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특성 요약1Lv :무난: 정기의 메아리 (Q) 탱커 多: 낙뢰 (Q) 4Lv :빠대: 마나 해일 (고유 능력) 영리: 서리늑대 무리 (W) 7Lv :빠대,영리: 소용돌이치는 무기 (E) 강력함: 후속타 10Lv :세계의 분리 13Lv : 질풍 : 바람의 은총 후속타 : 서리늑대의 은총기술딜러 多: 영혼의 보호막 16Lv :추천: 광풍 (E) 탱커 多: 우두머리 늑대 (W) 20Lv :99%: 바람 질주 추천 특성 트리.둠빠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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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젠 정말 둠빠따 뿌니야... 망치망치망치!
작성자 | 뉴런학문  작성일 | 2017-06-14 06:02:21  조회수 | 47486  최종수정 | 2017-06-29 17:39:07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7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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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 요약

1Lv :
무난: 정기의 메아리 (Q) 
탱커 : 낙뢰 (Q) 

4Lv :
빠대: 마나 해일 (고유 능력) 
영리: 서리늑대 무리 (W) 

7Lv :
빠대,영리: 소용돌이치는 무기 (E) 
강력함: 후속타 

10Lv :

세계 분리

13Lv :
질풍 : 바람의 은총
후속타 : 서리늑대의 은총
기술딜러 : 영혼의 보호막 

16Lv :
추천: 광풍 (E) 
탱커 : 우두머리 늑대 (W) 

20Lv :
99%: 바람 질주 


추천 특성 트리.

둠빠따로 뚝배기 깨버리기
      
탱커들 오함마로 뽀개기
      
딜러들 뚝배기 잘게 다지기
     

빠대에서 후속타 특성 재밌습니다.딜러들이 많아서
근데 스택쌓는 재미가 없음 ㅎㅎ.
서리늑대 은총(d) 누르면 후속타 터집니다.












과거 씹랄은 = 다되는 만능이었다면
지금 씹랄은 > 되는 극딜캐임.

탱커 카운터인 말티엘이 나왔어도 픽밴카드인
말퓨리온이 내려가서 말티엘은 밴카드를 잡아먹을 뿐
탱커메타를 깨진 못할 것임.
대신 씹랄이 탱커 대가리를 둠함마로 분쇄해버릴 뿐
스랄 패치내역 곰곰히 읽어보면
전부 근접탱커메타를 뽀사버리기 위해 나왔다는 걸 알 수 있는데

당장  만해도 그럼.
튕기는 범위가 작아지고 튕기는 숫자는 늘어났으며
데미지가 압도적으로 늘어나는 특성하나를 주었음.

W는 관통이되고 적중시 이동거리 25%가 증가함
즉 앞의 탱커놈 맞추면 뒤에 지원가까지 쭈르륵맞음 이런경우 굉장히 자주나옴

E스킬도 특성으로 때릴때마다 공격력이 늘어나고 완료시 이속 15%가 증가함
스랄로 히트 앤 런을 하란 이야기임 탱커가 앞에서 꿈지럭거릴때 평타한대 때리고 평타쿨까지 뒤로 빼고 평타한대 때리고 평타쿨까지 뒤로 빼고,상대 탱커가 도망쳐도 이속 115%로 손쉽게 추노 가능함

전체적으로 스랄 스킬과 특성들이 전부 '탱커를 쥐어팰때 강함'
또서스 또라딘 또냐 또서 등등 탱커들 뚝배기 깨라고 스랄 변경함
스랄은 패시브때문에 탱이랑 맞딜하면 안뒤지니깐


