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투코프

(주의!) 입히오스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안녕하세요. 한 때 스2를 하면서 스투코프라는 캐릭터의 매력에 푹 빠졌었던 평범한 히오스 유저입니다. 히오스를 한지 어연 2년째...드디어 그 스투코프가 시공에 합류했네요. 연구를 안해볼순 없겠죠? 이제야 막 본섭에 풀렸고 스투코프 플레이 경험도 적지만 힐러로써 스투코프가 제일 활약할 수 있는 특성트리를 연구해봤습니다. 한번 읽어주시고 많은 피드백 주시면 감사해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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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5초마다 광역선치! 스투코프 특성공략
작성자 | Redgallery  작성일 | 2017-07-13 00:56:18  조회수 | 12393  최종수정 | 2017-07-13 15:55:44
스투코프
감염된 제독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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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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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주의!) 입히오스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 때 스2를 하면서 스투코프라는 캐릭터의 매력에 푹 빠졌었던 평범한 히오스 유저입니다. 히오스를 한지 어연 2년째...드디어 그 스투코프가 시공에 합류했네요. 연구를 안해볼순 없겠죠? 이제야 막 본섭에 풀렸고 스투코프 플레이 경험도 적지만 힐러로써 스투코프가 제일 활약할 수 있는 특성트리를 연구해봤습니다. 한번 읽어주시고 많은 피드백 주시면 감사해요 :D

영웅 상성


퀘스트를 깨자!

이 특성트리는 역겨운 손길 (W),  왕성한 재섭취 꽤 어려운 퀘스트 특성들을 2개나 깨야합니다. 그래서 상성도 퀘스트를 기준으로 잡아봤습니다. 퀘스트를 얼마나 빨리 깨냐에 따라서 힐량이 달라지니깐요.

우선 렉사르와 사무로 는 1~2명의 영웅이 추가로 오는 셈이기에 4렙특성인 왕성한 재섭취를 깨기 쉬워집니다. 반대로 아바투르와 초갈은 영웅 1명이 적어지기에 상대적으로 퀘스트 깨기 상대적으로 어려워집니다만, 크게 영향을 주는건 아닙니다.  길잃은바이킹은 초반엔 따로 운영하는게 보통이기에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사무로는 좋은 영웅이라 보기엔 좀 힘들어서 조합 상의 상성은 별로일 것 같네요.

같은 이치로, 상대편에 만인의 퀘스트용 샌드백 렉사르와 사무로가 있다면  역겨운 손길 (W)을 깨기가 쉬워집니다. 미샤와 분신은 잘 컨트롤하지 않는 편이니깐요.

하지만 스투코프는 뚜벅이입니다. 라인전에서는 퀘스트용 샌드백일지 몰라도 한타에서는 집요한 브루저인 이들에게 물리면 빠져나가기 힘듭니다.  육중한 밀치기 (R)나 거친 휩쓸기 (R)로 밀어낸다면 한 차례 도망갈 수 있겠지만, 추적기가 몇개씩 달려있는  트레이서  일리단  제라툴이라면 혼자선 살아나가기 힘들겁니다... 힐러를 지켜주세요 팀원분들 ㅠㅠ
E로 스킬을 끊자!
상성이라기보다는 E의 침묵에 약한 영웅들을 넣어봤습니다. 다른 침묵기술들은 궁극기이거나, 근접기인 반면 유일한 일반 원거리 광역 침묵기 이기에 정신집중이 필요한 영웅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스멀거리는 팔 (E)로 리 리,  정예타우렌 의  1,000잔 돌리기 (R) 와 광란의 도가니 (R) 를 쉽게 끊어줄 수 있고,  첸의  강화주 (고유 능력) 등도 끊어줄 수 있습니다. 힐러니까 물리진 맙시다.. 파괴의 비 (R)  삼연발 사격 (R)  굶주린 혼령 (R)  난사 (R)  파열 (R) 등도 끊을 수 있지만 안쓰는 궁극기가 몇개 있네요. 어쨋든 마구 끊어줍시다. 일반기술도요.

특성 및 기술

(2)

가시뼈 발사 : 이 특성은 솔직히 별로 안좋은 특성 같습니다. 원딜처럼 쓰고 싶다면 써보셔요.

역겨운 손길 : W를 40번 맞추면 쿨을 10초에서 5초로 줄여줍니다. 7레벨 특성 선택적 도태와 큰 시너지가 있습니다.

퍼저가는 감염 : E는 이 특성을 찍지 않으면 쓰기 힘들어요. 퀘스트를 깨기 힘들것 같다 하면 이 특성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우리의 스투코프는 5초마다 광역선치를 넣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터지는 고름 : 16초를 써서 W를 광역으로 터뜨리겠다고요? 힐해주는게 훨씬 이득같습니다..

(4)

일석사조 : 팀원들이 모여있다면 마나도 돌려받고 쿨타임도 줄어 유지력이 많이 좋아집니다.

건강한 숙주 : 주 대상에게만 적용되는데 Q는 D를 통한 폭힐이 강한거지 지속힐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에요. 나쁜 특성은 아니지만 다른 특성에 묻히는 편.

