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트레이서

본 공략은 기본적으로 빠르고 깁숙한 진입을 통해 적진 안, 혹은 상대하기 까다로운 위치에 있는 적 지원가나 암살자를 짜르는 플레이를 기본으로 합니다. 폭주와 도탄을 통한 지속적 평타딜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영웅 특성근거리 암살 영웅입니다. 초중반 중후반에 매우 강하며 모든 특성을 찍게되는 게임 후반에 들어서면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장점:1. 기동성2. 높은 순간 데미지단점:1. 내구성2.   의 부제시 찾아오는 현자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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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트레이서 사용법 및 주의점
작성자 | Luximus  작성일 | 2017-09-21 15:49:35  조회수 | 3006  최종수정 | 2017-09-21 21:33:01
트레이서
오버워치 요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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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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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3302.707--2308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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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 공략은 기본적으로 빠르고 깁숙한 진입을 통해 적진 안, 혹은 상대하기 까다로운 위치에 있는 적 지원가나 암살자를 짜르는 플레이를 기본으로 합니다. 폭주와 도탄을 통한 지속적 평타딜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영웅 특성
근거리 암살 영웅입니다. 초중반 중후반에 매우 강하며 모든 특성을 찍게되는 게임 후반에 들어서면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장점:
1. 기동성
2. 높은 순간 데미지

단점:
1. 내구성
2.   의 부제시 찾아오는 현자타임

영웅 상성

아군 영웅으로는 전형적인 데미지 딜러, 소위 말해 상대방에게 양념을 쳐줄 수 있는 영웅이 가장 좋습니다.
트레이서와 가장 합이 잘 맞는 지원가로는  ( 선택시 일반 공격으로 체력이 빠르게 차오릅니다) 와 대부분의 힐링 기반 지원가입니다. 트레이서는 자원이 없기 때문에 체력만 보충된다면 언제든 교전에 투입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피통이 간당간당해도 지원가가 옆에 있다면 교전을 속행할 수 있습니다.

상성이 좋지 않은 아군으로는 트레이서와 포지션이 겹치는 암살자들입니다. 포킹이나 데미지 딜링이 모자르게 되므로 킬각이 쉽게 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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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쉬운 적군으로는 피통이 적은 암살자 전반에 걸치며 스킬셋이 논타게팅을 주류로 하는 영웅의 경우 아주 손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이 다음으로 쉬운 영웅은 이동기, 생존기가 없는 영웅, 소위 말해 뚜벅이들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으로는 타게팅 스킬을 기반으로 하는 영웅들, 특히 가즈로는 다수의 포탑에 집중포화를 맞게 되기 때문에 단신으로 상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등 평타를 직접적으로 튕겨낼 수 있는 영웅이 까다롭습니다.

또한   등의 무적기를 지닌 영웅도 펄스봄으로 킬각을 보는 트레이서에게 상성이 좋지 않은 적군 힐러중 하나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펄스봄 충전에 크게 기여합니다. 본 공략이 추구하는 플레이 스타일은 평타 지속딜의 비중이 다소 낮기 때문에 예광탄을 찍지 않습니다.

적에게 접근하여 qwq 혹은 qwe를 통해 빠르게 펄스봄을 충전합시다.

(1)

작별선물은 트레이서가 보고있는 방향, 그리고 그것을 기준으로 양옆120˚ 방향으로 발사됩니다.

펄스봄 발사 속도가 느리므로 상대의 전진방향 바로 뒤에 딱 붙어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의 앞으로 점멸한 후 e 사용 시 맞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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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많은 분들이 폭주를 찍으시던데 본 공략에서는 폭주를 전혀 찍지 않습니다. 작별 선물만으로도 물몸 하나 찢기에 충분한 딜량이 나오고 또 죽음으로인한 딜로스의 리스크를 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에 그렇습니다.

(2)

q없는 트레이서는 날개없는 모기같습니다. q가 최소 2스택 쌓여있거나 e가 있지 않는 이상 그 어떤 상황에서도 교전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무조건 양자폭발을 찍습니다. 양자폭발은 결정타입니다. 트레이서는 딜러들이 피를 깎아놓은 적 영웅에게 결정타를 가하는 역할을 합니다. 설령 상대 힐러가 힐을 하여 킬각이 옅어졌다고 하더라도 킬을 잡아내야합니다.

