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리라

여기서 '암살자'라는 말은 히오스의 직업군을 의미하는게 아니라몰래 적진에 들어와서 대상 목을 따고 돌아오는 그런 부류를 말함.노바나 제라툴은 그런 의미의 암살자 역할을 할 수 있음. 특히 20레벨에 되돌리기를 배우면전사 직업군이 아니라면 스킬쿨 두번 돌린 노바 제라툴 딜을 못버팀.그런데 냉혈 삭제 후의 발리라는 20렙을 찍어도 딱히 딜 상승이 없고스킬 한콤보 돌린 이후엔 기력 고갈로 평타질만 쳐야하는 상황이 옴.따라서 발리라로 노바나 제라툴 같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5 / 비추천 : 4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E위주 발리라)발리라는 암살자가 아닙니다.
작성자 | Niar니아  작성일 | 2017-07-21 01:21:10  조회수 | 6306  최종수정 | 2017-07-21 09:49:37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474.265610010791.252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머리말

여기서 '암살자'라는 말은 히오스의 직업군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몰래 적진에 들어와서 대상 목을 따고 돌아오는 그런 부류를 말함.

노바나 제라툴은 그런 의미의 암살자 역할을 할 수 있음. 
특히 20레벨에 되돌리기를 배우면
전사 직업군이 아니라면 스킬쿨 두번 돌린 노바 제라툴 딜을 못버팀.

그런데 냉혈 삭제 후의 발리라는 20렙을 찍어도 딱히 딜 상승이 없고
스킬 한콤보 돌린 이후엔 기력 고갈로 평타질만 쳐야하는 상황이 옴.


따라서 발리라로 노바나 제라툴 같은 운용을 하면 안됨.
체력 30%쯤 남은 애들이라면 원콤보로 죽일 수 있지만, 물몸인 애들이라도
체력이 반정도 남아있는 애들은 못죽일 가능성이 꽤 있음.


노바나 제라툴과 차별화되는 발리라의 강점은
타겟팅 확정 하드cc임. 이걸 제외하면 제라툴에 비해서 
장점은 조금 더 튼튼하다는 점 뿐임.
고로 반드시 이걸 살리는 방향으로 나가야 함.

영웅 상성

      아군은 발리라와 cc연계를 해줄 수 있는 영웅이 좋음. 논타겟 하드cc를 가진 영웅들은
      발리라가 비열한 습격을 넣은 이후에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음. 

      적군으로 만나면 까다로운건 은신을 감지할 수 있는 영웅들임.
      발리라는 정말로 은신이 감지되거나 강제로 풀리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음.
      빠대면 어쩔 수 없는데, 영리에서 저런애들 나오면 제발 뽑지 마셈.

      특성 및 기술

      (2)

      1레벨 특성은 기력수급에 도움을 줌.
      잠행과 강한체력 둘 다 메리트가 있긴 하지만 편하게 쓰기엔 잠행이 나음. 구슬을 다 모았을 때는 강한체력이 더 좋기는 함. 왜냐면 교전 중에 재은신 하자마자 q나 w를 사용해야 할 때가 많아서 잠행 효과를 보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 하지만 라인에 붙어있는 시간이 적은 발리라가 구슬 20개를 모으려면 아무리 빨라도 13-16 이쯤인데, 그때까지 효율은 잠행이 훨씬 좋음.

      요즘 기력 회복특성 포기하고 전투준비를 찍을 때도 많은데, 상대편에 평타 한방한방이 아픈 애들(스투코프, 라그, 해머, 스랄 등)이 있을 때 나름 체감이 됨. wwe 한 콤보를 쓴 이후에 도망칠 때 받는 데미지가 확실히 줄어든긴 함.

      (3)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선제공격.
      사악한 일격에 올인하는 트리도 있긴 한데, 난 딱히 좋은지 모르겠고, 이 공략은 3버블 절개를 치는게 매우 중요함.

      (3)

      보통 매복 올인 발리라는 암살을 찍음.
      근데 직접 발리라를 해보면 알겠지만 매복(DQ)을 써야하는 경우보다 비열한 습격(DW)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음.
      발리라는 혼자서 적을 딸 수 있는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팀원들과 협조해야 하는데, 팀원이 옆에 있는데도 매복을 쓰는건 딜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침묵도 좋지만, 팀원이 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비습을 써주는게 바람직함.

      D-WWE를 하면 4렙 특성과 함께해서 3버블 절개가 터지는데, 이때 난도질이 발동됨. 특유의 배떼지를 쑤시는 모션으로 빠르게 평타 3방을 욱여넣을 수 있음.

      적이 진짜 리밍 발라 크로미 이런 개물몸들만 있어서 진짜 매복트리 타고 다 쑤실 수 있을것 같다! 이러면 암살을 가도 됨. 근데 암살을 가도 제발 팀원들 주변에 있으면 비습 써주셈. 매복 그 딜 190(+4%)보다 팀원이 확정적으로 스킬 맞출 수 있게 해주는게 킬 따는 데는 더 도움이 되니.

      (1)

      기본적으로 연막탄임.
      사용법은 은신으로 들어갔다가, 혹은 은신이 발각되었을 때
      적들의 어그로가 나한테 몰리는 것 같다 싶으면 고민하지 말고 누르면 됨. 연막 안에 있다고 무적은 아니지만, 거의 무적이라 볼 수 있음. 은신감지 스킬(태사다르 계시라거나 정찰기 등)이 있어도 밝히지 못하니까 평타딜은 전혀 안맞고, 논타겟 스킬이나 범위형 스킬은 맞긴 한데 방어력도 있고 엔간하면 적들도 스킬 아끼지 연막에 스킬 다 쓰진 않음.

