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초창기 히오스에서 레이너는 초보분들이 쓰시기 편한 원딜이었지만 스텟 너프와 특성너프, 다양한 영웅들의 출시로 현재 레이너는 초보분들이 아닌 무빙을 밟을 줄 아시는 분들이 쓰셔야 간신히 1인분을 하는 영웅입니다. 또한, 이 글에서 레이너는 메인딜러가 아닌 서브딜러로 운영하기 때문에 이를 양해해주시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레이너를 기용하지않고 발라나 줄진 등 생존력이 더 뛰어나거나 딜이 월등한 영웅들이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리며 그럼에도 불과하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9 / 비추천 : 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지속적으로 갱신하는 레이너 공략
작성자 | 거래초보자  작성일 | 2017-06-10 20:20:19  조회수 | 44793  최종수정 | 2017-12-10 15:19:37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503.019550039821.25 4.8398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초창기 히오스에서 레이너는 초보분들이 쓰시기 편한 원딜이었지만 스텟 너프와 특성너프, 다양한 영웅들의 출시로 현재 레이너는 초보분들이 아닌 무빙을 밟을 줄 아시는 분들이 쓰셔야 간신히 1인분을 하는 영웅입니다. 또한, 이 글에서 레이너는 메인딜러가 아닌 서브딜러로 운영하기 때문에 이를 양해해주시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레이너를 기용하지않고 발라나 줄진 등 생존력이 더 뛰어나거나 딜이 월등한 영웅들이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리며 그럼에도 불과하고 레이너를 써주실 분들에게 소소한 도움이라도 되고자 특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 글은 특별한 수정사항이 없더라도 꾸준히 갱신할 예정임.



영웅 상성

 레이너의 최대의 단점은 뚜벅이, 낮은체력과 이를 보조할 E의 낮은 효율성 때문입니다. 이를 보조해줄 아군들과 시너지를 내며 16렙 때 집행자를 찍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슬로우나 CC를 걸어줄 수 있는 아군과 최대의 시너지를 냅니다.

 상대가 쉬운 적군에 겐지나 ETC가 있는 경우는 2연발과 명중을 통한 스턴으로 들어온 적을 아무것도 못하게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은 뚜벅이인 레이너의 카운터 답게 지속적으로 CC를 걸거나 알라라크 같이 수동으로 아드를 킬 수 없게 만들어 아드를 통한 방어력25 증가와 체력회복을 무쓸무로 만들어 버리는 영웅입니다. 아무리 아드의 효율성이 떨어진다지만 뚜벅이에 종잇장인 레이너에게는 정말 소중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데하카의 경우는 라인전에서 짤짤이로 얻는 이득을 정수로 인한 회복으로 없애버릴 수 있고 끌기에 한번 당하게 된다면 뚜벅이인 레이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한타 때 물리고 아군의 세이브도 기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아드를 키시고 최대한 상대방 딜러를 쳐줍시다.
 
 상성좋은 아군들 :: CC기가 월등하거나 아군 세이브에 특화된 영웅들
 
아서스 :: E를 통한 지속적인 슬로우와 W를 통한 속박으로 상대방에게 지속적인 CC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16렙때 집행자를 갈 시 레이너의 딜량이 항상 2배로 뻥튀기 시켜주는 정말 고마운 탱커입니다.
 
 누더기 :: 궁으로 먹기가 아닌 쓸개즙을 가야겠지만 쓸개즙을 갈 시 아서스와 동일하게 집행자의 효율을 뻥튀기시켜주며 뚜벅이인 레이너가 짤릴 위기에 처했을 시 끌기로 살려줄수도있는 탱커입니다.
 
 테사다르 :: 평타를 통한 슬로우에다가 이속에 빵빵한쉴드에 피흡90%에 역장에다가 시야까지 밝혀주는 최고의 지원가
 
 자리야 :: 이 친구도 쉴드를 정말 잘주고 세이브가 가능한 궁극기를 가지고있음
 
 아우리엘 :: 세이브 좋음, 그러나 아우리엘 게이지를 그닥 잘 채워주진 못하므로 게이지를 채워줄 다른 딜러가 있을때 하는게 편함
 
 상성나쁜 아군들 :: 세이브 불가능한 아군들, 힐량이 구진 아군들
 
 상성이 좋은 적군들 :: 물몸이거나 CC기에 약한 적
 
 레오릭 :: 레오릭은 W를 상대 탱커에게 맞추지 못할 시 탱커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두부몸입니다. 서로 맞라인을 쓸때 W를 맞았을 때 Q로 밀쳐주기만해도 라인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단, 한타때 묘실을 찍은 레오릭에게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ETC :: Q를 항상 아껴야합니다. 소의 슬라이드, 도가니를 전부 끊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1긴것을 이용하여 아군에게 한발 떨어져서 상대 탱커를 쳐주다가 소의 궁을 끊고 적극적으로 한타를 참여합시다. 히페리온은 숨어있는 ETC를 찾아줍니다.
 
 겐지 :: 16렙 전까지는 상대하기 껄끄럽지만 겐지가 13렙에 2연발 16렙에 명중을 찍고 Q를 하나씩 아껴둡시다. 겐지가 용검으로 진입하자마자 스턴을 넣으면 아군이 죽여줄껍니다.
 