6/15 패치노트 읽고 가시죠
  • 연쇄 번개 (Q)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적중하는 적이 2명에서 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적중의 사거리가 7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야수 정령 (W)
    • 더는 적 영웅에게 적중해도 야수 정령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 치유량이 314에서 210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막기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광포한 늑대 (W)
      • 삭제되었습니다.
    • 노련한 명사수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정기의 메아리 (Q)
      • !퀘스트: 연쇄 번개가 적중한 적 돌격병 또는 영웅을 1.5초 안에 총 10회 처치해야 합니다.
        • 보상: 연쇄 번개의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 !퀘스트: 연쇄 번개가 적중한 적 돌격병 또는 영웅을 1.5초 안에 총 20회 처치해야 합니다.
        • 보상: 연쇄 번개를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낙뢰 (Q)
      • !퀘스트: 연쇄 번개가 적 영웅 2명에게 동시에 적중해야 합니다.
        • 보상: 부가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 !퀘스트: 연쇄 번개가 다수의 적 영웅들에게 20회 적중해야 합니다.
        • 보상: 연쇄 번개가 부가 대상에게 피해를 줄 때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우레 (Q)
      • 추가된 기능:
        • 연쇄 번개가 1명의 적에게 추가로 적중합니다.
  • 4레벨
    • 번개를 타고 (Q)
      • 삭제되었습니다.
    • 정령의 여정 (W)
      • 삭제되었습니다.
    • 맹독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야수의 생존력 (W)
      • 야수 정령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야수의 생존력이 2회 중첩되어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야수 정령을 다시 사용하면 남은 중첩이 사라집니다.
    • 새로운 특성: 서리늑대 무리 (W)
      • !퀘스트: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7회 적중해야 합니다. 죽거나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퀘스트가 초기화됩니다.
        • 보상: 야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마나 해일 (고유 능력)
      • 회복하는 마나가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발동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7레벨
    • 날카로운 바람 (E)
      • 삭제되었습니다.
    • 바위 늑대 (W)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소용돌이치는 무기 (E)
      • !퀘스트: 질풍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적중해야 합니다.
        • 보상: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퀘스트: 질풍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20회 적중해야 합니다.
        • 보상: 질풍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퀘스트: 질풍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40회 적중해야 합니다.
        • 보상: 이동 속도가 영구히 1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선조의 분노 (사용 효과)
      •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발동할 때마다 선조의 분노가 1회 중첩되어 최대 8회 중첩됩니다. 
      • 사용하면 선조의 분노 8중첩을 소모하여 3초에 걸쳐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고, 그 피해량의 1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13레벨
    • 쉴 새 없는 늑대 (W)
      • 삭제되었습니다.
    •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보호막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서리늑대의 은총 (고유 능력)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치유량이 서리늑대의 회복력의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영혼의 보호막 (지속 효과)
      • 45초마다,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피해와 이후 1.5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감소합니다.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발동할 때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16레벨
    • 갈래 번개 (Q)
      • 삭제되었습니다.
    • 바람을 타고 (E)
      • 삭제되었습니다.
    • 피에는 피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천둥폭풍 (Q)
      • !퀘스트: 연쇄 번개를 영웅에게 시전해야 합니다. 죽거나 같은 영웅에게 연쇄 번개를 두 번 연속 사용하면 퀘스트가 초기화됩니다.
        • 보상: 연쇄 번개가 적들을 8% 느려지게 하여 최대 40% 느려지게 합니다.
      • !퀘스트: 감속 효과가 40%까지 증가해야 합니다.
        • 보상: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이 퀘스트는 영구히 완료할 수 없고 최대 수치를 달성해도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우두머리 늑대 (W)
      • 야수 정령의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3초 동안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20레벨
    • 폭풍의 번개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세계파괴자 (R)
      • 세계의 분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70초에서 50초로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기능:
        • 더는 세계의 분리가 무한정 뻗어나가지 않습니다.
        • 대상 위치에 통과할 수 없는 균열을 3초 동안 남깁니다.
    • 새로운 특성: 바람 질주 (사용 효과)
      •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질풍을 사용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은 70초입니다.



6/29일 밸런스 패치노트

스랄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회복량 210 -> 223

 

우레 (Q) 

일반 공격시 마나 회복 10 -> 12

 

야수의 생존력 (W) 

추가된 기능: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3회 중첩됩니다.

