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겐지너프후 승률 하위권그럼에도 아직 좋은 영웅입니다. 1~1.5티어에 대체불가 영웅팁몇개랑 정석(뇌피셜) 공략입니다.대회보니까 심안겐지가 떡발리고 질풍겐지가 이기네요. 시대를 못따라가나 싶습니다여하튼 심안겐지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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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 팁몇개랑 정석에 가까운 공략
작성자 | 평범한유저  작성일 | 2017-08-06 20:53:34  조회수 | 2442  최종수정 | 2017-08-06 21:05:35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753.48825003444.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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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겐지너프후 승률 하위권

그럼에도 아직 좋은 영웅입니다. 1~1.5티어에 대체불가 영웅

팁몇개랑 정석(뇌피셜) 공략입니다.


대회보니까 심안겐지가 떡발리고 질풍겐지가 이기네요. 시대를 못따라가나 싶습니다
여하튼 심안겐지 공략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

    천보용검은 유명한 연계입니다.
    5인큐나 영리를 할때는 겐지를 신경쓰는 영웅이 2명은 있는 조합이 되어야 합니다. 너프 이후로 조합빨을 좀 탑니다

    적군

    크로미같은 물몸, 뚜벅이 따기쉽습니다
    루나라같은 물몸에 피만까줘도 치명적인 딜러 압박 쉽습니다
    제라툴같이 스킬 한타임 빠지면 할거없는 근접캐한테 조건부 강합니다
    타이커스, 트레이서같이 다단히트에 주도권 가져갈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이 그렇지만 cc기에 약합니다. 디아 넘기기는 너무 싫어요

    특성 및 기술

    (2)

    <추진력>

    극 초반부터 후반까지 자주 써먹는 특성입니다.
    이걸 찍느냐 마느냐에 따라 운영법이 완전히 달라지는데, 전 찍는게 편합니다

    <바람처럼 빠르게>

    정석 특성이랑 안맞고 논란이 있는데 보조로 두기도 아까운 특성입니다

    (1)

    <수리검 수행>

    신경써가며 한다면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증가도 좋지만 2번 추가 충전은 정말로 좋습니다

    <심장을 노려라>

    찍으면 쓰이는 일이 은근히 많은데, 수리검 특성을 포기하기엔 아깝습니다.
    제라툴 q독추가뎀처럼 맞는 특성에 가는 특성입니다

    <용의 발톱>

    하늘사원에 정말 초반싸움을 지면 안되겠다 할 때 가끔 갑니다만
    자잘한 버그가 많고 그렇게 효용성있는 특성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2)

    <완벽한 응수>

    안찍으면 아쉬운 특성, 허나 크게 강해지는 점은 없어서 10레벨이 기다려지게 됩니다

    <사이보그의 내성>

    조합보고 가끔 갑니다

    (1)

    <용검>

    폭렬참과 용검의 가장 큰 차이는
    질풍참 초기화의 유무입니다

    폭렬참을 찍으면 플레이스타일에 꽤나 제약이 걸린다 생각합니다

    (1)

    <심안>

    캠프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표창 3대 맞는것이 딜러는 물론 탱커에게도 부담됩니다
    혼자 들어가서 암살하고 나오는 플레이도 가능해집니다

    초창기엔 흐르는 물처럼을 찍었지만 현재는 심안 하나만을 고수하는 중입니다.
    심안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2)

    <분신참>

    라인클리어가 체감됩니다

    <흔들리지 않는 칼끝>

    필자는 이 특성을 주력으로 갑니다
    생각보다 좋지만 묻혀있는 특성. 높은 승률이 증명을 도와줄련지 모르겠습니다

    허나 정석은 분신참입니다

    (1)

    20용검의 포텐은 황혼의 집정관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히오스 영웅들이 그렇듯 특성에 따라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겐지의 경우 레벨이 오를수록 가능한 플레이가 다양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레벨 - 전통적 초반싸움, 시야오브젝트 장악에 추진력이 있는 겐지는 누구보다 먼저 도착, 어지간하면 죽지 않습니다

    7레벨 - 줄어든 w쿨으로 더 자주 깝칠 수 있습니다. 허나 10렙전엔 약한 편이므로 적당히 하는것이 좋습니다.

