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우리엘

아우리엘은 정말 무난한 힐러입니다.장점 1. 쿨 짧은 광역 폭힐 말퓨는 개인힐입니다. 스투코프는 쿨이 너무 깁니다. 빛나래는 수동적입니다. 폭발적인 빛을 찍고 희망의 샘을 7정도만 완료해도 20렙에 1000넘는 양이 광역으로 2초마다 들어갑니다.  2. 순간 세이브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 수 있는 수정방패 데미지가 붙어있어서 옆에 대기타고 있다면 터지는 순간 생긴 힐게이지로 힐 할수 있습니다. 3. 실명 실명이 2.25초나 되기에 거강바리안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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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우리엘 공략서
작성자 | 우별봇  작성일 | 2017-08-10 16:05:31  조회수 | 6800  최종수정 | 2017-08-10 16:07:52
아우리엘
희망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밀쳐냄, 회복,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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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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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치유 에너지 치유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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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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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우리엘은 정말 무난한 힐러입니다.

장점
 1. 쿨 짧은 광역 폭힐
 말퓨는 개인힐입니다.
 스투코프는 쿨이 너무 깁니다.
 빛나래는 수동적입니다.
 폭발적인 빛을 찍고 희망의 샘을 7정도만 완료해도 20렙에 1000넘는 양이 광역으로 2초마다 들어갑니다.
 
 2. 순간 세이브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 수 있는 수정방패
 데미지가 붙어있어서 옆에 대기타고 있다면 터지는 순간 생긴 힐게이지로 힐 할수 있습니다.

 3. 실명
 실명이 2.25초나 되기에 거강바리안같은 돌진평타딜러들 상대로 잘 버팁니다.

 4. 넉백
 쿨이 길긴 하지만 디아블로나 ETC같은 스킬 막아낼 수 있습니다.
 깨알 생존

 5. 노 코스트
 쓸 스킬이 없어서 그렇지 난사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단, 저렙때 W난사하지 맙시다.

단점
 1. 팀워크
 멀쩡히 딜 넣고 있는 딜러에게 수정방패 걸어주거나
 멀쩡히 어그로끄는 탱커에게 수정방패 거는건 트롤입니다.

 2. 팀 의존도
 힐게이지는 왕관 주변에 있어도 차지만 조합이 병신이거나 메인딜러가 병신이면 안 찹니다.

 3. 판단력
 수정방패로 탱커의 어그로를 한번 풀어줘서 살릴지, 물린 아군을 살릴지
 E로 진입하는 적을 떼어낼지, 아군과 CC연계를 할지, 사실 이런건 모든 힐러가 그렇습니다.

영웅 상성

    굴단, 발라
    굴단리엘이나 발라리엘은 유명합니다.
    각각 메이지와 평타딜러 중에서 톱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리밍이나 캘타스보다 스킬 맞추기에 쉽고
    지속딜이 뛰어나기에 힐게이지에 현자타임을 적게 만듭니다.

    아눕아락, 그레이메인
    조금 의아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상성이 좋다생각합니다.

    아눕같은 경우는 지하잠복으로 들어가서 깽판 쳐야하는데 탱커치고는 물몸입니다.
    그렇기에 수정방패로 한번 어그로를 빼주고 스킬 쿨을 돌릴 틈을 줘서 두번째 잠복으로
    빠져나올 틈을 조금이나마 만들어 줄수 있다고 보고

    그메역시 같은 논리입니다. 그메는 추가적으로 딜량도 좋죠.

    카시아
    실명. 끝.



    일리단, 소냐, 아서스
    개인차일지 모르겠지만, 아우리엘은 후방에 원거리 딜링이 가능한 영웅과 같이 붙어 있어야 하고
    앞 포지션을 잡기 힘들기에 지구 끝까지 쫒아가 물어뜯는 일리단같은 경우는 힐 거리가 안 닿습니다.
    아우리엘은 단일힐이 아니고 광역힐이기에 혼자 물어뜯고있는 친구보다 뭉친 아군에게 주는게 더 좋습니다.
    또한 소냐나 일리단이나 계속해서 공격을 퍼붓는게 생존력과도 연결 되기 때문에
    수정방패를 걸어 무적을 만드는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군 킨 아서스도 구울 먹게 둡시다. 늦게 키는 새끼들 빼고 걔네는 바로 못먹으니 살려주고 먹입시다.

    머키



    기본적으로 아우리엘은 무난한 힐러라서 아무 영웅이나 상성이 좋습니다.
    당장 안좋다고말한 소냐나 일리단도 팀워크에 따라 발라리엘급으로 좋을수도 있어요.
    특별히 후방 지속딜러나 혹은 핑퐁거리는 근딜러들하고 잘 맞는거임.


    사무로, 도살자
    사무로가 나오는 경우는 1렙에 다른 특성을 찍습니다.
    이 친구들은 실명 걸어주면 되게 좋아함.