 

영혼의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 8초

 

바람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80초


스랄: 우두머리 늑대 특성을 선택한 후에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일반 공격으로 주는 추가 피해가 기술 피해로 정상적으로 산정됩니다.
스랄: 서리늑대의 은총 의 추가 치유량이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발동할 때마다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13쓰랄은 죽었어..



영웅 상성




    '실명에 너무 약함.

    특성 및 기술

    (1)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2)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1)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1)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1)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버그수정됨 ㅎ.

    (1)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4)

    리워크 패치 기준임 밑에 설명함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레벨 특성

    정기의 메아리 (Q) -
    장점: 회복 자주 발동 가능,마나오링 안남
    단점: 노딜,Q가 영웅을 못찾음.

    낙뢰 (Q)  -
    장점: 엄청난 데미지(최대 1200) 영웅 타게팅
    단점: 쌓기 어렵다. 못 쌓으면 특성 안찍은거나 진배없음.원거리 많으면 스택 못 쌓음.
    : 4명한테 튕겨도 1스택이다.

    우레 (Q)-
    장점:포킹
    단점:왜... 쓰랄로.. 포킹을...? 보주리밍.. 가는것이..

    정기의 메아리가 너무 무난하고 좋음.
    낙뢰는 탱커 좀 있는 영리에서 달성이 쉬운편.
    2라인맵에선 솔탑아닌 이상 낙뢰가서 스택 쌓으셈!!

    무난: 정기의 메아리
    탱커 : 낙뢰




    야수의 생존력 (W) 
    장점:물공에 강함.적중시 회복력3 중첩.
    단점:효과를 12초마다 밖에 못받음.

    서리늑대 무리 (W) :
    장점 :W미친 사이클 이제 W가 관통되고 적중시 사거리 증가되는데 6초마다 날림
    단점완료가 무진장 어려움.한번도 빗나가면 안됨...

    마나 해일 (고유 능력) : 
    장점: 무난,마나 오링 안남 쿨감
    단점:서리늑대무리 특성 포기

    마나해일을 감.
    왜냐면 서리늑대무리도 좋지만 딜핵심인 번개,질풍을 계속돌릴 수 있음
    W 속박은 유틸성이고 마나해일은 딜링능력임 유틸은 탱커,서폿한테 맡기셈

    서리늑대무리는 사기임.
    QW 계속 던지면서 안정적으로 포킹,딜링 할 수 있음. 근데 완료가 너무 너무 어려움.
    특히 근접탱커가 없는 빠대에서는 완료가 어려움

    빠대:마나해일
    영리:서리늑대 무리




    소용돌이치는 무기 (E) -
    장점:무한한 공격력,엄청난 카이팅
    단점: 딜링이 '질풍'에 집중된다. 실명에 약함.
    : 스택은 '이동속도'가 증가할 때 오른다.3번만 오르는게 아니드라.4초동안 평타당 오름.

    선조의 분노-
    장점: 탱커학살자,순간 피회복
    단점: 스택쌓기 어렵다

    후속타
    장점:스킬-평타의 콤보느낌,초중반부터 강력함.
    단점:소용돌이치는 무기를 포기함 후반딜링+카이팅 포기

    소용돌이치는 무기임. 무적권.
    너무 사기임. 이동속도 15%증가는 진짜 전장에서 혼자 날라다니는 수준이고
    공격력 증가도 상대가 스랄을 일대일에서 절대 못이기게가 만들어주며
    질풍시 이동속도가 40%가 되는데 탈것보다 빠른 이동속도임 ㅋㅋ 상대 못잡음
    후속타는 물몸많은 빠대에서 좋은편이지만 솔직히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더 재밌음.