    10레벨 - 용검이란 궁은 존재감이 엄청난 궁입니다. 한타에 1인분을 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 캠프에 힘을 더할수 있습니다. 수리검 퀘스트가 완료되었을 경우 공성 솔캠은 간단합니다. 오브젝트를 녹이는 속도도 높아지고, 질풍참으로 가까이 접근해서 암살 또한 용이해집니다. 앞라인 탱커에게는 꼭 심안을 먹여줍시다.
    공성에도 엄청나게 힘이 붙습니다. 평타와 수리검 퀘스트를 합쳐 5번을 먹이면 성채의 반피가 까입니다.

    16레벨 - 7레벨때처럼, 20레벨전엔 평범한 편입니다. 필자가 가는 흔들리지 않는 칼끝 특성을 갔을 땐 좀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20레벨 - 무궁무진한 활용도의 용검이 됩니다. 한타를 터뜨릴 수 있게 됩니다



    스킬 활용
    <평타>
    - 항상 치고 움직이는 습관을 들입시다. 근접 영웅들이 돌격병을 먹을때 거리를 유지하면서 괴롭혀줍시다

    < 수리검 (Q)>: 
    - 1대보다는 2대를 맞추도록 노력해봅시다. 2대를 맞추려고 비스듬히 날리더라도 하나도 맞지 않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 쿨타임이 하나 던지면 돌아가므로 쿨타임이 꽉 차있을때 q를 한번씩 쓰고 쿨을 돌립시다. 라인클리어시 q를 먼저 다 쓰지 말고 돌발상황에 대비해 한번 날리고 간을 보자는 얘깁니다.

    < 튕겨내기 (W)>
    - 관문을 넘은후 튕겨내기로 남은 딜을 넣는 콤보는 이제는 유명해진 국민콤보입니다.
    - 튕겨내기를 쓰면 적이 눈치채고 공격하지않아 스킬이 풀릴때까지 시간이 남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모든 스킬로 캔슬 가능한데, D스킬에는 딜레이가 있고 Q스킬은 쿨타임일 때가 종종 많습니다. 이때는 Z키(탈 것)을 이용해 빠르게 캔슬이 가능합니다.
    - cc기에 끊기므로 cc기를 맞고도 살 것 같으면 차라리 cc맞고 w쓰는 것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 질풍참 (E)>
    - 확실히 잡는건데도 질풍참으로 뽕맛좀 보겠다고 슥삭 두번 쓰지 맙시다.
    - E로 초기화하고 나올때도 초기화 과시하듯 D로 나올 수 있는데 E를 쓰진 맙시다. 쿨이 깁니다.
    - 실바나스 E나 메디브 차원문 트릭처럼, 우물에서 질풍참을 쓰고 바로 Z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말을 탈 수 있습니다.

    < 용검 (R)>
    - 용검을 뽑는 선딜레이를 질풍참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와 반대인 셈이지만 심안의 비중이 커서 많이 쓰는일은 없습니다.
    - 도주기로 쓸 일도 비일비재 합니다.
    - 용검중에도 D스킬은 쓸 수 있으므로 의식합시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 평타치고 D를 쓰면 점프하면서 나머지 평타 3타를 칩니다. 즉 후딜 병합이 가능합니다. 추노할때 용이합니다.
    - 판정이 특이한건지 버그인건지 크로미의 '시간의 굴레' 가 발동될 타이밍에, D를 쓰고 있으면 되돌아가지 않고 D로 가고자한 위치에 가게 됩니다.



    너프 이후
    - 확실히 마나 너프가 체감됩니다. 마나가 없어 집에 갈 일이 잦으므로 Q와 스킬들을 신중히 사용해야 하게 됐습니다.
    - 용검 쿨이 정말 체감됩니다. 용검 사용후 다음 교전에는 용검이 쿨타임인 경우가 많습니다.
    - 회피는 찍지 않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블리자드식 너프

    상향이 시급합니다 ㅎ


    여하튼
    겐지는 아직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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