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투코프

08/10 가로쉬 패치 추가 ※중요. 패치노트에 없습니다. 머리 위의 (+) 모양의 Q 이펙트가 더이상 아군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스투코프에게만 보이는 건데,이게 무슨 뜻이냐면,이게 이제 아군 눈에 안보인다 이 말이에요.아군 눈에는이것만 보입니다. 지속시간은 여러분이 잘 아시는 마나막대 밑의 CC기맞으면 나오는 노란색 막대로 나온답니다.무슨 뜻이냐면, 이제 아군이 능동적으로  를 전염시키는 모습을 보기 힘들어질것이다.라는 의미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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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선택적 도태와 돌림병만 잘쓰면 당신도 스투코프 고수다.
작성자 | 실험실  작성일 | 2017-08-04 17:36:20  조회수 | 15067  최종수정 | 2017-08-18 23:14:11
스투코프
감염된 제독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회복,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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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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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08/10 가로쉬 패치 추가 ※중요. 패치노트에 없습니다.

 머리 위의 (+) 모양의 Q 이펙트가 더이상 아군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스투코프에게만 보이는 건데,
이게 무슨 뜻이냐면,

이게 이제 아군 눈에 안보인다 이 말이에요.

아군 눈에는

이것만 보입니다. 지속시간은 여러분이 잘 아시는 마나막대 밑의 CC기맞으면 나오는 노란색 막대로 나온답니다.

무슨 뜻이냐면, 이제 아군이 
능동적으로  를 전염시키는 모습을 보기 힘들어질것이다.
라는 의미입니다. 패치 전에는 말타고 가다가도 Q가 붙어있으면 잠깐 돌아서서 전염시켜줄텐데,
이젠 그게 힘들어질거란겁니다. 

즉,  퀘스트를 달성하는 타이밍이 늦춰진다는 것이고, 아군이  를 전염시키지 못해서  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거라는겁니다. 더더욱  재생성 감염체를 찍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찍어야 Q 돌아갑니다. 근데 이거 16특성인데..


이거 패치노트에 없어서 아군에게  전염해달라고 꼭 이야기 해주셔야 됩니다. 
기대 힐량이 달라집니다.

미친놈들입니다. 이건 롤백을 해야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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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8.18 궁극기 팁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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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가 좋은건  때문이다.  때문이 아니라.

그니까  재생성 감염체 찍지말자. 16렙 기준으로 300더 회복시켜준다. 
아이콘이 패시브라 그렇지 이거 Q강화임. Q는 단독으로는 그리 좋은 스킬도 아니고. 그냥  터트리는 스킬 그 이상도 아니다.  7레벨에 선택적 도태 찍었으면  돌림병 찍어야 D트리 완성된다. 어차피 한타때 아군 살리는건 Q가 아니라 D다. 돌림병 찍어야 안정적으로 아군 전부에게 Q나눠줄수 있음.



이 공략은  특화 스투코프다. 난이도는 좀 있는데 힐 포텐셜은 현재 히오스 최강이다. 


영웅 상성

 랑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평타데미지 아무리 세다고 해도 스투코프 자체는 심각하게 물몸이기때문에 포지션을 뒤로 잡아야됨.

모랄레스와 차별화가 있다면, 모랄레스는 곁에 계속 붙어야 힐이 되는데 스투코프는  만 걸어놓으면 거리상관없이 힐을 줄수가 있음.

때문에    같이 아군과 뭉칠수 있는 근접라인의 경우 힐을 계속 줄 수가 있음.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같은 경우는 좀 애매한데 힐을 줄 수 있으면 정말 잘 버틸수 있는데, 쉽지는 않음.
일리단이 잘해서 치고빠지면서 힐 계속받으며 싸우면 정말 좋긴함.

세이빙 능력이 부족하고  로 쿨타임 못줄여서 쿨 16초 온전하게 돌때는 현자타임이 심하므로
  같은 경우도 나쁘지 않다. 둘다 딜도 잘 나오는 편이라서.


다만   같이 저~멀리서 노는애들은 일리단보다 힐 주기가 힘들다.






스투코프를 하면서 가장, 절대, 무슨일이 있어도 일어나면 안되는게 바로
상대에게 포위되는 상황이다. 이 점은 게임 하는 내내 유념하면서 해야됨.
2명이상에게 얻어맞기 시작하면    평타 전부 아무짝에도 쓸모없고,  터트려도 죽을 수 있다. 스투코프 본인이 물린 상황이면 궁극기도 별 도움 안됨.

