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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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특성 분석 및 후기
- 작성자 | 날쌩볶이 작성일 | 2017-09-29 20:02:33 조회수 | 6278 최종수정 | 2017-09-30 03:5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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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노련한 저격수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98 3.3281 500 3 30 6.5 1.3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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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나를 플레이해 보고 알게된 사실과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주로 특성에대한 분석을 하였고, 캐릭터간의 시너지는 아직 경험이 부족하여 설명이 미숙합니다.
새로운 내용을 알려주시거나 확인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플레이하면서 느낀 아나
1. 모든 스킬이 논타겟 스킬이라 난이도를 요구한다.
- 빠대에서 교전중 아군 힐 주는것이 정말 어려웠다......
2. (원하는 대상에게 잘 맞춘다면) 순간 힐량이 다른 힐러에 비해 좋다.
- 치유탄 (Q)의 2초쿨과 15마나 코스트 : 다른 힐러에 비해 힐로스가 적음
- 치유탄 관련 퀘스트 시너지가 너무 좋음
: 콤보특은 2초마다 선치급 힐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준다.
3. 아군이 아군 힐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특성이 강요된다.
- 전사 둘이 조금만 겹쳐도 원하는 대상한테 힐을 주기가 어렵다 게다가 그 전사들을 가리는 우리 딜러까지 있으니, 미친 포지셔닝을 할거 아니라면 수면총 (E) 특이 강요되는 느낌이 강하다.
4. 생체 수류탄 (W) 16초로 너무 길다.
- 힐벤이라는 강력한 효과때문에 그런지 쿨이 엄청 길다. 그렇기에 자힐한다고 수류탄을 쓰기 꺼려진다.
5. 나노 강화제 (R) 받은 사람이 자기가 뽕 받았는지 잘 모를때도 있다.
- 마치 천상의 보호막 (R) 받고 딜 안하고 도망만 치는 그런 상황같은 느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보다.
6. 뚜벅이에 생존기가 수면총 (E)뿐이라 아군케어, 아군에 추가 힐 지원가를 요구한다.
- 자힐 불가능, 수류탄 힐량 낮음, 수면 총 빠지면 저항 수단이 없음
7. 건물에는 독 스텍이 들어가지 않는다. => 건물에 넣는 딜이 엄청 낮다
영웅 상성
# 아군 상성 좋은 영웅
1. 루시우
- 뚜벅이에 날개를 달아줄 이속버프
- 자힐이 어려운 아나 힐케어
- 생체 수류탄 (W)와 볼륨을 높여라! (E) 시너지
- 소리 방벽 (R) 순간 세이브 능력
2. 나노 강화제 (R)의 수혜자들
- 그리고 쿨감이 사라졌지만 뎀증효과를 받는
# 아군 상성 나쁨
- 끊임없이 움직이는 같은 친구들은 힐을 주다간 혼자 빡이 돕니다.
# 적군 상대하기 좋은 영웅
1. 데하카
- 걸어 오는거 보이면 수면총 (E)으로 도망 가능하며 맞추기도 쉬움
- 적응 (R) 터질때, 정수 수집 (고유 능력) 때 생체 수류탄 (W)을 먹여주면 좋아서 뿅감
2. 레가르
- 앞라인으로 자주 놀러오는 멍멍이에게 수면총
- 선조의 치유 (R)에 생체 수류탄 (W) 한방이면 끝
# 적군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1. 이동기가 좋은 영웅
- 수면총을 잘 피함 = 아나는 살 수 없다.
