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가르

레가르가 다른 좋은 공략글이 많은 걸 보고 안쓰려 했는데 엑셀 받은 공략들이 너무 비슷비슷한 것 같아서 제가 쓰는 특성 올려봅니다....로 시작햇던 공략이엿으나 번개유대 삭제로 의미가 없어졋네요.요즘 쓸만한 특성, 레가르의 기본 힐 메커니즘, 운영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이번에 레가르의 선조의치유가 크게 너프 받았습니다.대.신.에.Q힐량과 마나수급 특성이 크게 상향되어 전반적인 유지력이 상향되었고, 특히 암울했던 10렙 전 힐량이 크게 증가하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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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선치를 팔아서 유지력 높힌 멍뭉이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17-06-11 22:55:45  조회수 | 54080  최종수정 | 2018-09-07 21:21:56
레가르
대지 고리회 주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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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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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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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4.1685003106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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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레가르가 다른 좋은 공략글이 많은 걸 보고 안쓰려 했는데 엑셀 받은 공략들이 너무 비슷비슷한 것 같아서 제가 쓰는 특성 올려봅니다.

...로 시작햇던 공략이엿으나 번개유대 삭제로 의미가 없어졋네요.

요즘 쓸만한 특성, 레가르의 기본 힐 메커니즘, 운영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레가르의 선조의치유가 크게 너프 받았습니다.
대.신.에.
Q힐량과 마나수급 특성이 크게 상향되어 전반적인 유지력이 상향되었고, 특히 암울했던 10렙 전 힐량이 크게 증가하여 전보다 힐러다운 힐러로 바뀌었습니다!
특성들이 바뀌었지만 기본 플레이 방식은 같습니다.

영웅 상성

      12단이나 알타 처럼 적에게 비비는 영웅이 w와 시너지를 보면서 선치로 가뜩이나 안죽는거 한번 더 살릴 수 있습니다.

      아군 후방 딜러도 선치로 슈퍼세이브 할 수 있어서 딱히 상성 나쁜 애들은 못느끼겟네요.
      단지 cc기가 부족해서 아군이 cc기가 얼마 없는 조합이라면 별로입니다. 

      적군도 상대하기 쉬운건 뭐 어차피 문제 없을거니깐 패스

      레가르가 특히 조심해야할 상대들이 있습니다.

       처럼 하드 cc가 없으면 잡기 힘든 상대의 경우 유일한 cc기가 슬로우인 레가르입장에서 잡기 힘듭니다.

         같은 경우 공포와 침묵으로 레가르의 선치 타이밍을 망쳐버릴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스턴 등 cc기 조심해야함.

      특성 및 기술

      (1)

      거대토템
      스킬에도 부서진다는 너프를 먹긴 했지만 찍고 안직고 범위 차이가 너무 큽니다. 특히 16렙 결박 토템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전하
      4렙의 폭풍소환사 특성이랑 시너지가 아주 잘맞는 특성입니다. 원래는 1줄의 돌격병만 맞는 번개가 두겹 한거번에 맞아서 라클이 빨라질 뿐만아니라 4렙특의 마나회복도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클이 필요하거나 아군에 번개와 시노지가 잘 맞는 일리단, 아르타니스 등 비비는 영웅이 있을경우 추천합니다.


      질주하는늑대
      맵이 넓은 저주받은협곡, 핵탄두격전지, 하늘사원 등이나, 빠른 합류가 생명인 브락시스, 하나무라 등에서 유용합니다.

      (3)

      4렙 특성은 정말 버릴게 없어요. 다 좋아서 취향차이면서 어느 특성과 시너지를 노릴지 차이입니다.

      영혼나그네의 은총
      이 특성을 가면 q를 난사 할 수 있지만 다른 스킬들은 조심해서 써야합니다. 이것만 조심하면 마나가 딸릴 일은 절대 없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13렙에 굽이치는 물결을 가서 q를 계속 돌려주기 때문에 이 특을 잘 갑니다.

      야생의심장
      넓은 맵에서 유용하게 씁니다. 힐 돌리면서 힐갱 다닐 때 라인과 라인 사이를 지나가며 마나와 체력을 채워줍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z를 꾸준히 누르면서 유지하면 됩니다.
      현재는 w를 찍어도 비비기 힘들때 (예를들어 우리팀 탱커가 타우렌처럼 들어갔다 빠지는 탱이거나 상대방에 디블 가로쉬처럼 비볏다간 골로가는 영웅이 있을경우) w대신에 이걸 가줍니다. 체젠이 올라가니 생존력도 올라가고 간접적으로 자신에게 들어가는 힐만큼 마나도 아꺄집니다.
      폭풍소환사
      원래 최대 마나 충전량이 40이라 본전밖에 못뽑았지만 이젠 60마나를 100마나로, 즉 40마나 뻥튀기를 볼 수 있는 갓갓갓 특성이 되었습니다. 오브잭티브 싸움하기 전에 마나가 부족한 일은 절대 없어요. 전투중에도 탱커에게 지속적으로 걸어주면 마나 수급이 잘됩니다. 현재 갓갓갓특성이에요. 조만간 너프될 것 같네요. 아님 좋구요
      치유의 토템
      다른 힐러들은 60초인데 혼자 30초인 오피특성이...였으나 지금은 솔직히 w강화가 너무 좋아요. 캠프 돌릴 사람이 없어서 레가르 혼자 투사를 먹어야하거나 한타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 한방싸움 일 때, 즉 마나가 많이 필요 없을때 가줍시다.