생체 갑옷 : 주 대상에게 4.5초동안 물리방어력을 50%! 상대에 평딜러가 많다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왕성한 재섭취 : 하지만 이 특성의 잠재력이 너무 큽니다. Q를 터뜨릴 때의 힐량이 780(+4%)로 늘어나는데, 이는 선치의 절반에 해당하는 힐량입니다. 그걸 광역으로 넣습니다.

(4)

전력 투구 : W는 투사체 속도가 빠른 편이 아니라 사거리가 늘어나도 상대를 저격하기 힘듭니다. 파멸의 탑이나 핵탄두 격전지 등의 집중형 오브젝트 맵에서는 쓸만할지도 모르겠네요.

내 손바닥 안이지 : 애매하던 E의 사거리가 대폭 늘어나서 적의 움직임을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왼쪽이가 굶주렸다 : 이 특성을 찍으면 E를 취소해도 다시 곧바로 E를 쓸 수 있는 메리트가 생깁니다만...글쎄요.

선택적 도태 : 1렙 특성 역겨운 손길을 찍은 이유, 4렙 특성 왕성한 재섭취보다 좋은 특성. 조건부로 16초인 D의 쿨을 5초로 만들어줍니다! 다만 1렙 특성을 깨기 위해선 W를 많이 맞춰야 하는데, 이 특성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한 명에게만 맞춰야한다는 딜레마가 생기죠. 한타하기전 라인전에서 W를 최대한 많이 맞춰놓읍시다. W의 투사체 속도는 느린편이라 다수를 적중시키기 어려운 편인데 오히려 이 점이 이 특성의 효과를 보기 쉽게 합니다. 다만 진짜 어려운 특이에요. 적을 아예 맞추지 못하거나 2명 이상 맞춰버린다면 쓸모없는 특성이 되고, Q와 W의 쿨타임도 잘 봐서 써야합니다.

(2)

육중한 밀치기를 주력으로 써놓긴 했는데 둘다 넉백 스킬이니만큼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거친 휩쓸기는 폴스타트의 광풍같은 느낌으로, 육중한 밀치기는 무라딘의 초강타나 아눕아락의 고치처럼 전장 제외기로 볼 수 있을법 합니다.
거친 휩쓸기는 항상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신 쿨이 길고, 육중한 밀치기는 실패할 확률이 높은 대신 쿨이 짧죠.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1)

반작용 탄도포자 : 도살자의 격분과 유사한 특성으로 체력이 50퍼 이하로 떨어지면 주변에 W를 묻히고 D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D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중요해서 두번 말했습니다.
다만 스투코프의 체력이 50퍼 미만으로 떨어졌다는 것은 물려서 얻어맞고 있을 확률이 높고, 그 경우에는 Q가 팀원에게 전염되기 전에 자신에게만 Q-D연계를 써야할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그래도 좋습니다. 게임이 너무 유리해서 자신의 체력이 50퍼 미만으로 떨어진적이 없다 싶으면 다른 특성으로.

탐식 : E는 특성이 없으면 애매한데다가 선딜까지 있어서 킬캐치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적의 체력이 25%미만이라면 다른 팀원들이 따라가서 죽여줄거에요..

잔존하는 가시뼈 :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처럼 E를 남겨둡니다. 위치장악에 좋아요.

악성반응 : 미리 W를 묻혀두고 E를 맞춘 다음 D로 폭발시켜야 합니다. D는 힐할때 씁시다.

(3)

우월종 : 상대가 기절이 많다면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특히 해골파쇄찍은 무라딘 상대로는 좋겠네요.

돌림병 : 지속 힐량이 대폭줄지만 어차피 스투코프의 힐은 D에서 나옵니다. 아군들이 항상 Q를 달고 살게 함으로써 언제든지 D를 누르면 피를 채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D가 스투코프 힐량을 책임진다 해도 지속 힐량을 60퍼나 깎아먹는 건 좀 그렇긴 해요..

재생성 감염체 : D를 사용하면 Q가 다시 써지는 특성. 무난합니다.

시력감퇴 :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W의 딜증가는 별로 의미없고, 실명을 통해 줄진 등의 평딜러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2)

통제된 혼돈 : 툴팁에는 안나와있는데 쿨이 80초에서 40초로 줄더라고요.

밀어서 사지 해체 : 툴팁 오류같습니다만, 사거리가 25퍼늘어나는게 아니라, 밀어내는 속도가 25퍼 늘어납니다. 때문에 오히려 적을 1.5초 이상 밀어내기엔 불편해져요. 이 1.5초가 은근 길어서 각을 제대로 잡는게 아니면 잘 효과를 못봅니다.

감염체 내파 : 흠...D는 Q 연계에 집중합시다.

