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빛나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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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못쓰면 골빈나래 잘쓰면 갓나래 (바람궁 중심 설명)
- 작성자 | 날쌩볶이 작성일 | 2017-10-01 02:01:40 조회수 | 3350 최종수정 | 2017-10-01 11: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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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빛나래요정용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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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레벨[+]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50 3.0195 500 3 81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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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다이아에서 서식하다 이번 배치 똥망으로 여러 좋으신 분들을 만나 골드까지 내려오게된 한 많은 유저입니다.
빛나래가 관짝행에 들어갔다가 2지원가 메타로 들어가면서 기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빛나래를 제대로 알지 못해 그 성능을 많이 쓰지 못하고 계십니다.
"힐량이 낮다, 순간 세이브 능력이 별로다" 등의 평가가 있지만, 빛나래를 17렙까지 찍어본 저는
"순간힐량이 낮지만 세이브 능력은 다른 힐러에 비교 할 수가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힐량으로만 지원가를 평가하시는 분들은 빛나래 공략말고 모랄레스나 스투코프 공략 읽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본 공략은 지극히 주관적인 빛나래 운영법과 핵심 플레이 요소(한타 포지셔닝, 스킬 타이밍 과 같은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스킬 분석
1. 빛나래의 패시브 힐 적용 범위와 대부분의 스킬 범위가 비슷하다. (평타 사거리는 힐 사거리와 같다)
=> 스마트 키를 사용해도 대략적인 범위가 쉽게 파악되며, 이를 통해 한타 포지션 잡기가 쉬워진다.
    -  비전 섬광 (Q) 사거리
 비전 섬광 (Q) 사거리

    -  변이 (W) 사거리
 변이 (W) 사거리

    -  요정 가루 (E) 사거리
 요정 가루 (E) 사거리

    -  점멸 치유 (R) 사거리
 점멸 치유 (R) 사거리

    -  에메랄드 바람 (R) 밀어내는 범위
 에메랄드 바람 (R) 밀어내는 범위

 2.  위상 이동 (Z)
 위상 이동 (Z) 
- 아군 대상에게 어디서든 날아갈 수 있는 스킬. 시전시간이 있음
- 교전 직전 탱커에게 순간이동을 사용하지 말고 아군 딜러에게 순간이동 하기를 추천함
(아군 탱커에게 순간이동한다 = 순간이동 후 내 포지션은 탱포지션이 된다.)
- 반대 라인에 있다면 미는 라인을 만들고 합류하도록 하자
 3.  비전 섬광 (Q)
 비전 섬광 (Q) 
- 주된 사용 타이밍은 "라인 푸쉬"이며, 부가적인 사용 타이밍은 상대 진입,접근 견제할 때 입니다. (절대 딜을 넣기 위한 스킬이 아닙니다.) 적 영웅에게 가운데 딜을 아무리 넣으려고 해도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맞아주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들어오는 적의 위치를 예상해서 미리 던지거나, 도망가는 적의 퇴로에 미리 던져 딜지원을 하는 방법이 맞습니다.
- 라인 푸쉬시에는 상황이 된다면 무조건 원거리 돌격병이 중심부 딜에 맞도록 던져야 합니다.
AOS 게임의 기본입니다. 라인을 빨리 밀기 위해서는 체력이 적은 원거리 돌격병을 먼저 정리해야 아군 돌격병이 많이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그만큼 상대 타워에 더 많은 피해를 주고 경험치를 태우게 할 수 있습니다.
 - 라인 푸쉬용  비전 섬광 (Q)의 사용
 비전 섬광 (Q)의 사용

 * tip  비전 섬광 (Q)을 빛나래 바로 발 아래 던지면 투사체가 빠르게 터진다.
 비전 섬광 (Q)을 빛나래 바로 발 아래 던지면 투사체가 빠르게 터진다.

