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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레이너

   사령관님에 대한 무한애정으로 레이너짱만 계속 돌린결과 레이너 레벨을 오늘 100을 찍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레이너만큼은 공략을 쓸 정도로 경험이 많다고 생각돼어 한번 공략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위에는 레이너의 승률이 72.7%로 나와있지만 사실 히오스를 처음 시작했을 때 인공지능전을 상당히 많이 하여 부풀려진 결과로 실제 승률은 55퍼 정도입니다.   이 공략글은 2017년 8월 22일 기준으로, 리워크 소식이 들린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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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레이너 레벨 100이 쓰는 친절한 공략
작성자 | 프로탈  작성일 | 2017-08-22 23:09:58  조회수 | 11741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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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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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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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03.0195500398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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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사령관님에 대한 무한애정으로 레이너짱만 계속 돌린결과 레이너 레벨을 오늘 100을 찍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레이너만큼은 공략을 쓸 정도로 경험이 많다고 생각돼어 한번 공략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위에는 레이너의 승률이 72.7%로 나와있지만 사실 히오스를 처음 시작했을 때 인공지능전을 상당히 많이 하여 부풀려진 결과로 실제 승률은 55퍼 정도입니다.

   이 공략글은 2017년 8월 22일 기준으로, 리워크 소식이 들린 만큼 이 공략이 그렇게 오랫동안 유용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일단 써보겠습니다.

영웅 상성

    대충 아군 적군의 상성을 골라보기는 했지만 레이너는 특징이 없는 무난한 평딜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 12단이나 카시아처럼 레이너의 평딜을 받아치거나
    2. 아르타니스, 요한나, 아서스, 리리처럼 실명을 주거나 공격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3. 뚜벅이라 피하기 매우 힘든 케리건의 연계 및 첸의 개깡패 라인전
    등이 약점입니다. 평딜 뚜벅이라는 점만 잘 생각하시면 대충 상성을 알 수 있습니다. 아군 상성 좋음에는 집행자를 잘 터트려 주는 영웅들을 몇몇 집어넣어봤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레이너인 만큼 명사수를 찍어줘야 하겠죠?

    아무리 생존성이 떨어지거나 스택을 못쌓겠다 싶어도 후방에 있는 레이너가 죽게 될 정도면 이미 망한 조합인데다가 메이지나 은신 영웅에 의해 죽게 된다고 하면 폭딜이기 때문에 "조금만 더"는 도움이 하나도 안됩니다.

    (1)

    평레이너일 경우 당연히 "집중공격"을 찍어줍니다. 평타 특성의 시너지는 물론 "시공의 광란"과 스택을 다 쌓았을 경우 명사수와 시너지가 발군.

    Q레이너일 경우 "신중한 조준"을 찍어줍니다. 후에 더 설명.

    상대방 조합에 레이너가 가장 만만해서 개거품을 물고 달려든다면 "불굴의 지휘관"도 괜찮습니다. 특히 도살자 상대로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요. 하지만 왠만하면 Q빌드로 버티는 걸 추천.

    (2)

    혁명의 질주를 찍으면 이속이 늘어나서 딜을 훨씬 잘 넣을 뿐만이 아니라 도주도 상당히 용이해져서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노바, 크로미등 순식간에 레이너를 터트리는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한타가 개싸움 경향이 있으면 "전투 반응"이 더 유용합니다.

    (1)

    왠만하면 히페리온을 찍습니다. 노딜인 것 같아도 한 번 깔아주면 별다른 조작 없이도 꾸준히 딜을 넣어주고 압박도 해주며, 공성딜도 나름 쏠쏠합니다.

    밴시는 상대방이 레이너와 같은 물몸 딜러만을 따는 조합일 떄 유용합니다. 12단이나 도살자가 들어와서 깽판을 칠 때 밴시를 소환해주면 적 영웅이 피가 없어 빠지게 만드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평레이너일 경우 당연히 거사를 찍습니다. 설명 노필요.

    Q 레이너일 경우 4렙 때 선택했던 "신중한 조준"이 이 특성과 시너지를 이루어서 2연발을 둘다 맞췄다고 가정하였을 때 3번 연속으로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적 근딜이 팀원들이나 레이너한테 붙을 때 3발 쏴주면 별 거 못하고 죽습니다.

    (1)

    이동불가나 기절은 그렇다 치고 감속은 거의 개나소나 가지고 있는 CC이기 때문에 집행자를 발라줄 일이 많습니다. 데미지를 30퍼나 올려주기 때문에 잘 사용해줍시다.

    Q레이너는 앞서 말했던 2연발, 신중한 조준과의 시너지로 인한 3연속 Q에 1초 스턴을 얹어줘서 더 견제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4)

    평레이너는 역시 시너지를 위해 시공의 광란을 찍습니다. 이걸 찍을 시 사거리가 매우 길어져서 안정성 있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평레이너가 아니거나 평레이너를 갔는데 도저히 평타를 치지 못하는 골룸한 상황일 경우 궁극기를 강화해줍니다.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레이너라면 상관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레이너는 평레이너의 길을 걷게 되니 명사수의 스택을 열심히 쌓아야됩니다. 그런데 명사수의 스택을 쌓으려고 하면 한타 참여라던가 용병을 같이 먹어주는 일이 좀 힘들어집니다. 레이너는 어차피 용병 클리어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라인 관리 위주를 하지만 한타는 참여해 주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히오스 특성상 오브젝트가 중요하기 때문에 스택을 쌓는 것보다 한타에 한명이 비는 쪽이 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타에 참여해 줄 때도 명사수 스택을 주워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명사수 스택을 쌓기 위해서는 단순히 적 미니언 주변에만 있으면 돼므로 포지션 선정을 라인이나 라인 바로 옆으로 해서 스택을 하나라도 더 주워먹습니다.

