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무라딘

개인적으로 무라딘을 제일 처음 해봤는데스킬과 패시브가 내 마음에 쏙 드는 스킬구성으로 되어있었다. 하는 방법을 몰라 인벤에 들어와 글을 읽어보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린 아이들이 쓴 글인마냥 두서도 없고, 핵심도 없고 무라딘을 100% 활용할 줄 모르는 어린 아이들의 글 같은 공략이 너무 많아 공략을 쓰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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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열심히 대충 쓴 무라딘 공략
작성자 | 똥이급하다  작성일 | 2015-06-01 13:42:04  조회수 | 2773  최종수정 | 2015-06-01 13:50:33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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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개인적으로 무라딘을 제일 처음 해봤는데

스킬과 패시브가 내 마음에 쏙 드는 스킬구성으로 되어있었다.

 

하는 방법을 몰라 인벤에 들어와 글을 읽어보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린 아이들이 쓴 글인마냥 두서도 없고, 핵심도 없고

 

무라딘을 100% 활용할 줄 모르는 어린 아이들의 글 같은 공략이 너무 많아

 

공략을 쓰게 되었다.

영웅 상성

      상성같은 경우는 사실 별거 없다. 이후 밑에 적어두겠지만

       

      무라딘의 도끼스턴을 잘 이용해줄 폭딜러들이 무라딘과 상성이 잘 맞는 조합이라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상대가 폭딜을 넣는 조합이라면 무라딘 역시 살아남는 것이 힘들다.

      그 이유는 무라딘을 한두판만 해봐도 알 것이라 생각한다.

       

       

      진짜 별거없다 이런 상성 따질 시간에

      운영하는 방법 좀 배우고

      영웅 활용하는 방법 배우는게 훨씬 더 좋다

       

      특성 및 기술

      (1)

      무라딘은 딜보다는 탱의 효율이 더 크다.

      어떤 경우와 조합에서도 이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무라딘은 딜탱느낌이라 그 상황의 맞는 대처가 가장 좋다

      LoL의 나서스를 생각하며 완벽한 폭풍을 찍는다던지
      포킹을 생각하며 원기의 망치를 찍는 등의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말기 바란다
      히오스는 아무리 게임이 길어도 30분, 빠르면 15분 안에 끝나는 게임이며 한타 대치가 길어지는 일도 없다. 그렇다면 뭘 찍어야되는지 답은 나오게 된다.


      주력특성은 막기(탱 역할)
      아군에 탱이 좀 된다면 반향(원딜 무는 역할)

      (1)

      무라딘은 아쉽게도 백도어용이 아니다.

      따라서 거대망치는 찍을 필요가 없다

      여기서는 극기의 바람이 효율이 제일 좋다.

      딜이 좀 부족하다면 천둥연소도 나쁘진 않다.

      이 극기의 바람은 한타가 좀 길어진다면

      패시브를 발동시켜 거의 풀피로 다시 한타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정도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준다

      (4)

      네가지 모두 버릴 것이 없는 훌륭한 특성이지만
      무라딘에게 가장 좋은 효율은 전투탄력이라 생각한다.
      꿰뚫는 폭풍은 어차피 복잡한 한타때 영웅한명, 미니언 한마리에게 맞게 되므로 패스..

      가속화 착지는 나머지 3개 특성에 비하면 좀 밀리는 스킬이므로 패스

      해골 파쇄, 나쁘지 않은 스킬 꿰뚫는폭풍보다 좋음

      전투탄력, 무라딘의 근접공격속도를 감안해서

      약 5초 정도면 Q 쿨이 다시 돌아와 추노에 좋다.

      (1)

      개인적으로는 둘다 괜찮은 궁이라 생각한다.

      화신
      1. 아군의 탱커가 없거나 부족할 때
      2. 적 원딜이 딜을 잘 넣을 때
      3. 우리편 딜러가 딜을 잘 못넣을 때

      초강타
      1. 우리 아군 원딜을 물 스킬이 많은 적이 있을때
      2. 내가 아군 딜러를 지켜야 할 상황
      3. 아군이 딜을 잘 넣을 실력이 되지만 적 탱커가 너무 단단하거나 아군딜러를잘 캐치할때

      ※초강타는 뛰어들어서 적 딜러를 우리편으로 보내는 용도가 아닙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초강타로 밀려나는 비거리가 너무 길어서 아군도 못죽일만큼 쭉 밀려남

      초강타는 반드시 우리 편 딜러를 지킬때 사용해주세요

      (1)

      4개 특성 다 좋습니다
      불타는 분노와 치유의 벼락은 궁극기를 화신을 찍었을때 유용합니다. 둘중 아무거나 찍어주시면 됩니다.

      날벼락은 초강타를 배워서 아군을 지킬 때 효율이 더 좋습니다.

      기술보호막은 뭐 그닥...

      (5)

      5개 다 버릴 게 없는 특성...
      궁에 따른 특성효율로 나눠서 말씀드릴게요

      화신을 찍었을 경우 5개중 자신이 필요하다 싶은 것 아무거나 찍으시면 됩니다. 그중 제일 좋은 것은 압도적 존재감과 석화가 아닐까 싶네요

      초강타를 배우셨다면 육중한 충격이나 도끼집행자중 하나를 찍어 아군딜러와 함께 아군 딜러를 무는 브루저들을 함께 녹이시면 됩니다
      오히려 우리편 딜러가 적팀 브루저를 못녹이는 상황이 온다면 그때 초강타를 써서 멀리 보내주시면 됩니다.

