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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줄진

안녕하세요~ 빠대에서 줄진을 즐기고있는 한유저입니다오늘은 드디어 단두대 줄진이 상향을먹어서 빠대로 확인후 바로 글쓰는겁니다최대한 성심성의껏 쓸테니 너무 뭐라하지말아주세요~단두대 줄진 상향목록 기본공격력이 210에서 350으로 증가했지만?반대로 낮을떄 증가하는 공격력이 500에서 300%로 감소하였는데요 상향인가?하향인가? 하는분들을위한 계산210x500% = 1050     350x300% =1050 수치는 같습니다! 그러면 상향이 아니지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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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뭐~? 단두대 줄진이 상향먹었다고? 사용법및 공략
작성자 | 라며  작성일 | 2017-06-29 15:33:16  조회수 | 13876
줄진
아마니의 전쟁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53.9023500394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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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에서 줄진을 즐기고있는 한유저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단두대 줄진이 상향을먹어서 빠대로 확인후 바로 글쓰는겁니다

최대한 성심성의껏 쓸테니 너무 뭐라하지말아주세요~



단두대 줄진 상향목록 기본공격력이 210에서 350으로 증가했지만?
반대로 낮을떄 증가하는 공격력이 500에서 300%로 감소하였는데요 상향인가?하향인가? 하는분들을위한 계산
210x500% = 1050     350x300% =1050 수치는 같습니다! 그러면 상향이 아니지않나? 할수도있지만
체력이 좀더높을경우에 증가하는 딜량은 늘었다 하지만 체력이 낮아져도 데미지는 그대로이기때문에 상향이죠!
무엇보다 그물 덫에 대한 상향이 제가 줄진의 공략을 쓴이유인데요 나중에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일단 상성에대해 말씀해드리자면
아군상성은 보호막 상대 정지 이동불가 은신탐지을 가진캐릭터와는 상성이좋은편이고
앞에서 적군과 싸워주는 탱커는 말할것도 없겟죠?

상성이나쁜건 힐밖에 할게없는 지원가 딸피 자동치료하는 리리나 주변에있는것만으로도
피가차는 힐러밖에 딱히생각이 안나네요

상대 편의 상성은 근접해서 떄리는 딜러를 뺴고는 대부분 상성이 좋은편입니다(크로미 제외)
그이유는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해야하는 줄진이기때문에 보통 나를때리러올때 견제하기좋은
원거리딜러들이랑 상성이좋고 어느정도 이동경로 예측이 쉽기떄문입니다

상성이나쁜영웅은 은신캐릭 또는 너무 장거리에서 한방에 강력한딜을 넣는캐릭
이정도밖에 설명하기힘드네요

자세한이야기는 아래쪽 특성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렙특성은 아케나이트 이외에 찍을게없는데요
이는 10렙궁인 딸피일수록 썌지는 단두대의
지속효과인 기술위력 25%때문입니다
이공략에선 단두대줄진만 채용하기때문에
나머지 특성은 빼도록하겠습니다

(2)

1.학살
단두대 줄진이지만 어? 왜 학살을 찍으시지?
한다지만 라인 정리도 좀더편하고 공속을 높여둬서 딜누적을 해두는편이 킬따기도 쉽기때문입니다

2.트롤의피
이 특성의경우도 어? 피가낮아야 강해지는데
더채워주면 필요없는거아니야? 겠지만
궁을 찍기전인 저레벨에 우물과 재생을 같이켜주면
풀피가 되기떄문에 저레벨때 많이유용하고
후반에도 피가없어서 도망갈때
집가기전에 한번써주고가면 웬만한 원거리스킬로도 죽지않기때문에 채용하는편입니다

3.해골사냥꾼
퀘깨기도 힘든데 솔직히 맵보여주는거 효율이별로임 쿨도길고.. 맵보고 단두대로 찍는다? 말도안됨 비효율임..

