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가로쉬

일단 인증1시즌2시즌3시즌4시즌현재히오스에는 1가지 공식이 있습니다'각 영웅에 대한 이해도는 곧 승률과 비례한다'따라서 해당 영웅에 대한 정체성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플레이하는 것은 높은 승률의 지름길입니다.가로쉬란?1. 전사 포지션이지만 체력이 적고 방어력으로 버틴다 -> 힐 효율이 높다 / 퍼뎀에 약하다2.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의 극한이다 -> 기동성이 강한 영웅에게 취약하고(ex : 일리단) 크로미와 같이 최후방 포지션의 영웅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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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시즌1,2,3,4 그마] 가로쉬 공략
작성자 | 베이글냥  작성일 | 2017-08-14 16:36:52  조회수 | 112463  최종수정 | 2017-10-23 20:33:24
가로쉬
헬스크림의 아들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당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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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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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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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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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일단 인증


1시즌


2시즌


3시즌


4시즌


현재



히오스에는 1가지 공식이 있습니다


'각 영웅에 대한 이해도는 곧 승률과 비례한다'


따라서 해당 영웅에 대한 정체성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플레이하는 것은 높은 승률의 지름길입니다.




가로쉬란?


1. 전사 포지션이지만 체력이 적고 방어력으로 버틴다

 -> 힐 효율이 높다 / 퍼뎀에 약하다


2.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의 극한이다

 -> 기동성이 강한 영웅에게 취약하고(ex : 일리단) 크로미와 같이 최후방 포지션의 영웅들을 잡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3. 스킬의 쿨타임이 다소 긴 만큼 위력은 효과적이나 빗나갔을 경우 리스크가 크다.(=현자타임이 있다)


일단 이 세가지가 가로쉬가 가지는 대표적인 특징이고 나머지 특성이나 조합 및 운영법에 따라 세부적인 차이가 있으나 이것은 뒤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히오스의 꽃은 조합 및 상성입니다.


      절대적으로 좋은 것은 거의 없으며 거의 모든 영웅들이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로쉬는 특별히 나쁜 상성인 아군은 없습니다. 단지 가로쉬를 제대로 활용 못할 뿐이죠.


      가로쉬의 7랩 특성 '참전'은 어떻게 보면 궁극기 수준의 특성으로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따라서 이 참전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트롤링이 될지 캐리가 될지가 결정됩니다.


      참전과 시너지를 가지는 영웅이 곧 가로쉬와 잘 어울리는 영웅입니다.


      '참전' 이란?

      아군을 원하는 곳으로 집어던지는 기술로 날아가는 동안 저지불가와 착지 후 방어력 증가인 특성인데 사실 스턴만 없는 소냐의 궁극기 '도약 강타'와 몹시 흡사한 기술입니다.


      따라서 참전의 전제조건은


      1. 적진 한복판으로 던져졌을 때 생존할 수 있나
      2. 참전이 필요할만큼 던지는 아군이 뚜벅이인가


      이 두가지가 필수조건이고 세이브용이나 디바던지기 같이 연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세이브는 부수적인 것이지 필수적인 것이 아니라 제외했습니다. 세이브 하나만 보고 참전을 찍기는 좀 아깝거든요.


      연계는 극히 제한적인 조건이라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자폭 연계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저 2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영웅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비벼야 살고 비빌수록 강하다는거죠

      네 말티엘, 소냐, 아서스입니다.

      이 3명은 모두 서브탱 포지션이며, 가로쉬처럼 완전 상뚜벅이는 아니지만(아서스는 서리폭풍이 있으니 그나마 낫습니다)

      어느정도 뚜벅이이고 상대 뒷라인, 특히 적진형 한복판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을 경우 그대로 한타가 터지는 영웅입니다.

      대부분의 근딜이 성공적으로 뒷라인에 접근했다면 당연히 포커싱 대상은 터지는게 정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1:1에 강한거지 1:다수에 강하진 않습니다.

      예로 근딜하면 일반적으로 바리안/스랄/알타 등이 떠오르지만 얘네를 적진형 한복판에 던지면 어떻게 될까요


      1초 끔살 그리고 신고 및 정치


      대부분의 근딜은 1:1 잘라먹기에 능하지 1:다수로는 녹아 없어지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저 위에 3인방은 최소 3명이상에게 주스킬(소용돌이, 말티엘 궁극기, 아서스 e) 비비는 데 성공할 경우 그냥 한타는 터져버립니다.