때문에      같은 놈들한테 물리는 순간 살아남기 힘들어짐.
또한 스투코프 본인의 생존성은 힐빼면 없다시피 한 수준이라서
  같은 죽을때까지 쫓아오는 놈들을 조심해야 되고
  같은 애들도 콤보에 당하면 상대 호응으로 죽을 가능성이 높다.  도  함부로 쓰면   로 황천길을 건널 수 있다.

+ 짜증난다.  때문에  를 맞추기가 힘들어짐. 빠르기만 한것도 아니고   때문에 잡기도 힘들다. 

반드시 안전거리 확보하고 하자. 평타는 함정이니까 혼자 다이다이 뜰생각 하지 말고.

특성 및 기술

(2)

역겨운 손길: E특성이 너프되고 퀘스트 조건이 줄어들면서 충분히 괜찮은 특성이 됐음. 입히오스로 5초마다 QWD가 가능하기도 하고, 일단 퀘스트를 깨놓으면 W를 못맞췄더라도 다시 기회가 돌아온다.

퍼져가는 감염: 여전히 좋은 특성임. 침묵장판으로 커버하는 범위가 크게 늘어나기도 하고, 애초에 한타중에 한두번 이상 쓸수있는 스킬도 아니니까.

(4)

왕성한 재섭취 고정. 풀피여도 터트리기만 하면 되니까 틈틈히 쌓아줘야됨.

(4)

스투코프의 모든것인 특성이다. 스투코프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무조건 쓸줄 알아야한다. 나머지 특성이 다 별로라서 고려할 가치가 없음.

(1)

궁극기 선택 팁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거친 휩쓸기: 밀쳐내는 거리가 버프되어 이전보다 쓸만해졌다. 광풍 쓴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OK. 상대를 벽에 몰아넣고 사용하면 괜찮은 cc효과도 기대할 수 있음.

육중한 밀치기: 상대 한명을 전장이탈시켜야되면 찍는게 좋음. 쿨타임이 짧다는게 차별화되는 장점. 상대에 말티엘 있으면 무조건찍음.

(1)

1레벨에 역겨운 손길을 찍었다면 반작용 탄도포자를 찍으면 되고, 퍼져가는 감염을 찍었다면 1지원가일시 반작용 탄도포자, 2지원가라면 잔존하는 가시뼈를 찍으면 된다.

(2)

D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투코프에게 제일 좋은 특성. 한타 시작 전에 걸어놓고 쿨 돌릴수도 있고, 2명만 붙어있어도 바이러스가 영생을 누린다.

(1)

거친 휩쓸기를 찍었다면 보통 궁강화를 찍게 됨.

손에 자신 있다면 감염체 내파도 좋은데 글쎄. 차라리 힐을 한번 더줘서 힐차이 내는게 낫다고 생각함.

  • 치유성 병원균(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 독성 고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의 피해를 주고 2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92의 피해를 줍니다.
  • 스멀거리는 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감염체 폭발(D)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2라인 맵이라면 바텀으로, 아니라면 미드에서 딜러 옆에 붙어서 초반을 넘기면 된다.
 를 찍었다면 스택 쌓는것도 신경쓰고, 맵을 보면서 미아도 쳐주면 된다.
상대 근거리 영웅이 돌격병에 평타를 치고 있을때 날리면 잘 맞는다. 

단, 게임 내내 절대 혼자 다니는 일 없도록 하자.
 를 찍었다면 사용하기 전에 미니맵 확인하고 한번 더 생각하면서 사용하자.
 범위 늘어난다고 신난다~하면서 쓰고있으면 자석달린것마냥 상대방이 들러붙음.   로 새 친구들을 만나러 갈수도 있다.

초반 운영
4레벨에  를 찍었을때는 간간히 퀘스트를 쌓아주면서,
7레벨에  선택적 도태를 찍은 후에는 본격적으로 퀘스트를 쌓도록 해야 한다.
무슨 말이냐면,
 지속시간 3초, 
 지속시간 4.5초
즉, 우리 팀에 
 를 먼저 걸어준 후에, 
 를 가장 가까운 적에게 맞춰서 
 를 사용해서 쿨타임을 5초로 줄이면서 퀘스트를 빠르게 쌓아야 한다.
이게  특성의 모범적인 사용법임. 