      아 연막 안에서 쥐죽은듯 있지 말고 평타라도 쳐요. 평타 쳐도 안드러나니까.

      보통 은신하고 접근한 다음에 한 콤보 쏟아내고 어그로도 뺄 겸, 기력도 채울겸 해서 쓰는데 연막 안에서 은신하고 나가면 집중하고 있던 애들이 꿀렁이는거 보고 위치 다 알아채니까 지속시간 끝나간다 싶으면 q써서 거리 팍 벌리고 바로 은신하고 도망치면 됨.

      그림자 망토는 이론상 괜찮아 보이긴 한데...
      나는 나지보, 말티엘, 루나라, 굴단 이런 도트딜 케릭이 많을 때나 말퓨, 아서스 같이 위협적인 속박기술이 있으면 갈까말까 고민은 함. 근데 엔간하면 연막탄이 쓰기도 쉽고 더 효과적임.
      히오스는 스킬들이 속도가 빨리서 그런지 보고 반응하는게 쉽지 않아서; 이론상 쏠쏠하게 쓸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보통 그런 상황에서도 연막이 더 좋음

      (2)

      그림자 밟기는 매복중심트리에서는 핵심특성이지만, 이 공략에선 마지못해 찍는 느낌임. 13특에 딱히 찍을 특성이 없음. 대부분의 경우에 비열한 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밟을 찍으면 살짝 낭비 같기도 한데, 도주 중에 은신 후 돌격병이나 상대 전사에게 매복을 써서 도망칠 수도 있고, 매복절개로 딸피 확실히 딸 수 있는 경우도 있고, 가끔 쏠쏠한 역할을 하니 갈만 함.

      실명은 상대방에 평타위주 딜러가 많고, 매복을 딱히 안쓰는것 같다 싶을 때 가주면 됨.

      (3)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약점노출.
      발리라가 은신-비습-폭칼-절개 하면 사실 기력이 다 떨어져서 평타밖에 칠게 없기 때문에 발리라 본인에겐 딱히 효율이 안좋다고 생각하지만, 애초에 계속 말했듯이 발리라는 혼자서는 암살을 못하고 팀원들이랑 같이 죽여야 하니까 이 약점노출이 큰 도움이 됨.

      7렙 난도질과 야악간의 시너지가 있음.

      (3)

      5초마다 재은신이 가능하다는건 도주에도, 교전에도 매우 유리함. 연막탄이 끝나기 전에 바로 재은신이 가능해진다는 점도 꽤 좋음.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운용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그냥 한라인에 박혀있지 말고 위아래로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상대방을 귀찮게 하셈.
      은신 영웅 중에선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타겟팅 스턴 1.25초 덕분에 갱킹은 매우 좋음.

      은신 - 비열한 습격 - 폭풍의 칼날 - 절개(wwe)

      이게 제일 기본적인 콤보임. 
      저 콤보 후에 난도질 평타로 배 새번 쑤시면 미련없이 사악한 일격(q)로 도망쳐 나오셈.
      진짜로 무조건 킬 딸 수 있는 상황 아니면 콤보 후에 사악한 일격으로 추격하는건 절대 금물임.

      근데 저걸 쓰면 기력이 95가 닳기 때문에 1렙 특성을 찍지 않으면 어차피 쫒아가봐야 평타밖에 못치고
      기력 없어서 빠져나오기도 힘들어짐. 어차피 체력 빼기만 해도 이득이니까 무리한 킬욕심 ㄴㄴ
       
      길에서 적 마주쳐도 똑같음. 딱 한콤보만 갈기고 미련없이 도망쳐야함.
      적은 반피고 나는 만피라서 어떻게 평타 치면서 죽여보려 한다? 반피 상황에서 역관광 당하기 일쑤임
      3버블 절개를 딱 한 번 친 다음에 다음번 3버블 절개를 치려면 적어도 10초는 걸림. 걍 혼자서 적을 잡는다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생각하면 됨. 



      은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교전 중에 q로 접근해서 dw 따닥 눌러서 스턴을 거는게 가능한데, 너무 과신은 ㄴㄴ
      버그가 있어서 그냥 비은신 스킬 나갈 때 많음.


      5:5 한타 상황이 오면 뒷라인 물러 들어가셈. 힐러나 물몸딜러 잡고 wwe하고 도망칠 수 있으면 바로 도망치고,
      안되겠다 싶으면 연막탄 뿌리고 뻐기면서 어그로 끄는건데, 힐러가 물리면 대부분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에
      그동안 우리편이 적 앞라인 상대로 이득보길 바라는게 좋음.
      트레이서 같이 같이 돌진해줄 영웅이 있으면 적 힐러를 노려서 터뜨리는걸 노려도 좋음. 

      누누이 말하지만 암살은 못함. 그냥 모기새끼마냥 귀찮게 해야됨. 은신하고 덮쳐서 한콤보 넣고 튀었다가
      재은신하고 덮쳐서 한콤보 넣고 다시 튀고, 이런 식으로 교란할 수 있는 상황이 베스트고, 그런 포지션을 
      잡지 못하는 상황이면 그냥 우리편 근처에서 들어오는 적 스턴+취약 셔틀 하는게 좋음.

      개딸피 아니면 괜히 암살한다고 깝치다가 적 진영에서 고립되고 연막 썼다가 지속시간 끝나고 허무하게 뒤지고 
      이러지 마셈. 마지막으로 강조하지만 발리라는 혼자 암살 못함; 
      대신 1.25초 스턴이라는 일반기술 중 최상급 타겟팅 cc를 갖췄으니 그걸 최대한 활용해야함.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