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자리야

 자리야의 특징 1. 에너지 상태에 따라 매우 차이나는 딜 - 라인전에서는 고에너지를 유지하기쉬워 높은딜을 뽑을수있음. 2. 방벽씌우기로 아군 백업 가능, 아군 지원가의 유지력 보충 가능 - 그메, 일리단같은 리스크가 큰 딜러를 지원하기 유용하고, 라인전에서 방벽으로 피해를 흡수하면서 유지력을 보충해줌. 3. w로 에너지를 채우기위해 어느정도 앞라인에 서있어야하지만 잘못 물리면 바로 죽을수있음 - 아군 앞라인이 튼튼해야하고 어그로 핑퐁이 잘되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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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리야의 이해
작성자 | 맘가동전  작성일 | 2017-08-01 03:35:20  조회수 | 49506  최종수정 | 2018-02-03 23:45:59
자리야
러시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당김,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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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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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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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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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자리야의 특징


 

1. 에너지 상태에 따라 매우 차이나는 딜 - 라인전에서는 고에너지를 유지하기쉬워 높은딜을 뽑을수있음.

 

2. 방벽씌우기로 아군 백업 가능, 아군 지원가의 유지력 보충 가능 - 그메, 일리단같은 리스크가 큰 딜러를 지원하기 유용하고, 라인전에서 방벽으로 피해를 흡수하면서 유지력을 보충해줌.

 

3. w로 에너지를 채우기위해 어느정도 앞라인에 서있어야하지만 잘못 물리면 바로 죽을수있음 - 아군 앞라인이 튼튼해야하고 어그로 핑퐁이 잘되야함. 이점때문에 자리야는 탱커가 아닌, 서브딜러 포지션으로 놓아야함.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cc연계 맞을일이 잘없으니 앞라인을 잡아도 됨.

세가지 다 라인전이 강하다는걸 의미함. 다대다 라인전이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강함. 이게 태사 거르고 자리야뽑는 이유임. 라인전에서 자리야의 보호막은 절대로 쳐주면안되고, 딜교환에서 조금만 손해보면 주도권잡은 자리야가 바로 포탄맞으러 와서 풀게이지 채우고갈거임. 자리야 게이지가 차면 얘는 딜러보다 딜쌔고 탱커만큼 탱하면서 진짜아픈 q로 포킹까지 하는 미친놈이 되고, 그래서 결국 자리야상대로 라인전을 이기려면 자리야 보호막를 절대로 안때려주고 포탄 절대못맞게 압박하면서 주도권 잡아야하는데 이게 당연히 말처럼 쉽게되는게 아님. 그냥 정공법 딜교로 이길생각 하지말고 누더기로 사기치는게 편함. 자리야끼고 3:3 라인전하면 요새까지 무난하게 밀수있으니, 3라인 맵에서도 자리야+지원가+딜러로 빡세게 건물 밀수있는게 자리야의 강점. 그러니 용둥,브락,거미여왕 등에서는 자리야가 강하고, 그외의 맵에서는 건물미는 운영을 할게아니면 태사를 뽑는게 좋다.


요약 - 자리야는 서브딜러, 다대다 라인전과 푸쉬가 매우강하다. 브락용둥거미. 

영웅 상성

    자리야는 특별히 조합을 타는편은 아니지만, 그메, 일리단등 어그로가 잘끌리고 백업이 중요한 영웅들을 방벽 씌우기로 지원해주면서 에너지까지 채울수있어서 좋다.
    모랄은 자리야가 방벽과 축출로 한턴 살려줄수 있고, 모랄의 단점인 세이브능력을 커버해줄 수 있고, 초반 라인전이 가장강하기 때문에 가장 시너지가 좋다.

     

    리밍은 스킬이 투사체가 느리고 잘보여서 방벽으로 씹기 매우쉽고, 재앙밟은거 보호막때문에 안죽어서 역관광당하는사태도 많이 일어난다.
    데하카 - 말뚝딜을 해야해서 고립,끌기 각 내주기쉽다.
    정크랫,가로쉬 - 포탑에 레이저지지다가 안으로들어간다.

     

     

     

    특성 및 기술

    (3)

    열기주력으로 수정
    열기를 찍어야 공성이 더 빨라지고, 대부분의 경우에 한타에서도 열기가 좋음.

    폭발물 - 무난하고 안정적인 딜, 포킹
    열기 - 조건부 강력한 딜.