2. 같은 보호막 스킬 보유 캐릭터들
- 힐벤 시간이 2초인데 그걸 보호막으로 버팀
* 추가 영웅 시너지 관련 내용은 연구를 해 봐야합니다....ㅠ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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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탄(Q)
- 마나: 10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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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체 수류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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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면총(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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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때까치(고유 능력)
-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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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성능 탄환(Q)
-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 1 레벨
투여량 조절 (W)
- 와 조합할때 쓰기 좋음. 범위가 넓어져 왠만한 아군 2~3명은 맞추기 편해짐
힐 증폭 시간이 4초에서 12초라 과 시너지가 좋음
- 힐벤은 가운데 원만 해당 하기 때문에 아군이 뭉쳐있을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쓸모
관통 다트 (E) * 주력
- 퀘 완료시 아나의 포지션 안정성이 확보됨
- 퀘스트 한번에 2가지 스킬이 사거리와 관통 2타겟 적중이라는 2가지 효과 완료보상을 얻음 (엄청난 이득)
- 다른 특과 시너지가 모두 있음
(수면총 관통 2대상 시너지 : (2 대상 적중시 4도트) (2 대상 기술피해 30퍼 감소)
(치유탄 관통 2대상 시너지 : 13특 모두 적용 + 스텍 유지 안정성 (긴 사거리) = 2대상 폭힐 가능
* 치유탄 사거리 증가 + 관통 보상
* 수면총 사정거리 증가 + 관통 보상
휴대용 탄창 상자
- 오로지 평타로만 쌓기엔 어려우며, 찍고 평타 3대 + 수류탄으로 스텍을 쌓을 수 있음
- 퀘스트 보상 신속 재장전은 치유탄을 연속으로 3번까지 쓸 수 있게 해준다.
- 무차별 사격과 시너지가 좋다.
* 신속 재장전 스킬
# 4 레벨
공습 수류탄 (W)
- 엄청난 사거리와 엄청난 낙하 딜레이가 있음 : 전략적 사용이 가능
- 주로 수류탄 4초 쿨감을 보고 가는 특이 될거라 판단. 하지만 공습과 일반 수류탄이 쿨을 공유함
- 퀘 완료시 같은 효과, 범위의 수류탄이 떨어진다.
- 아나 옆에 작은 물체가 공중으로 떠올랐다가 노란원이 꽉 차면 수류탄이 떨어진다.
* 공습 수류탄 사용시 화면 (해당 사진은 투여량 조절 (W) 퀘스트 완료한 후 공습 수류탄 (W) 사용)
과다 복용 (고유 능력)
- 7렙특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스텍을 빨리 쌓기 위한 시너지특이라 판단
정조준 (고유 능력)
- 안그래도 뚜벅이인데 이감 20퍼 감소는 크다 생각함.
- 적 조합이 돌진조합이면 정말 피해야된다 생각함.
- 지극히 개인적으로 비추천
# 7 레벨
실명 다트 (E)
- 관통 다트 (E) 퀘스트 완료시 시너지가 좋은 특
- 상대 평타 주력 영웅이 많을 경우 권장
-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특과 시너지 없음! (실명은 수면총에만 뭍어나는 특성으로 판단됨)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필수
- 1중첩당 기술피해 15% 감소 => 5중첩으로 기술피해 75% 감소!
- 2중첩만 쌓아도 30% 기술피해 감소 => 과다 복용 (고유 능력)과 엄청난 시너지
- 적 대상 5중첩으로 아군 전체에게 기술 강보를 씌워주는 효과 = 딜이 모기딜로 바뀌는 마법!
(*tip 중에 평타를 넣으면 스텍만 쌓인다. 틱당 들어가는 데미지가 모두 튕겨진다.)
쇠약의 다트 (구데기특)
- 45초 쿨, 느린 투사체, 특성으로 인한 관통X, 오로지 한 대상, 논타겟 스킬
# 10 레벨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 주력
- 대상의 스킬 피해 증가와 일반기술 재사용 대기시간만 줄여준다. (용검 뎀증은 있지만 쿨은 줄여주지 않는다.)
