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스투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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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5초마다 광역선치! 스투코프 특성공략
- 작성자 | Redgallery 작성일 | 2017-07-13 00:56:18 조회수 | 12393 최종수정 | 2017-07-13 15:5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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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감염된 제독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50 3.8554 500 3 261 5.5 0.67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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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이 특성트리는 역겨운 손길 (W), 왕성한 재섭취 꽤 어려운 퀘스트 특성들을 2개나 깨야합니다. 그래서 상성도 퀘스트를 기준으로 잡아봤습니다. 퀘스트를 얼마나 빨리 깨냐에 따라서 힐량이 달라지니깐요.
특성 및 기술
- (2)
가시뼈 발사 : 이 특성은 솔직히 별로 안좋은 특성 같습니다. 원딜처럼 쓰고 싶다면 써보셔요.
역겨운 손길 : W를 40번 맞추면 쿨을 10초에서 5초로 줄여줍니다. 7레벨 특성 선택적 도태와 큰 시너지가 있습니다.
퍼저가는 감염 : E는 이 특성을 찍지 않으면 쓰기 힘들어요. 퀘스트를 깨기 힘들것 같다 하면 이 특성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우리의 스투코프는 5초마다 광역선치를 넣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터지는 고름 : 16초를 써서 W를 광역으로 터뜨리겠다고요? 힐해주는게 훨씬 이득같습니다..
- (4)
일석사조 : 팀원들이 모여있다면 마나도 돌려받고 쿨타임도 줄어 유지력이 많이 좋아집니다.
건강한 숙주 : 주 대상에게만 적용되는데 Q는 D를 통한 폭힐이 강한거지 지속힐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에요. 나쁜 특성은 아니지만 다른 특성에 묻히는 편.
생체 갑옷 : 주 대상에게 4.5초동안 물리방어력을 50%! 상대에 평딜러가 많다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왕성한 재섭취 : 하지만 이 특성의 잠재력이 너무 큽니다. Q를 터뜨릴 때의 힐량이 780(+4%)로 늘어나는데, 이는 선치의 절반에 해당하는 힐량입니다. 그걸 광역으로 넣습니다.
- (4)
전력 투구 : W는 투사체 속도가 빠른 편이 아니라 사거리가 늘어나도 상대를 저격하기 힘듭니다. 파멸의 탑이나 핵탄두 격전지 등의 집중형 오브젝트 맵에서는 쓸만할지도 모르겠네요.
내 손바닥 안이지 : 애매하던 E의 사거리가 대폭 늘어나서 적의 움직임을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왼쪽이가 굶주렸다 : 이 특성을 찍으면 E를 취소해도 다시 곧바로 E를 쓸 수 있는 메리트가 생깁니다만...글쎄요.
선택적 도태 : 1렙 특성 역겨운 손길을 찍은 이유, 4렙 특성 왕성한 재섭취보다 좋은 특성. 조건부로 16초인 D의 쿨을 5초로 만들어줍니다! 다만 1렙 특성을 깨기 위해선 W를 많이 맞춰야 하는데, 이 특성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한 명에게만 맞춰야한다는 딜레마가 생기죠. 한타하기전 라인전에서 W를 최대한 많이 맞춰놓읍시다. W의 투사체 속도는 느린편이라 다수를 적중시키기 어려운 편인데 오히려 이 점이 이 특성의 효과를 보기 쉽게 합니다. 다만 진짜 어려운 특이에요. 적을 아예 맞추지 못하거나 2명 이상 맞춰버린다면 쓸모없는 특성이 되고, Q와 W의 쿨타임도 잘 봐서 써야합니다.
- (2)
육중한 밀치기를 주력으로 써놓긴 했는데 둘다 넉백 스킬이니만큼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거친 휩쓸기는 폴스타트의 광풍같은 느낌으로, 육중한 밀치기는 무라딘의 초강타나 아눕아락의 고치처럼 전장 제외기로 볼 수 있을법 합니다.
거친 휩쓸기는 항상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신 쿨이 길고, 육중한 밀치기는 실패할 확률이 높은 대신 쿨이 짧죠.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 (1)
반작용 탄도포자 : 도살자의 격분과 유사한 특성으로 체력이 50퍼 이하로 떨어지면 주변에 W를 묻히고 D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D의 쿨이 초기화됩니다. 중요해서 두번 말했습니다.
다만 스투코프의 체력이 50퍼 미만으로 떨어졌다는 것은 물려서 얻어맞고 있을 확률이 높고, 그 경우에는 Q가 팀원에게 전염되기 전에 자신에게만 Q-D연계를 써야할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그래도 좋습니다. 게임이 너무 유리해서 자신의 체력이 50퍼 미만으로 떨어진적이 없다 싶으면 다른 특성으로.
탐식 : E는 특성이 없으면 애매한데다가 선딜까지 있어서 킬캐치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적의 체력이 25%미만이라면 다른 팀원들이 따라가서 죽여줄거에요..
잔존하는 가시뼈 :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처럼 E를 남겨둡니다. 위치장악에 좋아요.
악성반응 : 미리 W를 묻혀두고 E를 맞춘 다음 D로 폭발시켜야 합니다. D는 힐할때 씁시다.
- (3)
우월종 : 상대가 기절이 많다면 고려해 볼 만 합니다. 특히 해골파쇄찍은 무라딘 상대로는 좋겠네요.
돌림병 : 지속 힐량이 대폭줄지만 어차피 스투코프의 힐은 D에서 나옵니다. 아군들이 항상 Q를 달고 살게 함으로써 언제든지 D를 누르면 피를 채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D가 스투코프 힐량을 책임진다 해도 지속 힐량을 60퍼나 깎아먹는 건 좀 그렇긴 해요..
재생성 감염체 : D를 사용하면 Q가 다시 써지는 특성. 무난합니다.
시력감퇴 :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W의 딜증가는 별로 의미없고, 실명을 통해 줄진 등의 평딜러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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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성 병원균(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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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성 고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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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멀거리는 팔(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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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염체 폭발(D)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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