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가로쉬

분명히 와우확장팩 레이드 끝판왕이신데 딜이 안 나온다.그냥 냅다 던지는걸 야수같은 스킬셋이라고 입을 턴거라면,그놈은 그냥 나이아가라 폭포에다 머리부터 가라앉게 던져버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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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상향 전까진 하지마라
작성자 | 카르마픽좀  작성일 | 2017-08-17 18:22:36  조회수 | 7612  최종수정 | 2017-08-19 22:24:24
가로쉬
헬스크림의 아들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당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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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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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분명히 와우확장팩 레이드 끝판왕이신데 딜이 안 나온다.
그냥 냅다 던지는걸 야수같은 스킬셋이라고 입을 턴거라면,
그놈은 그냥 나이아가라 폭포에다 머리부터 가라앉게 던져버려야 한다.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1. 가로쉬는 탱커치고 체력이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에, 힐러의 효율이 패시브의 방어도를 감안해도 꽤 좋은 편이다. 거기에 방어력을 주는 우서와 함께라면 진정한 금강불괴를 볼 수 있다.
2. 가로쉬가 디바 자폭메카를 던질 수 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있다. 게다가 가로쉬는 스킬 구조상 아군보호와 적군 진형붕괴를 동시에 할 수가 없다. 밀치기를 통해 아군보호 및 적 견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디바같은 친구는 가로쉬와 궁합이 좋은 편이다. 단 디바와 함께라면 가로쉬가 메인탱이 될 것이다.
3. 가로쉬의 기본 운영법은 적을 끌고 아군쪽으로 던져 1명을 자르는 형태다. 이때 끌면 무조건 1킬을 낼 수 있는 근접 폭딜러 친구들은 가로쉬에게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상성나쁜 아군
1. 디아블로같은 들어가는 타입의 탱커는 안쪽에 있는 적을 끌고와야 할 수 있는 가로쉬의 유일한 한타기여를 방해한다. 이럴때는 파쇄추를 아군을 무는 적을 떼어놓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으나, 그럴거면 그냥 아우리엘을 픽하고 밀치기를 시전하는 것이 훨씬 낫다.
2. 제라툴 같은 은신충과도 상성이 썩 좋은 편이 아닌 것이, 가로쉬의 라인푸쉬력은 우주 제일급으로 쓰레기다. 거기에 갱만하러 돌아댕기는 은신캐가 들어간다면 당신의 성채는 안녕하지 못할 것이다. 덤으로 제라툴 w, 노바 q같은 기술을 가로쉬가 던져서 못 맞추는 경우도 생각보다 자주 나온다.
3. 빠대하다 보면 아우리엘이 가로쉬가 강해보인다고 한타 때 왕관주는 경우가 있다. 절대 딜 안나오니 왕관 좀 주지마라.

잡기 쉬운 적
뚜벅이, 노 포킹캐

잡기 어려운 적
1. 가로쉬 끌기 사거리보다 훨씬 뒤에 있는 포킹캐들
2. 가로쉬가 끌어주면 좋다고 가로쉬만 패는 근접딜러들, 특히 가로쉬 q퀘를 라인전 단계에서 깨지 못했다면 한타때 우리에게 들러붙는데 끌기는 사용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기 쉽다.

특성 및 기술

(1)

1. Q특은 5번완료의 추뎀을 보는 것이 아닌 15번완료의 3초쿨감을 보고 가는 것이다. 15번 완료할 자신이 없으면 차라리 딴 걸 찍는 것이 낫다.
2. 던지기 특은 던지기 추뎀을 활용해 우리팀이 라인푸쉬에 쥐약인 조합일때 울면서 가는 경우가 많다.솔직히 사거리 길어져도 포탑이나 친구 없으면 못잡는건 똑같다.
3. 들이치기는 쿨이 20초로 길기는 한데, 단일대상에게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기위해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상대에 근접딜러가 많아 굳이 끌기를 쓸 필요가 없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특. 근데 쿨감이 너무 쓸데없이 길다. 쿨감 상향좀

(2)

1. 가로쉬의 라인클리어를 담당하는 특성. 근데 끌기 + 돌격병 처치시 힐+쿨초기화 이거 완전 케리건 아니냐? 불지옥신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나 얘는 정확히 막타를 쳐야지만 적용이 된다. 불지옥에서는 그냥 케리건을 뽑자.
2. 한타때 가로쉬 생존의 핵심특, 가로쉬를 적에게 붙어야 사는 남자의 영웅으로 만들어주는 특성, 근데 상대가 5원딜이라면 당신이 끌기의 신이 아닌 이상 쓸 일이 없을 것이다.
3. 정화는 항상 옳다만 이 정화는 스턴에 걸린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날아올거 같으면 쓰자.

(4)

1. 극한의 q트리로 상대에게 평딜러가 많을때 가면 좋음. 안끌어도 공속감소가 된다니 근딜한테 써주면 좋을 듯. 근데 설마 상대가 2메이진데 이걸 가진 않겠지
2. 치감 특성이기는 하나, 들이치기가 단일대상이므로 광역힐이 중심이 되는 스투코프, 아우리엘 등에게는 효율이 급감한다. 다만 상대가 우서나 모랄레스 같은거면 나쁘지는 않은 특성이지만, 이거 때문에 1렙특까지 고정이 된다니 가슴이 아프다.
3. 메이지에게 평타칠 사거리가 된다면 그냥 던져버려라.
4. 아군의 포지셔닝을 내가 직접 해줄 수 있다. 아군을 뒤로 던져 포커싱을 풀어주거나, 아군을 앞으로 던져 추노를 도울 수도 있으나, 표식을 잘 보고 힐러를 앞으로 던지거나 추노하는 놈 뒤로 던지고 정치당하지는 말자.