(2)

1.톱날베기
톱날베기를 날렷을떄 원으로 날라가는데
정 중앙의 도끼가 교차할시 데미지가 추가로들어갑니다 16렙 특성과 잘어울리기도하고 주력인 톱날베기이기 떄문에 괜찮은특성

2.잔익한 투척
일반공격 데미지 증가횟수가 3회에서 6회로증가
하기 때문에 딜누적도좋고 무엇보다 쿨타임감소 하기때문에 13투척특과 잘어울림 보통 이걸찍을경우 13레벨의 투척특을 찍고 컨트롤하는게 맞다고봅니다

(2)

단두대 공략이기때문에 아무래도
단두대를 가야겠지요..?
딸피 유지만 잘하면 3천딜~4천딜까진
한방에 뜹니다 웬만한딜러의 70~80퍼 피

(2)

1.재생
아무래도 도망가면서 쓸수있다는건 상당히좋은 특성입니다 딸피를 유지하지만 상대가 급격히 들어왔을때 채를 채우며 도망가는것과 상대가 나를때리더라도 1틱의 힐은 들어오기때문의 죽을확률이 쪼끔줄져
하지만 이특성을찍지않으면 1틱의 힐을채우려해도 멈춰야하기떄문에 좋은특성

2.잔혹한 투척
7레벨의 투척특성을 찍엇다면 엄청 좋은특성
찍지 않았어도 나름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적중하는것만으로 이속이 증가하기때문에
날무는 탱커 디바나 요한나 같은경우의 들어오기전에 투척한방 걸어주고 도망가기 무척쉬움

3.부두의춤
솔직히 나쁜특성은아닌데 감속을 가진캐릭의경우
보통 근거리고 그사거리 안에 잘안들어갈정도로 뒤쪽으로 포지션을 잡기떄문에.. 이동불가의경우도 이동불가를 가진 캐릭터들이 많지가않고.. 하지만 이동불가때문에 힘들다하면 가볼만하다 생각함 만약 감속때문에 힘들다 하면 투척을 찍는판단도 생각해볼만합니다.

(1)

16특성은 하나밖에 찍을게 없다고생각합니다
감속효과는 별로 쓸모가없고 공격속도역시
평타가 주력이 아니기때문 쿨타임이 4초증가한다 하여도 1렙특성때문에 감소하는량이 쏠쏠함
안찍을 이유가없다고 생각합니다

(3)

대망의 20특성인데요 이번에 공략을쓴이유 이기도합니다. 아직인벤 특성업데이트가 안되었는데요
패치내용을 보시면알듯이 사거리 7.8->10
이동불가 2초->3초 입니다
사거리 7.8로는 멈추게한후 단두대를 쓰기엔?
사거리가 너무짧다는것..과 지속이 2초이기떄문에 뒤로가서 톱날베기의 사정거리를 맞춰도 이미풀려있다는것 인데요..
이번패치로 인해 이단점 두개가 모두 풀렷습니다
일단 사거리 10으로 증가는 무척큽니다
톱날베기의 사거리도 10이기 떄문인데요
최대 사거리에서 상대를 묶고 톱날베기를 쓰면 맞습니다 또한 지속시간 3초로인해 16특성 두번 회전하는것또한 맞게되고 단두대 쓸 시간도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에비해 궁강은 뒤로가는것.. 또한 50퍼의 데미지를 맞추는것.. 단두대의 목적은
딜러와 힐러를 한방에 짜르는것 하지만 딜러와
힐러뒤에 누군가 있기란 힘듭니다 탱커는 앞라인에있을 테니까요 궁강은 정말로 비추입니다

  • 잔혹한 투척(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도끼를 던져 처음 적중한 2명의 적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은 줄진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 5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톱날 베기(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개의 도끼를 원형으로 호를 그리듯 던져 적에게 116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각 도끼당 15% 느려지게 합니다.
  • 재생(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 광전사(D)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공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잃습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증가합니다.

