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트레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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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트레이서의 내생각에대한 모든것
- 작성자 | 6lotkyu9 작성일 | 2017-06-11 10:54:29 조회수 | 4094 최종수정 | 2017-06-13 12: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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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서오버워치 요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30 2.707 - - 23 0 8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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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1)
펄스 공격 - 순간폭딜이 매우 중요한 트레이서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특성으로, 지속적인 난전이 계속될경우 펄스 폭탄을 수 없이 날릴 수 있다. 무난할때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
예광탄 - 상대방팀에 은신영웅이 있는경우 찍어봄직한 특성 하지만 필자는 제라툴,노바라고 굳이 찍어본적이없다. 그냥 점멸로 3초안에 따라가거나 포기했지.
슬립 스트림 - 쿨감2초가 하향되어 비주류가된 비운의 너프 특성 하지만 트레이서의 확정적 생존력은 시간역행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아니며 시간역행을 1초 더 되돌려주면 더 멀리 도망가거나 더 좋은 자리에 잡히거나 20레벨의 "시간을 달리는 소녀" 와 조합하면 체력도 더채울수있을지 모르게되는 분명히 좋은특성.
- (3)
폭주 - 트레이서의 경우 평딜이 약한 축에 속하는데, 폭주를 찍을경우 이 단점이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다. 평딜로 살아가는 트레이서인 만큼 좋은 특성이다. 20레벨에 폭주스택이 15일경우 거의 1사이클에 800이라는 데미지가 나온다. 슬립 스트림이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죽음을 방지해주는 생존특성과 시너지가있다.
저거, 설마 생명력 팩?! - 상황에따라 힐러가 없거나 힐러없이 자유롭게 행동하고싶을경우 찍어주는 특성 한타때에 오브젝트와 라인이 가까울경우등등 잠시 오브젝트에서 벗어나 구슬하나먹고오면 피회복이 크게된다. 이특성은 13레벨에 "펄스건 난사" 와 약간의 시너지가있다. 라인의 간격이좁은맵에서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하면서 많은양의 구슬로 생명력을 쭉쭉회복할수있으며 2개이상의 마법사돌격병이 있을경우 한번에 잡게되면 거의 1/3피는 채워지는 모습을 볼수있다. 웬만하면 트레이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특성.
- (1)
시공 질주 - 시간탄과 병행선호되는 특성으로, 이 특성은 지속적인 딜링을 추구하기보단, 순간적인 폭딜과 빠른 전장 이탈에 힘을 실어준다. 트레이서는 점멸이 있는가 없는가에 따라 딜량과 생존률이 극도로 갈리게 되는데, 이 순간 점멸을 한번 더 쓸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 된다.
그리고 시공질주에는 시간탄과 비교할수있는 또하나의 장점이있는데
시간탄을 사용하면 점멸 1회에 6초의 쿨타임이지만 평타를 한사이클을 칠경우 그것을 1초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런 즉슨 시간탄으로 점멸을 4회 사용하는데 걸리는시간은 4초라는뜻인데 4초면 시간탄을 찍지않아도 점멸쿨타임이 거의 1회 돌게된다 즉 점멸을 4회까지 사용하는데에는 시공질주와 큰 차이가 나지않는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리고 또하나 한타때는 점멸을 4회밖에 사용하지 않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수있다. 시간탄은 적을 계속 점멸을 3~4초에 한개씩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딜을할시 매우 좋은특성이된다. 하지만 웬만한상황에서는 무빙평타만으로 적을 따라갈수있으며 시공질주 점멸4회를 한번에 소모하고 시간역행을쓰는 플레이를 하지않는한 평범하게 점멸을 접근,추노로 소모하게되면 시공질주의 점멸 4회를 소모하는동안 점멸1회와 쿨타임이 거의돌아가있을때가많고 점멸을 아낄경우 2~3회가 남아있는상황도 적지않다. 그리고 6초 이동기는 절대 긴 쿨타임이아니다. 그리고 우리는 후퇴엔 시간역행도있다.
시공간 반향 - 시공간 반향의 큰 리메이크로 아무도 사용하지않는 고인급 특성이었으나 최근 대회에서 시공간반향으로 한타때 점멸을 10회이상 급속도로 사용하며 하드캐리하는 모습을 보아 알맞게 사용할시 정말 좋을것으로 판단. 한타를보고 1~2킬을 무조건 먹을 자신이 있을경우 추천. 정말 하드캐리할수있다.