 발라 :: 라인에서도 정말 만만하고 1:1에서도 정말 만만한 친구지만 히오스는 5:5팀싸움입니다. 지원가를 낀 2:2싸움은 싸움이라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 떡발리지만 탱커와 서브딜러까지 낀 5:5싸움에서는 딜박으러오는 발라에게 평타를 한대씩만 쳐줘도 발라는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상성나쁜 적군들 :: CC기가 많은 적들, 끊어먹기에 특화된 적들, 솔라인을 섰을 떄 이득을 못챙기는 애들
 
 테사다르 :: 팀일때는 정말 좋은 친구지만 적에서 선픽이 나왔다면 레이너는 안하는걸 추천드릴 정도입니다. 광역딜이나 누킹딜이 없는 레이너는 테사다르의 쉴드를 뚫기도 힘드며 역장과 슬로우를 통해 레이너를 정말 쉽게 짤라버립니다. 심지어 1:1상황에서는 반피조차 못깍고 집니다.
 
 알라라크 :: WQ맞는순간 손을 떼셔도 됩니다. 아드를 수동으로 키지 못한다면 아드는 자체가 없는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데하카 :: 라인전에서는 끌기에 당하지 않는 이상 처음부터 끝까지 두들겨 팰 수 있지만 정수로 회복하며 만약 끌기를 당한다면 최소한 반피가 까집니다. 서로 죽을일은 없지만 데하카의 라인푸쉬는 레이너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막기 힘듭니다. 또한, 한타 합류속도도 비교가 안될정도로 차이납니다.
 
 누더기 :: 먹기와 그랩을 통한 짤라먹기 특화
 
 디바 :: 한번 물리면 한타 끝날때까지 디바랑 놀아야댐, 매트릭스에 갇히는 순간 슬퍼서 울어버릴꺼임
 
 
 
 
 

특성 및 기술

(2)

왕귀의 핵심인 스텍을 중심으로 찍지만,
영전 등 특정 스텍을 쌓기 힘든 맵에선 생존력을
챙겨줍시다.

(1)

상대에 소가 있거나 영 딜박기 어려운 상황에선
7렙 아드와 시너지가 있는 지휘관을 갑시다.

(3)

레이너의 최대의 단점은 약한 체력과
그걸 보조해줄 E의 무력함인데
수동으로 E를 킴으로 E의 단점을 최대한 줄여줍시다.

(1)

보통은 히페
만약 상대가 돌진조합이라 아드를 켜도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다면 밴시도 괜찮습니다만 그런 상황에서 레이너고르면 트롤입니다.

(2)

스텍을 너무 못쌓았다면[레벨 x 1.5 정도] 혹은 상대 탱커가
너무 튼튼하다면 거사를 가줍시다.

(1)

팀에 누더기, 아서스, 말퓨리온, 요한나 등
CC가 강력한[지속적인] 친구들이 있다면 가줍시다.
명중의 경우에는 겐지, 소냐, 그메 등 강력하지만 CC에 취약한 돌격 영웅들을 상대할 시 사용합시다.

(4)

히페 궁강하면 트롤
밴시는 궁강안하면 도저히 써먹기 힘드므로 밴시 찍었으면 궁강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레이너의 최대의 장점은 처음부터 가져오는 사거리+1 입니다. 별거 아닌것 같아보이는 사거리1 덕분에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강력한 짤짤이를 넣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을 미는 적에게는 취약하니 상대를 보며 라인을 서주세요. 또한, 한타때 남들보다 긴 사거리를 최대한 이용해주세요. 상대 딜러에게 한발씩 넣어주는 집중 공격은 한타를 승리로 이끌어줍니다.

 Q는 확실히 데미지도 좋고 사거리도 좋은편이지만 데미지 딜링용으로 사용하는게 아닌 생존용과 상대 탱커들의 진입을 막아주는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 ex. ETC 슬라이드, 바리안 거강과 전쟁인도자, 무라딘 점프 ) 등과같이 저지불가가없는 모든 진입기를 막을 수 있고 수동E와 더불어 생존기인만큼 확실하게 킬캐치가 되는것이 아니라면 데미지딜링으로 쓰시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7렙 이후부터는 ' 수동으로 ' 아드를 키시면서 상대방의 폭딜을 최대한 씹는 연습을 해야됩니다.

초반 운영
 상대방을 보고 솔라인을 섭니다. 자체적으로 힐을 할 수 있는 캐릭터 상대로는 사거리+1에서 오는 이득을 볼 수 없습니다. 항상 다른 라인의 영웅들 위치를 확인하고 라인을 밉시다. 7렙 이전까지 레이너는 종잇장입니다. 7렙 후로도 이거 죽겠다 하는걸 안죽는 체력은 아니지만 방어력25와 수동아드의 체력증가는 상당히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7렙 아드를 찍었다고 하더라도 쿨이 짧은편도 아니고 방어력 25와 체력 재생이 있더라도 레이너는 기본적으로 종잇장이기 최대한 상대방의 CC를 무빙으로 피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레이너의 궁극기는 상대 탱커가 들어오는 것을 받아칠 떄, 혹은 오브젝트와 함께 밀 떄 사용해줍시다. 탱커들에게는 기스도 안나기 때문에 최대한 상대 딜러가 무빙을 방해받을만한 방향으로 뿌려주세요.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에는 수동으로 아드를 키신다 하더라도 버티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다른 원딜들의 사거리가 증가하기에 전처럼 상대 딜러를 견제하지 않고 우리 탱커들 뒤에서 상대방 탱커를 먼저 녹이며 천공탄환을 통해 아군 지원가나 딜러를 보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비교적 스텍을 쌓기 쉬운 거미여왕 맵에 좋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