      (1)

      화신을 찍으셨다면 막을 수 없는 힘,
      초강타를 찍으셨다면 그랜드슬램을 찍으시면 됩니다
      그랜드슬램 쿨이 40초라 2개충전후
      하나는 아군 지키는데 쓰고, 하나는 적팀 딜러 무는데 쓰시는 것도 나뿌지 않습니다.

      • 폭풍강타(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0레벨이 되면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천둥벼락(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주위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30% 감소시킵니다.
      • 드워프 도약(E)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3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고유 능력)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로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무라딘은 딜러겸 탱커입니다.

      스킬 콤보를 굳이 말씀을 드리자면

      모든 AOS의 기본이자 모든 영웅의 기본인 평타 사이에 스킬을 섞어 때리는 것입니다

       

      평-Q-평-W-평

       

      Q-평-W-평

       

      이런 콤보는 평타 공격속도가 1초라면 그 1초의 딜레이 사이에 스킬을 섞어 딜을 넣으면서

       

      딜로스 최소화, 폭딜이라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옵니다

       

      따라서 미러전의 경우

      평-Q-평-W-평을 하는 A 무라딘과 Q-W-평-평-평을 하는 B 무라딘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2초간 싸우고 서로 뒤로 빼게 된다면 A 무라딘은 평-Q-평-W-평을 하고 빠지지만

       

      B 무라딘은 Q-W-평 밖에 못때리게 되므로 평타 2대의 체력손실을 더 가져옵니다.

       

       

       

       

       

      E는 절대 쓰지마세요 상대에 노바, 제라툴 등 암살챔이 없더라도 실수로 맵리딩을 못했을 경우

       

      최후의 도주 수단으로 남겨놔야됩니다.

       

      한타때도 E로 진입하지말고 걸어서 가셔서 패시다가 궁도 쓰고 액티브스킬도 써봤는데 도저히 못버틴다면

       

      그때 E로 빠져나오시는겁니다

       

      한타가 이기는 구도라면 E를 아껴뒀다가 추노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E스킬은 도주, 추노용이지 한타 참여용스킬이 아닙니다

       

       

       

      초반 운영

      라인을 비우는 시간이 최소화 되어야 합니다 킬보다 더 중요한 것이 라인 경험치이고,

      이것을 기반으로 팀원이 성장하여 한타를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9 ->10으로 넘어가는 때에 한타가 일어난다면 레벨이 앞서있다면 무조건 한타 여시고

      레벨이 뒤진다면 무조건 한타 피하셔야합니다. 궁극기의 존재유무는 한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개인적으로는 화신보다는 초강타를 찍는 경우가 많다보니

      초강타로 갱킹 또는 로밍을 많이 다닙니다.

      라인전을 하더라도 궁을 배우면 초강타로 밀어주고 도끼 던져서 상대 백업이 없다면 거의 필킬이 나오기 때문이죠

      20레벨 이후

      한타 한번에 게임이 기울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역할(화신이라면 탱, 초강타라면 딜러보호)을 최대한 수행하며 한타를 승리로 이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블랙하트항만

      블랙하트항만은 50초에 금화상자가 나옵니다 감시탑 차지 싸움 이후 시간 놓치지 않고 금화싸움 할 수 있도록 포지션 잘 잡아주시고 팀에 제라툴, 노바같은 갱킹영웅이 없다면 무라딘이 갱을 다니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턴스킬과 광역스킬, 패시브스킬의 뛰어난 피흡때문에 캠프를 도는것이 어렵지않습니다

      혼자서 금화캠프와 공성캠프를 먹으면서 갱을 다니셔도 되고 그냥 라인전하셔도됩니다.

       

      금화반납장소가 최대 핫스팟입니다. 그 곳을 잘 활용하여 한타를 열어도될땐 확실히들어가주고

      금화를 넣는 것을 방해만 해야 한다면 포킹으로 살짝살짝 신경을 건드려주시면됩니다.

      죽음의 광산

       

      라인이 2개밖에 없고 감시탑이 2개나 있습니다. 자기 팀의 감시탑을 적에게 뺏기면

      공성캠프를 뺏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군이 광산에 먼저 들어가게된다면 해골을 바로 수집하는 것도 좋지만 광산 출구에서 대기하다가

      들어오는 적을 다굴로 모두 죽인 후 해골을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군 골렘이 강하다면 한명정도는 아군골렘을 지원하러 가고

      아군골렘이 약하다면 5명정도가 다 같이 막아주어야합니다.

       

      거미여왕

       

      원거리미니언을 처치시 보석이 나옵니다. 50개나 채워야하기 때문에 한두개씩 모아서 갈 필요는 없습니다.

       

      라인전 편히 하면서 보석 수집해주시고 짤리시면 안됩니다.

       

      그 외는 위의 설명대로 자신의 역할을 잘 이해하고 플레이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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