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캘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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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하, 일어나라 이제 시작... 아, 벌써 죽었나.
- 작성자 | Morphball 작성일 | 2015-05-30 02:00:37 조회수 | 35000 최종수정 | 2015-06-24 23: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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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타스태양왕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20 3.168 500 3 65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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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지원가를 가리지 않는 캘타스라고 했지만 말이죠...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


































특성 및 기술
- (1)
1. 마나 중독자 : 제일 무난합니다. 스킬 좀 쓰다 보면 마나가 자주 모자라거든요.
2. 대류 : '내가 갱킹에만 치중하겠다!'라는 생각이 있으면 찍으시면 좋습니다. 딜 증가량이 은근 쏠쏠해요.
3. 마의 기운 : 빠대에서 지원가가 없을 때 라인전 버티기에 유용합니다. 한타에서 사용하기는 D를 마구잡이로 쓰면 안 되기에 효율성이 떨어져요.
- (2)
1. 황천의 바람 : 제가 좋아하는 특성이고 ,솔큐 시 유용한 특성입니다. 기본 성능으로는 사거리가 짧은 E를 강화시켜 준다는 것은 그와 동시에 생존성도 강해진다는 뜻이고, 역으로 E를 갱킹, 추노에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팀원들이 자신을 지켜준다는 보장이 어렵다거나, 자신이 포지셔닝을 잘 하지 못한다던가, 아니면 용기사, 거미맵처럼 갱킹이 중요한 맵에서는 유용합니다.
2. 위력 축적 : 후반 왕귀에 힘을 더 쏟고 싶을 때 가는 특성입니다. 스킬 딜량 최대 15퍼 증가는 16렙에 있을 작열 불기둥의 화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 주지만, 그와 동시에 초반에는 너무 취약해지는 동시에 E의 애매한 성능은 그대로기에 아군의 보호 및 포지셔닝이 중요해집니다. 갱킹도 불가능하기에 초반 라인전도 많이 밀리고요.
3. 독살 : 너프 전에는 일리단 상대용 특성이 될 수 있겠지만, 6월 30일 패치 때 큰 너프를 먹을 예정이라는군요, 아쉽네요.
4. 마나 추출 : 제이나의 신비한 지능과는 다르게 "오로지 불기둥으로만", "처치만 인정"이라서 제대로 써먹기는 힘듭니다. 차라리 마나 중독자를 찍는 게 더 효율적이에요.
- (1)
사실 7레벨 특성은 작열과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핵분열 폭탄 말고는 찍을 만한 특성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캘타스는 평타를 자주 칠 일이 없기에 태양의 불꽃을 찍을 일은 적으며, 구슬 조율은 E를 한 번에 셋을 맞추기 어렵기에 버려집니다. 그리고 투시 자체는 나쁜 특성은 아닌데, 캘타스는 기본 논타겟 스킬이 이미 두 개나 있거든요.
- (1)
1. 불사조 : 레이너의 히페리온 상위호환판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머키 문어궁, 소냐 진노궁보다도 짧은 쿨타임에 생각보다 따가운 피해량 덕분에 쿨 찰 때마다 라인이나 타워에 던져두거나 용병캠프 먹을 때도 별 부담 없이 쓸 수가 있죠. 물론 한타에서의 성능도 우수하고요.
2. 불덩이 작렬 : 딜 하나는 끝내주기에 진형 파괴 및 끊어먹기에는 좋습니다만,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애매한 사정거리에 2초라는 너무 긴 캐스팅 시간에 각종 무적기나 회피기에 씹혀버리는지라 재대로 날리기 정-말 힘듭니다. 차라리 불작 제대로 쓰려고 아등바등 하는 것보다 그냥 쟉열 DQ 쓰는 게 편할 때도 있어요.
- (1)
1. 뻗치는 화염 : 뚜벅이라 앞에서 나대다가는 잘못하면 순삭당하는 캘타스에게는 뒤에서 안전하게 딜할 수 있게 해 주는 특성입니다. 매우 무난해요.
2. 연쇄 폭탄 : 핫픽스 이전에는 16레벨 이후 작열을 찍은 상태에서 상대팀 영웅들이 뭉쳐 있는 곳에 DQ 이후 터지기 직전에 W를 아무한테나 묻히면 그야말로 핵폭발을 보여줬습니다만,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가끔 솔큐에서 16레벨까지 버티기 힘들 때 임시 방편으로 찍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기에는 W의 사거리가 너무 짧다는 것이 문제죠.
