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그마 인증스랄 50레벨 인증우리의 영원한 대족장 스랄이 리워크되어 돌아왔다. 물론 예전에 지진60초때만큼의 퍼포먼스는 안나오지만 충분히 다시 기용할 만한 근딜이 된거같아 공략을 작성해봄. 일단 필자는 프리시즌, 지진 버프전부터 스랄을 해왔다. 그리고 지진버프 되었을때 했다가 메타가 바뀌면서 스랄이 점점 고인이 되어간 후로 봉인해두었었지만, 리워크후에 이러저러 연구를 해본후 충분히 쓸만하다 판단함.그 이유 1. 각종 후반부 특성들이 퀘스트화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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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 s2 그랜드마스터 26.2패치) 리워크후 스랄연구
작성자 | Superninja  작성일 | 2017-06-28 03:12:00  조회수 | 71125  최종수정 | 2018-01-24 23:54:02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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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8763.9062500317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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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마 인증
스랄 50레벨 인증

우리의 영원한 대족장 스랄이 리워크되어 돌아왔다. 물론 예전에 지진60초때만큼의 퍼포먼스는 안나오지만 충분히 다

시 기용할 만한 근딜이 된거같아 공략을 작성해봄. 일단 필자는 프리시즌, 지진 버프전부터 스랄을 해왔다. 그리고 지

진버프 되었을때 했다가 메타가 바뀌면서 스랄이 점점 고인이 되어간 후로 봉인해두었었지만, 리워크후에 이러저러 

연구를 해본후 충분히 쓸만하다 판단함.

그 이유 1. 각종 후반부 특성들이 퀘스트화되어 저렙특성으로 내려옴. (ex. 정기의 메아리 [ 리워크 전 16특성 갈래 번

개] 그외엔 1렙특성 우레가 4렙특성이었던 번개를 타고 와 통합되어 1렙특성하나로 예전 1,4렙 특성을 한번에 잡을수

있음)

2.메타의 재변화: 스랄이 고인이 되었었던 메타가 점점 죽고 새 메타가 왔음. (일단 스랄은 굴단딜이 너무아프게 들어

왔었음. 그리고 타커도. 그러나 타커는 사거리가 너프됐고, 굴단은 메타가 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관짝에 들어가려 하

고 있음. 그리고 우서의 리워크로 cc가없는 탱커들의 기용률이 늘면서 cc에 약했던 근딜들이 자연스럽게 살아났다. 

(ex. 일리단, 스랄 등)

3. 밴카드로 스랄을 가져가지않음: 하고싶을때 거의 확실히 할수있다. 오피가 아니라ㅠ 지진때는 하고싶어도 못해씀

4. 말티엘이랑 라인전 이길수있음 ㅅㄱ 근데 뭐 예전에도 첸한텐 졌고 지금도 못이김. 보통 스랄을 선픽으로 뺏어가진

않으니 적의 탑픽을 예의주시하고 스랄각을 잡자.

2017년 6월 28일 추가-

패시브기본힐량버프먹음. 이게 13차이가 후반가면갈수록 커짐 성장치가 고정수치가 아니라 현재 수치의 4퍼센트씩 성장하는거라.

13특 패시브 강화 필수임 이제. 곱연산으로 힐량이 예상보다 많이 늠.

추가 2. 우레버프 후에도 우레보다 정기의메아리가 좋은이유.

우레는 큐묻힌대상에 평타를 쳐야 마나회복이라 한타땐 활용도가 떨어짐. 근데 정기의 메아리는 퀘완만하면 무조건 마나코스트 감소인데

다가 큐 두전 충번까지 됨. 한타때 이런거 하나하나 생존력 패시브 한번 더돌리는게 큼.

스랄이 중간에 관짝들어갔었던이유도 메타가바뀌면서 생존력이 '약간' 정말 약간 떨어졌기 때문. 옆동네 솔져 평타 데미지 몇올렸다고 

로 메타 씹어먹고 다녔던거랑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됨.

26.2패치 수정

스랄 13패시브특 150프로가 그냥 패시브발동에도 적용되는게 버그였다고 함ㅆㅂ

그래도 패시브특이긴한데... 스랄안하는게 맞을듯 리워크 후에도 승률이 안나오고 있고 스랄보다 좋은 근딜들 많음

7/7수정

좀 써봤는데 4렙 마나해일보단 역시 서리늑대무리다 (깰자신없으면 마나해일 근데 깨기쉬워서 서리늑대무리를 거의 

백프로갈듯) 

2018/1/24 수정

스랄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능력치

  • 본 생명력이 1787에서 1876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 재생량이 초당 3.7에서 3.9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호드를 위하여!


인식은 구려도 조금 쓸만해진거같다. 그래도 선픽은 아님~ 절대 아닌거임~


영웅 상성

    스랄은 기본적으로 적의 상성을 크게 타지 않음. (씹서랑 실명은 뭐 그냥 논외로 치고) 실명 너무 싫다! 스랄은 

평타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실명하나맞으면 질풍 패시브쿨도안돌고 찍쌀수밖에없음.

