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말티엘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5201앞서 작성했던 Q특성 트리가 본문입니다!이글은 6월29일 패치 이후로 기용해볼만한 E강화를 중점으로 두는 말티엘을 서술합니다하나의 글에 모두 때려박기에는 글이 짬뽕이 되기에운영법이 아예 달라지는 E특성만 새롭게 글을 작성합니다그러니까 이번글은 꽤 짧다고요영혼 회오리 (R)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조금 큰 너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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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말티엘의 재미있고 신선한 E포킹트리!
작성자 | Sivn  작성일 | 2017-06-29 18:53:23  조회수 | 2617  최종수정 | 2017-06-29 19:08:14
말티엘
죽음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624.086500382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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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5201


앞서 작성했던 Q특성 트리가 본문입니다!

이글은 6월29일 패치 이후로 기용해볼만한 E강화를 중점으로 두는 말티엘을 서술합니다




하나의 글에 모두 때려박기에는 글이 짬뽕이 되기에

운영법이 아예 달라지는 E특성만 새롭게 글을 작성합니다


그러니까 이번글은 꽤 짧다고요



영혼 회오리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 조금 큰 너프입니다 영혼 회오리는 쿨감수단이 없기떄문에 앞으론 사용에 신중해져야겠네요


4레벨

  • 자욱한 안개 (E)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퀘스트를 완료하면 죽음의 안개의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우선 이글을 작성하게된 계기인데


첫번째로 작성했던 공략글에선 E강화를 매우 구데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너프를 먹고 E관련 특성이 버프를 먹자 머릿속에 스쳐지나간 생각


회오리의 공백기가 늘어나고 안개의 공백기가 짧아진다? 상당히 그럴싸한 조합이 생각났습니다


이 특성은 기존의 말티엘 운용과는 다른 변칙적 운용을 필요로 하며

실용성과 예능성이 짬뽕된 특성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영웅에 대해서는


          첫번째로 작성했던 글에

           

          자세하게 서술했으니 스킵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글은


          자세한 설명보단 본문에만 집중합니다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5201 ) 링크








          특성 및 기술

          (1)

          여전히 사두를 포기하긴 어렵지만

          이번 특성에서 만큼은 섬죽을 투자해줍니다
          하지만 취향따라 가는건 변함 없어요

          안정성과 들이댐을 위하면 사신을 두려워하라
          트릭키한 움직임과 킬캐치를 원한다면 섬뜩한 죽음

          이 트리에선 자욱한안개+최종막을 병행하다보니
          원거리에서 접근하게 될 일이 많습니다 고로 사거리증가의 덕을 많이 볼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2)

          정석대로라면 수확을 찍어주겠지만

          그래서는 이 공략을 적는 의미가 없죠

          요번에 상향된 자욱한 안개를 찍어줍시다
          쿨타임이 절반으로 줄어버리기에 현자타임이 줄어듭니다 마나소모도 줄여줘서 난사할때 마나조루의 걱정도 줄어듭니다

          이제는 단일로만 써도 어느정도의 경쟁력은 있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면을 봤을땐 여전히 수확에는 밀리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20특의 최종막과 병행해줍니다

          (1)

          E강화만으론 불안정합니다 기여도를 위해 Q강화를 병행해줍니다
          얼음장은 필수적이고 필수적이면서도 아주 필수적입니다 말티엘에게 CC를 달아주는 매우 중요한 특성

          치유량 감소는 정말 잘 써볼 자신이 있고 적팀에 힐러를 작정하고 카운터칠게 아니면 찍지 말아주세요

          저거 액티브입니다

          (2)

          주력은 일단 영혼회오리지만 사실 어느것을 찍던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4초마다 나가는 안개로 회오리의 공백을 메울수 있습니다

          회오리가 이번에 너프도 당했겠다 또 이번 조합은 회오리의 빈자리를 커버쳐주기에 회오리가 강제되진 않습니다

          다만 의식을 찍는다면 최종막이 나오기 전까지 E강화 하나로만 회오리를 대체해야 한다는걸 알아두세요

          (1)