      (3)

      정화.
      끝....
      이였으나 천리안 쿨타임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넓은 맵이거나 상대방이 깜짝우두를 할 조합일 경우, 은신이 있을경우, 갱을 꾸준이 가는 적일 경우 동선 파악을 위해 찍을만 합니다. 하지만 정화의 포텐셜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정화가 없어도 괜찬을것 같다 싶을때만 가줍시다.

      가끔 은신충들 엿매기고 싶다하면 천리안인데 정화잇는 힐러가 점점 사라지는 추세라 정화는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1)

      피욕 조합 맞추면 피욕, 아니면 무조건 선치

      (1)

      대지의 보호막
      데미지 상쇄 스킬이 한개에서 두개로 되는 것 자체가 큰 메리트입니다. 선치 각도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고요. 탱커에세 쓴다면 효율도 배로 되고, 아군 딜러에게 써도 유지력 좋고. 만능 특성이에요.

      굽이치는 물결
      4렙에 q특을 찍었다면 이제부터 q를 계속 돌릴수 있습니다. 기본플레이에 적은 레가르 플레이 방식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지생명의 주문
      상대 메이지가 아파서 우리팀이 체력 50퍼는 금방 깎인다 싶으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조건부라 아군 피 상황을 보고 찍어주세요. 번개특과 마찬가지로 탱커와 효율이 좋습니다. ****가로쉬나 줄진, 아르타니스 처럼 피를 50퍼 이하로 유지해야 극효율을 발휘하는 영웅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이 셋중 하나만 있다면 고민을 해보시고 둘 이상이 있다면 무조건 이걸 갑시다****

      (1)

      결박토템
      이속 90퍼면 사실상 순간 속박입니다. 말이 필요 없어요.

      늑대의 굶주림
      상대방에 초갈이 잇거나 용맵, 정원 일때 가볼만 합니다. 정원이랑 용가리가 영웅 판정이라 빨리 녹일 수 있어요.

      몰려드는 폭풍
      12단이나 알타, 소냐등이 잘하거나 걔네가 뒷라인을 얼마나 빨리 녹이느냐가 중요하다면 찍을만 합니다. 특히 이번에 최대 공격력을 찍는데 필요한 타격수가 감소해서 풀스택이 빨리 쌓입니다. 많이 괜찬아 졌어요.
      왠만해선 결박을 추천

      (4)

      폭푹의 보호막
      레가르 선치각이 편하게 잡히기도하고 2프로 부족한 힐도 매워주는 만능특성.
      되돌리기
      어느 캐릭이든 무난한 특성. 힐 두번보다는 토템 두번박는게 너무 좋은거 같네요.
      선견자의축복
      선치가 너프되면서 선치만으로는 아군 탱커를 살릴 수 없을 때 이걸 가줍니다. 이걸 가면 너프전 선치만큼 힐이 나옵니다. 근딜 여럿이 비빌경우 다같이 힐받는건 덤. 일부허 광역 선치를 줄 생각하지 말고 얻어 걸리는거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 연쇄 치유(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치유의 파도를 일으켜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70 회복시킨 다음, 사거리 7 내에 있는 최대 2명의 아군의 생명력을 각각 270 회복시킵니다.
      • 번개 보호막(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매초 67의 피해를 줍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속박의 토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주위 적들을 35% 느려지게 하는 토템을 생성합니다. 토템은 226의 생명력을 지니고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늑대 정령(고유 능력)
        탈것을 사용하는 대신 늑대 정령으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늑대 정령 형상일 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을 향해 짧은 거리를 약진하고 75%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주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 집중이 필요한 행동을 하면 늑대 정령 형상이 취소됩니다.
      • 늑대 정령(Z)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추가 설명

      특성만 보러오신 분들을 위해 쓰는 상황별 특성
      ***아래 특성세트들은 정말 설명말고 특성만 보실분을 위한 특성트리들입니다. 대략적인 상황만 있으니 세세한 유동성은 반영 안한 트리들이니 주의하시길***

      빠대/레가르 연습/도저히 모르겠다
      거대 토템 (E) 
      폭풍소환사 (W) 
      정화 
      선조의 치유 (R) 
      대지의 보호막 (W) 
      결박 토템 (E) 
      폭풍 보호막 

      맵이 넓다
      질주하는 늑대 
      야생의 심장 
      정화  천리안 
      선조의 치유 (R) 
      대지의 보호막 (W) 
      결박 토템 (E) 
      폭풍 보호막 

      피욕 돌진 조합
      거대 토템 (E) 
      치유의 토템
        정화 
      피의 욕망 (R) 
      대지의 보호막 (W) 
      결박 토템 (E) 
      폭풍 보호막  되돌리기 

      아군 팀에   이 있다
      위 특성 중 13렙 특성을  


      기본 플레이
      레가르의 기본은 다른 힐러들과 달리 어그로 분산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평범한 힐러들은 
      아군이 맞았다 -> 피를 채워준다  식으로 아군의 피해를 상쇄한다면
      내가 대신 좀 맞아준다 -> 적이 아군에게 쓸 스킬이 줄어든다 -> 아군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준다   식으로 피해를 눈에 띄지는 않지만 방지해주는 거죠.

