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1. w스킬 진입타이밍이 당신의 랭크를 결정합니다.2. e스킬 발사 타이밍과 적중률이 한타의 승패를 결정합니다. 3. 모든 근접 암살자가 그러하듯 물몸입니다.4. 모든 근접 암살자가 그러하듯 특정조건( 한타 진입타이밍, 퀘스트 해결 타이밍, 16레벨 이후)  을 만족하면 딜미터기 찢어지고 팀원 머리채 캐리가 가능합니다.5. 공산주의게임에 걸맞게 평등을 추구하는 캐릭입니다. (자 패시브로 탱커도 4초에 10% 깎아주고, 머키도 4초에 10%깎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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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후반기 시즌 다이아 말티엘
작성자 | Nashia  작성일 | 2017-06-17 03:59:20  조회수 | 2687  최종수정 | 2017-06-17 05:28:09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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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 w스킬 진입타이밍이 당신의 랭크를 결정합니다.
2. e스킬 발사 타이밍과 적중률이 한타의 승패를 결정합니다. 
3. 모든 근접 암살자가 그러하듯 물몸입니다.
4. 모든 근접 암살자가 그러하듯 특정조건( 한타 진입타이밍, 퀘스트 해결 타이밍, 16레벨 이후)
  을 만족하면 딜미터기 찢어지고 팀원 머리채 캐리가 가능합니다.
5. 공산주의게임에 걸맞게 평등을 추구하는 캐릭입니다.
 (자 패시브로 탱커도 4초에 10% 깎아주고, 머키도 4초에 10%깎아주자)
6. 빠르게 꿀빨기 좋은캐릭입니다.
 (역으로 말씀드리자면 탱커 플레이어들이 말티엘 딜을 예상못하고  "어 ㅆㅂ 딜 이거 뭐야" 잘 녹습니다.)
7. 말티엘패치당일 하츠로그기준 승률2위입니다.
8. 너프가 시급합니다.
9. 당연히 단점도 존재하지만 상대하는 적군은 아직 모릅니다.
10. 브락시스에서 저그막을때 궁키고 qqq하면 좀비입니다.
 q한번에 체력이 풀피가되는 마술...
11. 우두 잘녹입니다 / 우두 잘막습니다


초보분들이 다루실때 주의
1. 절대 누커가 아닙니다 -> 생각보다 딜이 약합니다.
2. 지속/광역 딜러입니다.
3. 물몸입니다.
4. e로 다수의 적을 맞추지 못하거나, 궁이 없으면 w진입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써야합니다.
  평타로 단일적qqq는 피흡이 없는수준입니다.
4. 도주기가 없습니다/ 공속이 느립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좋음)
-자리야 : 적을 모아줌
-레오릭 : 적을 가둬줌

(아군 상성나쁨)
-굴단 : 적을 퍼뜨림

(적군 상성좋음)
- 나지보 : w로 포션을 소환해줌
- 사무로 : q로 포션과 퀘스트 빨리 해결하도록 도움을 줌

(적군 상성나쁨) - 보통 타게팅 cc있는 녀석들
- 아우리엘 : 아군 딜링에 비례하는 광역힐, w로 진입해도 e로 튕겨버려서 뚜벅이는 웁니다
              중요한순간 궁으로 세이브 등
- 빛나래 : 광역힐, w로 진입시 타게팅 cc기
- 우서 : 궁이랑 스턴 빠지고 진입하는게 정신에 좋음

특성 및 기술

(1)

1특 (무조껀)
- 뒷라인에서 원딜과 함께 탱커치다가
아군 탱커진입시 e로 뒷라인 묻혀주고 w-궁-qqq
- 도주기없는 말티엘에게 용병 or 돌격병e-w
슈퍼세이브 가능
- 4렙특성과 시너지로 6초동안 w를 탈수있는 범위를 늘려줌

3특
- 필요없음
- w-적뒤로가서 평-무빙-평qq
기본w쿨이 5초입니다.
- 이거 찍어서 죽을거 살아서 나오고
못잡을거 잡는게 아닙니다.
- 저지불가는 달려있어야 찍지.....그거아니곤..