      단 소냐는 최소 13, 적어도 16은 되야 깡패가 되니 유념합시다(진노 한정입니다.)


      도살자도 상성이 좋긴하지만 극히 예외적으로 얘는 세이브용입니다.


      진입은 E때문에 알아서 겁나게 잘합니다. 단지 진입 후 어그로를 있는데로 끌어서 후퇴를 못하고 사망할 뿐이죠. 

      그걸 방지할 수 있는게 참전 및 차원문입니다.


      도살자가 낙인걸린애를 패지 못한다 혹은 낙인 찍은 애를 죽였다. 이러면 바로 뒤로 던져줍시다.


       이미 도살자 피는 걸레짝이라 낙인 쿨까지만 생존한다면 다시 날뛸수 있습니다.


      상성이 나쁜 상대로는 앞서 말했듯 기동성이 우월한 영웅이나 크로미처럼 최후방 영웅이 있습니다.


      아서스처럼 원딜 곁에 있는 것만으로 저지가 되는것도 아니고 스킬샷은 맞추기 더럽게 어렵고 일리단 상대로는 극악입니다. 던져도 응 Q 이러고 빼거나 다시 진입하니 그냥 답이 없습니다.


      또한 상성이 좋은 영웅들 상대로도 역시 최악의 상성을 가집니다...


      던져주면 오 이니쉬 ㄳ 이러고 신나게 비빕니다


      아군에 확실한 CC가 있다면 던져도 되긴 하지만...얼어붙은 인내력 등..자칫하다간 정치대상으로 몰릴 수 있습니다.(ex : 말티엘 던지니 제정신이냐?)


      또한 크로미 상대로 가로쉬는 답이 없습니다.

       접근을 못해요 접근을.. 애시당초 q거리까지 올 정도면 이미 크로미는 시체고 접근하자니 답이 없고.. 그냥 아군에게 맡겨야합니다. 


      아님 슈팅게임 시작하던가


      또한 레오릭은 가로쉬만 잡으려고 한다면 뭐 답이 없습니다. 빨대만 쭉쭉 빨리고 사망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애들은 얘네 말고는 딱히 어려운 애들 없습니다. 각 나오면 죄다 던지면 됩니다.


      이상이 상성별 영웅이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4)

      설명은 밑에서

      (1)

      설명은 밑에서

      (1)

      설명은 밑에서

      (3)

      설명은 밑에서

      (3)

      설명은 밑에서

      • 대지파괴자(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4의 피해를 줍니다. 외곽의 적들은 0.5초 동안 기절한 후 2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 피의 갈증(W)
        마나: 55
        적에게 162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 파쇄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방어력 증가(고유 능력)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먼저 특성입니다. 히오스에 특성은 '절대'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갑니다.



      1특성
      전쟁파괴자 (Q) 
      Q쿨감은 정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특성간 시너지도 좋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무난하게 Q를 갑니다.
      비할 데 없는 힘 (E)
      상대에 근딜이 너무 많을때 갑니다. 단순 배달은 사거리 없이도 충분합니다. 근딜이 많을때는 걷어내고 진형파괴를 시키기 위함입니다. 
      들이치기 
      이건 상대 기동성이 뛰어난 애들이 있을때 갑니다. 배달이고 끌어당기기고 아무 소용없을때

      4특성
      살상의 기회 (W)
      불지옥 신단에서 꽤 괜찮습니다. 그 외 라인전이 주류가 되는 맵에서 씁니다. 
      전쟁광 
      대부분의 경우 이걸 갑니다. 단 아서스가 상대에 있을 경우 가지 않습니다. 탱킹의 핵심입니다. 계속 개피에서 W로 사는게 가로쉬의 탱킹입니다.
      백절불굴 
      상대 CC가 꽤 위협적일 경우 갑니다.