  • 치유성 병원균(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 독성 고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 스멀거리는 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감염체 폭발(D)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은 Q와 W를 폭발시킬 수 있는데 W만 휙 던져놓고 폭발시키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감속은 상당히 좋지만 W-D의 딜량은 높지 않은 편이라 포킹용으로 쓰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야 D의 쿨이 16초나 되니깐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추노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나, 킬캐치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W-D를 쓰지 않을 필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상황에 맞춰서.
7레벨  선택적 도태 를 찍고 후 부터는 W를 한명에게만 맞추는게 좋습니다. 기본 힐 사이클은 별거 없습니다. Q를 사용한 후, W를 한명에게만 맞추고 D로 폭☆8. 퀘스트를 완료하셨다면 W의 쿨도 5초 D의 쿨도 5초이기에 금방 또 폭힐을 돌릴 수 있습니다. 

치유성 병원균 (Q) 은 딱히 말할 것 없는 힐링기입니다. 팀원들끼리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병원균을 옮기는게 좋은데, 어차피 범위가 꽤 넓어서 상관쓰지 않아도 5명 전원에게 힐이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의 쿨타임을 항상 유심히 보시고 D는 있는데 Q가 쿨타임이라 힐을 못넣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독성 고름 (W) 은 감속을 주는 견제기인데, 딜링용으로 사용하기보단  선택적 도태와의 연계를 통한 힐 보조기로 보는게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W혼자 폭발시키는 일은 자제하고 Q와 함께 사용합시다.

스멀거리는 팔 (E) 위치장악, 라인클리어, 적 캐스팅 끊기 등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굳이 이런 어려운 퀘스트를 깨기도 귀찮고, 특성없이도 힐량이 충분하다 생각되면 보통 E를 중점으로 한 트리를 타게 됩니다. 하지만 특성없이는 어딘가 좀 애매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주 사용용도는 이렇습니다.
1. 라인클리어용
2. 공성할때 적 포탑사이의 관문에 깔아주기
3. 오브젝트 한타 때 길목에 깔아주기
4. 적 캐스팅 끊기

 평☆타  뭐 가시뼈 발사를 찍으라는 소린 아니고 그냥 평타 이미지를 대체한 겁니다. 스투코프의 평타화력은 히오스 영웅 중 최강입니다. 대신 레오릭보다도 공속이 느리긴 하지만 한방한방 때리는 딱밤은 적에게 위협으로 다가옵니다. 혼자서도 잘 들어가고 잘 나오는  레가르와는 달리 스투코프는 뚜벅이이니 들어가서 때리기보다는 들어오는 적들을 때리면서 꾸준히 딜을 넣어봅시다. 다만 스투코프는 체력이 낮은 편이기에 상대의 딜이 너무 강하다 싶으면 평타욕심은 버리고 멀리서 힐이나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

 역겨운 손길 (W) 과  왕성한 재섭취 퀘스트를 깨는데 집중합시다. 혼자 라인서지말고 적극적으로 한타에 참여하면서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수시로 W를 던지고 Q를 뿌립시다.
7레벨에  선택적 도태를 찍은 후에는 짧아진 W와 D의 쿨타임을 이용해 폭힐을 마구 넣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거친 휩쓸기 (R) 위에서도 말했듯이  맹렬한 광풍 (R)처럼 사용하는 방법 말고는 딱히 활용이 생각나지 않네요. 뚜벅이인 스투코프에게 광역넉백은 희망입니다.

 육중한 밀치기 (R) 짧은 쿨 덕분에 한타가 길어지면 2번까지도 쓸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고치 (R)나 용기사의 사커킥처럼 위험한 적 브루저나 힐러를 게임에서 일시적으로 제외시키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뚜벅이인 스투코프는 적 진영 뒤의 힐러에게까지 걸어갈 수 없습니다... 생존용으로 사용하는게 대부분의 상황일것입니다.

20레벨 이후
통제된 혼돈 (R) 밀치기를 3번이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을 밀쳐내는 시간도 짧아지지만 자체 스턴시간도 줄어들고 처음부터 최대 사거리로 밀쳐내니 쓸만합니다. 다만 연속으로 사용하진 못하고, 다시 사용하려면 3초 정도의 쿨타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쿨이 40초로 줄어드니 3번모두 쌓으려면 120초가 필요하네요. 이점은 조금 마이너스..
밀어서 사지 해체 (R) 밀쳐내는 속도 25%증가 효과와 쿨타임 감소 효과가 붙어있는데 후자는 각을 못잡으면 효과 보기 힘듭니다. 한타가 일어나는 장소가 지형지물이 많거나 하면 차라리 밑의 감염체 내파를 찍어서 선택지를 늘리는 방안도 있겠네요. 왠만하면 D는 힐에 사용하면 좋지만 쓸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나쁠 건 없으니깐요.
감염체 내파  E특을 찍어왔다면 꽤 좋은 특성입니다. 슬로우가 달린  울부짖는 화살 (R)같은 느낌으로다가 쓸 수 있겠네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스투코프는 루시우와 운영방식이 비슷합니다. 광역힐러다 보니 주변에 아군이 많을 수록 효율적이죠. 그래서 한타할때 팀 전원이 모이는 저주받은 골짜기, 영원의 전쟁터, 불지옥 신단에서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유지력이 큰 힘을 발휘하는 전장이기도 하고요. 뭐 다른 전장이라고 해서 걱정할 건 없습니다. 몰려다니십시오!(그래도 경치는 챙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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