=> 원거리 돌격병을 내 발 밑에 두고  사용하면 더 빨리 라인을 밀 수 있지만, 라인 앞으로 가야되서 위험함.
 사용하면 더 빨리 라인을 밀 수 있지만, 라인 앞으로 가야되서 위험함.
상대 위치가 파악될 때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4.  변이 (W)
 변이 (W) 
- 1.25초란 긴 시간의 변이 + 25% 이속감소의 엄청난 스킬
- 주로 들어오는 적을 무력화 시키는 용도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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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등 )
 등등 )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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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캐스팅 스킬도 끊을 수 있으나, 빛나래에게 이러한 역할을 요구하는건 정말 위험한 판단. 빛나래는 뚜벅이인 사실을 기억하자.)
 같은 캐스팅 스킬도 끊을 수 있으나, 빛나래에게 이러한 역할을 요구하는건 정말 위험한 판단. 빛나래는 뚜벅이인 사실을 기억하자.)
- 참고! 돌격병, 용병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5.  요정 가루 (E)
 요정 가루 (E) 
- 3초라는 긴 시간동안 20% 이속증가와 30% 기술방어력 증가
- 빛나래 고수와 초보를 나누는 기준은 가루 스킬을 던져주는 타이밍이라 생각한다.
이속 증가와 방어력 증가가 동시에 필요한 타이밍이 베스트 타이밍
=> 진입하는 순간의 아군 탱커 혹은 상대에게 물리는 순간의 아군 딜러
(상대 스킬 다 맞고 주는 가루는 이속 버프 밖에 안된다.)
- 얼방 나오기 전까지 빛나래의 나름 유용한 생존기 => 키설정에서 자기 자신에게 시전키를 편한 키에 설정하기를 추천함
- 참고! 돌격병, 용병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6.  점멸 치유 (R)
 점멸 치유 (R) 
- 아군 대상이면 어디든 점멸 치유 가능
 (예시 :  
  
  
  
  
  
  
  등등)
 등등)
- 잘 쓰면 좋은 세이브 및 도주기술이지만, 판단 미스로 잘못쓰면 상대에게 1+1 사은품 행사 증정
- 빛나래의 순간 힐량이 낮다는 이유로 점멸만 고집하는 유저들이 많음
 7.  에메랄드 바람 (R)
 에메랄드 바람 (R) 
 -  
  만큼이나 한타 진영 파괴력이 대단한 스킬이며 범위도 엄청나다.
 만큼이나 한타 진영 파괴력이 대단한 스킬이며 범위도 엄청나다.

- 밀려 나는 동안 아둥바둥하며 범위 끝까지 스턴이 지속
 - 주관적으로  
  연계가 순간 세이브가
 연계가 순간 세이브가  
  보다 성능이 좋다.
 보다 성능이 좋다.
- 밀려나는 시간이 길어 아군이 진영을 다시 잡는 시간을 충분히 벌어준다.
영웅 상성
# 아군 상성 좋은 영웅
* 빛나래는 아군 딜러보다는 아군 탱커에 따라 상성이 갈립니다.
빛나래가 뚜벅이 + 한정적인 범위 지속힐 특성 때문에 힐범위 원안에 탱과 아군 딜러를 항상 넣고 다녀야함으로,
진입하는 탱보다는 앞에서 든든하게 버티는 탱커류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돌진형 전사 영웅을 아에 피하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  는 기본적으로
 는 기본적으로  평타 데미지 감소가 패시브인 뚜벅이 영웅입니다. 거기에
 평타 데미지 감소가 패시브인 뚜벅이 영웅입니다. 거기에  은 스킬 데미지까지 감소 + 카시아에게 필요한 이속까지 주니 시너지가 좋습니다.
 은 스킬 데미지까지 감소 + 카시아에게 필요한 이속까지 주니 시너지가 좋습니다.
# 상성 나쁜 아군 영웅 (이라 썼지만 케바케인 경우도 있습니다.)
 - 빛나래 치맛폭에서 놀지 않는  
  
  같은 친구는 힐을 주기도 합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같은 친구는 힐을 주기도 합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구해주러  쓰고 들어가면 빛나래를 제물로 바치고 자기들은
 쓰고 들어가면 빛나래를 제물로 바치고 자기들은  
  