    (2)

    구슬패치후 다시 팔굽주력으로 수정. 라인전 주도권을 잡으면 구슬은 둘다 자리야의 것.
    막기-그메있으면 찍자.
    증속-우리팀이 이속빨 잘받은애들일때. 아서스,데하카,그메 등

    (2)

    정조준 - 폭발물갔다
    폭발성, 때려보시지,출력 최대로 - 열기갔으면 취향따라

    (2)

    쿨타임차이가 크고, 축출지대가 유틸도 더좋음. 궁연계해서 한타 터트릴만하고 좁은지역이 많은맵이라면 생각해봄.

    (4)

    다 좋은데 최대체력의 50%를 순간보호막으로 바꿔주는 고통은 잠시뿐이 자리야의 부족한 딜흡수능력을 보충해주고, 어그로끌고 다음방벽쿨까지 버티기도 좋음.

    저지할수없는 경쟁자는 내가 보고 방벽을 쓸수있는 cc기가 많을때. 자기가 슬라이드 혓바닥 다반응되면 엄청좋은 특성인데 나는 그리 못해서 잘안찍음. 아래 정화의방벽과 달리 2초간 저지불가라 활용성이 더 높음.

    (3)

    합동훈련 - 항상 좋음.
    정화의 방벽 - 한명 제대로 커버해야하고, 공포, 도발, 어린양등 반드시 풀어줘야하는 CC기가 있을때그런데 자리야가 에너지쌓고 빨리 딜넣어야되는데 상대 CC기기다린다고 쿨 낭비하면 손해라 좀 쓰기힘든감이 있음,

    (4)

    불굴 - 항상 좋음.
    유탄병 - 1열기갔고, 세이브보단 딜이필요할때

    • 입자탄(Q)
      충전 대기시간: 8초
      입자탄을 발사하여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78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 입자 방벽(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58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방벽 씌우기(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에게 3초 동안 43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에너지(고유 능력)
      자리야의 입자 방벽이나 방벽 씌우기가 10의 피해를 흡수할 때마다 자리야가 1의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에너지 1당 자리야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0.5초 후, 충전된 에너지는 초당 3씩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가장 좋은 운영은 자리야 라인에 3,4명이 모여서 한라인을 빡세게 미는거임. 아래사진은 HGC오픈디비전 결승에 나왔던 조합인데,(해머, 모랄 리워크전) 해머모랄자리야로 철거도 빠르고 라인전이 강한 조합을 짜서, 줄을 탑미드 관리하게하고 소가 로밍을 다니며 봇에 있거나 줄봐주는 조합임. 초반부터 모랄을 지켜주기 좋은 소를 뽑아서 모랄을 보호하고, 자리야 모랄 해머로 초반부터 상대 성채에 압박을 가하고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나가는모습을 볼수있음.

    궁극기 습득 후

    자리야는 강력한 라인전과 철거력으로 초반부터 스노우볼 굴려서 이기는게 가장 베스트지만, 10레벨까지 비등비등하다면 축출지대가 한타를 터트릴만한 파괴력을 가지고있는 궁극기는 아니어서(지형에따라 다르겠지만) 후반 힘싸움이 조금 힘들수도 있음. 축출지대는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역장+힘의파동 이라고 생각하고 상황을 잘판단해서 센스있게 잘쏴야함.
    좁은길목에서 진형붕괴, 아군세이브, 혼자다니는애 짤라먹기, 캠프스틸, 상대 채널링 끊기, 깡딜도 괜찮고 밀려나면서  짧은시간 멍해짐도 붙어있으니 그냥 모르겠으면 에너지 많이채우고 많이맞추면됨. 용둥 좁은길목이나, 봇신단에서는 축출대박각이 꽤 잘나옴. 그리고 팁을하나 주자면, 몇몇맵에서 상대 요새 공성할때 우물-요새사이에 축출을 쏘면 그사이에 공간이 없어서 거기서 짤리는각이 꽤 나옴. 특히 불지옥신단에서 두세번째 응징자랑 같이밀때. 

    자리야가 한타할때의 마음가짐
    특히 열기를느껴라 갔을데 해당되는건데, 자리야는 고에너지 상태에서는 포지션을 잘잡고 나는 포탑이다- 죽을때까지 말뚝딜한다- 라는 마인드로 해야함. 자리야는 움직이면 딜로스가 심하고, 대놓고 점사각을 주는 포지션이 아닌이상 상대 입장에서도 열기자리야랑 맞딜하면 자기가 먼저 죽기때문에 한번에 포지션을 잘잡고 들어오는 탱커에 계속 레이저를 지져주는게 좋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라인전이 중요한 용둥, 브락, 하나무라에서 좋음.
    유지력이 중요하고 대치상황이 많은 불지옥,거미여왕도 괜찮다고봄.
    그외의 맵에서는 빡세게 미는조합을 짜지않으면 태사다르가 좋은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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