2특
- 쓰레기
이속 20빨라지는거랑 상황판단을 2~3초 빨리해서
먼저 이동해놓으세요 라인클리어도 빠른
말티엘이 찍을 필요가 없음

(3)

1특
- 한타이겨서 추노할때 한놈 두들겨 팰때'만'좋음
- 근데 한타를 이기게 만드는 특성이 3특성임
-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패시브딜을 늘려주는게
아니고, q딜을 늘려주는거임

2특
- 처음엔 쿨 줄여서 e6초 - w5초
무한추노가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거만
찍고해봤는데, 3특찍고 신세계
3특에 너무 밀림

3특(무조껀)
- 13,16렙 특성과 시너지가 너무 좋음
(13렙탱킹+16렙 딜링) 둘다 챙기게 해주는 넘사벽
- 사신의징표 6초지속, w쿨 5초 (무한추노)

(1)

1특(무조껀)
-cc기없는 말티엘의 유일한 슬로우20
슬로우로 q범위를 못빠져나가도록해서
한타시 조금이라도 피를 빨면서 추노할수 있거나
도주에도 미약하게 도움됨

2특
- w로 4% 추가피해? 사신징표 1초 더 늘어난거임
- 이는 q광역슬로우로 볼 이득이 훨씬 많음

3특
- 처음엔 좋아보였으나, 1특효율이 훨씬 좋다
- 2지원가상대로 찍어보면 좋은 효율을 낼것 같은
느낌이 드나..... 잘 모르곘다

(1)

R1(무조껀)
- 아군 궁연계하기 좋고 (자리야 등등)
- 적영웅/돌격병/오브젝트 등에 묻혀서 qqq피흡도
무지막지하게 늘려줄수 있고
- 깨알 방어20
- 4,7,13,16 전구간 특성과 시너지가 너무 좋음
- 그것도 광역으로...

R2
- 적이 1탱일때 시험삼아 가봤으나,
굳이 R2찍고 1탱을 녹여보자 하는거보다
R1찍고 아군 탱커와함께 어그로 끌어주면서
광역딜+7렙특 슬로우 CC묻혀주는게 훨씬 좋음
쿨 15초까진 줄여보진않았으나, R1이 훨씬 좋다...

(2)

2특(10판중 9판)
- 한타때 e-w-r 하면 물방이 최대 65증가됨
- 엄청난 생존력
- 4렙특성과 시너지
(영웅 세마리에게 묻혀두면 6초동안 물방 45증가)

1특 or 4특
- 처음엔 1특위주로 갔는데, 말티엘이 cc에 너무약함 qq체력 두번빨기도전에 타게팅 cc 연계되면 죽음
- 적군 조합보고 메이지 딜러or 물뎀위주다, cc가 적다 하면
가볼만한 특성

3특
- 트롤링
- 사징을 제거하면 딜은 뭘로함?
- 사징을 제거하면 피흡은 뭘로함?
- w(진입)-궁키고(4초)-저지불가죽음(2초 지속)
사징 다 돌아댕기며 새로 묻혀야함

(3)

3특(10판중 9판)
- 4렙특성으로 사징6초 만들어 주고,
- 4초동안 초당 최대체력2.5%, 남은 2초는 두배10%
- 토탈 사징 한번 묻히면 체력이 20%가 빠짐
- 궁키고 평 qqq하면서 사징 계속 갱신해주면
탱커 씹녹음 굳이 R2찍을 필요없음
- 위 계산은 어디까지나 '최소' 딜임
e만 스쳐도 피 20%가 빠지는 것임
탱커나 딜러 따라다리면서 줘패면 피 좍좍빠짐
- 근대 적들이 따라다니게 줘패게 놔두질 않으니..
아우리엘 벤하자

