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해머 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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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리워크 후 이해도가 필요한 해머를 알아보자
- 작성자 | 검은수면 작성일 | 2017-06-07 13:54:02 조회수 | 131466 최종수정 | 2018-02-15 15: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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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공성 전차 전차장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20 3.582 500 3 140 5.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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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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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
- 3
- 4
머리말
리워크 후 프로 선수들에게 레이너 보다 구리다는 평도 받는다는 해머
그러나 가끔 만나면 꽁승개꿀ㅎㅎ 하다가 영혼까지 털려보셨을 겁니다.
지금 해머는 소위 '시즈충' 스럽게 운용해야 합니다.
물론 언제 쳐맞으며 맞딜을 하고, 언제 시즈를 풀지를 모르면 시즈충이 맞습니다.
또 팀원은 이러한 판단을 잘 모르기에 사기가 저하되거나, 논타겟 스킬을 탱이 대신 맞아주는게 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카운터라는게 실제로는 카운터가 아니었기에
이 공략에서는 대체 왜 시즈충 같은 짓을 하며, 어떻게 버틸 것인지 적어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시간이 없어서 리워크 후 상성은 수정하지 못했습니다.
곧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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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미 지뢰(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 충격포(W)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 신소재 강철 장갑(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 공성 모드(D)
-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 추진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스킬설명





















특성 설명 1 레벨



특성 설명 4 레벨












특성설명 ㅡ 7 레벨




궁극기







특성설명 ㅡ 13 레벨












특성설명 ㅡ 20 레벨










기본 포지션
상대가 들어와줘야 하고, 우리는 가급적 들어가주면 안됩니다. 조합도 이 생각해서 뽑아야하구요. 상대가 들어와야만 하는건 주로 미리 자리를 잡은 상태의 오브젝트 대치나, 해머가 철거하는 상황이겠죠? 건물을 치는 포지션은 사거리 증가가 찍히기 전에는 불안정하니, 논타겟은 단단한 탱커가 대신 맞아줘야 합니다. 또한 5 명이 모두 해머만을 노리며 들어오면 대개 무슨 짓을 해도 죽습니다. 허나 추진기 키고 노오력하면 살 수도 있는데, 아군 4 명이 상대를 내버려두지 않겠죠? 허나 두셋 정도면 그들의 체력과 딜링에 따라 수 초 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 아군 지원가와 탱커가 노는게 아니거든요. 들어오는 상대는 물몸 딜러/지원가를 우선해서 때려줍니다. 보통 얘네가 이탈시키기 쉽고, 얘네 없이는 해머에 위협주기 힘듭니다. 메이지는 특히 스킬 쿨 부으러 오다 쳐맞으면 체력 훅훅 나가는데, 막상 스킬 쿨 동안 할게 없어집니다.
팀원들이 시즈 범위 내에 있어줄 것을 요구하고, 팀원이 움직여도 시즈 범위 내이게 포지션을 잡습니다. 이는 탱커나 근딜은 아군을 때리려고 근접해야 하고, 해머의 포격을 맞기 시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해머상대법







결국 논타겟이나
중에는 맞을 수 밖에 없는, 후속타가 위협적인 기술을 둘 이상 챙겨야 합니다. 특히 스턴기라면 스턴을 맞으면
을 못 쓰니 맞기 직전에
을 써야겠죠? 그 직후 딜을 부을게 아니라,
지속시간 2 초 후에 추가 CC와 딜을 부으면 됩니다.




그러나 대개
동안 딜을 붓기에
에 당하는 겁니다. 물론 결국은 눈치싸움이구요.
체력이 낮아지면
을 해도
동안 깜짝딜 넣고 튀는 정도나 가능합니다. 물론 적군의 체력이 낮으면 대놓고 박겠지만요.





따라서 해머를 노릴 것이면
을 일단 빼고 패기 위해 팀간 협동을 하거나,
는 공성모드를 해야해서 기동성이 구리다는 점을 공략해야 합니다. 다시 자리잡는 시간이 짧다면 짧지만, 그 동안
의 딜은 없는 셈이고 4 대 5 한타가 되거든요.



그리고 혼자서
이기는 애 거의 없으니 혼자 공성하면 갱호응 가줘야 합니다. 미는 속도가 워낙 빨라서 합류 안 하는게 초반 공물 싸움 같을땐 오히려 이익일때도 있는 녀석입니다. 그나마도 못 잡고 쫓아내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만, 다른 라인 이동이 느리니 기동성과 용병을 이용해 템포싸움을 가면
쪽이 불리합니다. 결국 요상한 놈이라 그렇지, 메인딜 캐릭이거든요. 초반에야 혼자 철거하지만, 합류도 느린놈이 혼자 철거만 하면 원딜없는 쪽은 용병끌고 5 명이 미는것에 질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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