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이나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6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제이나 특성정리. [QQQ특 아님]
- 작성자 | Neuenmuller 작성일 | 2017-07-13 22:34:07 조회수 | 11277 최종수정 | 2017-07-14 22:41:15
-
제이나대마법사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60 5.5 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보통 많이 찍는 겨울의 손길같은 경우, 제이나의 본래 스킬 사정거리가 매우 짧은 관계로 q 이외의 다른 스킬은 맞추지 못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즉발이라 한기를 묻히기 쉬운 E가 사거리가 매우 짧아 스킬연계에 이점이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지속되는 한기의 경우, 한기의 슬로우를 좀 더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므로 제이나의 생존력이 조금 오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주력 포킹기술인 q로도 한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다용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워깰때도 Q만으로도 한기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으므로 지속딜이 쏠쏠합니다.
극심한 한기의 경우 슬로우 효과를 늘려주므로 제이나의 먼지같은 생존성을 늘려주고, Q와W의 적중률또한 늘려주므로 차선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5% 증가는 체감이 잘 안되므로 좀 아쉬운 특성입니다.
- (2)
제이나는 라인 정리력이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W를 잘만 맞추면 돌격병 한라인을 스킬 하나로 정리할 수 있을정도이죠. 하지만 전체적인 스킬 마나소모가 매우 커서 라인정리에 마나를 계속 사용하기엔 부담이 조금 큽니다.
신비한 지능은 눈보라를 라인 클리어 기술로 사용할때의 마나부담을 없애주는 특성이므로, 마나관리에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비한 지능을 찍은 이후로는 제이나의 마나가 바닥나지 않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음파편은 Q의 탄속이 애매하기도 하고, 신비한 지능을 타지 않았을때의 마나관리 어려움이 너무 크므로 자신이 라인정리 하지 않아도 될때, 그리고 마나관리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할때 선택해주세요.
- (3)
제이나의 스킬 쿨타임은 다른 메이지 영웅들에 비하면 좀 긴편입니다. 이 긴 쿨타임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특성인 얼음창은 정말로 소중한 특성이죠. 하지만 Q가 맞지 않았을때의 리스크가 있으므로 신중하게 조준하고 스킬을 사용해 주세요. 단일 오브젝트가 있는 맵 ex) 영원의 전쟁터 에서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동창은 자신이 너무 물려서 지속적으로 얼음화살을 통한 포킹을 하기 힘들때, '난 한타에서 스킬 쿨 한번이라도 다 돌려서 양념치고 죽겠다' 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선택해 주세요.
- (1)
서리고리는 적중은 어렵지만, 적중했을때의 포텐셜이 큰 궁극기 입니다. 스킬연계의 편의성은 물론, 위급할때 생존기로도 사용할 수 있죠. 한타때는 너무 각만보지 말고, 한두명만이라도 맞추게 시원하게 질러줍시다. 제이나의 폭딜로 한명 자르고 시작하는 한타는 매우 유리할 뿐더러, 남아있는 장판의 한기는 적들의 포지셔닝을 방해하므로 좋습니다.
- (3)
13레벨 특성을 어떤걸 선택하냐에 따라서, 제이나의 운용법이 매우 달라집니다.
얼음핏줄은 제이나의 소중한 쿨기입니다. 길고 긴 제이나의 딜로스 시간을 1/3으로 단축시켜주는 아주 좋은 특성이기도 하죠. 얼음핏줄을 찍은 제이나는 한타에서 눈폭풍을 2번 뿌릴 수 있게되므로, 잘만 맞춘다면 딜량이 미터기를 뚫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음방어막은 자신의 생존을 위한 특성이기도 하지만, 제이나는 태생적으로 E사거리가 짧아 어느정도 인파이팅이 강제되므로, 안정성을 올려줍니다. 얼음보호막을 찍고 나서는 최대한 빠르게 스킬 연계를 하고, 최대한 많이 맞추게 스킬을 사용해야 생존성이 오르므로, 난이도가 높은 특성이긴 합니다.
부가적으로 체력소모 거의 없이 솔캠을 돌 수 있으므로, 팀에 캠핑영웅이 없을때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폭풍전선은 눈보라로도 포킹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예상치 못한 눈보라로 눈보라의 2,3타 적중률도 올라가지만, 가장 중요한 즉발기인 E의 사거리특 부재로 인하여 스킬연계에 이점을 주기 힘듭니다.
- (2)
16레벨은 상황봐서 유연하게 특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군 딜러들과 연계를 하거나, 자신의 순간 폭딜이 모자라다고 생각한다면 북극의 추위를 찍으시면 됩니다. 가장 범용적인 특성이기도 합니다.
눈폭풍은 거점장악이나, 광역으로 양념치기에 좋습니다. 아군에 겐지나 리밍등 쿨초기화 능력이 있거나, 루나라의 부당이득 특성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자기가 너무 물린다고 생각하시면 마비돌풍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만은, 발동 조건이 까다로우므로 주의해주세요.
추가) E를 W 1타 묻힌후에 쓰면 3타까지 맞출 수 있고 W-E-R콤보로 서리고리를 확정적으로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팀에 서리고리 연계가능한 스킬이 적을경우, 고려해볼만한것 같습니다. --Archerity님 께서 도와주셨습니다.
-
- 얼음 화살(Q)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4초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 눈보라(W)
- 마나: 90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 냉기 돌풍(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 동상(고유 능력)
-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한타때, 스킬을 모두 사용하고 쿨이 돌고있다면, 뒤로 빠져서 무빙하며 상대 앞라인에 Q를 넣어주세요.
어차피 W한번이면 한라인은 빈사입니다. 나머지는 평타로 정리해주세요.
얼음핏줄 액티브시, Q 쿨타임이 0.67초가 되지만, 너무 Q딜에만 집중하는건 위험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