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첸

현재 첸은 노코스트인점을 극대화해서, 대치상황때 W로 간을보다가 기회가되면 들어오는게 답.무엇보다 첸의 고질적인 문제인, 안들어가면 할 수 있는게 없다는 문제를 개선해주는 빌드.비록 여전히 쓸 수 있는 상황은 그다지 많지않지만...08 14 일자 수정.08 26 수정.우리 첸이 또 하향됨.안그래도 물렁살인데 기본체력을 까네 ㅁㄴㄹㅇ10 16 간만에 해보니 장애인이 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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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오늘도 인생이 고달파 술을 처먹는 첸.
작성자 | Fna  작성일 | 2017-06-21 19:12:06  조회수 | 12278  최종수정 | 2017-11-23 05:02:32
전설의 양조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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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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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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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기 취기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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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현재 첸은 노코스트인점을 극대화해서, 대치상황때 W로 간을보다가 기회가되면 들어오는게 답.

무엇보다 첸의 고질적인 문제인, 안들어가면 할 수 있는게 없다는 문제를 개선해주는 빌드.

비록 여전히 쓸 수 있는 상황은 그다지 많지않지만...


08 14 일자 수정.

08 26 수정.



우리 첸이 또 하향됨.

안그래도 물렁살인데 기본체력을 까네 ㅁㄴㄹㅇ

10 16 
간만에 해보니 장애인이 됐네.

영웅 상성

첸의 부족한 포커싱 능력을 보충해주는 아군들이 좋고,

첸과 비슷한 버티기 부류인 아군은 뭔가 나사빠진 캐릭들이 많아 조합이 하자가 생기는 경우가 만핟.



적은 주로 한방충들에게 강하고, CC가 있거나 힐만 받으면 꾸준딜 나오는 친구들을 잡기가 힘듦.

다만 뚜벅이들은  이걸로 조질 여지가 있음.
정화만 없다면...

특성 및 기술

(3)

라인 안서거나 회피 없어도 바를수있음 = 커져가는 불길.
싸움꾼 패치로 한타에서 불길이 더 나음.

나는 구슬충이다 = 신선한 재료
완성만 하면 좋음.

대부분의 상황 or 라인전 = 교묘한 싸움꾼

(3)

거의 고정.

후반 노려볼만함 -> 술통
그딴거 없다 -> 불의 고리

개인적으로
치명적인 일격 < 불의 고리

(1)

갓조사가 아직 갓조사긴 한데, 상황따라 나머지도 좋음.
선택장애오면 그냥 갓조사 ㄱ

(2)

탱 or 정면한타 = 폭대불
CC or 잘라먹기 = 술통

술통은 잘라먹기, 소교모전에선 잡아먹기급 효율을 보임.
대신 정면 5:5 한타에서 술통은 정말 써먹기 힘듦.

다만 하나 병신만들면 이긴다 싶으면 술통찍고 벽에다 박아버리면 됨.ㄱ

(2)

고정.

Q첸도 급소 차기는 안감.

기술위력 수치 너무 낮음. 25%는 간에 기별도 안옴.
아눕처럼 50%까진 아니더라도 한 35%, 40%쯤 되면 고려가능.

(2)

술통이면 무조건 고정.

4렙에 술통 안갔으면 애매해서 걍 사거리감.
미덕은 쓰레기임.

(2)

양조법 쓰레기.

  • 날아차기(Q)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술통 부수기(W)
    취기: 30
    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시간차(E)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강화주(D)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폭풍(Q)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불의 숨결(W)
    취기: 10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대지(W)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E)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렙특
 
은근 함정특임.

1. 쌓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
-> W-E가 묘하게 모두 선후딜이 있어서 대치상황이 가면 정말 쌓기 힘들다.
라인전에서 15개를 쌓았다고 한타에서 15개를 금방 쌓을거라 생각하면, 잘못 생각한것.
대치, 한타페이즈 넘어가면 쌓는 시간이 3배는 더 걸리게됨.

2. 방어력 증가시간이 불태운 적 하나당 고작 1초다.
-> 퀘를 빨리 쌓았다고 해도, 제대로 방어력을 활용하려면  이특성이 나와서 술통 범위가 넓어진 이후에나 가능하다.

3. 그렇다고 보상 방어력이 정말 좋은것도 아니다.


싸움꾼 하향됐어도 이건 영 별로...
라인전 끝나고 쌓는 속도가 너무 느려지고, 보상도 시원찮음.



 
무난함.
다만 위아래 특에 비해 너무 무난하고,  이게 있기도 하고,
그놈의 구슬 30개 모을려면 불길보다 더 오래걸림.


 

라인서면 거의 이걸 가게 됨.

하향되도 대체제가 없어서 이걸 가야함.




4렙특

 

패치로 상당히 좋아졌음.
D쓰고 쉴드 찬 채로 Q를 쓸 각이 이제 자주 보임.
근데 개인적으론 이걸로 딜 챙길바엔 불의 고리가 더 좋아보임.


 
데미지는 보너스고, 사거리때문에 감.
1렙 E특과 다르게 꽤나 빨리 완수가능.

사거리가 길어지면 이제 첸이 유연성이 생김.
더이상 아군을 살리기위해 Q를,
적을 공격하기 위해 Q를,
적을 방해하기 위해 Q를 쓰지 않아도 됨.

돌진안해도 할 수 있는게 많이 생기니 운용의 폭이 어어어어어어엄청나게 넓어짐.

다만, 퀘특이라는 고질적인 단점이 있으니, 퀘스트 못쌓겠거나 후반 못노릴거같으면 아래특 택.


