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요즘 심판 티리엘에 재미들려서 계속 하는데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공략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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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영리용 심판 티리엘 공략
작성자 | 스나처럼  작성일 | 2017-07-06 00:32:48  조회수 | 5890  최종수정 | 2017-07-08 19:51:38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175.23825003781.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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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요즘 심판 티리엘에 재미들려서 계속 하는데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공략 올려봅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은 크게 타는게 없습니다. 일단 티리엘은 서브탱이라 탱커들과도 좋고 티리엘이 심판을 썼을때 같이 녹여줄 딜러들도 좋고 티리엘은 운영 능력이 좀 부족해서 전문가들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그래서 크게 상성이 안좋은 경우는 없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심판과 함께 같이 물어줄 딜러들이 좋은데 가장 좋은 캐릭이 거강바리안. 도살자, 무라딘, 제라툴 같은 애들도 환영입니다.


    적군 상성은 심판으로 들어갔을때 상대할수 있는 메이지들 (굴단, 나지보 제외) 이 상대하기 편하고 상대하기 어려운건 하드cc를 가지고 있는 애들이 좀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군:

    켈타스 - 1렙에 마나중독자 퀘스트 완료하기 전까진 밥입니다. 완료해도 어그로를 끌어서 딜로스 유발하면 한타는 승리. 상대할때 e만 조심합시다. 잘못 맞으면 들어갔다가 그대로 죽을수도 있음


    제이나 - 생존기가 20렙에 있고 사거리도 상당히 짧아서 정말 편합니다.


    크로미 - 사거리가 길어서 약간 애매하지만 워낙 물몸이라 몇번 치면 바로 죽습니다.


    리밍 - 텔레포트가 있긴한데 티리엘 기동성이 워낙 좋아서 따라잡을수 있습니다.


    싱대하기 어려운 적군:

    굴단 - 심판으로 들어갔는데 굴단이 빨대만 꽃아도 티리엘은 할게 없습니다. 굴단 한번 꼽기 시작하면 안죽어요.


    아눕아락 - 들어갔다가 고치맞고 고립되서 골로갈수 있음


    빛나래 - 변이. 타겟팅 cc기라 답이 없음. 변이 쓰고 심판 쓰는게 좋음. 다행인건 쿨이 12초로 꽤 길다는것.


    정타족 - 광란의 도가니가 위협적이긴 한데 이 녀석은 상황에 따라 좀 다름.


    애매한 애들

    나지보 - 13렙 얼방가면 애매해집니다. 그렇다고 나지보가 유리한건 아닌데 상대하기 약간 애매한 감은 있음. 그래도 티리엘이 더 유리하긴함.


    특성 및 기술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징악 - 탱 2명이상 필수
    재전 - 솔탱이면 고려해봄. 솔탱일때 브락&영전 이면 좋음.
    나머지 2개 - 죽어야 발동되서 쓰레기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호라드림 - q로 들어갔다가 q로 빠질수 있음
    신속한 응징 - 팀 서포트에 의의가 좀 더 있음. 다만 빠지기 어려움.
    원기회복의 일격 - 티리엘 평타 약함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은총 - 추노와 도주가 훨씬 좋아짐.
    화답 - 라인 클리어. 참고로 딜 넣을려고 쓰기는 성능이 애매해서 딜 넣을려면 차라리 은총이 더 좋음.
    열광 - 솔탱
    후속타 - 심판 풀콤 넣을려고 가는 사람있을텐데 효율이 극악이라 다른게 더 좋음.

    (1)

    심판 - 심판 티리엘이니까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불분 - 딜 은근 잘들어가고 라인정리도 생각보다 잘됨.
    흡수 - 솔탱 특성이라 생각했지만 힐러 힐이 빵빵한거 아니면 이게 생각보다 진짜 좋음.
    천사의 힘 - 심판 티리엘 풀콤 넣을려 갈수도 있는데 이게 안좋은게 맞춘 사람에 따라서 딜이 달라져서 1명만 보는 심판은 스택도 못쌓음.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신땅 - 역장. 고립 시킬수 있어서 엄청 좋음.
    구원 - 솔탱용. 근데 이건 축성할때 좋은거라 차라리 피피가 더 개인적으로 더 좋음.
    피피 - 딸피 처리용으로도 좋고 자힐기로도 쓸수 있다는게 장점.
    정의의 칼날 - 공속 올라가봤자 평타가 별로라 의미 없음.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정의의 천사 - 사거리 길어져서 물기 편하고 쿨 줄어서 막 써도 됨.
    무효화 보호막 - 기술 방어력만이라 20렙 희대의 쓰레기 특성.
    시공의 칼날 - 솔직히 정의의 천사가 더 좋은데 딜을 더 원한다면 나쁘지는 않음.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특성 설명


    1렙

    징악 (E) 데미지 증가라 모든 상황에서 좋음. 심판이라 딜도 더 잘들어가서 좋음.

