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캘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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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하, 일어나라 이제 시작... 아, 벌써 죽었나.
- 작성자 | Morphball 작성일 | 2015-05-30 02:00:37 조회수 | 34969 최종수정 | 2015-06-24 23: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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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타스태양왕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20 3.168 500 3 65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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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지원가를 가리지 않는 캘타스라고 했지만 말이죠...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 일리단, 소냐, 첸을 골랐는데요. 5vs5 한타 기준으로 순삭이 가능한 영웅들입니다.
특성 및 기술
- (1)
1. 마나 중독자 : 제일 무난합니다. 스킬 좀 쓰다 보면 마나가 자주 모자라거든요.
2. 대류 : '내가 갱킹에만 치중하겠다!'라는 생각이 있으면 찍으시면 좋습니다. 딜 증가량이 은근 쏠쏠해요.
3. 마의 기운 : 빠대에서 지원가가 없을 때 라인전 버티기에 유용합니다. 한타에서 사용하기는 D를 마구잡이로 쓰면 안 되기에 효율성이 떨어져요.
- (2)
1. 황천의 바람 : 제가 좋아하는 특성이고 ,솔큐 시 유용한 특성입니다. 기본 성능으로는 사거리가 짧은 E를 강화시켜 준다는 것은 그와 동시에 생존성도 강해진다는 뜻이고, 역으로 E를 갱킹, 추노에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팀원들이 자신을 지켜준다는 보장이 어렵다거나, 자신이 포지셔닝을 잘 하지 못한다던가, 아니면 용기사, 거미맵처럼 갱킹이 중요한 맵에서는 유용합니다.
2. 위력 축적 : 후반 왕귀에 힘을 더 쏟고 싶을 때 가는 특성입니다. 스킬 딜량 최대 15퍼 증가는 16렙에 있을 작열 불기둥의 화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 주지만, 그와 동시에 초반에는 너무 취약해지는 동시에 E의 애매한 성능은 그대로기에 아군의 보호 및 포지셔닝이 중요해집니다. 갱킹도 불가능하기에 초반 라인전도 많이 밀리고요.
3. 독살 : 너프 전에는 일리단 상대용 특성이 될 수 있겠지만, 6월 30일 패치 때 큰 너프를 먹을 예정이라는군요, 아쉽네요.
4. 마나 추출 : 제이나의 신비한 지능과는 다르게 "오로지 불기둥으로만", "처치만 인정"이라서 제대로 써먹기는 힘듭니다. 차라리 마나 중독자를 찍는 게 더 효율적이에요.
- (1)
사실 7레벨 특성은 작열과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핵분열 폭탄 말고는 찍을 만한 특성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캘타스는 평타를 자주 칠 일이 없기에 태양의 불꽃을 찍을 일은 적으며, 구슬 조율은 E를 한 번에 셋을 맞추기 어렵기에 버려집니다. 그리고 투시 자체는 나쁜 특성은 아닌데, 캘타스는 기본 논타겟 스킬이 이미 두 개나 있거든요.
- (1)
1. 불사조 : 레이너의 히페리온 상위호환판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머키 문어궁, 소냐 진노궁보다도 짧은 쿨타임에 생각보다 따가운 피해량 덕분에 쿨 찰 때마다 라인이나 타워에 던져두거나 용병캠프 먹을 때도 별 부담 없이 쓸 수가 있죠. 물론 한타에서의 성능도 우수하고요.
2. 불덩이 작렬 : 딜 하나는 끝내주기에 진형 파괴 및 끊어먹기에는 좋습니다만,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애매한 사정거리에 2초라는 너무 긴 캐스팅 시간에 각종 무적기나 회피기에 씹혀버리는지라 재대로 날리기 정-말 힘듭니다. 차라리 불작 제대로 쓰려고 아등바등 하는 것보다 그냥 쟉열 DQ 쓰는 게 편할 때도 있어요.
- (1)
1. 뻗치는 화염 : 뚜벅이라 앞에서 나대다가는 잘못하면 순삭당하는 캘타스에게는 뒤에서 안전하게 딜할 수 있게 해 주는 특성입니다. 매우 무난해요.