뭔놈의 4렙특이 불분 이상급의 데미지를 가함.
4렙특주제 불분보다 효율이 좋음.

브락시스 같이 초반 라인전 몰빵이 중요한 곳이나, 줄같은 애들 상대할때 선택.
찍기만 하면 딜 능력과 라인클리어 능력이 어마어마 해짐.



7렙특
 
체젠도 체젠인데 이속 체감이 너무 심함.
재전 선택을 할 필요가 없는 이유중에 하나가 되기도 함.

첸은 포커싱 쏠리면 뒤지는캐임.
이거 이속받아서 Q로 좀 들갔다가 존나 뛰어다니다가, 어그로 좀 빠지겠다 싶음 궁써서 다시 어그로끄는, 
그냥 살찐  이거라고 생각. 하는짓 똑같음.

뭣보다 술통첸의 경우 W로 포킹과 한타설계를 하게 될텐데, 그때 이 이속이 빛을발함.
멀리서 술통 던지는게 짜증나서 물고싶은데 물려하니 뛰어서 튀고, 놔두자니 짜증남.


 
한타때 너어무 아프다 싶으면 감.
그냥 5초마다 써도 아눕 W정도의 쉴드 효율을 보임.


 
장애인특 드디어 없어짐.


정화주는 CC가 많을때 간다기 보단, 첸한테 들어올 CC가 몇개 없고, 씹으면 될 때 가는게 맞음.
CC 많으면 이걸로 시간 좀 줄여봤자 연계들어와서 죽는건 내나 마찬가지임.

 
이런 궁극기급 CC기에 적이 크게 의존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음.
쿨타임이 15초가 되서 꽤나 좋아짐.
마찬가지로 술을 궁극기급 스킬로 끊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나오거나, 
이것과 조합해서    이런 CC연계가 생명인 친구들에게 빅엿 선사가능.

10 렙특 (궁)

  = 탱

폭대불 적진 한가운데서 쓰는거 아님. 100% 끊김
어그로 끌다가 양조사 이속이나 Q로 살짝 빠진다음 쓰는게 좋음.

물론 CC기 걱정없으면 걍 대놓고 써도 됨.

또한 폭대불은 생각보다 딸피에서 쓰기 좋은 궁이 아님.
반피쯤, CC를 술마시기로 뻇거나 없을때, 되도록 취기가 없고 스킬 쿨일때 쓰는것이 가장 완벽.


  = CC or 변수 or 캠프스틸 or 짤라먹기

이거 클릭하는 위치로 가는게 아니라
그냥 커서위치로 가는거임. 그걸 유의하고 운전.

시간정지나 풀무적 기술만 없으면 그 어떤 캠프도 스틸을 가능하게 하는 스킬임.

그외에도 꼭 적을 물어오지 않아도 벽에다 꼴아박으면 하나 5초동안 무용지물이 되니,
이런느낌으로 써도 좋음.

의외로 범용성이 좋고 폭대불에 밀리지 않는 성능을 자랑함.


13 렙특

급소 차기 (Q) 
함정특임.
1초 단일 70퍼 슬로우 <<<<<< 3초지속 광역 40퍼 슬로우.

W첸은 WQ로 둔화 먹이는거보다 멀리서 W 2번 던지는게 더 낫고,
Q첸은 WQ가 안됨. 이건 100% 함정특.

  수치 너무 적음.


16 렙특 (궁)

  +   + 불의 숨결 (E) = WE 쿨 2초행

  +   +   술통 부수기 (W) = 멀리서 무한슬로우 포킹.

  +   =    2초마다 괴롭히기.

이게 나오면 굳이 E써서 취기 다 빼지말고, WQWQWQWQ 하는것도 상당히 좋음.
Q 쿨이 2초가되서 계속 적진을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며 쏘다닐 수 있음.




뭐지? 16레벨 특성??
심지어 20% -> 15%
체감이 안오는건 아닌데...
이거랑 통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같은데...


놀랍게도 위에거보다 더 쓰레기.
범위가 좁고, 쉴드 제공 수치도 많지 않으며, 2, 3초 지나면 삭 사라짐.


 20렙특
  20렙특에 왜 있는지 모르겠는 폐기물 쓰레기들.
4나 7렙특에 박아야 제값하는 수준임 십스레기들.

이건 ㄹㅇ루 7렙으로 사라져버렸음.

답은 『 궁강화 』다



첸은 그냥 살찐 일리단이라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어느정도 먹힘.

마침
    
  
 
어느정도 닮은꼴 스킬들도 있고

히오스는 뭔가 전사류들이 다 우직한 캐릭밖에 없는데, 첸은 그중에서 좀 얌체같은 느낌임.
최대한 졸렬하게, 최대한 상대가 빡치게.
우직하게 첸 플레이하면 지는거임.


이 병신새끼들이 버그때문에 승륭 높아졌던걸 버그안고치고 너프부더 했다가 버그를 픽스하네.
덕분에 안그래도 좋은 픽은 아니었던 캐릭이 이제 조커픽으로 쓰기도 힘들어짐.
안그래도 구린 이 특성 하향은 말 안해도 병신짓이고
이건 솔직히 괜찮은 패치였는데

라인전 기반이었던 이놈이 하향되고 나니    안그래도 쉽지않은 이런 친구들이 이제 나오기만 하면 씹어먹힘.

가뜩이나 라인전도  이것들 때문에 라인 굳히기 픽으로도 쓸 가치가 떨어졌는데, 너무 안쓰러움.

오늘도 첸은 5초마다 술을 처먹지 않으면 버티질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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