          변함 없습니다
          무형의 존재가 이번에 너프가 되어서 살짝 달라졌는데
          이전엔 표식을 3명만 박아도 방어력이 45나 증가했지만 이젠 5명을 다 맞춰야 50이 되고 4명을 박아놔도 40밖에 안됩니다 효율이 많이 떨어졌어요

          그래서 적이 진짜 평딜러가 넘쳐서 어쩔수 없는 경우를 뺴곤 영혼착취를 찍어줍니다

          애당초 무형의 존재는 물리방어력만 증가시키기에 기술딜러들에겐 쓸모가 없다는것도 큽니다

          (1)

          Q강화를 위해 수집가는 고정입니다
          딜링상승과 원거리에서도 Q를 가차없이 박아댈수있는 필수특성

          최종막으로 표식을 오래 묻혀두는데 패시브 딜증가가 좋지 않나요! 할 수도 있지만 수확을 찍지않은 패시브강화는 효율이 매우 떨어지기에 고려하지 않습니다 마침 너프도 당했네요

          대학살도 마찬가지로 찍을 이유가 없네요

          (3)

          이걸 안찍으면 안개강화를 하는 이유가 없습니다
          고정입니다

          8초쿨타임인 안개가 4초쿨감이 되어서 쿨이 4초가 되고 4초 지속의 최종막과 합해지니 무한지속이 되는군요 신박합니다

          • 영혼 도려내기(Q)
            마나: 25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주위 적들의 영혼을 도려내 1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대상 하나당 2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망령의 일격(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61의 피해를 주고 사신의 징표를 갱신합니다.
          • 죽음의 안개(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25초 후, 어둠의 안개를 내보내 적중한 모든 적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 사신의 징표(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4초 동안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가 남겨진 적들은 모습이 드러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7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앞서 작성했던 글에 모두 적혀있으니 마찬가지로 스킵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 운영 역시 원문에 적혀있지만 이 특성은 안개를 중점으로 사용하기에

          최종막 이전까진 조금 답답할수도 또는 안개활용을 잘 해주신다면 답답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자욱한 안개 (E) 

          원래는 구데기 of the 구데기의 경쟁력 없는 특성이였지만

          이번 패치로 상당히 고려가치가 상승했는데요

          사거리 증가는 소소하지만 괜찮은 이득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전혀 고려되지 않던 이유는 바로

          경쟁자들과의 경쟁력이 전혀 없었다는점이 크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현자타임을 대폭 줄여주는 특성이 되면서

          표식을 좀 더 자주 박는 플레이를 선호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암흑의 수확  과의 차이점은


          수확의 경우 한번을 묻혀놔도 조금 더 오래 유지시켜서 이득을 극대화하는 성향이고

          안개의 경우 유지를 오래 시켜주지는 않지만 좀 더 자주 표식을 묻힐수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안개는 최종막과 병행될 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다는게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Q강화와 병행해주는 이유는 E강화 하나만으론 매우 불안정하고 (E 자체엔 아무런 데미지도 없습니다)

          그외에 굳이 강화할게 없다는것도 큰 이유입니다

          4특에서 자욱한 안개 하나만 찍어주면 Q트리 운용엔 큰 무리가 없기에 병행이 쉽다는것도 메리트


          섬뜩한 죽음 (W) 


          섬죽과 안개의 사거리증가의 시너지도 상당히 괜찮은데요 안개로 적의 피를 말려놓고

          증가된 W사거리로 기습적 킬캐치가 가능해집니다 이는 최종막을 찍고 대치구도가 나왔을시 극대화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사실 회오리를 찍어야 한타가 더 편해지지만...


          자욱한 안개 (E)  로도 어느정도는 뗌빵이 가능하기에 의식을 고려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는 최종막을 찍을때까지 버틸 수 만 있다면 회오리를 4초마다 써대면서 의식까지 사용 가능한 말티엘이 완성됩니다

          20레벨 이후


          최종막 (E) 


          무조건 찍어주세요 안개 하나만 찍는건 메리트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최종막을 찍어줄시 본격적으로 위력적인 포킹이 가능해지며 한타시에도 무시 할 수는 없는 위력이 나옵니다



          이상으로 짧고 굵게 핵심만 다루는 E특성 공략글을 마칩니다!

          단순 예능용이 아닌 실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걸 알아주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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