      그리고 레가르의 유일한 일반 힐스킬인 Q는 3명에게 힐을 나누어서 줍니다.

      이 두가지로 유추할 수 있는 레가르의 가장 효율적인 힐 방식은 자신이 좀 맞고 아군도 좀 맞은 상태에서 같이 힐을 하는 것이죠. 이게 또 무슨말인가 하면

      레가르의 스킬이 한명당 1씩 피를 채운다고 가정하고 상대의 공격이 한대당 1씩 피를 깎는다고 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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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셋이 사이좋게 놀고 있는데 갑자기 사악한  이 나타나서 우리의 요한나를 3번 때립니다. 그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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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우리의 요한나가 아야했어요. 그래서 레가르가 호 해줄게 하고  를 뾰로롱 써줍니다. 그럼 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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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로 요한나의 상처가 조금 괜찬아 졌습니다. 해피엔딩!!!....은 개뿔 레가르는 이렇게 하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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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상황에서 이번에는 와 앙! 하면서 우리친구 괴롭히지 마 하면서  한태 같이 한대씩 맞아줍니다. 그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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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됩니다. 이때 레가르가 호해줄게  를 씁니다. 그러면 결론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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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10
      이 되어 전부 풀피가 됩니다. 레가르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게 모든 상황에서 기본이 됩니다.

      라인전을 할 시에 아군한명이 한두대 맞았다고 바로 힐을 쓰는게 아니라, 왠만해서는 다른 또다른 아군 또한 맞을 때 까지 기다렸다가 q한번을 써서 마나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한타시작 시에 아군 한명의 피가 까인 즉시 쓰는게 아니라 한 1,2초만 더 기다렷다가 다른 아군도 힐을 받을 수 있을 때 힐을 쓰는게 훨신 효율적입니다.

      또한 q는 1번째 대상만 완전한 힐을 받고 2,3번째는 반씩 받아서 힐 우선순위를 매겨야합니다. 아군 한명은 풀피가 되고도 힐이 남아서 낭비 되었는데 다른 아군은 아직도 반피라면 레가르 힐링에 실패한 것 입니다. 
      언제 패치됐는지는 모르겠는데 이제 q가 모든 대상에게 힐이 같게 들어갑니다. 

      또한 과감하게 들어갔다 나오면서 자신에게 q를 쓰며 후방에 조금만 맞은 아군까지 같이 회복 할 수 도 있는 등

      레가르의 회복은 어그로 관리, 아군 체력의 평준화에 달려 있습니다.
      게임 자체 뿐만 아니라 아군 피도 운영해야하는 셈이죠. 때문에 q가 아군의 피를 얼마나 채워주는지 감을 익혀야 합니다.



      레가르의 두번째 기본은  선치입니다. 레가르를 처음한다면  는 안써도 되요. 어떤 상황이든  는 무조건 1인분 합니다. 물론 잘 써야하지만요. 

      가장 쉽게 선치각 잡는 방법은 아군 뒷라인을 주시하다가 아군의 피가 30-50퍼센트 정도 가량 남았을 때 써주시면 됩니다.  를 찍엇다면 w로 시간 벌면서 바로  .
      아군의 피가 느리게 줄어드는 편이라면 30퍼센트, 혹은 그 이하에서도 쓰면 되고

      피가 빨리 줄어든다면 50퍼 쯤에서 써주시면 안정적입니다.

      이건 그냥 감으로 익히세요. 



      위의 둘이 제가 생각하는 레가르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격적이고 운영하고 해서 2인분 할 수도 있지만 위 둘을 해야 적어도 1인분은 하는 것 같네요.




      초반 운영
      레가르의 기동력으로 갱킹을 가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레가르는 왠만한 딜러는 이길정도의 딜이 나옵니다. 또한 토템의 슬로우도 있으니 갱가기 안성맞춤이죠. 갱을 가면 레가르랑 아군이 둘 다 피가 닳을탠데 q는 이런 상황에 안성맞춤입니다.
      공성나오면 바로 공성가줍시다. 오브잭트 타이밍 재고 가는게 좋긴하지만 그게 어렵다면 나오자마자 드세요.
      투사는 4렙 마나특을 찍고 먹는걸 추천합니다. 그 전에는 너무 간드랑만드랑하고, 특히 치유토템을 찍을경우 피관리가 편해집니다.

      레가르는 번개유대가 없어도 캠프력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캠프를 막어주시고 동전이나 해골, 보석 등 잡몹 오브잭티브를 먹어즙시다. 기동력도 좋아서 쑬어담을 수 있어요.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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