    빠대,영리:소용돌이치는 무기
    강력함 : 후속타


    궁극기

    이제 지진을 놓아줄 때가 되었음.
    지진의 장점인 서리늑대 스택을 쌓는것. 의미 1도없음 힐량 줄어서
    차라리 세분으로 딜링하셈 쿨감보단 그냥.. 딜링 챙기셈..
    슬로우도 솔직히 팀원 맡기는게..


    서리늑대의 은총 (고유 능력) 
    서리늑대 은총은 쿨감 15초가 되었고 회복량은 패치전과 동일함.
    툴팁오류로 안적혀있는데 자체 패시브 회복량을 150%증가시킴
    즉 이전 패치와 같은 회복량으로 스킬쓸때마다 회복!!
    버그 수정 완료..

    바람의 은총 (고유 능력) 
    광풍과 연계해서 순식간에 10스택을 쌓을 수 있음. 그나마 모자른 탱킹 복구?
    4레벨 마나해일 연계해서 데미지 씨게 올린 낙뢰특으로 번개 한번 더 돌릴 수 있음

    영혼의 보호막 

    끄고있다가 들어갈때 키면서 들어가면 탱킹 가능.
    고수 전용?

    바람의 은총 갑시다 이제
    그리고 영혼의 보호막이 많이 쓸만해졌음~~


    질풍: 바람의 은총
    후속타: 서리 늑대의 은총
    기술딜러 : 영혼의 보호막


    광풍 (E) 
    장점: 7렙특과 어울림 13렙 특과 어울림 질풍데미지가 총 300%->425%가되며 스택도 2스택 더 쌓음.
    단점:질풍특 안가면 타 특성보다 구림

    천둥폭풍 (Q)
    장점: 광역슬로우,퀘스트 완료시 딜증가
    단점:죽으면 퀘끝,Q 똑같은놈한테 쓰면 퀘끝

    우두머리 늑대 (W) 
    장점:속박지속,거인사냥꾼
    단점:질풍특과 덜 어울림

    추천특성은 광풍입니다
    질풍특은 7레벨 13레벨과 어울리며 20레벨과도 어울립니다
    천둥폭풍은 Q특과 어울리지만 스랄의 질풍관련특의 데미지가 엄청나기때문에..
    늑대는 보통 스랄 데미지가 400-500 인데 광풍을 하면 500정도의 데미지가 추가가 됨
    탱커의 체력이 6000-8000정도니 한대에 180-240  스랄이 탱커 두들겨팰때는 무조건 우두머리 늑대네요.

    추천: 광풍
    탱커 : 우두머리 늑대



    세계파괴자 (R) 
    대지의 방패 (R)
      시공의 칼날
      바람 질주 

    세계파괴자는 찍어본 적 없습니다. 바람질주가 사거리는 20%감소했지만 질풍을 사용하기때문에...
    딜량이 두배는 증가합니다

    99%: 바람 질주





    느끼는 점은 스랄이 정말 쎄졌다는 거임.
    이유는 세가진데
    첫번째로 Q특성때문에 튕기는 데미지가 쎄짐 정기의 메아리는 단일대상이 더 쎄짐.
    두번째로 W가 관통되서 상대 영웅 뭉쳐있으면 3~4명씩 맞음
    세번째로 7레벨 질풍특성때문에 카이팅이 쉽고 생존이 쉽고 상대 따라붙으면서 평타넣기도 쉬움.

    복합적으로 쓰랄은 강해졌고 빨라졌음.
    백퍼센트 너프함. 평타 공격력 너프와 마나소모량 너프정도면 충분할 거 같은데
    뉴 쉐프의 생각은 잘 모르니깐..






    이번 패치로 스랄의 13특 버그가 수정되었음 ㅠㅠ
    13레벨 이랑 정기의 메아리가면 안죽고 미쳐 날뛰는 쓰랄을 볼 수 있었는데
    글쎄 지금은 어렵지 않을까.. 다시금 낙뢰트리가 선호될듯.
    특히 2라인맵에선 낙뢰고정으로 확신함.
    13특때문에 여태 99% 정메갔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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