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머키 영리에서만 10승1패입니다아직 16등급나부랭이이지만 말이죠....ㅎㅎ잘봐주세요 아옭(호크팀 화이팅!)머키 패치이후에 고인을 탈출한 영웅입니다체력재생량 증가에, 4렙 꿈은 이루어진다, 더이상 알이 경험치를 주지 않음으로써 알의 전진배치 등 많은 상향을 받았죠그래서 충분히 쓰일만한 영웅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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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눈팅그만...)귀여운 머키 무시했다가는 죽는다고요
작성자 | 이온폭격기  작성일 | 2015-04-01 20:58:34  조회수 | 17065  최종수정 | 2015-04-07 12:37:33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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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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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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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머키 영리에서만 10승1패입니다

아직 16등급나부랭이이지만 말이죠....ㅎㅎ

잘봐주세요 아옭

(호크팀 화이팅!)


머키 패치이후에 고인을 탈출한 영웅입니다

체력재생량 증가에, 4렙 꿈은 이루어진다, 더이상 알이 경험치를 주지 않음으로써 알의 전진배치 등 많은 상향을 받았죠

그래서 충분히 쓰일만한 영웅 아닐까 싶습니다.

영웅 상성

제라툴 
일단  영구 은폐 (고유 능력) 로 인해 10렙이후 머키와의 짤라먹기가 실패할수없을정도로 강력해집니다

머키가 qwr해서 묶은상태에서 qw(w)를 한다면 왠만한 탱커도 순삭을 당합니다.

게다가 후반한타에서도 꽤나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공허의 감옥 (R) 이 들어간곳에  복어 (W)가 들어간다하더라도 멈추지않기때문에 복어가 터질때 공감

을 풀면 엄청난 광역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노바 

제라툴처럼  영구 은폐 저격수 (고유 능력) 의 능력으로 짤라먹기가 강력해집니다


케리건 

케리건또한 짤라먹기가 쎄다는 장점을 더불어서 머키가 초반에 매우 약하다는 단점을 보완해줄수있을만큼 케리건의 초반 화력때문에 머키와 좋은조합이라 할수 있습니다

자가라  제이나 

후반한타때 머키가 묶은 대상에게 폭딜을 넣을수 있을뿐만 아니라 머키가 없는 초반한타때 4대5를 버텨줄수있을 만큼의 강력한 딜이 나오는 영웅입니다.





리 리 

리리가 왜 머키랑 조합이 가장 안맞냐면 리리가 대상이 자동적으로 선택되다보니까 피가 적은 경우가 많은 머키가 힐을 받는경우가 허다해집니다. 굳이 힐을 받을 이유가 없는 머키가 말이죠

가즈로  길잃은바이킹  일리단  아바투르 

머키는 10렙전에 강력한 영웅이라 조합이 잘맞습니다만..... 위4영웅들또한 10렙전은 약하기에 좋은 조합이라 할수 없습니다




발라  실바나스  제이나  레이너 

뚜벅이 or 물몸 암살머키의 먹잇감입니다

노바 

뚜벅이이며 물몸이라 먹잇감이 될수도있지만 잘하는 노바에게는 위축의 거름이 되버릴수도있으니 조심하세요




제라툴 

노바와 비슷한케이스이지만 뚜벅이가 아니라는점에서 한단계 어렵게 놓았음

티란데 

물론 한타에서 만나면 무섭지 않은 영웅이지만 라인전에서 알을 찾는데 뛰어나고 그알을 제라툴이나 노바가 부시려고 대기타고 머키가 죽으면 바로 죽인다는 팀웍이 이루어지면 티란데는 이루 말할수없이 카운터이다.
대처법은 티란데에게 알의 위치가 발각됬다 생각되면 곧바로 알의위치를 옮기거나 1렙 특성 맹공의알을 찍어야한다.

타이커스 

타이커스는 빠른공속으로 복어를 부수기도 쉽고 스킬딜이 머키가 견디기 힘들정도로 아픔

대처법 타커가 포화를 키면 e를 누르고 최대한빠지고 포화가 끝나면 다시 들어간다


아즈모단 

아즈모단이 q를 몇번날리면 머키의 알이 어디있는지 알수있습니다. 게다가 농구모단인경우 한타때 q한방에 4/5는까이는 머키를 보실수있습니다

대처법: 머키는 왠만하면 e를 안쓰고 아즈모단 q를 피하는용도로 써야함. 그리고 알이 아즈모단q를 한번맞으면 위치를 바꿔야한다


해머 상사 

해머가 시즈를 박으면 머키는 해머한테 거의 진입이 불가능하다고 보면됩니다. 진입하다가 평타맞고 죽기 때문이죠...
게다가 체력이 많기 때문에 20렙전에는 원콤을 내기도 어려운 영웅입니다.

대처법은 시즈를 박은 해머에 복어를 놓는다면(그자체도 힘들겠지만) 시즈를 일시적으로 풀수 있습니다는 개뿔 라인 바꾸세요 방법이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1레벨 특성은 정말 찍을게 많습니다

상대 평타캐릭이 많다면 막기

평타캐릭보다는 스킬위주(ex)제이나)의 영웅이 있을경우는 방울바람

내 생존에 무리가 없을것같다 혹은 상대에 캠프를 돌만한 영웅이 없다면 매수를 찍어서 상대 공성캠프를 뺴앗아주세요

맹공의알은 내알을 찾으러다닐만한 상대영웅이 많다면 찍을수있는 특성입니다. 은근히 체력도많아져서 잘 안깨지고 시야도 은근히 넓어집니다

(3)

꿈은 이루어진다 특성은 이번패치에 생긴 특성으로 정말 꿀특성입니다. 제가 1렙특성에 막기를 주력특성으로 찍은이유이기도하지요. 막기를 찍음으로써 덜죽게 되고 '꿈은 이루어진다'특성의 스택도 유지할수 있게되죠

하지만 폭딜같은경우는 독살이 200정도 더 나오더라고요 도트뎀이 다들어간다고하면 말이죠. 그래서 생각해볼만한 특성이기는합니다

(3)

저는 패치전에는 점액효능을 많이 찍었습니다만 머키가 평타와 점액으로 지속딜을 하는 상황이 거의 없습니다.