    죽음의 보호 (고유 능력)  죽지 않은 의지 (고유 능력)  죽어야 발동되는것 부터가 일단 쓰레기고 효과도 그렇게 매력적인건 아님. 그리고 심판은 축성 같이 앞에 서는게 아니라 간보다가 들어가야 되서 효율을 보기도 힘듦.

    재생 전문가 솔탱이면 가는데 솔직히 이런판은 축성이 좋긴 좋다. (그래도 난 심판을...) 브락이나 영전에서 유지력이 꽤 높아져서 쓸만은 한데 결국 마나 부족해서 집가는건 함정. 그래도 탱 특성 치고는 심판 티리엘에게 꽤 괜찮은 특.


    4렙

    호라드림의 재련술 (Q) q로 들어가서 q로 빠진다는게 정말 매력적이다. 확실하게 추노와 생존이 가능해서 굉장히 고평가 하는 특.

    신속한 응징 (E) 위에 비해서 많이 밀리지만 옛날에 많이 쓰였을 정도로 나쁘지 않은 특. 내가 q로 들어가고 e이속으로만 살아남을 자신이 있고 팀원들의 이속 지원이 좀 필요하면 간다. 근데 난 안감. 나쁘지는 않지만 비추 특.

    원기회복의 일격 개쓰레기 특. 여기서 말하지만 티리엘의 평타 관련 특은 전부 쓰레기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앞에서 알타 같이 계속 평타를 치는 직업이 아니고 두번째로 티리엘 평타가 생각보다 약하다. 이거 해서 유지력을 높여 봤자 결국은 마나 관리 안되서 집가야 되는건 똑같기 때문에 가지말자. 이거 가는 티리엘 한번도 못봤고 나도 한번고 안가봤다.


    7렙

    천사의 은총 (Q) 항상 화답만 썼는데 이거 한번 써보니까 엄청 좋더라고요. 뭔가 약간 애매하게 못잡는것도 잡을수 있고 도주때 진짜 편함. 어차피 화답도 심판 쓰고 들어가면 원할때 안터져서 그냥 이거 가고 확실하게 쫓아가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화답 (W) 팀이 라인클리어가 안되고 적에게 전문가나 라인 잘미는 영웅 있으면 고려해볼만함. 옛날엔 많이 갔는데 이게 생각보다 딜이 쌔지가 않고 무었보다도 원할때 안터져서 좀 그럼. 은총에 비해 좀 밀리는 특이지만 그래도 좋은 특.

    열광 (W) 솔탱 일때 간다. 근데 이걸로는 부족하고 16렙 구원까지 가야 좋아지는데 그럴꺼면 차라리 축성이 더 좋음. 축성 티리엘도 서브탱일때는 잘 안가는 특성,

    후속타 쓰레기 특성. 몇몇 분들은 암살하러 가는 분들도 있는데 티리엘을 그렇게 쓰면 안됨. 심판을 써서 메이지를 자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어그로를 끌어서 딜로스를 유발하는건데 다른 유틸성 버리고 딜 챙기겠다고 이거 갔다가 아무것도 안됨. 차라리 이럴거면 거강바리안을 하는게 더 좋음.


    10렙

    심판 (R) 심판 공략이니까. 근데 심판은 무조건 들어가면 안되고 아군 탱이 들어갈때 심판으로 같이 들어가야됨. 그래야 심판 대상한테 포커싱이 좀 되고 맞은 대상은 뒤로 뺄수 밖에 없음. 그러면 메이지가 없는 상태로 싸우는 건데 그러면 이득임. 무조건 짜르지 말고 멀리 도망가서 따라가기 애매하거나 포탑 뒤로 숨어버리면 포기하고 뒤로 빠지거나 앞에서 서브탱 역할을 해줘야 함.


    13렙

    불타는 분노 티리엘이 생각보다 많이 비벼서 딜도 꽤 괜찮고 라인 클리어도 좋음. 위풍당당 이후로는 보통 이걸 갔는데 밑에 특을 써보고 생각이 약간 바뀜. 이 특성을 뽑을때는 나한테 딜이 죽을정도로 들어오지 않으면 보통 이거 감.

