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빛나래

다이아에서 서식하다 이번 배치 똥망으로 여러 좋으신 분들을 만나 골드까지 내려오게된 한 많은 유저입니다.빛나래가 관짝행에 들어갔다가 2지원가 메타로 들어가면서 기용되기 시작했습니다.하지만 많은 분들이 빛나래를 제대로 알지 못해 그 성능을 많이 쓰지 못하고 계십니다."힐량이 낮다, 순간 세이브 능력이 별로다" 등의 평가가 있지만, 빛나래를 17렙까지 찍어본 저는"순간힐량이 낮지만 세이브 능력은 다른 힐러에 비교 할 수가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못쓰면 골빈나래 잘쓰면 갓나래 (바람궁 중심 설명)
작성자 | 날쌩볶이  작성일 | 2017-10-01 02:01:40  조회수 | 3104  최종수정 | 2017-10-01 11:14:42
빛나래
요정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503.01955003815.51.1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다이아에서 서식하다 이번 배치 똥망으로 여러 좋으신 분들을 만나 골드까지 내려오게된 한 많은 유저입니다.


빛나래가 관짝행에 들어갔다가 2지원가 메타로 들어가면서 기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빛나래를 제대로 알지 못해 그 성능을 많이 쓰지 못하고 계십니다.


"힐량이 낮다, 순간 세이브 능력이 별로다" 등의 평가가 있지만, 빛나래를 17렙까지 찍어본 저는


"순간힐량이 낮지만 세이브 능력은 다른 힐러에 비교 할 수가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힐량으로만 지원가를 평가하시는 분들은 빛나래 공략말고 모랄레스나 스투코프 공략 읽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본 공략은 지극히 주관적인 빛나래 운영법과 핵심 플레이 요소(한타 포지셔닝, 스킬 타이밍 과 같은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스킬 분석


 1. 빛나래의 패시브 힐 적용 범위와 대부분의 스킬 범위가 비슷하다. (평타 사거리는 힐 사거리와 같다)

     => 스마트 키를 사용해도 대략적인 범위가 쉽게 파악되며, 이를 통해 한타 포지션 잡기가 쉬워진다.


    - 비전 섬광 (Q) 사거리




    - 변이 (W) 사거리




    - 요정 가루 (E) 사거리





    - 점멸 치유 (R) 사거리





    - 에메랄드 바람 (R) 밀어내는 범위



 2. 위상 이동 (Z) 


 - 아군 대상에게 어디서든 날아갈 수 있는 스킬. 시전시간이 있음


 - 교전 직전 탱커에게 순간이동을 사용하지 말고 아군 딜러에게 순간이동 하기를 추천함

    (아군 탱커에게 순간이동한다 = 순간이동 후 내 포지션은 탱포지션이 된다.)


 - 반대 라인에 있다면 미는 라인을 만들고 합류하도록 하자



 3. 비전 섬광 (Q) 


 - 주된 사용 타이밍은 "라인 푸쉬"이며, 부가적인 사용 타이밍은 상대 진입,접근 견제할 때 입니다. (절대 딜을 넣기 위한 스킬이 아닙니다.) 적 영웅에게 가운데 딜을 아무리 넣으려고 해도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맞아주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들어오는 적의 위치를 예상해서 미리 던지거나, 도망가는 적의 퇴로에 미리 던져 딜지원을 하는 방법이 맞습니다.



 - 라인 푸쉬시에는 상황이 된다면 무조건 원거리 돌격병이 중심부 딜에 맞도록 던져야 합니다.

AOS 게임의 기본입니다. 라인을 빨리 밀기 위해서는 체력이 적은 원거리 돌격병을 먼저 정리해야 아군 돌격병이 많이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그만큼 상대 타워에 더 많은 피해를 주고 경험치를 태우게 할 수 있습니다.


 - 라인 푸쉬용 비전 섬광 (Q)의 사용



 * tip 비전 섬광 (Q)을 빛나래 바로 발 아래 던지면 투사체가 빠르게 터진다.


=> 원거리 돌격병을 내 발 밑에 두고  사용하면 더 빨리 라인을 밀 수 있지만, 라인 앞으로 가야되서 위험함.