2. 연쇄 폭탄 : 핫픽스 이전에는 16레벨 이후 작열을 찍은 상태에서 상대팀 영웅들이 뭉쳐 있는 곳에 DQ 이후 터지기 직전에 W를 아무한테나 묻히면 그야말로 핵폭발을 보여줬습니다만,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가끔 솔큐에서 16레벨까지 버티기 힘들 때 임시 방편으로 찍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기에는 W의 사거리가 너무 짧다는 것이 문제죠.
3. 방화광 : 쿨감이라, 좋죠. 거기다가 16레벨 작열로 생성되는 살폭에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쿨타임 감소가 "일반 기술"에만 적용되다 보니 신록의 구슬 쿨타임은 줄어들지를 않습니다. 이 때문에 버려지는 안타까운 특성이죠.
4. 기술 보호막 : 빠대 솔큐에서 '으아아아 은신캐 진짜 극혐' 일 때 찍어주세요.
- (1)
1. 작열 : 캘타스의 왕귀, 캐리를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단일 딜이 뛰어난 살폭을 광역 스킬인 불기둥으로 시전이 가능해진다는 것은, 딜량이 급상승한다는 소리죠.거의 다 이 특성을 찍지 않나 싶군요.
2. 비전 보호막 : 왜 하필 이 특성이 작열이랑 같은 레벨에 있는지 원망스럽습니다. 쿨도 동레벨 특성인 돌가죽보다 15초 더 짧고, 이 때쯤 마나 중독자를 선택했을 때 마나는 1000을 넘어가기에 생성되는 보호막의 양도 거의 캘타스의 기본 채력에 가깝습니다. 빠대 솔큐에서 도무지 생존이 힘들다 싶으면 찍어 주세요. 다만 딜은 기대하시지 마시길.
- (3)
1. 폭풍의 번개 : 20레벨 이전까지 그 어떤 도주기도 없이 고통스러워했던 캘타스에게는 한 줄기 빛과도 같은 특성이죠. 물렸을 때 바로바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게 아주 좋죠. 대회에서는 이걸로 티리엘 심판도 무시하더라구요.
2. 신비한 마법 강화 : 정말정말 포지션을 잘 해서 안 죽고 딜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하실 수 있다면 한 번 찍어보세요. 이걸 사용하고 작열 DQ 콤보를 시전한다면 그 때 딜뽕은 진짜 강력하죠.
3. 환생 : 불사조 지속 시간 두 배라, 나쁘지 않아요. 그 만큼 딜량도 두 배가 된다는 소리니까요.
4. 냉정 : 불작이 애초에 단일 대상 제거, 진영 파괴를 노리는 궁극기라서 한번에 다 맞추기는 힘듭니다.
불작을 찍었다 하더라도 점멸이나 신마강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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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기둥(Q)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7초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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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아있는 폭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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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력 붕괴(E)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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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록의 구슬(D)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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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불기둥 (Q) : 16레벨 이전까지는 D 강화를 하더라도 라인 정리에도, 딜링에도 좀 어정쩡합니다. 그러다가 16레벨에 작열을 찍게 되면 그 때부터는 주객전도로 주요 딜링 스킬이 되어 버리죠. 이때부터는 빠른 라인 정리에 DQ를 써 주는 것도 좋지만 DWW를 넣어 주는 것이 마나 측면에서는 더 효율적이기는 합니다.
황천의 바람을 찍느냐 찍지 않느냐에 따라 단순히 라인전을 하거나 갱킹에 참여하는 두 가지 경우를 택할 수 있습니다.
1. 평범하게 라인전을 간다 : 캘타스의 초반 라인전은 많이 힘든 편입니다. 라인 정리를 위해 돌격병에게 스킬을 쓰자니 딜교환 할 때 딜이 좀 모자란 것 같고, 그렇다고 평타로만 라인 정리는 매우 힘들죠.
이제 한타 파괴자가 되셨군요, 축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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