- (3)
펄스 탄환 - 상대쪽에 탱커가 많지않을 경우 선호된다. 딜량보다는 유틸에 힘을 실어주는 특성으로, 적 영웅에게 공격할시 충전량이 두배나 늘어 난전을 하다보면 어느새 펄스 폭탄이 충전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사거리가 두배로 늘기 때문에 근접 영웅에게 접근해야 하는 리스크가 훨씬 적어진다. 물론 상대팀에 탱커가 많아진다면 양자 폭탄을 고려해봐야 한다.
양자 폭탄 - 상대팀에 탱커가 많거나, 추가피해가 무려 상대방 전체 체력의 10%이기 때문에, 체력이 많은 탱커나 방어력 증가스킬을 가지고있는 영웅의 경우 추가딜량이 본 딜량를 압도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한다. 게다가 이 추가피해는 캠프 우두등 오브젝트에도 영향을미친다.
- (3)
흡혈탄 -물몸인 트레이서의 생존률을 크게 높일 수 있어 선호되는 특성이다. 지속딜러의 경우 생존시간 = 딜 = 1인 밥값이라는 공식이 성립되기때문에 상대에게 딜을 지속적으로 우겨넣어야하는 트레이서에게 가장 안성맞춤이다. 또한, 폭주의 공격력증가와 시너지가 가능하니, 이 특성을 선택하려면 폭주를 찍도록 하자.
펄스건 난사 - 가장 무난한 특성으로, 초기빌드부터 줄곧 선호되어왔던 특성이다. 또한 혼자서도 한 라인을 충분히 밀 수 있을정도로 라인푸쉬력이 향상된다.
- (2)
"집중사격" - 1대상에게 탄창을 모두꽂으면 35%의 딜증가를 보여준다.
완벽한장전을 써본사람은 알겠지만 완벽한 장전의 엄청난 멘탈공격의 고통스러운 과정에 비하면 비교적 선택에 부담이되지않는다.
그리고 생각보다 트레이서는 한대상에게 계속 탄창을 쓰는경우가많은데 라인에서 풀피미니언을 혼자치면 한방에죽일수있고.
우두나 캠프같은것을 칠때도 도움이되며 트레이서는 한대상에게 빠르게 들어가 평타를 돌리고 폭탄을 붙여 암살하는것에도 특화가되어있다. 그러다보면 그대상을 죽일때까지는 한탄창을 1명에게만 사용하게 되어있고
한타때에도 생각보다 트레이서는 앞의 탱커진을 무빙하며 괴롭히는경우가많은데 그럴때에도 계속 무빙과 점멸을하며 탱커 한명에게 평타를 사용하는일이많다. 빠른 암살을할때에도 콤보가 적어도 ==1탄창~2탄창+r펄스 폭탄+w근접 공격== 이정도가 기본콤보이다.
빠른암살에 1탄창을 비우지 못하는상황이면 어떠냐 고 물을수있다. 그런상황은 16레벨에 어떤 특성을 사용하더라도 암살이 불가능하다.
- (1)
이거나 먹어라! - 애초에 트레이서의 콤보는 궁꽂고 w 쓰고 평타를 돌리는데 순간전인 폭딜로 힐이나 실드를 사용할 시간도없이 죽일수있는데다 딜로 적을 깜짝 놀라게할수도있다.
거기다 트레이서의 딜에 중요한축을 담당하는것이 또한 w 인데 그쿨감을 3초나 해준다는건 더할나위없는 공격적인 트레이서로 활동할수있게 해준다.
시간을 돌리는 소녀
폭주 스택이 7이나8이상이라면 찍는것을 권한다. 1레벨에 슬립스트림을 찍었다면 찍는것을 권한다.
시간을 돌리는소녀가 필요없을 정도의 게임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면 이거나먹어라가 공격적인 트레이서로서 좋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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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멸(Q)
- 충전 대기시간: 9초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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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접 공격(W)
-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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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 역행(E)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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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펄스 폭탄(R)
-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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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장전(D)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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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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