상대 위치가 파악될 때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4. 변이 (W) 


 - 1.25초란 긴 시간의 변이 + 25% 이속감소의 엄청난 스킬


 - 주로 들어오는 적을 무력화 시키는 용도


   (예시 :    ,   ,   ,   등등 )


   (주의 :   ,     같은 캐스팅 스킬도 끊을 수 있으나, 빛나래에게 이러한 역할을 요구하는건 정말 위험한 판단. 빛나래는 뚜벅이인 사실을 기억하자.)



 - 참고! 돌격병, 용병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5. 요정 가루 (E) 


 - 3초라는 긴 시간동안 20% 이속증가와 30% 기술방어력 증가


 - 빛나래 고수와 초보를 나누는 기준은 가루 스킬을 던져주는 타이밍이라 생각한다.

   이속 증가와 방어력 증가가 동시에 필요한 타이밍이 베스트 타이밍

   => 진입하는 순간의 아군 탱커 혹은 상대에게 물리는 순간의 아군 딜러

       (상대 스킬 다 맞고 주는 가루는 이속 버프 밖에 안된다.)


 - 얼방 나오기 전까지 빛나래의 나름 유용한 생존기 => 키설정에서 자기 자신에게 시전키를 편한 키에 설정하기를 추천함


 - 참고! 돌격병, 용병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6. 점멸 치유 (R) 


 - 아군 대상이면 어디든 점멸 치유 가능

 (예시 :         등등)



 - 잘 쓰면 좋은 세이브 및 도주기술이지만, 판단 미스로 잘못쓰면 상대에게 1+1 사은품 행사 증정


 - 빛나래의 순간 힐량이 낮다는 이유로 점멸만 고집하는 유저들이 많음




 7. 에메랄드 바람 (R) 


 -   만큼이나 한타 진영 파괴력이 대단한 스킬이며 범위도 엄청나다.

 - 밀려 나는 동안 아둥바둥하며 범위 끝까지 스턴이 지속


 - 주관적으로   연계가 순간 세이브가   보다 성능이 좋다.


 - 밀려나는 시간이 길어 아군이 진영을 다시 잡는 시간을 충분히 벌어준다.

영웅 상성



# 아군 상성 좋은 영웅


 * 빛나래는 아군 딜러보다는 아군 탱커에 따라 상성이 갈립니다.


빛나래가 뚜벅이 + 한정적인 범위 지속힐 특성 때문에 힐범위 원안에 탱과 아군 딜러를 항상 넣고 다녀야함으로,

진입하는 탱보다는 앞에서 든든하게 버티는 탱커류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돌진형 전사 영웅을 아에 피하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  는 기본적으로  평타 데미지 감소가 패시브인 뚜벅이 영웅입니다. 거기에  은 스킬 데미지까지 감소 + 카시아에게 필요한 이속까지 주니 시너지가 좋습니다.




# 상성 나쁜 아군 영웅 (이라 썼지만 케바케인 경우도 있습니다.)


 - 빛나래 치맛폭에서 놀지 않는    같은 친구는 힐을 주기도 합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구해주러  쓰고 들어가면 빛나래를 제물로 바치고 자기들은    빠이빠이합니다.



 -   ,   같은 궁들은 이니시용 스킬이라 빛나래의 세이브용 바람 궁보다 먼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서로 궁 타이밍이 겹치면 방생궁이 되어버립니다. 궁 연계를 정말 신경써서 해야되는 조합이라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에 넣었습니다.



 

#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


 1. 겐지 


 - 튕겨내기 (W) 타이밍에 변이 (W)


 - 용검 (Q)에는  에메랄드 바람 (R)을 쓰면 편하게 상대 가능합니다.

( 용검 (Q)은 기술피해라  요정 가루 (E)로 데미지 감소가 가능합니다.)




 2. 말티엘 


 -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는 기술피해입니다. 요정 가루 (E)는 기술방어력을 올려줍니다.


 - 영혼 회오리 (R) 궁 타이밍에 에메랄드 바람 (R) 을 쓰면 말티엘이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접근해도 변이 (W)를 먹여주면 영혼 도려내기 (Q)를 사용하지 못해 피수급을 못하고 점사되어 말티엘이 죽을 수 있습니다.



 3. 일리단 


 -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때문에 평타를 쳐야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힐 수 있는 우리의 배신자입니다. 하지만  으로 평타 칠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4. 정예타우렌 


 - 파워 슬라이드 (Q)  광란의 도가니 (R)는 로 손편하게 견제가 가능합니다.




