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헝그리 힙합의 정신을 빌려서 디스를 좀 하고 시작하겠다. 나온지 2일도 안된 영웅. 심지어 근접 암살자 + 흑화 + 중2병의 결정체인 말티엘을 내가 쓰는 특성트리 짱 조아요! 뭐 이런식으로 양판소 찍어내는 공략마냥 줄줄이 사탕으로 녹아 내려오는데 그러지마세요. 최소한 발전과 연구를 통한 특성 최적화는 혼자서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이게 그래도 사람이 그렇게 많은 게임이 아니라 다행이지. 롤판이었으면 말티엘 공략만으로 3장은 넘어갔을 껍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2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테스트/수정 중] 말티엘님? 뭐하세요?
작성자 | FDealer  작성일 | 2017-06-17 08:05:52  조회수 | 2936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헝그리 힙합의 정신을 빌려서 디스를 좀 하고 시작하겠다.

 나온지 2일도 안된 영웅.

 심지어 근접 암살자 + 흑화 + 중2병의 결정체인

 말티엘을 내가 쓰는 특성트리 짱 조아요!

 뭐 이런식으로 양판소 찍어내는 공략마냥 줄줄이 사탕으로 녹아 내려오는데

 그러지마세요.

 최소한 발전과 연구를 통한 특성 최적화는

 혼자서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이게 그래도 사람이 그렇게 많은 게임이 아니라 다행이지.

 롤판이었으면 말티엘 공략만으로 3장은 넘어갔을 껍니다.


------------------------------------------------------------------------------------
 

 의견과 피드백은 겸허히 받습니다.

 나온지 얼마 안된 영웅을 다 파악하셨다면 진작에 히오스 코치로 갔었어야죠.

 닥배드는...

 제가 피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어쩔 수 없습니다.

 이미 잡힌 큐에서 트롤이 나와도 해결 방법은 닷지 뿐인 것처럼...

영웅 상성

    앞서 서론에서 서술하였듯이,

    말티엘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섣부른 영웅별 상성을 판정짓는 것은 그리 썩 좋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정적으로 높은 딜을 뽑아낼 수 있는 근접 영웅이 있으면 좋다.

     아마, 말티엘을 주력으로 쓰고자 하는 파티분들이 계신다면

     1전사 3암살자 1지원가
     2전사 2암살자 1지원가

     조합을 쓰게 될 것입니다.

     말티엘은 자힐을 할 수 있으니까 상관없지 않나요?

     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1) 자체적으로 물몸이다.

      2) 고정적인 딜이 없어서 단시간 누킹이 안된다.

     이 두가지가 너무 뼈아픕니다.

      무형의 존재  영혼 회오리 들면 방어력이 65인데요?

     이거 사기네!

     
     1)  무형의 존재는 물리 방어력 한정. ( 메이지 류에 약함.)

          1-1)  지혜의 장막은 2초 후 시전이라 미리 쓰고 들어가야함.

     2)  영혼 회오리는 4초 동안만 켜짐.


    우서의 

    말퓨리온 

    아눕아락 

    이런 놈들만 있어도  영혼 회오리 영혼 도려내기 연계로 인한 자힐 기대치가 떨어집니다.

    특히, 라인 등에서 최대한 돌격병들에게 많은 표식을 묻히고  (Q)를 시전하셔야 다 죽어가는 그곳도 벌떡 스는 법인데...








    예외적으로  도살자  도살장의 어린 양은 1초 후 시전이기 때문에  저지할 수 없는 죽음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여러분 손과 눈이 따라준다는 전제하에서 하는 말이고요.








    그래서 아무튼, 어그로를 분담시켜줄 수 있는 근접 영웅이 많이 필요합니다.

    1전사 1말티엘로는 어림도 없죠.

    또한, 지속딜이 되니까 순간 누킹이 되는 아군이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이 익히 알고 계신

    그레이메인  스랄  제라툴 등의 영웅들이 위의 조건에 적합합니다.

    특히,  그레이메인과 보이스를 하고 계신다면  저주받은 탄환  최후의 의식 연계로 한 놈을 바로 전장에서 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창백한 말)

    20레벨의 누구도 죽음을 막을 순 없다와 어울릴 것 같은 특성.

    다시 말하면, 그 전까진 타 특성의 이득에 비해 밀리는 특성.

    (2)

    고독한 죽음)

    넌 좀 그래.

    (3)

    얼음장)

    무한 추노라고들 하는데 말티엘이 혼자서 쫒아봤자...

    아군과 연계한다고 생각하세요.

    (1)

    영혼 회오리)


    13레벨 저지불가 보고 갑니다.


    최후의 의식)

    20레벨 궁강을 보고 갑니다.

    (3)

    영혼 착취)

    레오릭의 W도 체력 회복 5%면 체감 회복량도 겁나게 올라간다고 하죠.

    근데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 비례 회복입니다.

    딜러에게는 좀 더 적게 체력 수급이 됩니다.

    차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무형의 존재를 가세요.

    레오릭도 자체 방어력이 낮아서 메인 탱이 빡세듯이..



    지혜의 장막)

    시전 후 2초입니다.

    앞 일을 예견하실 수 있으면 가세요.

    2메이지 이상일 때 가도 좋겠네요.

    켈타스가 불작(!)을 찍었다면 고려해봅시다.

    (1)

    대학살)
    안찍어봤습니다.

    7레벨의 필멸과 연계가 된다면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범위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3)

    영혼을 거두는 자)

    최종막이 더 좋습니다.