       Q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점은 데미지가 상당히 높긴 하나 폭이 매우 좁고 방생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타-Q 콤보로 (레이너의 사거리 끝에 있어 어차피 아군이 떄리질 못할 것이므로) 추가 딜을 넣어주는 것과, Q로 마무리, 그리고 근접하는 적 견제를 중점으로 쓰여야 합니다. 특히 레이너는 뚜벅이므로 Q가 유일한 견제기 이기 때문에 Q를 섣불리 쓰지 않는게 중요하나, 하지만 또 평레이너라 할지라도 Q는 레이너의 딜의 일부분을 차지하므로 한타의 흐름을 읽어서 Q를 잘 써주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적이 달라붙는 조합이라면 우리 탱커와 근딜에 달라붙는 적 영웅 2~3명을 Q로 밀쳐주는 형식으로 사용하게 되고, 적이 멀리서 포킹을 한다면 Q도 포킹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 레이너의 E도 골을 떄리는 점이 체력 40%에서 3~4초에 걸려서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리밍의 W보주 끝자락이나 크로미의 R-W-Q 콤보, 바리안의 대검등 순식간에 딜이 들어오면 힐이 차는 속도가 딜을 따라가지 못해 제대로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터져버리거나 아예 발동조차 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7렙 까지의 동향을 잘봐서 E가 제대로 활용되지 못할정도로 포커싱이 심하다 싶으면 7렙 특성의 "전투 반응"을 찍어줘야 합니다. 혁명의 질주도 매우 좋은 특성이지만 E를 제대로 못쓰는것 만큼 낭비도 없으니까요.



    초반 운영
       초반 라인전은 긴 사거리와 Q짤짤이, 적의 킬각을 헷갈리게 만드는 E등으로 나름대로 잘 해내갈 수 있습니다. 첸, 자가라, 가즈로, 알라라크와 같은 라인전 개깡패만 아니면 나지보, 소냐, 스랄 등 강캐상대로도 나름대로 라인을 밀리지 않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Q가 평타보다 살짝 긴 점을 이용해서 견제를 해주면 됩니다. 적에 폭딜러가 없어 7렙 W특성 혁명의 질주를 선택했을 경우 더욱 더 용이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라인전을 할 때는 다소 위험할지라도 레이너의 E를 포션마냥 살짝 살짝 터트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레이너는 라인전에서 스킬을 하나 뺴고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전에 적이 폭딜로 레이너를 녹이는 영웅이 아닌 이상 적당히 E와 우물을 번갈아가면서 써주면서 딜교환을 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다른 영웅들과 다르게 레이너는 궁극기를 얻었다고 해서 그다지 강해지는 건 아닙니다. 히페리온은 딜을 4명한테 나눠서 찔금찔금 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적들이 히페리온 장판 위에 꾸준히 머물러주는 바보가 아닌이상 그닥 체감이 안되고 밴시도 조종을 조금만 삑사리 해도 터져버리기 때문에 마찬가지입니다. 레이너가 실질적으로 강해지는 건 레벨 13때 거사를 찍고 난 후로 이때 쯤이면 명사수도 나름 대로 쌓이고 탱커한테도 유의미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16 때부터 정말 강해지게 됩니다. Q레이너도 이와 마찬가지로 13렙 때 이연발을 찍어서 견제를 더 잘하게 되며 16렙이 되면 적 근딜의 접근을 아예 차단할 수 있습니다.

       히페리온의 경우 히페리온이 나타나면서 나오는 아름다운 이펙트와 앞으로 꾸준히 진행하는 장판이기 때문에 뻘궁이 날 확률이 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만약 가능하다면 적의 퇴로에 경로를 조준하고 쓰는 것이 좋고, 적의 건축물이 있다면 그 방향쪽으로 써주는 쪽이 야마토 포를 한방이라도 더 꽂을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야마토 포의 경우 한타가 막 끝났거나 오브젝트를 습득하여 밀기 시작하였을 경우 부담없이 건물에 꽂아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브젝트의 경우 히페리온의 쿨타임 100초 안에는 새로운 한타가 시작하지 않기 때문.


    20레벨 이후
       평레이너라면 20렙 때 시공의 광란을 선택했을 것이고 명사수도 스택을 쌓기 어려운 맵이 아니면 40스택이 쌓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때쯤 되면 레이너의 딜이 300정도는 가볍게 넘기 때문에 탱커한테 평딜을 떄려박아도 피가 쭉쭉 빠지게 됩니다. 길어진 사거리를 중점으로 안전한 거리에서 평딜을 때려주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Q레이너는 전장에 그렇게 영향을 받지 않지만 평레이너의 경우 명사수의 스택때문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스택을 먹기 쉬운 거미, 파멸의 탑 맵 등에서는 스택을 자연스럽게 쌓을 수 있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지만 불멸자나 브락시스와 같은 곳에서는 스택을 먹기 힘들 뿐만 아니라 브락시스 저그를 클리어 할 수 없어 조금 불리합니다. 스택을 쌓기 어려운 맵이나 브락시스 맵에서는 다른 영웅이 추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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