 5. 소냐 


 - 소용돌이 (E) 타이밍에 맞게 를 사용합시다. 소냐의 생존력이 반이상 줄어듭니다.


 - 광전사의 진노 (R)를 쓰고 달려온다면 밀어내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1. 도살자 


 - 도살자가 멍청하게 빛나래가 아닌 다른 아군을 무작정 돌진 때리면 정말 상대하기 쉬움


 - 하지만 잘하는 도살자는 빛나래를 포커싱합니다.


 (다른 분들 공략 다 봤지만 도살자가 상대하기 쉽다는건 자살자 + 빛나래를 포커싱하지 않는 도살자의 예시라 판단이 됩니다. 생각 조금만하면 빛나래는 아군케어를 꼭 받아야 될 정도로 상대하기 힘듭니다.)


 - 무자비한 돌진 (E) 저지불가 (안먹힘)가 달린 스킬이라 타겟찍고 들어오면 빛나래에게    같은 주요 스킬을 강요함. 돌진 적중 후 스턴시간에 다른 적 영웅이 들어 올 타이밍을 만들어줘서 상대가 합만 맞으면 답이없어짐... 그렇다고 로 째도 따라오며, 점멸로 다른 아군에게 갔다간 도축장 (R) 궁강에 1+1 당할거같아서 무서운녀석







 2. 아눕아락 


 - 잠복 돌진 (E)도 역시 저지불가!가 달려있는 스킬


 - 뚜벅이 빛나래에게 저불 들고 돌진하여 고치 (R) 넣으면 꼼짝못함





 3. 첸 



 - 정화주 정말 사기입니다...끊어도 다시 술빨고 계신 팬더사마



 -   술통 구르기 (R)는 빛나래를 적군에게 이쁘게 배달해줍니다. 저지불가 스킬




* 빛나래는 저지불가 돌진타겟 시시에 약하다.




특성 및 기술

(2)

1 - 누가 맞아주나 잘 맞춰보세요
2 - 운영 빛나래 주력
3 - 캠 비중 높은 맵 + 솔로 지원가 포지션 빛나래

(3)

1 - 평타급 낮은 데미지
2 - 가루 대상 힐하면 위안이 한번 더 들어간 효과
3 - 운영 빛나래 주력 + 은신탐지용

(2)

1 - 효율이 좋지 않음
2 - 운영 빛나래 주력
3 - 솔로 지원가 빛나래

(2)

1 - 상대가 스킬형 원거리 딜러일 경우
2 - 빛나래 존재 이유

(4)

1 - X
2 - X
3 - 얼방이 쓸모 없을 때, 가루특 시너지
4 - 주요 생존기

(3)

1 - 진입하는 적 영웅이 한명일 경우
2 - 1.25초 안에 아군이 딜집중을 할 수 있다면
3 - 핵심
4 - 힐쿨이 줄어들면 감, 하지만 안줄어들어 안감

(4)

1 - 같은 대상 시전 안됨
2 - 다수 적 영웅의 지속적인 진입각을 막기 위해
3 - 스텍 유지 자신 있으면 (12초이상 유지를 해야 유용)
4 - 순간 힐량이 낮은 단점을 커버할 특성

  • 비전 섬광(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변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요정 가루(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 위안의 안개(D)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 위상 이동(Z)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레벨 별 특성 부연 설명

 

# 1 레벨

   - 환상의 조준 (Q) :  은 영웅을 맞추지 않고 라인을 미는데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영웅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 뾰롱뽀룡 (Z) : 치유한 영웅 하나 당 3초라  쿨이 정말 빨리 도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자힐은 스텍으로 쳐주지 않는다.)


   - 요정의 매력 (고유 능력) : 캠프가 중요하거나 솔로 힐 지원가 포지션일 경우 주로 간다.

                                                    (자힐은 스텍으로 쳐주지 않는다.)



# 4 레벨


   - 불안정한 기형 (W) : 4렙기준 133 평뎀 99보다 조금 높은 데미지

                                             20레벨 기준 250 데미지, 12초 쿨 기술에 250광딜, 그닥 쎄지도 않음

                                             변이가 풀리고 들어가는 점이 별로라 판단.

                                             (즉각적인 딜 효과와 지연 딜의 차이는 크다 생각합니다.)