  빠이빠이합니다.
 빠이빠이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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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궁들은 이니시용 스킬이라 빛나래의 세이브용 바람 궁보다 먼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서로 궁 타이밍이 겹치면 방생궁이 되어버립니다. 궁 연계를 정말 신경써서 해야되는 조합이라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에 넣었습니다.
 같은 궁들은 이니시용 스킬이라 빛나래의 세이브용 바람 궁보다 먼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서로 궁 타이밍이 겹치면 방생궁이 되어버립니다. 궁 연계를 정말 신경써서 해야되는 조합이라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에 넣었습니다.
#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
 1.  겐지
 겐지 
 -  튕겨내기 (W) 타이밍에
 튕겨내기 (W) 타이밍에  변이 (W)
 변이 (W)
 -  용검 (Q)에는
 용검 (Q)에는   에메랄드 바람 (R)을 쓰면 편하게 상대 가능합니다.
 에메랄드 바람 (R)을 쓰면 편하게 상대 가능합니다.
( 용검 (Q)은 기술피해라
 용검 (Q)은 기술피해라   요정 가루 (E)로 데미지 감소가 가능합니다.)
 요정 가루 (E)로 데미지 감소가 가능합니다.)
 2.  말티엘
 말티엘 
 -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는 기술피해입니다.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는 기술피해입니다.  요정 가루 (E)는 기술방어력을 올려줍니다.
 요정 가루 (E)는 기술방어력을 올려줍니다.
 -  영혼 회오리 (R) 궁 타이밍에
 영혼 회오리 (R) 궁 타이밍에  에메랄드 바람 (R) 을 쓰면 말티엘이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접근해도
 에메랄드 바람 (R) 을 쓰면 말티엘이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접근해도  변이 (W)를 먹여주면
 변이 (W)를 먹여주면  영혼 도려내기 (Q)를 사용하지 못해 피수급을 못하고 점사되어 말티엘이 죽을 수 있습니다.
 영혼 도려내기 (Q)를 사용하지 못해 피수급을 못하고 점사되어 말티엘이 죽을 수 있습니다.
 3.  일리단
 일리단 
 -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때문에 평타를 쳐야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힐 수 있는 우리의 배신자입니다. 하지만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때문에 평타를 쳐야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힐 수 있는 우리의 배신자입니다. 하지만  
  으로 평타 칠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으로 평타 칠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4.  정예타우렌
 정예타우렌 
 -  파워 슬라이드 (Q)
 파워 슬라이드 (Q)  광란의 도가니 (R)는
 광란의 도가니 (R)는 
 로 손편하게 견제가 가능합니다.
로 손편하게 견제가 가능합니다.
 5.  소냐
 소냐 
 -  소용돌이 (E) 타이밍에 맞게
 소용돌이 (E) 타이밍에 맞게  를 사용합시다. 소냐의 생존력이 반이상 줄어듭니다.
를 사용합시다. 소냐의 생존력이 반이상 줄어듭니다.
 -  광전사의 진노 (R)를 쓰고 달려온다면
 광전사의 진노 (R)를 쓰고 달려온다면  밀어내줍시다.
밀어내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1.  도살자
 도살자 
- 도살자가 멍청하게 빛나래가 아닌 다른 아군을 무작정 돌진 때리면 정말 상대하기 쉬움
- 하지만 잘하는 도살자는 빛나래를 포커싱합니다.
(다른 분들 공략 다 봤지만 도살자가 상대하기 쉽다는건 자살자 + 빛나래를 포커싱하지 않는 도살자의 예시라 판단이 됩니다. 생각 조금만하면 빛나래는 아군케어를 꼭 받아야 될 정도로 상대하기 힘듭니다.)
 -  무자비한 돌진 (E) 저지불가 (
 무자비한 돌진 (E) 저지불가 (
 안먹힘)가 달린 스킬이라 타겟찍고 들어오면 빛나래에게
안먹힘)가 달린 스킬이라 타겟찍고 들어오면 빛나래에게  
   같은 주요 스킬을 강요함. 돌진 적중 후 스턴시간에 다른 적 영웅이 들어 올 타이밍을 만들어줘서 상대가 합만 맞으면 답이없어짐... 그렇다고
 같은 주요 스킬을 강요함. 돌진 적중 후 스턴시간에 다른 적 영웅이 들어 올 타이밍을 만들어줘서 상대가 합만 맞으면 답이없어짐... 그렇다고  로 째도 따라오며, 점멸로 다른 아군에게 갔다간
 로 째도 따라오며, 점멸로 다른 아군에게 갔다간  도축장 (R) 궁강에 1+1 당할거같아서 무서운녀석
 도축장 (R) 궁강에 1+1 당할거같아서 무서운녀석
 2.  아눕아락
 아눕아락 
 -  잠복 돌진 (E)도 역시 저지불가!가 달려있는 스킬
 잠복 돌진 (E)도 역시 저지불가!가 달려있는 스킬
 - 뚜벅이 빛나래에게 저불 들고 돌진하여  고치 (R) 넣으면 꼼짝못함
 고치 (R) 넣으면 꼼짝못함
 3.  첸
 첸 
 -  정화주 정말 사기입니다...끊어도 다시 술빨고 계신 팬더사마
 정화주 정말 사기입니다...끊어도 다시 술빨고 계신 팬더사마
 -  
  술통 구르기 (R)는 빛나래를 적군에게 이쁘게 배달해줍니다. 저지불가 스킬
 술통 구르기 (R)는 빛나래를 적군에게 이쁘게 배달해줍니다. 저지불가 스킬
* 빛나래는 저지불가 돌진타겟 시시에 약하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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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전 섬광(Q)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6초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 변이(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 요정 가루(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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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안의 안개(D)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 
				  - 위상 이동(Z)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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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 1 레벨
   -  환상의 조준 (Q) :
 환상의 조준 (Q) :  은 영웅을 맞추지 않고 라인을 미는데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은 영웅을 맞추지 않고 라인을 미는데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영웅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  뾰롱뽀룡 (Z) : 치유한 영웅 하나 당 3초라
 뾰롱뽀룡 (Z) : 치유한 영웅 하나 당 3초라  쿨이 정말 빨리 도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쿨이 정말 빨리 도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자힐은 스텍으로 쳐주지 않는다.)
   -  요정의 매력 (고유 능력) : 캠프가 중요하거나 솔로 힐 지원가 포지션일 경우 주로 간다.
 요정의 매력 (고유 능력) : 캠프가 중요하거나 솔로 힐 지원가 포지션일 경우 주로 간다.
                                                    (자힐은 스텍으로 쳐주지 않는다.)
# 4 레벨
   -  불안정한 기형 (W) : 4렙기준 133 평뎀 99보다 조금 높은 데미지
 불안정한 기형 (W) : 4렙기준 133 평뎀 99보다 조금 높은 데미지
20레벨 기준 250 데미지, 12초 쿨 기술에 250광딜, 그닥 쎄지도 않음
변이가 풀리고 들어가는 점이 별로라 판단.
(즉각적인 딜 효과와 지연 딜의 차이는 크다 생각합니다.)
    + tip)  상급 변이 (W)를 가면 터지는 속도도 늦어진다.
 상급 변이 (W)를 가면 터지는 속도도 늦어진다.
   -  요정의 흥분 (E) : 매초에 걸쳐서 4초간 힐이 들어간다. 20렙 기준 초당 57이 들어간다. 4초에 228
 요정의 흥분 (E) : 매초에 걸쳐서 4초간 힐이 들어간다. 20렙 기준 초당 57이 들어간다. 4초에 228
위안이 한번 더 들어가는 효과랑 같다.
                                          의 튕긴 가루에 효과가 발린다.
 의 튕긴 가루에 효과가 발린다.
매수특을 간 경우, 솔로 힐 포지션일 경우 찍는다.
   -  까꿍! (Z) : 엄청난 범위의 시야 확보기술 + 은신 탐지도 가능 +
 까꿍! (Z) : 엄청난 범위의 시야 확보기술 + 은신 탐지도 가능 +  뾰롱뽀룡 (Z)으로 필요한 순간에 시야 확보가 가능
 뾰롱뽀룡 (Z)으로 필요한 순간에 시야 확보가 가능