★주의  먼저 맞추고  우리팀에 돌리고있으면 돌리는동안 w지속시간 끝남.

혹시 선택적 도태 터트리는게 잘 안된다면 순서를 틀렸는지 아닌지 체크해야됨. 혹은 두명 맞았을 수도 있으니 초상화 옆의 UI를 간간히 확인해 주면 된다.

이것만 유념해서 쿨타임 5초로 줄이는것만 잘하면 스투코프 고수소리 들을수 있다.

 맞추는건 가장 가까운 전사진영에 날리면 된다. 이게 생각보다 날아가는게 느린편이어서 뒷라인에 잘 안맞음.

궁극기 선택 (08.18추가)
궁극기를 어떤 상황에서 선택하면 좋은지에 대해 설명

의 경우는 불리한 한타를 피하고 싶을 때, 우리팀 진형으로 파고들어오는 적 근거리 영웅을 밀쳐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궁극기이다.  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일단은 지원가의 궁극기이며, 광풍과는 다르게 어느정도 맞는 대상을 조절할 수도 있어서 잘만쓰면 적을 분산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원거리 영웅들에게는 잘 맞지 않고, 설사 맞아도 큰 효과가 없기 때문에 
상대가 근거리 영웅이 많을때 좋은 궁극기라고 할 수 있다. 
궁강화가 좋기도 하고,  와는 다르게 못맞추는 경우도 없는지라 뭔가 애매하다 싶으면 일단 찍으면 괜찮음.

세이빙능력이 없다시피 한 스투코프에게 약간의 세이빙 능력을 부여하는 궁극기다.
ex)      등,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때는 아니란걸 보여주고 싶을때
    등 아군이 위협적인 cc기에 맞아 잘릴것같을 때
 가 그리 어려운 스킬은 아니라서 몇판 하다보면 이럴때 쓰면 되겠다 하고 익힐수 있음.




 의 경우에는, 특정 영웅을 마크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스킬임. 즉,  와 용도가 비슷하다.
차이점이라면 고치는 아군 진영에 상대를 묶어두지만 육중한 밀치기는 상대를 아예 배제시키는 스킬임.
즉, 1. 궁극기 비중이 매우 크거나, 2. 근거리에 붙었을때 매우 강력하지만, 단독 전투력은 낮은 영웅 상대로 좋은 궁극기이다.

전자의 경우   가 있고, 후자의 경우는     등이 있다. 혹은 양 팀의 조합을 비교했을때 한타중에 우리팀을 물었을때 위험한 전사,  등도 고려대상이다.


제일 큰 단점은 방생 가능성이 있는 궁극기라는 점인데,

때문에 궁극기가 없어도 전투력이 유지되거나, 오히려 한번에 잡지 못하면 위험한 영웅들에게는 사용할때 주의해야 함.
이런 영웅들에는       가 있다.
즉,  를 이용해서 한명을 이탈시킨 후, 4명이 된 적을 제압하는게 목적인 궁극기이다. 이렇게 할수있는거 아니면  보다 안좋은 궁극기임. 애초에 사용법 자체가 100퍼센트 수비용 궁극기니까. 사실  이 500배 좋다.  는 한타를 터트릴수가 없어서.



궁극기 습득 후
  스택 확인해가면서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됨.
한타가 절대 안일어난다 싶을때는  쌓아주면 되고,

우리팀 궁극기에  로 호응해주면서 적절히   로 살아남자.

대략 13~16레벨 사이에는 퀘스트가 둘다 완성돼있어야함. 가끔  가 잘 안깨질때도 있는데 적어도 15스택 보상은 챙기자. 

 를 찍은 후에는  를 사용하기가 훨씬 쉬워짐.  터트릴 때  Q가 전염중이라면 계속 남게 되기도 하고, 
 를 사용하기 전에  를 사용해서 다 전염되는걸 세월아 네월아 기다리는 상황이 없어진다. 한타중에 정신없고 바쁜데  사용하고 전염되는걸 언제기다려. 돌림병 찍으세요.
20레벨 이후
절대 죽으면 안된다.

은근히 스투코프가 후반에 잘 죽어서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불지옥 신단같이 오브젝트를 사이에 두고 서로 견제하면서 유지력 싸움하는 맵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
말퓨리온이 한번 힐할때 스투코프는 5인 감염체 폭발이 가능해서 힐 차이로 이기는 상황을 만들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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