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매력적인 광역 폭딜 메이지영웅 제이나.특성 개편과 상향을 바라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특성을 정리해봤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6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제이나 특성정리. [QQQ특 아님]
작성자 | Neuenmuller  작성일 | 2017-07-13 22:34:07  조회수 | 11151  최종수정 | 2017-07-14 22:41:15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652.84375003605.5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매력적인 광역 폭딜 메이지영웅 제이나.
특성 개편과 상향을 바라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특성을 정리해봤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은 기본적으로 이동불가 혹은 기절기를 가진 영웅이 좋습니다.
    서리고리 연계가 들어가면 한명은 확실히 보낼 수 있기때문이죠.
    또한 심각한 물몸이기때문에 지속힐러보단 순간힐이 좋은 우서와 궁합이 좋습니다. 천폭과의 연계는 두말할것도 없죠.
    말퓨리온은 정신자극으로 인한 스킬 쿨감소가 아주 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손이 어느정도 되시면, 한기와 장거리 포킹으로 말티엘을 아주 괴롭혀 줄 수 있습니다.
    말티엘 E만 피해주시면 일방적으로 농락이 가능하나, 한번 징표가 찍히면 아주 무력해집니다.
    따라서 라인전시, 징표묻은 아군 돌격병에게서 떨어진 포지션을 잡는게 좋습니다.

    제이나는 스킬4개가 모두 딜링기인 진성뚜벅이 영웅이기때문에 추노기를 가진 제라툴, 일리단에게 물렸으면 반쯤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몇대 맞으면 어느새 죽어있게 되는 그레이메인이나, 용검겐지 또한 천적이죠.

    제이나는 현재 1티어 암살자들에게 약한먄모를 보이므로 픽률이 낮지만, 저들은 대부분 밴카드로도 잘 나오므로, 특정 상황에서는 픽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순간 폭딜의 포텐셜은 끝내주게 강한 영웅이니만큼 활약할 기회도 있다고 봅니다.

    특성 및 기술

    (2)

    보통 많이 찍는 겨울의 손길같은 경우, 제이나의 본래 스킬 사정거리가 매우 짧은 관계로 q 이외의 다른 스킬은 맞추지 못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즉발이라 한기를 묻히기 쉬운 E가 사거리가 매우 짧아 스킬연계에 이점이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지속되는 한기의 경우, 한기의 슬로우를 좀 더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므로 제이나의 생존력이 조금 오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주력 포킹기술인 q로도 한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다용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워깰때도 Q만으로도 한기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으므로 지속딜이 쏠쏠합니다.

    극심한 한기의 경우 슬로우 효과를 늘려주므로 제이나의 먼지같은 생존성을 늘려주고, Q와W의 적중률또한 늘려주므로 차선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5% 증가는 체감이 잘 안되므로 좀 아쉬운 특성입니다.

    (2)

    제이나는 라인 정리력이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W를 잘만 맞추면 돌격병 한라인을 스킬 하나로 정리할 수 있을정도이죠. 하지만 전체적인 스킬 마나소모가 매우 커서 라인정리에 마나를 계속 사용하기엔 부담이 조금 큽니다.
    신비한 지능은 눈보라를 라인 클리어 기술로 사용할때의 마나부담을 없애주는 특성이므로, 마나관리에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비한 지능을 찍은 이후로는 제이나의 마나가 바닥나지 않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음파편은 Q의 탄속이 애매하기도 하고, 신비한 지능을 타지 않았을때의 마나관리 어려움이 너무 크므로 자신이 라인정리 하지 않아도 될때, 그리고 마나관리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할때 선택해주세요.

    (3)

    제이나의 스킬 쿨타임은 다른 메이지 영웅들에 비하면 좀 긴편입니다. 이 긴 쿨타임을 보완해 줄 수 있는 특성인 얼음창은 정말로 소중한 특성이죠. 하지만 Q가 맞지 않았을때의 리스크가 있으므로 신중하게 조준하고 스킬을 사용해 주세요. 단일 오브젝트가 있는 맵 ex) 영원의 전쟁터 에서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동창은 자신이 너무 물려서 지속적으로 얼음화살을 통한 포킹을 하기 힘들때, '난 한타에서 스킬 쿨 한번이라도 다 돌려서 양념치고 죽겠다' 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선택해 주세요.

    (1)

    서리고리는 적중은 어렵지만, 적중했을때의 포텐셜이 큰 궁극기 입니다. 스킬연계의 편의성은 물론, 위급할때 생존기로도 사용할 수 있죠. 한타때는 너무 각만보지 말고, 한두명만이라도 맞추게 시원하게 질러줍시다. 제이나의 폭딜로 한명 자르고 시작하는 한타는 매우 유리할 뿐더러, 남아있는 장판의 한기는 적들의 포지셔닝을 방해하므로 좋습니다.