(* 화면을 꽉 채우는 시야 확보 범위, 상대 건물 벽을 넘어서도 시야가 확보된다. 범위는 미니맵 원형범위)
# 7 레벨
   -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 빛나래 7렙 패시브 힐량은 151이며 쿨은 4초입니다. 3가지 기술을 모두 쓰면 1.5초가 감소되며, 마나는 155가 소모됩니다. 7렙기준 마나최대치는 560인것을 보면 상당히 소모가 큰 마나를 통해 얻는게 별로 없다 생각합니다.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 빛나래 7렙 패시브 힐량은 151이며 쿨은 4초입니다. 3가지 기술을 모두 쓰면 1.5초가 감소되며, 마나는 155가 소모됩니다. 7렙기준 마나최대치는 560인것을 보면 상당히 소모가 큰 마나를 통해 얻는게 별로 없다 생각합니다. 
   -  위상 보호막 (Z) : 7렙기준 527의 보호막은 어마무시한 양입니다. 거기다 대상만 보막이 아니라 본인도 보호막이 걸립니다. 꽤나 가치가 있는 특성입니다.
 위상 보호막 (Z) : 7렙기준 527의 보호막은 어마무시한 양입니다. 거기다 대상만 보막이 아니라 본인도 보호막이 걸립니다. 꽤나 가치가 있는 특성입니다.  뾰롱뽀룡 (Z) 특성을 갔다면 그 시너지는 더더욱 나타납니다. 위 특과 다르게 마나없이도 사용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뾰롱뽀룡 (Z) 특성을 갔다면 그 시너지는 더더욱 나타납니다. 위 특과 다르게 마나없이도 사용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정화 : 운영형 나래가 아니라 주로 솔로 지원가 역할일 경우 찍습니다.
 정화 : 운영형 나래가 아니라 주로 솔로 지원가 역할일 경우 찍습니다. 
# 10 레벨 궁극기
   -  점멸 치유 (R) : 상대가 돌격형 영웅이 없고 원거리 포킹형 조합일 경우에 만! 갑니다.
 점멸 치유 (R) : 상대가 돌격형 영웅이 없고 원거리 포킹형 조합일 경우에 만! 갑니다. 
그래도 바람궁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아군 대상이면 어디든 점멸 치유 가능
                                      (예시 :  
  