1특
- 13렙에 1특(영혼착취)가주었으면 찍어줌
- 적들조합, 맵(불지옥신단같은) 빨아먹을 오브젝트와 돌격병이 한타지역 근처라면 가줄만함

(3)

찍고싶은거 찍으셈

4특
- 맵크기가 작은2라인 맵 (브락, 영전)에서 우리가 불리하다, 20렙 이후라 아군기지 한타에서 내가 살아나서 이길거 같다 싶으면 찍어보세요
- 디아블로+머키+말티엘

*근데 필자는 20~30판 하면서 저 특성때문에 역전해본적이 딱 한번뿐... 걍 후반에 난 이거 살면 안죽어! 고집때문에 찍음

1특
- 말티엘 궁지속이 4초인데 유지시간이 두배로 늘어남
- 4초안에 사징(패시브)데미지 체력 20%+
평타+w딜 등등에 잡긴 너무 어려움
- 유리할때 가주면 거의 쐐기를 박는 느낌

3특 (10판중 7판)
- 길목이 좁은맵이 많은 맵 (까마귀 등)에서
깔아두면 패시브딜이 계속 갱신되며 광역딜 강추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역시나 하츠로그 통계나 제가 찍어가면서한 특성이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1~16렙특까진 거의 고정
20렙 특성은 유동적으로 선택하세요

골목이 없는 넓은맵 (광산, 하나무라, 항만)에서는 비추
좁은골목에서 오브젝트싸움시 광역 퍼센트 딜링

w진입타이밍 (적 중요 cc가 빠졌는지 유무, ex황꿈,공포,스턴 등등)

초반 운영
라인하나 맡고 미는데, 절대 멀리나가지 말것
말티엘이 라인미는건 전문가급으로 좋은데, 너무 밀어놓으면 갱에 너무너무 취약함

q흡혈 믿고 브락 등 2레인 맵에서 탑으로 기용할만 합니다.

라인에 e -(돌격병 7마리+적 영웅이 사신징표가 묻었다) - w-평qqqq  딜교이득
           ((돌격병 2~3마리+적 영웅이 사신징표가 '안' 묻었다) - 힐량도 적고 딜교 손해

10렙까진 깝치지말고 참으면서 딜교합시다
4렙 퀘스트는 빨리 깨놓을수록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e쓰고 w선진입-r? ->cc맞고 비명횡사
뒷라인에서 아군 딜러 보호해주면서 탱커 qqq슬로우 묻혀주며 녹여주다가(잘녹음)

아군 탱커 cc에 맞춰서 e로 징표 묻혀주고 w-r-qqq
무적권 적 cc빠지고 진입해야됩니다.

20레벨 이후
말티엘이 훨씬 단단해짐

제라툴이 16레벨부터 급격하게 전성기가 오는것처럼
말티엘도 4렙 퀘스트깬 16레벨부터 전성기가 옴

이때 운영은 아군조합 / 맵등에 의해 판단하세요

1.적군 탱라인에 의해 우리아군 뒷라인이 너무 고생한다 -> 아군딜러와 탱라인 녹여주시고
2.적군 1탱에 딜링이 너무 강하다 -> 


20렙특성 정보
좁은 골목이 많은 맵들 (현 시즌 대부분 로테맵) 에서 20레벨 특성 3번이 진짜 꿀입니다.
좁은 길목에 깔아주면 적들 뒷라인과 앞라인을 완전히 분리시킬만큼 징표 패시브퍼뎀이 괴랄해집니다.
(밟으면 피20%는 기본으로 깎이고 시작하고 위에 계속 있을수록 징표가 갱신됨)

굳이 4렙특성 2특 안가줘도 잘만 깔아주면 (분식집 럼모씨 처럼) 딜미터기 쭉쭉 올라갑니다.


1번특성 - 유리해서 쐐기를박고싶다, 적들이 물몸이다 가주시고
3번특성 - 불리하다, 우리성채는 거의 박살나있고 적은 멀쩡한데 한타한번에 뒤집을수 있겠다
            나는 예능이다
            후반에 기다리는거 졸라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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