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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길바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길바 특성들 각각은 좋지만 아쉽게도 더 좋은 특성들이 있어요그래서 어느 정도 고착화 될 수 밖에 없어요다른 좋은 공략들도 있지만 메타도 변했고 특성도 다르더라구요제 특성이 더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대회에서도 제가 찍는 특성을 가시니나쁘지는 않을거라 생각해요.기본특이라 해서 오해살까봐 적자면기본적으로 프로급에서 많이 쓰이고 저도 자주쓰는 특성으로이거 말고는 트롤이다. 이런건 아니에요.이걸 베이스로 익히시면 좋다 이거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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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길바 기본특
작성자 | 검은수면  작성일 | 2017-06-27 17:15:07  조회수 | 3695  최종수정 | 2017-07-03 14:16:50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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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길바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길바 특성들 각각은 좋지만 아쉽게도 더 좋은 특성들이 있어요
그래서 어느 정도 고착화 될 수 밖에 없어요
다른 좋은 공략들도 있지만 메타도 변했고 특성도 다르더라구요
제 특성이 더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대회에서도 제가 찍는 특성을 가시니
나쁘지는 않을거라 생각해요.

기본특이라 해서 오해살까봐 적자면
기본적으로 프로급에서 많이 쓰이고 저도 자주쓰는 특성으로
이거 말고는 트롤이다. 이런건 아니에요.
이걸 베이스로 익히시면 좋다 이거지.

일단 캐릭 이해를 하자면
올라프 
ㅡ 탱킹. 이 탱킹 자체는 약하지만 비교적 없는거보단 낫습니다. 겐지나 리밍 같이 쿨초기화 캐릭만 없다면 올라프를 던져서 슬로우를 붙이고 빼거나 탱 대신 스킬 맞고 죽어줘도 좋습니다. 4초간 안 맞으면 빠르게 회복하는걸 이용해서 슬로우 묻이고 빼는걸 반복해줍시다.

벨로그
ㅡ 원딜. 그런데 딜량은 적지만 누적시 0.5인분은 됩니다. 체젠 등이 없으므로 잘 죽습니다. 범위공격이라 캠 잘 돕니다. 라인 푸쉬도 좋습니다. 한타때 꼭 죽는다 보면 됩니다. 안 죽는거보다는 어차피 궁으로 살릴거 딜 조금이라도 박으며 어그로 끄시면 됩니다.

에릭
ㅡ 유틸로 빡치게 하기. 이동속도가 빨라서 컨만 해주면 안죽습니다. 4렙에 이동시 회복특 찍히면 더더욱. 얘는 진짜 죽으면 안돼요. 여기저기 누비면서 활약해야 하거든요.

팀원들에게 적이 내려가든 올라가든 안보이든 하면 위험핑 부탁합시다. 맵리도 맵리지만 안 죽기 힘듭니다. 솔직히 3개 다 하면서 맵리까지 하는건 빡세요. 아바투르 이상으로요.

영웅 상성

레이너랑 상성 좋은건 시공의 폭풍에 없다.
그냥 삭제좀....
폴스는 아군이면 길바는 이길 한타 외에는 싸우면 안되는데
광풍을 통해 강제로 한타를 막을 수 있다.
역의 경우 데하카 폴스가 달려와서 갱킹당하고 경험치가 타버린다.
근데 빛나래는 위협적이지는 않음..ㅇㅇ....
그리고 제라툴 십새는 치킨도 아닌데 치킨마냥 씹어드신다

리밍 나오면 절대 길바하지 마요 그냥
다마그마 구간 분이 제 공략을 보실리도 없고 
보통 브실골플에서 보실텐데 리밍에 올라프 터지면
체력포션 되기 시작합니다
그렇다고 위급한 한타에 안 갈 수도 없잖습니까
물론 이 티어대는 다 있어봤지만 리밍이 존나 못하거나 보주리밍이 반이지만
혹시 모를 변수는 줄여야죠.

특성 및 기술

(4)

에릭을 중심으로 운영할 겁니다. 벨로그는 캠은 잘 먹지만 라인 밀어야 해요. 에릭이 빠르게 적 캠프에 잠입해서 먹게됩니다.

(2)

에릭 이거 없으면 너무 뒤짐
길바는 기동성 좋은 에릭으로 귀찮게 하는게 목표라서 이게 필요해요
덕분에 벨로그 아파도 괜찮아 못 가서 잘 뒤지는데 가끔 찍어봐도 에릭특이 나아요

(2)

라클과 나중에 3인 합류한 한타 존재감

바이킹의 힘은 13에 바이킹 공격단 갈때 고려할만 해요. 보호막이 상당하지만 죽는건 비슷해서 선호하지는 않아요.
벨로그 특은 딜적으로는 좋은데 써보면 애매해서 이 공략에서 다루기는 부적합 하다 판단했어요. 저는 가끔 쓰지만 이 공략은 상황 상관 없이 무난한 특성을 다루는게 목적이에요.

(2)

에릭이 죽기 젤 쉽지만 잘 컨트롤해서 올라프 몸빵, 벨로그 딜링 하고 둘 뒤지면 빼서 살려내요.

(2)

펄쩍이 존엄이에요. 특히 구슬 잘 모았으면 펄쩍 쓰는 사이 체력 미친듯 차요.
바이킹이 안 뒤질 정도면 상대가 얼마나 못하는건지 모르겠지만, 그러면 공격단을 가요.

(1)

올라프 돌진시간 계산해야 해요. 타게팅 기절이라는 십사기 CC를 받는거에요. 심지어 8초에 한번 발동해요. 실질적으로 머키 문어발 궁보다 좋아요.
근데 그거 못 활용하겠으면 여세 가세요.

(4)

3라인을 다 관리하고 용병먹기 너무 좋아요. 영웅에도 최소피해는 오르더라고요. 근데 그거 없어도 바이킹은 3라인 관리가 기본이라 이거 찍을거에요.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3라인을 서요. 픽은 아바투르 공략 써놨는데 아바투르마냥 고르면 돼요.
길바 갱킹 하기 쉬우니 4인은 한 라인을 철거해요. 그러면 막느라 갱킹 힘들어져요. 길바는 뒤지는것보다는 경험치 포기가 나으니 집에서 못 먹을땐 과감히 포기해주세요.


초반 운영
구슬 모은 양이 많아야 한타서 안뒤지고 잘 싸우니 3라인서 구슬 다 모아요.
하늘사원 첫 공성은 보통 오브젝트 중간에 나오는데 벨로그랑 올라프로 적 공성을 스틸해주세요. 공성과 함께 봇 압박하는걸 상대는 못하고 우린 가능하답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 참가는 이길때만 해주세요. 이길거 같지 않으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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