      7특성
      위협 (Q) 일반적인 무난한 특성입니다.
      압살 상대가 2지원일때만 고려합니다.
      폭군 상대에 소냐, 알라라크가 있을 때 좋습니다.
      참전 가로쉬의 꽃인 특성으로 아군에 시너지가 있는 애들(말티엘,소냐,아서스 등)이 있을 때 갑니다.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생각 이상으로 좋은 궁. 하지만 한타에서 쓰기 꽤 까다로운 편. 최소 2명이상한테 써야 평타 
      척살 (R) 지속싸움에 최고. 무난한 궁


      13특성
      방어의 기술 (Q) 1Q와 시너지가 좋으며 1Q를 찍었을 경우 반드시 찍어야 되는 특성
      피의 광기 (W) 4랩 전쟁광과 시너지가 좋으며 무난한 특성
      방어력 상승 (고유 능력) 이것 역시 좋은 특성 13특성은 다 좋음 취향에 맞게 가면됨


      16특성
      불시착 (Q) Q특을 갈 경우는 역시 한특성에 몰빵하는게 시너지를 최대로 발휘하며 언제나 옳음.
      필사의 연계 (Q) 꽤 괜찮은 특성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대지진이 더 좋다고 생각함
      대지진 (E) 스턴은 언제나 사랑


      20특성
      죽음의 소원 (R) 가로쉬는 궁강이 다 좋아서 궁강을 가는게 좋습니다.
      냉철함 (R) 무난 궁강
      티탄의 힘 (E) 생각보다 별로임
      내면의 분노 좋긴함. 근데 전 궁강 거기다 애시당초 원펀맨을 잘 안감


      특성을 정리하자면


      Q특성 : 일반적인 경우에 갑니다.
      전쟁파괴자 (Q)  전쟁광  참전  척살 (R)  방어의 기술 (Q)  불시착 (Q)  냉철함 (R) (제가 주로 가는 특성)



      W특성 : 상대에 근딜이 많을때 갑니다. 치워내기용


      비할 데 없는 힘 (E)  전쟁광  폭군  척살 (R)  피의 광기 (W)  대지진 (E)  냉철함 (R) 


      E특성 : 상대에 근딜이 많을때 갑니다2. 개싸움용
      들이치기  전쟁광  압살  전쟁군주의 도전 (R)  피의 광기 (W)  대지진 (E)  내면의 분노 



      (수정)
      비할 데 없는 힘 (E)  전쟁광  참전  전쟁군주의 도전 (R)  방어의 기술 (Q)  대지진 (E)  죽음의 소원 (R) 


      현재 가장 많이 가는 특성입니다.
      선 q는 무빙으로 피하기 마련이라 일단 e로 최대한 멀리날립니다. 그 다음 q
      13특성은 개인적으로 쉴드가 가장 저랑 맞아서 쉴드만 갑니다
      16특성 기절은 역시 갓갓이라 기절갑니다
      궁극기는 상향 먹어서 씁니다 2.5초..갓갓..그렇지만 여전히 척살도 각보고 씁니다


      초반 운영
      가로쉬가 유독 강한 구간을 떠올리자면 문득 생각나는 문장이 있네요


      '아프니깐 포탑이다'


      포탑이 남아있을때 초반에 라인전에서 뒤로 던지는것은 그냥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라인전에서 길게 일어나는 브락시스, 광산 같은 맵에선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기 쉽습니다.


      넘기기 하나때문에 돌격병 처리하는 것에도 엄청난 에로사항이 꽃을 피우게 만드는 것이 가로쉬 역할입니다


      팁이라면 q하고 바로 e를 쓰게 되면 돌격병이 대신 넘어갈 확률이 몹시 높습니다.


      살짝 무빙을 하여 e조절하고 던져도 늦지않습니다. 중요한건 정확도고 느긋한 강태공처럼 포탑쪽으로 던져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전쟁군주의 도전 (R)은 몹시 훌륭한 궁극기이나 전   척살 (R) 이 더 취향에 맞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척살은 언제나 무난하며 전쟁군주의 도전은 겐지, 일리단 같이 들어오는 애들을 카운터 치는용으로 씁니다. 천폭 사용하는 경우와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후는 아군을 던져야하는 각을 정말 잘봐야 됩니다. 여기서는 한번 죽으면 그대로 핵각이라는 것을 항상 명심하고 신중하게 플레이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초반 라인전이 오랫동안 이뤄지는 브락시스 항전/광산에서 초반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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