  
  
  
  
  
  등등)
 등등)
단일 세이브와 어그로 핑퐁에는 좋으나, 점멸 대상이 없을 경우 사용 못하는 큰 단점
한타 상황을 뒤집을 수 없고, 매우 수동적인 스킬
아군 대상이 적으면 효율이 반감되는 이상한 스킬 (점멸 탈 대상이 적어져서)
힐 한번 하기 위해 목숨을 내 놓아야 하는 상황이 많다. (적진 안에 있는 아군 구하러...)
포커싱 대상에게 점멸힐을 넣어도 살지 못하고 같이 죽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0레벨 기준 단일대상 447힐량은 매우 낮은 수치이다.
   -  에메랄드 바람 (R) : 대부분의 상황에 바람궁을 가 줍니다.
 에메랄드 바람 (R) : 대부분의 상황에 바람궁을 가 줍니다. 
진영 붕괴 효과가 커서 적의 딜로스 시간을 어마무시하게 만들어 줍니다.
=> 점멸치유의 447의 힐량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상쇄가능
앞라인과 뒷라인의 간격을 벌려 점사가 가능하게 만듭니다.
원치 않은 싸움에 걸렸을 때 폴스 광풍처럼 상대를 밀어낼 수 있음. (능동적 대응)
20렙 기준 699 데미지의 범위스킬
왜? 점멸치유보다 에메랄드 바람을 선호하는가?
영상에서 몇몇 장면을 참고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Nt5ZrK_apw 유튜브 빡겜러 채널)
* 상황1 : 발리라가 누더기에게 그랩을 맞아 끌려갔으며, 아군은 도발 바리안이 적은 리밍이 지원을 오는 중이다.


- 위의 상황에서 빛나래가 점멸치유를 갔었다면 가볍게 누더기를 따고 나오지 못했을 것이다. 오히려 지원오는 폴스와 리밍에게 발리라가 점사 되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상황2 : 굴단이 누더기에게 먹혀 짤린 후 한타에서 져 퇴각하는 중이며, 바리안과 알라라크의 생존이 위험한 상태

- 에메랄드 바람으로 4인 딜로스를 만들어 바리안과 알라라크를 살린다.

- 잡을 줄 알고 깊게 들어온 폴스를 역으로 따낸다.
- 만약 점멸궁이었다면? : 4가지의 캐릭터는 빛나래의 13렙 기준 점멸 힐량 340 수치 이상의 딜을 충분히 뽑을 수 있었다. 바리안이 살 수 있었다 한들 바람궁보다 어렵게 살렸을 것으로 판단된다. 거기에 알라라크도 많은 피해를 입었을것으로 예상한다.
(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RKIBRp36rg 유튜브 익곰TV)
* 상황3 : 진입한 말티엘을 호응하기 위해 점멸로 힐을 넣어주었으나, 위에서 그메 무라딘 밑에선 폴스가 조이는 상황