    짧은 쿨, 긴 거리, 지속 장판 등으로 인해

    20레벨이면 말티엘 혼자서 라인을 밀 수 있습니다.

    용병은 조금 빡세지만...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말티엘이 할 수 있는 컨셉 특성트리는 2가지입니다.

     10레벨과 20레벨 특성은 갈라놓고 보자면

    1) 어그로 말티엘
     : 좋다 안좋다를 떠나서 이렇게 하셔야 할 겁니다.
     광역힐?  우서 하나면 팔다리 잘려나가고 오체분시 당해서 저 멀리 성역으로 쫒겨납니다.

      바리안  도발 필사의 일격 만 있으셔도 힘 써보지도 못하고 골로 가실겁니다.

     1 -  섬뜩한 죽음 (W)
     4 -  자욱한 안개 (E)
     7 -  죽음의 손길
    10 -  영혼 회오리 (R)
    13 -  저지할 수 없는 죽음 
    16 -  영혼 수집가 (Q)
    20 -  최종막 (E)


    20레벨에 고정적으로 깔리는 장판에 상대 무빙 제한도 가능합니다.

    지나갈 수 있다 뿐이지 마음의 벽을 친다고 생각하고 깔아두시면 편합니다.

    어그로 말티엘은 전사 + 근접 암살자 + 말티엘을 통한 3근접 진입 시 사용하기 좋습니다.

    영혼 회오리와  영혼 도려내기,  죽음의 안개가 보여주는 이펙트가 빠방하기 때문에

    겐지나  그레이메인,  제라툴,  스랄 등

    깽판치기 좋은 환경을 구성해줍니다.







    2) 추노 말티엘(이라 쓰고 솔로플레이라 읽는다.)

     1 -  사신을 두려워하라
     4 -  암흑의 수확 (고유 능력) 
     7 -  필멸 (W)
    10 -  최후의 의식 (R)
    13 -  무형의 존재 (고유 능력)
    16 -  죽음을 기억하라 (고유 능력) 
    20 -  죽음의 천사 (R)


    와! 다 찍으니까 특성이 퍼렁퍼렁해! 야 신난다! 여기에 행복 구름까지 끼면 재밌겠다!

    우선, 빠른 대전에서

    상대도 말티엘이 나왔다면 찍어줍시다.

    미러전 자존심은 지켜야하지 않나요? ^^

    그리고, 이것만 기억해 줍시다.

    한놈만 쫒아다닐 것.


    ------------------------------------------------------------------------------------

    진짜 13레벨 특성은 저지할 수 없는 죽음 하나 뿐이라 생각합니다.


    1. 앞서 서술한 스킬들을 카운터칠 수 있다.

         등

     자가 저지불가입니다.
     2초입니다.
     말 다한거 아닌가요?

    2. 사신의 징표가 없어진다고 하지만, R1으로 인해 다시 새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엥간해선 궁을 킨 동안 사용하도록 합시다.



     무형의 존재를 찍으실 생각이시라면, 4레벨과 16레벨을 표식 특성을 찍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저지불가를 버리고 가신다면, 그 편이 효율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기본 플레이

     근접 영웅과 맞라인전이 좋습니다.

      아눕아락을 카운터라 서술하였는데, 그건  고치 때문이지

     맞라인전 때문은 아니니까 그냥 10렙 이전에는 맞라인전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도주기가 없으시기 때문에  (Q)  (E) 연계를 통한 갱킹은 눈으로 피하시던 감으로 피하시던

     알아서 하도록 합시다.

     도주기도 없기 때문에 진짜 수 많은 갱킹에 맥없이 당합니다.

     말티엘 숙련도 이전에 운영이나 그런 감이 부족하시다면 1레벨에는  사신을 두려워하라를 찍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죽음의 안개가 지나가는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당연히   을 통한 진입이나 도주는 둘 다 힘들지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야만 하는 겁니다.




     고정딜이 진짜 낮습니다. 저거면 잡을 수 있겠다! 하는 것도 못 잡고 지원가 세이브로 살아나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초반 운영
     처음부터 끝까지 자가 회복 수단만 있을 뿐이지, 물몸입니다.

     괜시리 먼저 깝친다고 들어가지 마시고,

      죽음의 안개에 적 3선이 맞을 경우 근접 아군들과 깜짝 진입을 꾀하도록 합니다.

     중요한 것은 함께 들어간다입니다.

     혼자 들어가서 되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영혼 회오리를 최대한 비벼주지만, 의존하지 않도록 합니다.

     5인 표식 남기려고 억지로 비비러 들어갔다간 포커싱에 맞아 죽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로 최대한 오래 표식을 남기는 것입니다.

     

     최후의 의식은...

     잘 써보도록 합시다.

     설명이 필요없지 않습니까?

    20레벨 이후
      저지불가를 잘 활용합시다.

      영혼 수집가로 늘어난 사거리를 잘 활용합시다.

      최종막으로 라인 푸쉬나 마음의 벽을 잘 쳐봅시다.


     그냥 감으로 하던, 머리로 숙지를 하던 익숙하게 하라고 밖에 말 못하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그냥 좋은 맵들을 짚어드리자면,

     쫄따구들로 고정 체력 수급이 가능한 불지옥 신단

     이젠 다들 아는 영원의 전쟁터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는

     오브젝트의 위치라인과 가까워서 체력이 없을 시 돌격병들에게   를 할 수 있냐 입니다.


     그런 점에서 블랙하트 항만은 좀 부족하네요.

     물론, 하나무라도 좀 부족한 편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