    + tip)  상급 변이 (W)를 가면 터지는 속도도 늦어진다.


   - 요정의 흥분 (E) : 매초에 걸쳐서 4초간 힐이 들어간다. 20렙 기준 초당 57이 들어간다. 4초에 228

                                         위안이 한번 더 들어가는 효과랑 같다.

                                          의 튕긴 가루에 효과가 발린다.

                                         매수특을 간 경우, 솔로 힐 포지션일 경우 찍는다.

                                        



   - 까꿍! (Z) : 엄청난 범위의 시야 확보기술 + 은신 탐지도 가능 + 뾰롱뽀룡 (Z)으로 필요한 순간에 시야 확보가 가능



 (* 화면을 꽉 채우는 시야 확보 범위, 상대 건물 벽을 넘어서도 시야가 확보된다. 범위는 미니맵 원형범위)



# 7 레벨


   -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 빛나래 7렙 패시브 힐량은 151이며 쿨은 4초입니다. 3가지 기술을 모두 쓰면 1.5초가 감소되며, 마나는 155가 소모됩니다. 7렙기준 마나최대치는 560인것을 보면 상당히 소모가 큰 마나를 통해 얻는게 별로 없다 생각합니다.



   - 위상 보호막 (Z) : 7렙기준 527의 보호막은 어마무시한 양입니다. 거기다 대상만 보막이 아니라 본인도 보호막이 걸립니다. 꽤나 가치가 있는 특성입니다. 뾰롱뽀룡 (Z) 특성을 갔다면 그 시너지는 더더욱 나타납니다. 위 특과 다르게 마나없이도 사용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정화 : 운영형 나래가 아니라 주로 솔로 지원가 역할일 경우 찍습니다.





 # 10 레벨 궁극기



   - 점멸 치유 (R) : 상대가 돌격형 영웅이 없고 원거리 포킹형 조합일 경우에 만! 갑니다.

                                      그래도 바람궁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아군 대상이면 어디든 점멸 치유 가능

                                      (예시 :         등등)

                                      단일 세이브와 어그로 핑퐁에는 좋으나, 점멸 대상이 없을 경우 사용 못하는 큰 단점

                                      한타 상황을 뒤집을 수 없고, 매우 수동적인 스킬

                                      아군 대상이 적으면 효율이 반감되는 이상한 스킬 (점멸 탈 대상이 적어져서)

                                      힐 한번 하기 위해 목숨을 내 놓아야 하는 상황이 많다. (적진 안에 있는 아군 구하러...)

                                      포커싱 대상에게 점멸힐을 넣어도 살지 못하고 같이 죽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0레벨 기준 단일대상 447힐량은 매우 낮은 수치이다.


   - 에메랄드 바람 (R) : 대부분의 상황에 바람궁을 가 줍니다.

                                             진영 붕괴 효과가 커서 적의 딜로스 시간을 어마무시하게 만들어 줍니다.

                                               => 점멸치유의 447의 힐량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상쇄가능

                                            앞라인과 뒷라인의 간격을 벌려 점사가 가능하게 만듭니다.

                                            원치 않은 싸움에 걸렸을 때 폴스 광풍처럼 상대를 밀어낼 수 있음. (능동적 대응)

                                            20렙 기준 699 데미지의 범위스킬 

                                            

                                            



왜? 점멸치유보다 에메랄드 바람을 선호하는가?


영상에서 몇몇 장면을 참고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Nt5ZrK_apw 유튜브 빡겜러 채널)





 * 상황1 : 발리라가 누더기에게 그랩을 맞아 끌려갔으며, 아군은 도발 바리안이 적은 리밍이 지원을 오는 중이다.




 - 위의 상황에서 빛나래가 점멸치유를 갔었다면 가볍게 누더기를 따고 나오지 못했을 것이다. 오히려 지원오는 폴스와 리밍에게 발리라가 점사 되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상황2 : 굴단이 누더기에게 먹혀 짤린 후 한타에서 져 퇴각하는 중이며, 바리안과 알라라크의 생존이 위험한 상태


 - 에메랄드 바람으로 4인 딜로스를 만들어 바리안과 알라라크를 살린다.




 - 잡을 줄 알고 깊게 들어온 폴스를 역으로 따낸다.