(1)

펄스건 난사는 난전의 상황에서 적 영웅에게 w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교전시 q로 진입하여 포지션을 잡기에 아주 편해집니다.

부차적인 이점으로 라인클리어가 수월해집니다.

(1)

집중사격이나 완벽한장전은 물론 아주 좋은 특성이지만 본 공략에서 다루게될 트레이서는 q를 통한 포지셔닝, e와 작별선물 타이밍, r각과 데미지 계산 등 이미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손이 덜 가는 손재주를 찍습니다.

(2)

유일하게 갈리는 특성입니다. 각 특성의 장단점부터 설명하지면

-시간을 돌리는 소녀
20렙 이후로는 트레이서가 한번 적진에 진입하여 교전하고 후퇴하게되면 이미 몸이 너덜너덜해집니다. 시돌소를 찍게되면 두번째 교전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물론 e쿨타임이 길어지므로 조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이거나 먹어라!
1특성인 펄스공격과 연계하여 보다 빠른 펄스봄 충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대 영웅에 아우리엘이나 우서같이 무적기가 있는 영웅이 있다면 세이브할 세 없이 펄스봄을 터트려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첫 교전 이후 체력을 채울 수단이 없어 교전에서 빠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 점멸(Q)
    충전 대기시간: 9초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근접 공격(W)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시간 역행(E)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펄스 폭탄(R)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재장전(D)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트레이서에게는 몇가지 지켜야만 하는 행동 양식이 있습니다.
1.  스택을 항상 확인할 것. 점멸 스택이 2 이하거나  이 없다면 나대지 말것!
2.  충전률을 확인할 것. 80프로 미만일 때에는 나대지 말것!
3. 교젼 전에 a 혹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포커싱할 대상을 미리 정해놓을 것!

주) 펄스폭탄은 스마트키를 해제하고 사용합니다. 트레이서를 플레이 함에 있어 펄스봄은 절때로 빗나가서는 안됩니다. 적어도 10번을 던졌을 때 9번은 원하는 대상에게 부착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키는 해제합니다. 만약 스마트키를 사용하시면서 5번중 1번이라도 빗나가신다면 스마트키를 끄고 펄스봄을 던지는걸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트레이서의 기본 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쉬/혹은 상대 시야 밖에서 일반공격 타게팅) >  > > > > > 
이때 작별선물 딜까지 계산해서 e딜로 죽도록 평타를 적절히 분배한 후 시간역행으로 킬을 따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초반 운영
로밍 혹은 라인 지원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로밍 시 스턴이 가능한 라이너 쪽으로 가게된다면 (     등등) 높은 확률로 킬을 낼 수 있게 됩니다.

펄스봄 소진 시 라인전에 합류하여 돌격병과 적 영웅에게 평타와 w를 통해 펄스봄을 빠르게 충전해주도록 합니다.
궁극기 습득 전
궁극기를 습득하기 전에는 킬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10렙 이전에 킬을 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아군 호응과    모든것을 사용해야만 킬을 하기에 적절한 딜량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만약 적이 딸피인 상태로 달아난다면 확정킬이 아닌 이상 추격하지 않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양자폭발 습득 후 트레이서는 본격적으로 킬각 및 데미지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킬각이 보이는 영웅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을 통해 폭딜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물론 qqqrwe 콤보를 사용하고 난 후에는 스킬 쿨다운이 돌아올 때까지 몸을 사리도록 합니다. (wr가 아닌 rw는 센스입니다. 펄스봄 후에 근접공격을 사용하므로 20% 궁극기 충전률을 확보합니다. 물론 궁극기가 80~90 충전되었을 시 qqqwre를 박아주도록 합시다)

킬각이 보이는 영웅이 없다면 빠르게 평타와  을 사용하여 궁극기를 충전하시고 대충 가까이에 보이는 사람 아무한테나 부착시킵니다. 탱커여도 무방합니다. 최대 체력의 10% 추가대미지가 들어가기에 디아블로가 맞더라도 아픕니다. 궁극기 충전에 집중하도록하여 딜량에 기여합시다.

20레벨 이후
이쯤되면 이전처럼    를 통한 창조킬각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전 시 아군 영웅과 함께 행동하다 킬각이 보이면 후진입 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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