3. 방화광 : 쿨감이라, 좋죠. 거기다가 16레벨 작열로 생성되는 살폭에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쿨타임 감소가 "일반 기술"에만 적용되다 보니 신록의 구슬 쿨타임은 줄어들지를 않습니다. 이 때문에 버려지는 안타까운 특성이죠.
4. 기술 보호막 : 빠대 솔큐에서 '으아아아 은신캐 진짜 극혐' 일 때 찍어주세요.
- (1)
1. 작열 : 캘타스의 왕귀, 캐리를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단일 딜이 뛰어난 살폭을 광역 스킬인 불기둥으로 시전이 가능해진다는 것은, 딜량이 급상승한다는 소리죠.거의 다 이 특성을 찍지 않나 싶군요.
2. 비전 보호막 : 왜 하필 이 특성이 작열이랑 같은 레벨에 있는지 원망스럽습니다. 쿨도 동레벨 특성인 돌가죽보다 15초 더 짧고, 이 때쯤 마나 중독자를 선택했을 때 마나는 1000을 넘어가기에 생성되는 보호막의 양도 거의 캘타스의 기본 채력에 가깝습니다. 빠대 솔큐에서 도무지 생존이 힘들다 싶으면 찍어 주세요. 다만 딜은 기대하시지 마시길.
- (3)
1. 폭풍의 번개 : 20레벨 이전까지 그 어떤 도주기도 없이 고통스러워했던 캘타스에게는 한 줄기 빛과도 같은 특성이죠. 물렸을 때 바로바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게 아주 좋죠. 대회에서는 이걸로 티리엘 심판도 무시하더라구요.
2. 신비한 마법 강화 : 정말정말 포지션을 잘 해서 안 죽고 딜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하실 수 있다면 한 번 찍어보세요. 이걸 사용하고 작열 DQ 콤보를 시전한다면 그 때 딜뽕은 진짜 강력하죠.
3. 환생 : 불사조 지속 시간 두 배라, 나쁘지 않아요. 그 만큼 딜량도 두 배가 된다는 소리니까요.
4. 냉정 : 불작이 애초에 단일 대상 제거, 진영 파괴를 노리는 궁극기라서 한번에 다 맞추기는 힘듭니다.
불작을 찍었다 하더라도 점멸이나 신마강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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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기둥(Q)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7초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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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아있는 폭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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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력 붕괴(E)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황천의 바람] 중력 붕괴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8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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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사조(R)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60초대상 지역으로 불사조를 날려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81의 피해를 줍니다. 불사조는 7초 동안 전장에 머무르며 적들을 공격해 81의 피해와 41%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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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록의 구슬(D)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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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 평범하게 라인전을 간다 : 캘타스의 초반 라인전은 많이 힘든 편입니다. 라인 정리를 위해 돌격병에게 스킬을 쓰자니 딜교환 할 때 딜이 좀 모자란 것 같고, 그렇다고 평타로만 라인 정리는 매우 힘들죠.











이제 한타 파괴자가 되셨군요, 축하합니다!