 - 만약 점멸궁이었다면? : 4가지의 캐릭터는 빛나래의 13렙 기준 점멸 힐량 340 수치 이상의 딜을 충분히 뽑을 수 있었다. 바리안이 살 수 있었다 한들 바람궁보다 어렵게 살렸을 것으로 판단된다. 거기에 알라라크도 많은 피해를 입었을것으로 예상한다.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RKIBRp36rg 유튜브 익곰TV)



 * 상황3 : 진입한 말티엘을 호응하기 위해 점멸로 힐을 넣어주었으나, 위에서 그메 무라딘 밑에선 폴스가 조이는 상황




 - 점멸 궁 스텍이 있지만 그 어디로도 탈 수 없는 외통수 상황

   실제로으로 빛나래와 아군 한명만 있으면 점멸궁으로 세이브 할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음

    하지만! 바람궁이었다면? 그메도 무라딘도 폴스도 접근을 못하고 빛나래뿐 아니라 모든 아군이 생존 할 수 있었다.




결론 : 빛나래에게 힐량 가지고 뭐라하는건 정치러들이나 하는 짓이다.

         빛나래가 평가받아야 될 사항은 아군 세이브 능력과 본인 데스의 수 + 합류 타이밍이다.

         순간 힐량이 낮은건 맞다 하지만 그렇다고 점멸치유를 꼭 갈 이유는 없다.

         점멸궁은 뚜벅이에게 있어 엄청나게 좋은 것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정말 한정적 수동적인 스킬이다.

         (특히 전장에 물린 아군과 빛나래만 있다면 바람궁의 효과가 더 크지, 점멸궁의 효과는 매우 떨어진다.)

        




 # 13 레벨


   - 끈끈한 섬광 (Q) : 맞추기 힘든 스킬에 슬로우를 넣으면 누가 맞아줄까요?



   - 요정의 추진력 (E) : 이거 가실거면 차라리 보호막 가루 (E) 추천합니다.



   - 보호막 가루 (E) : 안그래도 기술 보호 30%있는 가루에 엄청난 힘을 더해주는 특성 게다가 무려 3초 지속

                                         상대에게 위헙적인 CC 및 스킬이 없어 를 안가도 된다면 좋은특성

                                          16렙 특성  튕기는 가루 (E)과 시너지가 좋다.



   - 얼음 방패 : 상대의 주요 스킬을 회피해야 할 때 찍는다. 뚜벅이를 지켜줄 좋은 특성





 # 16 레벨


   - 상급 변이 (W) : 지속시간이 0.75초가 추가되어 2초까지 증가한다.

                                       들어오는 상대 영웅이 한명이라면 고려할 만함




   - 약화 변이 (W) : 변이의 지속시간은 1.25초! 25의 방깎으로 적 점사를 잘하는 팀이면 추천합니다.

                                       1.25초면 변이 걸었.......하면 끝남




   - 튕기는 가루 (E) : 3초간 30% 기술피해 감소와 20퍼 이속 증가가 두명이 걸리는 꿀특

                                         다른 가루 특성이 튕긴 가루에도 적용된다.(   같은 특성들)

                                         힐량 커버의 주력기술이라 판단함



   - 집중력 강화 : 패시브 힐은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체력 80% 이상 유지가 쉬울까요?

                                   16렙 기준 체력은 2755입니다. 데미지 551만 입어도 특 효과가 사라집니다.



 # 20 레벨


   - 폴짝용 (R) : 같은 대상에게 시전이 안됨. 안갑니다.



   - 몰아치는 바람 (R) : 적이 돌진조합이라 아군 딜러가 자리를 못잡는다면 좋은 궁

                                             (20렙 기준 4초당 힐량 290)



   - 활력의 안개 (고유 능력) : 스텍이 유지되면 높은 힐량을 유지할 수 있지만,

                                                    12초 이후에 힐량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순간 힐 능력을 커버하기엔 조건이 있다. (20렙 기준 풀스텍 4초당 힐량 477)

                                                    (자힐은 스텍에 들어가지 않는다.)


   - 폭풍 보호막 :  빛나래의 최대 단점 순간 힐 능력 부재를 커버할 특성 (20렙 기준 풀스텍 4초당 힐량 272)










끝으로

 - 빛나래의 패시브를 극대화 하기 위한 무빙 + 빛나래 힐에 대한 아군의 이해와 그에 따른 한타 구도 설정을 잘 해줘야 빛나래의 성능를 잘 쓸 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