    (3)

    13레벨 특성을 어떤걸 선택하냐에 따라서, 제이나의 운용법이 매우 달라집니다.

    얼음핏줄은 제이나의 소중한 쿨기입니다. 길고 긴 제이나의 딜로스 시간을 1/3으로 단축시켜주는 아주 좋은 특성이기도 하죠. 얼음핏줄을 찍은 제이나는 한타에서 눈폭풍을 2번 뿌릴 수 있게되므로, 잘만 맞춘다면 딜량이 미터기를 뚫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음방어막은 자신의 생존을 위한 특성이기도 하지만, 제이나는 태생적으로 E사거리가 짧아 어느정도 인파이팅이 강제되므로, 안정성을 올려줍니다. 얼음보호막을 찍고 나서는 최대한 빠르게 스킬 연계를 하고, 최대한 많이 맞추게 스킬을 사용해야 생존성이 오르므로, 난이도가 높은 특성이긴 합니다.
    부가적으로 체력소모 거의 없이 솔캠을 돌 수 있으므로, 팀에 캠핑영웅이 없을때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폭풍전선은 눈보라로도 포킹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예상치 못한 눈보라로 눈보라의 2,3타 적중률도 올라가지만, 가장 중요한 즉발기인 E의 사거리특 부재로 인하여 스킬연계에 이점을 주기 힘듭니다.

    (2)

    16레벨은 상황봐서 유연하게 특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군 딜러들과 연계를 하거나, 자신의 순간 폭딜이 모자라다고 생각한다면 북극의 추위를 찍으시면 됩니다. 가장 범용적인 특성이기도 합니다.

    눈폭풍은 거점장악이나, 광역으로 양념치기에 좋습니다. 아군에 겐지나 리밍등 쿨초기화 능력이 있거나, 루나라의 부당이득 특성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자기가 너무 물린다고 생각하시면 마비돌풍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만은, 발동 조건이 까다로우므로 주의해주세요.
    추가) E를 W 1타 묻힌후에 쓰면 3타까지 맞출 수 있고 W-E-R콤보로 서리고리를 확정적으로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팀에 서리고리 연계가능한 스킬이 적을경우, 고려해볼만한것 같습니다. --Archerity님 께서 도와주셨습니다.

    (3)

    남들은 13렙에 찍고, 크로미는 11렙에 얻는 공용특성 얼음방패이지만, 이거 없는 제이나는 생존력이 먼지와 같으므로 눈물을 머금고 찍어줍시다.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전 구도에서는 무조건 사람 많은곳으로 갑니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하기 힘들어요.
    한타때, 스킬을 모두 사용하고 쿨이 돌고있다면, 뒤로 빠져서 무빙하며 상대 앞라인에 Q를 넣어주세요.
    적 탱커가 뚜벅이라면, 포지셔닝을 힘들게 해줄 수 있을뿐더러, 상대적으로 멀리 빠지므로 한타시 생존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절대 평타욕심 내지 말아주세요. 제이나 평딜 데미지보다 제이나가 죽는게 더 뼈아픕니다.
    초반 운영
    4렙 찍기 전까지는 우물 없을때 스킬 사용시 마나가 불탑니다. 
    신비한 지능 찍기 전까지는 라인클리어에 가급적 스킬 여러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어차피 W한번이면 한라인은 빈사입니다. 나머지는 평타로 정리해주세요.
    오브젝트 타이밍이 급하다면 E도 한번 더 써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
    4렙 신비한 지능, 7렙 얼음창을 찍은 뒤로는 마나관리가 한결 수월합니다. 
    한타때에는 눈보라는 적들의 진로, 퇴로를 막는 느낌으로 살짝 앞뒤에 써주시면 적중률이 올라갑니다.
    이제부터는 라인정리는 W한번이면 충분할겁니다. 스킬 낭비하지 말아주세요.
    제이나는 고정된 대상에게 딜넣기가 좋습니다. 요새나 성채깰때는 포탑과 성채를 걸쳐서 W를 써주세요.
    적 진로방해용으로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
    제이나는 13레벨에서 얼음핏줄을 찍은 직후가 가장 강력합니다.
    꼭 일반 스킬 쿨을 모두 돌린상태에서 얼음핏줄을 사용해주세요.
    얼음핏줄 액티브시, Q 쿨타임이 0.67초가 되지만, 너무 Q딜에만 집중하는건 위험합니다.
    딜은 다소 포기하더라도 무빙에 신경써주세요. 5초 후에는 W가 돌아오니까요.
    라인정리는 꾸준히 해줍시다. 장판형딜러의 특기이자 장점중 하나이고 제이나를 픽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