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즐거운 Q 노바-노바 혐오를 멈춰주세요!최대 사거리에서 Q로 딜을 하자,노바가 적에게 위치를 들켰고 주위에 아군이 없다면, 대체로 죽었다고 보면 된다.그리고 노바의 평타가 그렇게 약한 것은 아니다.팀에서 전혀 도움 안되는 노바는 한타때 스킬 쿨타임이라고 아무 것도 안하는 노바다.스킬 쿨타임 동안에는 다시 은신을 하고자 노오력 하지 말고, 평타 한대라도 더 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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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즐거운 저격(Q) 노바
작성자 | 마카펜  작성일 | 2017-06-13 02:48:54  조회수 | 7507  최종수정 | 2017-06-13 16:44:26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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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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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즐거운 Q 노바-

노바 혐오를 멈춰주세요!

최대 사거리에서 Q로 딜을 하자,
노바가 적에게 위치를 들켰고 주위에 아군이 없다면, 대체로 죽었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노바의 평타가 그렇게 약한 것은 아니다.

팀에서 전혀 도움 안되는 노바는 한타때 스킬 쿨타임이라고 아무 것도 안하는 노바다.

스킬 쿨타임 동안에는 다시 은신을 하고자 노오력 하지 말고, 평타 한대라도 더 때리자.

영웅 상성

      대체로 뚜벅이 상대로는 우위를 점한다.

      날아다니거나 박치기 하는 적들은 상대하기가 까다롭다.

      특히 디아블로도살자 같이 대쉬기가 있는 영웅 앞에서 먼저 깝치다간 바로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탈 것이다.

      특성 및 기술

      (2)

      딜이 부족한 노바에겐 한 방도 소중한 딜

      어차피 노바가 적에게 들켜 도망갈 순간이라면 노바는 거의 죽었다고 보면 되나, 빠른 합류에는 도움이 됨.

      (4)

      혼자 남의 용병 먹겠다고 설치다 걸려서 죽지 말고, 허를 찌르거나 아군을 도와 순식간에 용병 캠프를 먹는 용으로 활용하자.

      (3)

      Q 노바에겐 무조건 이거다.
      예전에는 미니언 등에게 저격을 쏘면 스택이 사라졌으나, 패치로 명중만 하면 스택이 까이진 않게 되었다. 맘껏 Q를 쓰자.

      (1)

      상황따라 가는데, 후방 딜러 피를 깐다거나 할 때, 사용한다.
      물론 마무리 용으로 크게 적절한 궁은 아니다.

      (2)

      저격 사거리 증가로 인해 카이팅에 능해진다.

      (1)

      명중만 하면 3초마다 저격이 나간다.
      Q 노바의 단점인 딜로스를 보완해주는 핵심 특성.

      (3)

      빠른 재장전은 찍지 않는다.
      서폿이 하나라도 껴있으면, 궁으로 막타먹기는 쉽지 않다.
      되돌리기를 사용하여 Q가 빗나갔을 때의 딜로스를 극복하자.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최대한 전장에서 뒤쪽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한다.
      뭔가 하나 끊어보겠다고 앞에서 설치다간 먼저 짤리고 욕만 뒤지게 먹을 것이다.
      적 진형 앞쪽에 위치하거나, 혼자 놀고 있는 캐릭들에게 Q로 짤짤이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피를 깎아주자.
      한방이 강력한 서포터의 느낌으로 팀원의 편의성을 덜어주는 플레이를 하도록 하자.

      노바 플레이의 핵심은 첫째도 도주로, 둘째도 도주로이다.
      도주로나 주변 파티원이 없을 경우, 노바는 발각되는 순간 끔살이니 주의하자.
      노바는 1+1 챔프다 라고 생각하자.

      초반 운영
      1렙 특성 향상된 은신을 찍지 않은 경우, Q를 남발하다가는 마나 부족으로 싸움에서 잉여가 될 것이다.
      위, 아래 라인들을 꾸준히 살펴보면서 1:1 상황이 된 라인을 방문해 팀원의 호감을 얻자.
      만약, 라인이 비어있고 아무도 라인을 먹을 생각이 없다면 그냥 라인이나 대신 먹으면서 묵묵히 게임을 하자.

      7레벨에 저격의 대가를 찍고 부터 본격적으로 저격의 데미지가 높아지기 시작하며,
      13레벨 이후부터는 저격을 쏠 때의 심리적인 부담이 줄어든다.
      만약, 저격의 대가 스텍이 날아가는 것이 두렵다면, 두려워 말아라. 금방 쌓는다.
      Q 노바를 했는데 딜 1위를 하지 못했다면, 자신의 손가락을 탓해라.
      충분히 딜 1위로 뽑는다.

      궁극기 습득 후
      만약 정밀 폭격을 찍었다면 광역으로 한타시 진형 붕괴용이나 한타가 크게 벌어졌을 때 사용해준다.
      라인이 심하게 밀려있어서 막아야 한다면, 아끼지 말고 사용해주자.

      삼연발 사격은 켈타스 불덩이 작렬의 하위 호환격 궁극기이다.
      만약, 삼연발 사격을 찍었다면, 한타 유도용으로 적 딜러에게 쏴주거나 탱커가 정신이 팔린 틈을 타서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적에게 사용해주자.

      20레벨 이후
      한타가 벌어지기 전에는 최대한 Q 스텍을 쌓아두고, 
      절대 앞에서 설치지 않는다.
      물리거나 잡혀가면 살아돌아올 수 없고, 팀원들로부터 뒤지게 욕을 먹게 될 것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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