상성좋은 아군 영웅들은 스랄이 진입할떄 같이 호응해서 어그로 분산해주거나 힐,보호막등으로 적의 딜을 어느정도 

막아줄수있는 영웅들로 골랐다. 그메같은 경우엔 스랄이 포커싱봐주는 영웅을 같이 물어줄수있고, 우서는 스랄이 적

의 cc에 노출됐을때 왕수로 강보를 줄 수있으며 티리엘은 스랄이 진입했을때 q로 같이 진입해주면서 적 포커싱+축성

까지 봐줄수있다. 태사다르나 자리야는 실드로 스랄이 패시브돌릴때까지 잠깐 버틸수있게해줌.

상성나쁜아군영웅들: 대표적 근딜들. 스랄있을때 2근딜왜함? 알라라크는 원딜수준으로 활용가능해서 제외.

탑에서 말티엘 이길수있다! 개꿀~

특성 및 기술

(1)

죽으면 딜도 못넣음. 정기의메아리로 q두번으로 자
힐잡으면서 생존력올리고 유지력도 상승가능. 후속타랑 같이 사용시 거의 모든 평타에 후속타를 묻힐 수 있다.

(2)

필자 예전에 마나해일 공략을 써놨었는데 반성중.
서리늑대무리가 후반에 가면 갈수록 빛남. 마나해일 쿨감 0.5초도 딱히 체감이 안든다. 퀘 깨기도 쉬우니 좀만 집중하자. 라인을 무조건 서야한다면 어쩔수 없이 마나해일.

(3)

소용돌이치는무기보다 딜값은 후속타가 훨씬 높음. 무엇보다 찍은순간부터 범용적으로 사용할수있다는 점이 좋음. 소용돌이치는무기 연구좀 해봤는데 함정특성같음.

(1)

잘쓰면 세분이 더 좋다. 한타파괴력+채널링형 궁극기 끊기+ 추노당하는 아군 세이브

(2)

이거찍으면 액티브힐말고 패시브힐도 증가함 개꿀ㅋ
질풍특도 16광풍이랑 시너지 ㄱㅊ함
6월 28일 수정 패시브 기본힐량버프먹음 패시브특만 찍으셈

(1)

질풍으로 뚝배기박살은 진ㅡ리다.
적에 단단한 친구들이 많다면 w특이 더 좋은게, 효율또한 광풍보다 좋아지지만 패시브로 이동불가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4)

후반생존력 및 기동성. 질풍을 두번연속 사용가능하게하면서 질풍이속+순간이동으로 도주에도 용이함.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솔라인 충분히 가능함. 특히 요즘 말티엘이 탑에 새로운 강자로 군림하고있는데 말티엘 이길수있음 스랄로. (족장님 당신은 대체...)

스랄은 난이도가 원래부터 높았음 질풍이속이랑 세분 속박이랑 자기 손가락믿고 적진으로 뛰어들어가야됨. 

보통 옆각재고 들어갑니다. (ex. 블랙하트 항만 입금지역에서 밑쪽으로 돌아가서 적뒷라인 물기, 불지옥신단에서 적 

쪽 부시로 돌아서 들어가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군 탱커랑 합이 맞아야한다는 것임. 스랄이 들어갔는데 아군이 안

들어오면 스랄은 녹아내려요. 아군탱커가 진입하는거보면서 각 재거나 아군탱커가 계속 진입각인데 안들어가면 뭐 선

세분으로 이니시걸면 아군탱커도 안들어갈수가없음 (세분 이펙트가 워낙 눈에띄니..)

질풍으로 논타겟cc의 대부분을 피해주자 아님 죽는다. (??: 그거 가능한가요;; 필자: 안되면 스랄말고 좀더 탱키한 근

딜하셈 ex.소냐, 라그)



초반 운영
탑솔라인 설수 있음 아직도. 정기의메아리찍고 스텍쌓아주면서 4렙찍히면 마나해일로 유지력도 잡아줄수있음.

후속타까지 찍히면 딜교도 어지간해선 안밀림.

옆각 너무 대놓고 잡지말자 초반엔. 궁없어서 녹음.
궁극기 습득 후
세분습득후 이제 한타때 옆각진입이 가능하다. 적뒷라인을 확실히 앞쪽으로 밀어버릴수있다면 선세분이니시도 무방

함. (ex. 옆에서 관찰하는데 적 모랄,폴타,캘타스를 앞으로 배달할수있는각이 나와 배달함. 결과: 세분 한방으로 적의 

모든궁이 빠지고 한타 대승)


20레벨 이후

바람질주찍혔으니 좀더 과감해져도 될때임. 근데 각이 확실하지 않으면 앞점멸찍진마셈. (참고로 필자는 예전에 앞점

멸만 썼었음. 물론 각이 나오니까ㅎ)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읎음. 용둥이나 광산, 하나무라처럼 솔탑맵있으면 솔탑 설생각으로 적 탑픽 보면서 스랄뽑으셈 히오스는 픽밴겜

이라 양쪽팀 실력이 동등하다치면 픽밴에서 겜이 터짐. 상위권유저들이 스왑빨리 도입해야한다는것도 그런이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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