투시와 훼방점액은 딜도안나오는 애매한 머키가 되버리고요

고로 저는 압축공기 특성을 찍습니다. 혹시 "저거 안찍어도 문어발쓰면 충분히 맞추는데 왜찍지?"라고 생각하시는분이 계시는데요. 이특성을 찍으면 복어 범위가 굉장히 넓어져 좁은데서 싸울때 문어없이도 맞추는상황이 간혹나오기도 하며 복어가 매우아프기때문에 상대무빙에 제한을 두게 만듭니다

(2)

한타 대박나기에는 멀록대행진이 좋습니다만

뎀지가 엄청난 복어를 길막용이나 상대무빙제한용으로만 쓰기에는 너무 아깝기 때문에 저는 문어발을 선호합니다

(2)

'반복 점액'특성은 위에 7레벨에' 점액효능'을 찍었다면 생각해볼만합니다만 저는 잘안찍습니다

방울기계 특성은 알파때 굉장히 많이 찍었습니다만 16렙 원기회복의방울특성이 너프를 당했고

복어의 분노, 점액복어 시너지가 너무 좋기 때문에 복어의 분노 특성을 찍었습니다.

은밀한 습격은 현재 경험치를 주지 않는 알을 위해서 이 특성까지 찍어서 알의 행방을 묘연하게 만들지는 않아도 될것같습니다.

(2)

끈적한 최후 특성은 현재 머키에 정말 어울리지 않는 특성입니다. 4렙특성때문에 죽지 않아야되는 머키가 죽을때 발동하는 특성을 찍어서뭐합니까....

원기회복방울은 13레벨 특성에서 말했듯이 너프와복어트리의 시너지 땜에 안찍습니다.

피에는피 같은경우는 써보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많은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피피를 찍는다면 머키의 콤보는 qw1wr로 q때문에 상대에게 굉장히 붙어서 콤보를 넣어야합니다

그래서 점액복어를 찍음으로써 w1wr로 콤보를 멀리서도 할수있기때문에 점액복어가 더 좋습니다.

(3)

멀록대행진은 안찍으니까 패스

폭풍의 번개를 찍으면 상대팀 암살자를 절대 원콤을 못내게 됩니다. 그러면 머키를 할이유가 없어지죠

문어 친구 상어를 찍으시는분이 꽤나 많으신데요 상어는 20렙기준 1200뎀지 되돌리기로 인한 복어는 20렙기준 1500뎀지 입니다.

고로 무조건 되돌리기가 더좋습니다라고 말하려하였는데......

요즘 하다보니 w1wr을 하면 얼음방패로 복어뎀지를 씹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물어야하는 영웅이 모두 얼방을 찍었다 하면 상어를 찍어주세요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패치 이전 머키가 자살머키였다면 현재머키는 많이 안죽는걸 목표로 하는 머키입니다. 그 이유는 4렙특성 꿈은 이루어진다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자기가 죽으면 아군을 살릴수 있는 상황일때도 사리시면 안됩니다. 머키의 부활시간은 5초지만 아군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항만맵에서는 금화는 되도록이면 아군이 먹을수 있도록 합시다.
용기사, 정원맵에서는 머키가 되도록이면 공포와 용기사를 타주고요

초반 운영

초반운영은 라인지박령일수 밖에없습니다. 문어발이 없는상황에서 복어뎀은 기대할수 없으면 점액으로만 한타하기에는 물몸이라 순삭 당하기 때문이죠.

초반에는 아군에게 최대한 줄거 다주면서 죽지만말고 10렙찍자라고 말하셔야합니다.

그러나 라인에서 1대1상황에서는 쫄으실 필요없습니다. 머키가 1대1에서는 은근히 쎄며 e로 인해서 쉽게 죽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죽더라고 상대의 피는 깎여있는데 머키는 풀피로 5초후에 다시 태어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상대방이 무리를 한다면 솔킬도 가능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한 후에는 다른사람에게 라인을 맡긴후 로밍을 다닙니다 머키의 궁로밍은 미처 복어를 못맞춘다해도 매우 강력합니다.
궁극기가 쿨탐일때는 라인을 밀어주시면됩니다.

중반에 접어들어 한타를 하게되면 한타가 일어나기 전에 알을 주변에 깔아두고 복어 궁으로 한명을 순삭시키고 점액으로 상대팀을 방해해주면됩니다.
궁이없더라도 점액이 매우 쎄기 때문에 공성하지말고 한타에 참여해주세요


20레벨 이후

20레벨이후는 특수한 상황이 아닌경우 되돌리기가 있겠죠. 그러면 탱커는 최소 빈사상태, 암살자, 전문가, 지원가는 그냥 원콤이 나옵니다. 

20렙이후는 완전히 머키의 세상이죠. 상대팀은 머키때문에 따로다닐수도 없게되어 라인정리에 소극적으로 변하게 되며 한타때도 한명없는 상태에서 한타를 시작하는경우가 허다해집니다. 

아까 말했듯이 얼음방패 조심하세요 ㅋㅋ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맵별 알놓는위치는 추후에 업로드 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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