- 대표적인 시너지 영웅은 등등
* 기력 코스트 영웅은 시너지가 좋지 않다. 쿨을 감당할 기력이 없음
호루스의 눈 (R)
- 초 장거리 스킬 : 핵탄두에서 견제용으로 사용가능
- 경로상 선피격 대상이 탄 차단 가능
- 건물에 막힘
- 적 명중시 적중한 대상이 보임
- 지도를 누르면 마우스 방향으로 그냥 발사됨
# 13 레벨
정화탄 (Q) * 주력
- 많은 영웅들이 슬로우 스킬을 보유함
- 특히 같은 친구들이 적이라면 필수
- 관통 다트 (E) 완료시 2대상에게 적용
자극제 (Q)
- 같은 친구들이 있다면 좋은 선택
- 관통 다트 (E) 완료시 2대상에게 적용
증속 혈청 (Q)
- 관통 다트 (E) 완료시 2대상에게 적용
- 정 갈게 없다면
# 16 레벨
명사수 (Q) * 필수
- 어마무시한 힐량 증가특
- 퀘 완료시, 적중한 두 아군 영웅에게 증가된 스택의 치유탄 힐이 들어감
*단 관통 다트 (E) 완료해서 치유탄 (Q) 한방에 두명에게 힐을 넣어도 1스택만 쌓임
피를 1이라도 채워줘야 스택이 쌓임 = 풀피 아군 힐해도 스택이 안쌓임
- 10스택 유지가 가능하면 정말 좋은 특성
(2번째 사진 수류탄 후 치유탄 10스택)
집중 투여 (Q)
- 적에게 스텍을 유지해야 쓸모가 있음 = 비 교전시 힐량이 낮고 때까치 스택을 못넣으면 무용지물
- 를 잘 활용한다면 순간 힐량은 꽤나 높게 측정될 수 있음
(* 체험모드 허수아비에게 5스텍을 달아도 힐량이 증가하지 않는 사실을 알고 수정하였습니다.)
=> 명사수와 집중투여 중 어떤걸 선택할까?
- 개인적으로 아나 치유탄 쿨이 2초인 것과 때까치 지속시간이 5초인것을 고려해본다.
- 명사수는 한타 개시전에 스텍을 미리 쌓고 올 수 있지만, 집중투여는 적 영웅이 있어야 득을 볼 수 있는 특성이다.
(힐러포지션을 잡고 아군을 옆에 두는 시간과 적을 앞에두고 싸우는 시간. 어느 쪽이 더 많을까?)
- 명사수는 라인 정리 타이밍, 캠타이밍 등 평시에도 쌓을 수 있고 그 스텍이 실패되기 전까지 유지되지만,
집중 투여는 순간 많은 대상에게 많은 스택을 쌓아도 유지가 어려움(스택 쌓은 대상이 도주하여 스택 초기화 같은)
하지만 아나가 상대 영웅에게 평타를 칠 수 있는 긴 교전 시에는 도움이 클 것으로 예상
폭발적인 치유 (W)
- 아나의 힐 주력기술은 치유탄 (Q)입니다. 생체 수류탄 (W)이 아닙니다.
- 긴 쿨타임, 낮은 힐량의 퍼센트 힐증가?, 투여량 조절 (W) 특성 안갔을 경우 범위도 좁아 무쓸모
# 20 레벨
나노 재구성 (R)
- 뽕 받는 대상의 생존력을 올려주고 싶으면 추천
- 주로 제이나에게 뽕을 줘봤는데 하드CC기만 안걸리면 따로 케어 안해줘도 체력 관리가 된다.
(케어 대상이 탱으로 집중이 가능)
탄도학적 우위 (R)
- 개인적으로 관통으로 특을 바꿔줬으면 하는 특성
- 피격 대상 주변으로 폭발 범위로 아군에겐 힐을 적 영웅에겐 딜을 넣어준다.
- 건물 명중시에는 폭발이 발생하지 않는다.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
- 구림... 7 레벨 실명 다트 (E) 특성도 적용 안됨
- 우리편 돌격병이 때리면 벌떡일어남!ㅠ 무려 20렙 특성이 버려지는 기분
무차별 사격
- 빠른 공속으로 여러 대상에게 스텍을 넣어 정신 마취 독극물 (고유 능력)의 효과 극대화
광학 조준경 (고유 능력)
- ....
추가적인 내용이 있을 경우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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