(2)

1. 우리팀에 CC가 없고, 딜은 겁나 쎌 때
2. 우리팀에 CC가 충분하고, 딜을 조금이라도 올려 한타에 기여하고 싶을 때

(2)

1. 1렙 Q퀘스트를 완료하고 Q로 상대를 계속 끌 수 있다면 이론상 무한 보호막이 가능하다. 물론 끌 수 있을 때.
2. 4렙 전쟁광 특성과 효율이 좋다. 그리고 이 특성으로 피가 차는 것은 최대체력의 10퍼다. 생각보다 힐량이 쏠쏠하다. 단 니가 평타와 W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때.
3. 나는 딸피로 극한의 어그로를 끌고싶다면 가게되는 특성, 이때 우리팀 힐러의 케어까지 받는다면 이때만큼은 지상 최고의 탱커로 군림할 수 있다. 근데 이는 어디까지나 우리팀 힐러가 나를 잘 케어해줄 수 있을때 이야기다.

(3)

1. Q특의 끝. 슬로우 50퍼는 뚜벅이들에게 지옥을 보여줄 수 있다. 근데 Q올인 한답시고 탈출기 많은데 찍지는 말자.
2. Q땡기고 바로 E쓸거면 가보자. 그런데 주변의 돌격병을 던지게 된다면 효율은 급감한다. 돌격병 없는데서 싸우자.
3. 던진 놈은 스턴에 걸린다. 가로쉬 특성중 이렇게 언제가도 무난한 특성은 없을 것이다.

(2)

1. 궁강 시리즈는 20렙특이 전부 나사가 하나씩 빠져있어서 어떤 궁강이든 언제가도 그나마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
2. 돌격병 2마리를 동시에 던져서 라인클리어가 2배빨라진다. 돌격병 1마리와 영웅이 겹쳐 있어도 동시에 던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나, 가끔 탱커 둘을 동시에 아군 딜러에게 던져버린다. 그리고 이거찍어도 아군은 1명만 던질 수 있다.
3. 들이치기 특을 갔을때 들이치기 강화를 가면 그나마 들이치기를 1인분하는 스킬로 만들어줄 수 있다. 근데 이거때문에 궁강을 포기해야 하다니.

  • 대지파괴자(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4의 피해를 줍니다. 외곽의 적들은 0.5초 동안 기절한 후 2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 피의 갈증(W)
    마나: 55
    적에게 162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 파쇄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방어력 증가(고유 능력)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퀘스트는 가급적 라인전에서 빠르게 깨주는 것이 좋다. 한타 때 Q퀘스트 깬다고 각재다가 WE 못쓰고 1인분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다.
W가 영웅에게 맞추면 회복량이 2배기는 한데, 그렇다고 발라같은 애들 상대로 힐하러 간다고 뚜드려 맞지 말고 돌격병한테 써주자. 절반 밑일때 쓰면 그래도 100정도는 채워준다.
E쿨이 더럽게 길어서 라클용으로 쓰던 갱킹용으로 쓰던 둘 중 하나만 해야한다.
들이치기 아이콘은 돌진기처럼 생겼지만 제자리에서 어깨빵한다. 알타W정도의 이동도 없으니 돌진기 필요하다고 찍지는 말자.

초반 운영
Q로 끌어서 E로 포탑 안에 안착. 포탑의 도움을 받아 킬을 노려보자.
갱 호응할때 E를 잘 써야한다. 중요한 순간에 돌격병을 던져버리거나 스킬을 피하게 해준다거나 다잡은놈 살려주게 한다거나 하지말자.
개인적으로는 애들이 스킬 맞출거 다 맞춘 뒤에 QE로 넘겨주면 좋아하더라.


궁극기 습득 후
도발을 찍었다면 QE로 넘기고 도망가려는 놈한테 타란주처럼 패드립을 갈겨주자. 가로쉬 도발이 광역도발이긴 한데 여러명 묶었다고 해서 가로쉬한테 딜이 안들어오는건 아닌데다가, 범위가 너무 좁아서 3명 이상을 맞추는것이 다른 궁연계가 없으면 거의 불가능하다.
척살은 맞은 적 영웅 하나 당 쿨감이 있으니 많이 맞추면 좋겠지만, 어짜피 쿨타임은 8초니 그냥 많이 써주자.


20레벨 이후
도발 궁강을 찍었다면 한놈씩 끊어먹는 플레이
척살 궁강을 찍었다면 많이 긁고 딜로스 만드는 플레이
던지기 강화를 찍었다면 대박찬스 노리는 플레이
들이치기 강화를 했다면 QWER1을 활용해 무라딘급 정도로는 딜이 나옴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바일로 적으려니 힘들다. 가로쉬하면서 생각했던 점을 적어보았다.
중요한 점, 가로쉬는 상대의 행동패턴을 예측해야하는 진정한 군주식 플레이가 필요하다.
상대가 뒤에서 킬딸을 위해 대기하는 타입인지, 뻥딜을 넣기위해 앞에서 알짱대는 타입인지, 그냥 냅다 들어가는 스타일인지 한번 생각해보고 특성을 찍도록 하자. 가로쉬의 특성은 붙어있을때 좋은 특성과 거리를 벌리고 있을때 좋은 특성으로 양분되어 있으므로 상대 행동패턴을 예측하지 못한다면 효율이 심하게 떨어질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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