    ETC
    파워슬라이드=밀친다
    디아블로는 조금 어려워요


    그 외에도 루시우같은 경우는 벽에 붙어다니니 스턴걸기 쉽습니다만 
    루시우는 뒤에 있을텐데 그거 스턴시키겠다고 가다가 죽을수도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경우는 나 물러오는 일리단이나 끌고가는 누더기가 있을텐데 이건 모든 힐러 공통사항

    특성 및 기술

    (1)

    사무로나 상대가 전원 평타근딜러라 실명을 주력으로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정의로운 공격을 찍습니다.
    사무로 있으면 ㄹㅇ재밌음.

    (1)

    E는 밀쳐내는 정도로 충분합니다.

    (1)

    폭발적인 빛 찍으세요. 젭알여.
    아우리엘은 폭힐을 계속 넣는게 장점인데
    4초는 생각보다 길고 힐량은 한타하면 꽤 잘 찹니다.

    (2)

    존야 짱짱

    (1)

    실명시킬 영웅이 마땅치 않으면 다른 특성도 고려해 볼만 한데 그런 경우가 적어서 모르겠습니다.

    (1)

    당장은 천상 시리즈가 좋지만, 희망의 샘은 게임이 길어질수록 포텐셜을 발휘합니다. 피돼지들도 반피 채워줄 정도로 회복포텐셜이 크기에 장기전 갈수록 좋습니다.
    아군 딜러가 못미더우면 그냥 희망의 샘 가세요.

    (4)

    20렙은 취향껏입니다. 맵이 크거나 오브젝트가 여러곳에서 열리는 경우는 천사의 비행도 괜찮습니다.
    진입하는 딜러를 보호한다고 하면 다이아몬드 결의도 괜찮다고 봅니다.
    역시 가장 무난한건 희망의 방패입니다.
    다만 '잃은 생명력'임을 주의하세요.

    • 신성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지역을 신성한 힘으로 휩쓸어 42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의 적에게 16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천상의 빛(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저장한 치유 에너지를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해당 양만큼 회복시킵니다.
    • 억류의 일격(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172의 추가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 희망 불어넣기(D)
      지속 효과:영웅에게 준 피해의 2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55%를 치유 에너지로 저장합니다.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대상이 주위에 있으면 대상이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10% 역시 치유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동시에 1명의 영웅에게만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대 494의 치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왕관 꼭 겁시다.
     죽으면 풀리니 부활하면 꼭 왕관 걸어줍시다. 

     억류의 일격(E) 생각보다 짧습니다. 여럿이서 갱가는거 아니면 생존용이나 진입차단용으로 쓰세요.

     W가 힐인데 막 누른다고 좋을꺼 전혀 없습니다. 힐게이지만큼 차는거니까 
    10씩 10번누르나 100씩 1번 누르나 차는건 똑같아요.
    쥐꼬리만큼 있는데 힐주지 맙시다. 특히나 폭발적인 빛 찍기전에는

    초반 운영
    가장 믿음직스러워 보이는 딜러따라 갑니다. 


    궁극기 습득 후
    수정방패
     힐이 아니고 무적입니다. 맞기전에, 맞을거 같은때 씁시다.
     강제로 경직시켜버리니까 천보용검같은거 안 됩니다. 소용돌이 돌리고있던 소냐나 용검뽑은 겐지한테 쓰지맙시다.
     나한테도 쓸수 있고 생각보다 데미지 좋습니다.
     한타때는 수정방패가 끝나면 힐게이지가 거의 풀로 찹니다. 딸피영웅한테 쓸때 생각합니다.
     언제 써야할지 모르겠으면 한타 열리고 한 3초 세고 물린 놈한테 바로 써줍시다. 그렇게 익히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다이아몬드의 결의를 써본적이 많지는 않은데 능동적인 고대 왕의 수호자라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궁극기라는 점과, 연계하여 강화보호막처럼 사용하기에는 무시하면 그만이라는 점때문에 애매합니다.
     연구될때까지는 보류합시다.
     희망의 방패는 잃은 체력 비례이기 때문에 폭풍의 보호막보다 사용하기 까다로운 대신에 쉴드량이 높습니다.


     미천한 제 소견을 말하자면 아군 한명이 심하게 물리고 이외의 아군은 W힐만으로 커버 가능한 구도가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면 궁강화가 더 좋아보입니다. 다만 상대가 광역딜이 어마어마해서 전체적인 체력손실이 큰 상황이 큰 상황이라면 희망의 방패가 좋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희망의 방패는 잃은 체력 비례라서 폭풍의 보호막마냥 한타 열리자마자 사용하지 맙시다. 수정 방패가 늦은 아군 살릴 때, 힐 줘야하는데 힐게이지 애매할때 시간버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아니면 4초세고 쓰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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