    천사의 흡수 (W) 솔탱 특성인줄 알고 안썼는데 생각보다 좋음. 힐러가 우서나 카라짐 같이 유지력이 그렇게 좋지 않을때 정말 좋음. 유지력도 올라가고 생존력도 월등히 올라감. 요즘은 이거 감.

    천사의 힘 (E) 위에도 말했듯이 심판이라 스택도 많이 쌓아봐야 2스택 정도고 평타가 그렇게 쌘것도 아니라 차라리 불분으로 비비는게 더 좋음. 라인 클리어에 도움도 안되서 안감. 쓰레기 특.


    16레벨

    정의의 칼날 (Q) 더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개쓰레기 특. 그리고 다른 특에 너무 밀림.

    신성한 땅 (Q) 통칭 인성의 땅. 4레벨 호라드림과 이게 합쳐지면 엄청 빡친다. 앞에 나온 탱커를 고립시킬수도 있고 심판으로 쫓아갈때 더 잘 잡을수 있음. 진짜 만능특인데 쓰기 어려움.

    구원 (W) 솔탱용. 좋은 특인데 축성이랑 더 잘맞아서 안감. 심판이라 차라리 피피로 자힐하면서 딜넣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나쁘진 않은데 심판이라 별로.

    피에는 피 딜도 되고 자힐도 되는 좋은 특. 다만 신땅이 더 좋아서 신땅 쓸수 있으면 신땅가고 못쓰면 이거.


    20레벨

    정의의 천사 (R) 사거리 길어지고 쿨타임 짧아져서 물기 편하고 막 쓰면서 다닐수 있음. 한타하고 살아남은 1~2명 정도 처리할때 쿨감이 엄청 도움이 됨.

    무효화 보호막 개쓰레기 특. 기술방어력만 올라가는데 차라리 없에고 다른 특 넣어 줬으면 좋겠음. 적이 3메이지 이상이면 고려해봄.

    시공의 칼날 평타 특중에 그나마 쓸만함. 근데 개인적으로 궁강이 더 좋아서 안감.


    심판 티리엘은 무는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정확한 타이밍에 적 딜러들에 딜로스를 심판으로 유발하는 거임. 그 과정에저 처치하면 좋은거고 못 죽여도 보통 오브젝트 싸움이라 한타 이겨서 오브젝트 먹는거고. 제발 심판 혼자 쓰고 들어가서 죽고 왜 호응 안해주냐고 하지 말았으면 좋겠음. 심판은 좋은데 저평가 되는 이유중 하나임.


    평범한 서브탱 심판 티리엘

    징악 (E)  호라드림의 재련술 (Q)  천사의 은총 (Q)  심판 (R)  불타는 분노 또는 천사의 흡수 (W)  신성한 땅 (Q)  또는 피에는 피  정의의 천사 (R) 


    솔탱 심판 티리엘 (솔직히 축성 쓰라고 말하고 싶지만 나 조차도 심판을 찍어서 할말은 없다. 근데 우서나 일리단 같은 애들이 팀에 있으면 이렇게 간다.)

    재생 전문가  호라드림의 재련술 (Q)  천사의 은총 (Q)  심판 (R)  천사의 흡수 (W)  피에는 피  정의의 천사 (R)  참고로 w특을 안가는 이유는 심판이라 효율을 보기 어려움.


    초반 운영
    궁 찍기 전까지는 약간 애매해서 좀 사리다가 메인탱 들어갈때 q로 들어가서 때리다가 q로 다시 빠지고 반복. 탱 때리는건 의미 없으니까 딜러들이나 힐러들 때리는게 좋음.


    궁극기 습득 후
    각 보다가 심판으로 들어가서 딜로스 유발시키고 서브탱 포지션으로 다시 돌아오면 됨. 그냥 초반 운영과 비슷한데 q쓰기 전에 심판 쓴다고 생각해도 됨.


    20레벨 이후
    같이 다니면서 안죽게 조심하면 됨. 다른건 똑같음. 다만 모랄을 물때가 있을텐데 20레벨 모랄은 생각보다 딴딴하니까 물거면 딜러들하고 확실하게 물어야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맵을 엄청 타진 않는데 유지력을 요하는 맵에서 마나가 항상 부족한 티리엘은 좀 힘듬. (브락시스, 영전) 용둥은 보통 티리엘이 솔탑인데 위에서 신단 먹을려고 인파이팅을 한다는게 좀 그럼. 그렇다고 궁이 바리안 쌍검같이 인파이팅 특화도 아니고... 티리엘이 인파이팅이 안좋다고 할순 없지만 엄청 좋은것도 아니라 용둥은 좀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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