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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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E위주 발리라)발리라는 암살자가 아닙니다.
- 작성자 | Niar니아 작성일 | 2017-07-21 01:21:10 조회수 | 6398 최종수정 | 2017-07-21 09:4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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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리라무관의 그림자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기력 기력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047 4.2656 100 10 79 1.2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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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1레벨 특성은 기력수급에 도움을 줌.
잠행과 강한체력 둘 다 메리트가 있긴 하지만 편하게 쓰기엔 잠행이 나음. 구슬을 다 모았을 때는 강한체력이 더 좋기는 함. 왜냐면 교전 중에 재은신 하자마자 q나 w를 사용해야 할 때가 많아서 잠행 효과를 보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 하지만 라인에 붙어있는 시간이 적은 발리라가 구슬 20개를 모으려면 아무리 빨라도 13-16 이쯤인데, 그때까지 효율은 잠행이 훨씬 좋음.
요즘 기력 회복특성 포기하고 전투준비를 찍을 때도 많은데, 상대편에 평타 한방한방이 아픈 애들(스투코프, 라그, 해머, 스랄 등)이 있을 때 나름 체감이 됨. wwe 한 콤보를 쓴 이후에 도망칠 때 받는 데미지가 확실히 줄어든긴 함.
- (3)
보통 매복 올인 발리라는 암살을 찍음.
근데 직접 발리라를 해보면 알겠지만 매복(DQ)을 써야하는 경우보다 비열한 습격(DW)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음.
발리라는 혼자서 적을 딸 수 있는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팀원들과 협조해야 하는데, 팀원이 옆에 있는데도 매복을 쓰는건 딜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침묵도 좋지만, 팀원이 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비습을 써주는게 바람직함.
D-WWE를 하면 4렙 특성과 함께해서 3버블 절개가 터지는데, 이때 난도질이 발동됨. 특유의 배떼지를 쑤시는 모션으로 빠르게 평타 3방을 욱여넣을 수 있음.
적이 진짜 리밍 발라 크로미 이런 개물몸들만 있어서 진짜 매복트리 타고 다 쑤실 수 있을것 같다! 이러면 암살을 가도 됨. 근데 암살을 가도 제발 팀원들 주변에 있으면 비습 써주셈. 매복 그 딜 190(+4%)보다 팀원이 확정적으로 스킬 맞출 수 있게 해주는게 킬 따는 데는 더 도움이 되니.
- (1)
기본적으로 연막탄임.
사용법은 은신으로 들어갔다가, 혹은 은신이 발각되었을 때
적들의 어그로가 나한테 몰리는 것 같다 싶으면 고민하지 말고 누르면 됨. 연막 안에 있다고 무적은 아니지만, 거의 무적이라 볼 수 있음. 은신감지 스킬(태사다르 계시라거나 정찰기 등)이 있어도 밝히지 못하니까 평타딜은 전혀 안맞고, 논타겟 스킬이나 범위형 스킬은 맞긴 한데 방어력도 있고 엔간하면 적들도 스킬 아끼지 연막에 스킬 다 쓰진 않음.
아 연막 안에서 쥐죽은듯 있지 말고 평타라도 쳐요. 평타 쳐도 안드러나니까.
보통 은신하고 접근한 다음에 한 콤보 쏟아내고 어그로도 뺄 겸, 기력도 채울겸 해서 쓰는데 연막 안에서 은신하고 나가면 집중하고 있던 애들이 꿀렁이는거 보고 위치 다 알아채니까 지속시간 끝나간다 싶으면 q써서 거리 팍 벌리고 바로 은신하고 도망치면 됨.
그림자 망토는 이론상 괜찮아 보이긴 한데...
나는 나지보, 말티엘, 루나라, 굴단 이런 도트딜 케릭이 많을 때나 말퓨, 아서스 같이 위협적인 속박기술이 있으면 갈까말까 고민은 함. 근데 엔간하면 연막탄이 쓰기도 쉽고 더 효과적임.
히오스는 스킬들이 속도가 빨리서 그런지 보고 반응하는게 쉽지 않아서; 이론상 쏠쏠하게 쓸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보통 그런 상황에서도 연막이 더 좋음
- (2)
그림자 밟기는 매복중심트리에서는 핵심특성이지만, 이 공략에선 마지못해 찍는 느낌임. 13특에 딱히 찍을 특성이 없음. 대부분의 경우에 비열한 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밟을 찍으면 살짝 낭비 같기도 한데, 도주 중에 은신 후 돌격병이나 상대 전사에게 매복을 써서 도망칠 수도 있고, 매복절개로 딸피 확실히 딸 수 있는 경우도 있고, 가끔 쏠쏠한 역할을 하니 갈만 함.
실명은 상대방에 평타위주 딜러가 많고, 매복을 딱히 안쓰는것 같다 싶을 때 가주면 됨.
- (3)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약점노출.
발리라가 은신-비습-폭칼-절개 하면 사실 기력이 다 떨어져서 평타밖에 칠게 없기 때문에 발리라 본인에겐 딱히 효율이 안좋다고 생각하지만, 애초에 계속 말했듯이 발리라는 혼자서는 암살을 못하고 팀원들이랑 같이 죽여야 하니까 이 약점노출이 큰 도움이 됨.
7렙 난도질과 야악간의 시너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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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악한 일격(Q)
- 기력: 25재사용 대기시간: 5초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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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의 칼날(W)
- 기력: 40재사용 대기시간: 4초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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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개(E)
- 기력: 25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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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멸(D)
- 재사용 대기시간: 8초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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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복(Q)
- 기력: 10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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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열한 습격(W)
- 기력: 30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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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조르기(E)
- 기력: 30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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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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