요 이걸 우리 머리위에 띄웠다면 끊어서 뻘궁을 만들어 팀에게 질타를 받게 할 수 있습니다.
라인에서 만났을 시에는
끊임없이 압박하고 팀원을 불러 못 쌓게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걸렸을 시에는 빠르게 빼서 피흡을 못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물몸치고는 도살자가 쉬운 경우가 거의 없는데 기동력이 좋다보니 오히려 역으로 가지고 놀 수가 있습니다.
소냐
맞으면 뼈맞습니다
무조건 거리 안주면서 딜하고 로 들어오는거 바로 피해주셔야해요
20특에 아리앗 분화구를 찍은 소냐라면 딜할때 끊임없이 왔다갔다 무빙을 해서 나에게 를 써서 날 가뒀을 때 를 썼는데 그 자리 그대로인 상황을 만들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를 찍은 소냐라면 말고는 트레이서에게 붙을 방법이 거의 없기에 열심히 거리 조절해가면서 패시면 되겠습니다.
아르타니스
특성을 어떻게 가는 지에 따라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탱을 간다면 왠만해서 안 패는게 좋습니다
보통 몸약한 딜러나 주요 영웅을 로 위치를 바꿔
엿을 멕이는 데요
이거 잘 보고 피해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저거 맞으시고 나 빠지신다면 큰 손해입니다
더군다나 한타라면 알타 들어올때 적팀이 연계 준비를 하기 때문에 바끠자마자 cc맞고 전광판 직행합니다. 라인에서도, 한타에서도 이걸 빼면 딱히 어려운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죽질 않을 뿐이라 그러죠
를 트레이서한테 꽂았다면 한 번이면 광선이 못 쫓아옵니다
그동안 뒤돌아서 적 딜러진 힐러진을 학살해도 되구요
를 뒤쪽으로 돌았을때 사용해서 내 딜을 무력화시킨다면 다시 빼주셔야합니다.
어찌됬든 실명이 빠졌기에 상대는 한타에서 손해가 생기기 마련이죠
중요한 것은 를 맞을 때 우리팀이랑 거리가 좀 있어서 저 혼자만 맞는 상황이 나와야만 합니다
다같이 손잡고 맞으면 한타 집니다.
메디브
무적이 일반스킬이라 매우 까다롭습니다
펄스폭탄을 무력화 시키는게 정말 큰데요
보통 딜러보호차원에서 쓰니 딜러를 물러 들어갔다가
빠지자마자 못 받은 힐러나 딜러, 혹은 메디브를 그제서야 부착시키고 끔살시키시면 됩니다.
으로 인한 통수 및 변수 창출에 조심하시구요
한타때 우리팀이 를 맞았다면 어캐든 피해주셔야합니다
상대팀이 맞은 우리팀을 조질려고 포지션을 잡을텐데요
그 포지션을 이리 저리 왔다갔다하면서 피지컬을 뽐내며 와해시켜줘야합니다.
귀찮아서 잡을려다가 진영이 붕괴됩니다
를 찍은 메디브라면... 들어가면 점사맞고 골로 가니 주의합시다
계속 깐죽거렸다면 은 당신을 위해 아껴둘 겁니다
특성 및 기술
- (1)
에.. 이거 폭주로 찍으시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저도 트레잡으면 한판당 거의 0데스~2데스라 저것도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만 주로 저는 암살위주로 하다보니 3점멸후 평타질+펄스폭탄+시간역행의 폭탄
이렇게 딜을 넣기에 저는 작별 선물로 갑니다. 특성은 개인 취향이니까요
- (1)
이건 정말 취향 차이죠
어떻게 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1렙에서 슬립스트림을 선택해 평타 1초여유를 만들어서 점멸을 충전하고 시간 역행후 빠져나가던지 다시 합류하던지 하는 스타일을 좋아해서 전 시간탄으로 ㅎㅎ
- (2)
보통 돌격병으로 충전을 하고 상대를 따러 들어가기에 펄스 탄환은 쓸모없다고 생각합니다. 반경이 넓어져봤자 상대는 흩어져서 딜이 더 들어가는 것도 아니구요. 고로 양자 폭발이 제일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3)
아 이건 트레 숙련도에 따라 다른데요
저 처럼 벌레짓을 좋아하시거나 손이 되시는 분들은 완벽한 장전을 찍어주시고
아닌 분들은 취향따라 특성 골라가시면 됩니다. 보통 집중사격보단 손재주를 더 쓰긴 합니다 암살위주가 아니라면
7렙특성 보조 표시된것과 16보조 표시된거 두 세트도 괜찮습니다
-
- 점멸(Q)
- 충전 대기시간: 9초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 근접 공격(W)
-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 시간 역행(E)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 펄스 폭탄(R)
-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 재장전(D)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죽지 않고 상대를 괴롭히는 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항상 충전 상태를 유지하셔야 됩니다.
상대도 딜이 더럽게 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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