나도 한마디
코멘트(18)
한줄요약 : 황천의바람, 불사조 짱짱맨 불작 쓰레기 | 2015-05-30답글신고 | |
불작 쓰기만 편하게 상향해주면 좋을 탠데 말이죠. | 2015-05-31신고 | |
쓰레기라 하면 안되죠 ㅎㅎ; 깡딜이 얼만데 그걸 캐스팅시간도 없이 날리겟다구요? 엄청난 심보네요 ㅎ; | 2015-05-31신고 | |
캐스팅 시간은 인정합니다. 다만 사거리가 너무 애매해서 말이죠. | 2015-05-31신고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015-05-30답글신고 | |
추천 감사함다 ㅎㅎ | 2015-05-31신고 | |
그래서 너프먹은뒤에 약해졋나요 아님 그냥 현상유지 하는건가요? | 2015-05-31답글신고 | |
지금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다만 그저 연쇄 폭발 + 작열의 시너지가 너무 사기적인 거였다고 봐야죠. | 2015-05-31신고 | |
위축-연쇄폭탄은 켈타의 밥줄 16렙 왕귀라고 하지만 13렙 왕귀가 시작됨 | 2015-06-17답글신고 | |
연폭 특성도 그리 나쁘지는 않죠. 다만 전 q 사거리를 찍고 뒤에서 안전하게 딜하는 게 더 편하더라구요. | 2015-06-17신고 | |
제가 여태컷 캘타할때마다 졌습니다. 정말로 공략을 정독하고나서 캘타를하니 딜쭉쭉나오고 뭔가모르게 잘되는느낌이드네요 구원#3104 친추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공략기대하겠습니다 추천꾹 | 2015-06-17답글신고 | |
감사합니다 ㅎㅎ | 2015-06-17신고 | |
승률1위에 살폭 13 특성 가시는분이 있는데 솔직히 컨트롤 잘하시거나 팀이 잘하지않는 이상 저거 연계들어갈동안 포커싱 암살 당할거같은데,,, | 2015-06-21답글신고 | |
저기 말씀의 요지가...? | 2015-06-21신고 | |
이걸로 캘타 캐리요 ~ | 2015-06-24답글신고 | |
별로 중요한 건 아니지만 제이나와의 차이점을 더 들자면 사거리입니다. 제이나 눈보라는 장거리 스킬이 맞긴한데 사거리가 상당히 좁죠,, 탑공격이야 돌격병이 대신 맞지만 아무튼 눈보라사거리와 탑공격이 애매하게 비슷할겁니다. 그리고 마비 돌풍 활용 콤보까지 이용해야해서 제이나로 갱킹을 하거나 딜을 제대로 하려면 어느 정도 근접전은 필수로 요구됩니다. 물론 한타 때 아무 생각없이 들어가는 제이나는 ㅄ 제이나 눈보라 사거리 특성 찍으면 캘타급이나 그 이상으로 사거리가 길어지는 데 생존기가 더 중요해서 안 찍습니다. 게다가 후반에 생존기 빼면 제이나는 그냥 캘타스 하급 호환입니다. 지속적으로 쉬지않고 슬로우 감속 특성을 붙여서 보는 이점도 후반가면 슬슬 약발이 떨어져서 확실하게 기절 먹이는 캘타가 한타는 낫거든요 게다가 눈보라 쿨이 길어서 캘타는 불기둥 한번 정도는 삑살해도 부담이 덜한데 제이나는 딜로스가 심해져서 명중률 부담이 큽니다. 그래서 더더욱 적절하게 거리를 두고 들어갔다가 거리를 벌리는 '근접했다가 튀는 센스'가 요구되죠. 그래서 사거리 전투에선 캘타스가 훨씬 우위이고 좁은 사거리의 제이나라면 팀원들끼리는 뭉쳐다니는 한타나 지속적으로 스킬을 찌르면서 간보는 전투. 공포나 용기사를 앞세워서 간보는 전투일수록 캘타스가 우위를가져갑니다. | 2015-06-25답글신고 | |
물론 영리 같은데는 다 알아서 조합을 맞춰줍니다. 좁은 사거리의 눈보라가 잘들어가도록 모으기, 스턴영웅다 알아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별 문제가 안 되고 오히려 16전까지가 약한 켈타스보다 제이나가 인기가 더 좋을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아무리 강력한 켈타스라도 후반에 삑하고 죽어버리면 별 의미 없어서. 대신 제이나는 도주기 2개로 후반에도 긴 생존력을 자랑하니까요 하지만 빠대 같이 조합이 둘쑥 날쑥한 경우는 제이나 눈보라 명중률은 낮아지게 되있고.. 반면 긴 사거리로 재미만 보는 전투가 가능한 캘타스가 사거리 이점은 톡톡히 봅니다 뭐,,,,,,,정리하면 제이나는 초중반 딜 우위+생존성 캘타스는 후반 딜 우위+사거리입니다 근데 다들 생존성만 애기하고 사거리를 애기안하더군요...... 원래 기본 캐릭 조작자체는 캘타스가 제이나보다 쉬운게 맞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서 제이나처럼 확실하게 맞추기 위해서 근접하거나 돌풍이나 화살등을 이용해서 눈치 싸움하면서 콤보를 노릴 필요도 없고요. 눈보라처럼 2대를 다 맞아야 딜이 다 들어가는 게 아닌데다가 쿨까지 짧죠. 다만 16까지 가는게 힘들고 서로 실력이 올라갈수록 딜러를 악착같이 무니까 운영에서 어려운 것일쁀 | 2015-06-25답글신고 | |
조언 감사합니다. 곧 내용에 반영할게요 | 2015-06-26신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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