    도끼 맛 좀 보여줄까?
    퀘스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5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75회 적중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150회 적중하면 톱날 베기가 두 바퀴 회전합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초반운영은 간단합니다 혹여나 줄진을 해보셧다면
평타 줄진처럼만 운영하면 됩니다 딱히 단두대 특으로 갔다고하여서 초반에 평타가 약하다든가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않기때문에 팀원과 함께다니며 굳이 거리와 피관리를 많이하기보다는
평타를 치는식으로 딜교를 많이하면 됩니다


단두대 사용법
단두대를 찍고나서는 좀달라지는데요 가능하면 광전사를 키거나
캠프를 먹거나하여 피를 10~30%를 유지하여주세요 상대가 은신캐릭이있을경우 눈을 부릅뜨어 잘봐주시고
(사실 보기힘듬..)
가능하면 상대가 날 안보이는위치에서 선단두대를 맞추거나 하여 한타를 시작하면됩니다
쿨이 30초이기떄문에 상대한테 죽지않는한 한타는 가능하면 집으로가지말고 끊질기게 있다보면
한타에 두번정도는 쓸기회가있습니다
오브젝트의 경우 보통 나오는데 30초or 15초 정도 걸리지요?
단두대쿨이 30초이기때문에 그런맵의경우 아낌없이 써주셔도 되고
오브젝트 를 얻기위해 멈춰야하는 까마귀.항만.파탑 등등의 경우는 상대가 먹을때 
자기가 안보이는 위치에서 피를 유지한 단두대를 써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만약 풀피이다? 하여도 자기피가 70~80퍼쯤까이면 도망가거나 나머진 아군에게 맡기면되니까요
쿨이 30초이기떄문에 상대가 집갔다 다시온다?하면 그전에 먼저 궁이 돌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두됩니다


그물덫 사용방법
20레벨 이후의 경우는 똑같습니다 다만 추가된것은 그물덫으로 상대를 묶고 WR 즉 톱날베기 단두대를 써서
원콤을 내면되는데 만약 앞에서 상대가 탱이너무 쎄서 뒷라인을 묶기힘들다 하거나하면
굳이 너무무리하지마시고 탱부터 먼저녹이는것도 상책입니다 아무리 탱이라하여도 한꺼번애 4~5천딜이
한번에 꽃히다면 살아남는게 힘든것도사실 단두대 쿨은 30초이니까 너무 아낄필요없습니다
다만 기술피해 방어가 무척강한캐릭 아눕아락 또는 특성으로 자기가원할떄 기술방어를 올릴수있는캐릭의 경우 제외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에 대해선 딱 유리하고 불리하고의 경우는 하나밖에없는데요
상대가 오브젝트를 먹어야해서 멈춰야 하는
저주받은 까마귀 .블랙시스 항만 . 용의 둥지. 핵탄두 격전지. 거미여왕의 무덤. 파멸의탑 가무척 좋은편이고
오브젝트를 향해 발로뛰어다녀야하는 하늘사원 지옥의신단 죽음의 광산 정도가 안좋은맵입니다


글을 마치며..
딱히 뭔가 할말은 없네요 ㅎㅎ..
급히 적은거라 성의가 부족할수도있지만 부디 많은분들이 이번 패치에 의해
평타or단두대 선택을 할수있게끔 정석적인 트리로 갔으면 하는게 제바람입니다
한캐릭마다 정해진 트리가 하나이고 궁극기가 하나이면 별로 재미가없잖아요?
줄진은 여지까지 그런역할이었던것같고 방향이 하나이기때문의 카운터도 명확해서 안좋았던 캐릭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실명맞음 끄앙 하고 ㅌㅌ해야됨 궁써도 ㅜㅜ.. 그러나 이젠 단두대로!

아 참고로 이글을 업데이트 하는일은 없을것같습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4일후 ㅜㅜ (2년뒤에 업데이트할지도..?)
다들 즐겜하시길 바라며~ 저도 이만 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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