- 점멸 궁 스텍이 있지만 그 어디로도 탈 수 없는 외통수 상황
실제로으로 빛나래와 아군 한명만 있으면 점멸궁으로 세이브 할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음
하지만! 바람궁이었다면? 그메도 무라딘도 폴스도 접근을 못하고 빛나래뿐 아니라 모든 아군이 생존 할 수 있었다.
결론 : 빛나래에게 힐량 가지고 뭐라하는건 정치러들이나 하는 짓이다.
빛나래가 평가받아야 될 사항은 아군 세이브 능력과 본인 데스의 수 + 합류 타이밍이다.
순간 힐량이 낮은건 맞다 하지만 그렇다고 점멸치유를 꼭 갈 이유는 없다.
점멸궁은 뚜벅이에게 있어 엄청나게 좋은 것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정말 한정적 수동적인 스킬이다.
(특히 전장에 물린 아군과 빛나래만 있다면 바람궁의 효과가 더 크지, 점멸궁의 효과는 매우 떨어진다.)
# 13 레벨
   -  끈끈한 섬광 (Q) : 맞추기 힘든 스킬에 슬로우를 넣으면 누가 맞아줄까요?
 끈끈한 섬광 (Q) : 맞추기 힘든 스킬에 슬로우를 넣으면 누가 맞아줄까요?
   -  요정의 추진력 (E) : 이거 가실거면 차라리
 요정의 추진력 (E) : 이거 가실거면 차라리  보호막 가루 (E) 추천합니다.
 보호막 가루 (E) 추천합니다.
   -  보호막 가루 (E) : 안그래도 기술 보호 30%있는 가루에 엄청난 힘을 더해주는 특성 게다가 무려 3초 지속
 보호막 가루 (E) : 안그래도 기술 보호 30%있는 가루에 엄청난 힘을 더해주는 특성 게다가 무려 3초 지속
                                         상대에게 위헙적인 CC 및 스킬이 없어  를 안가도 된다면 좋은특성
 를 안가도 된다면 좋은특성
                                          16렙 특성   튕기는 가루 (E)과 시너지가 좋다.
 튕기는 가루 (E)과 시너지가 좋다.
   -  얼음 방패 : 상대의 주요 스킬을 회피해야 할 때 찍는다. 뚜벅이를 지켜줄 좋은 특성
 얼음 방패 : 상대의 주요 스킬을 회피해야 할 때 찍는다. 뚜벅이를 지켜줄 좋은 특성
# 16 레벨
   -  상급 변이 (W) : 지속시간이 0.75초가 추가되어 2초까지 증가한다.
 상급 변이 (W) : 지속시간이 0.75초가 추가되어 2초까지 증가한다.
들어오는 상대 영웅이 한명이라면 고려할 만함
   -  약화 변이 (W) : 변이의 지속시간은 1.25초! 25의 방깎으로 적 점사를 잘하는 팀이면 추천합니다.
 약화 변이 (W) : 변이의 지속시간은 1.25초! 25의 방깎으로 적 점사를 잘하는 팀이면 추천합니다.
1.25초면 변이 걸었.......하면 끝남
   -  튕기는 가루 (E) : 3초간 30% 기술피해 감소와 20퍼 이속 증가가 두명이 걸리는 꿀특
 튕기는 가루 (E) : 3초간 30% 기술피해 감소와 20퍼 이속 증가가 두명이 걸리는 꿀특
                                         다른 가루 특성이 튕긴 가루에도 적용된다.( 
  
  같은 특성들)
 같은 특성들)
힐량 커버의 주력기술이라 판단함
   -  집중력 강화 :
 집중력 강화 :  패시브 힐은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체력 80% 이상 유지가 쉬울까요?
 패시브 힐은 쿨감이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체력 80% 이상 유지가 쉬울까요?
16렙 기준 체력은 2755입니다. 데미지 551만 입어도 특 효과가 사라집니다.
# 20 레벨
   -  폴짝용 (R) : 같은 대상에게 시전이 안됨. 안갑니다.
 폴짝용 (R) : 같은 대상에게 시전이 안됨. 안갑니다.
   -  몰아치는 바람 (R) : 적이 돌진조합이라 아군 딜러가 자리를 못잡는다면 좋은 궁
 몰아치는 바람 (R) : 적이 돌진조합이라 아군 딜러가 자리를 못잡는다면 좋은 궁 
(20렙 기준 4초당 힐량 290)
   -  활력의 안개 (고유 능력) : 스텍이 유지되면 높은 힐량을 유지할 수 있지만,
 활력의 안개 (고유 능력) : 스텍이 유지되면 높은 힐량을 유지할 수 있지만, 
12초 이후에 힐량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순간 힐 능력을 커버하기엔 조건이 있다. (20렙 기준 풀스텍 4초당 힐량 477)
(자힐은 스텍에 들어가지 않는다.)
   -  폭풍 보호막 :  빛나래의 최대 단점 순간 힐 능력 부재를 커버할 특성 (20렙 기준 풀스텍 4초당 힐량 272)
 폭풍 보호막 :  빛나래의 최대 단점 순간 힐 능력 부재를 커버할 특성 (20렙 기준 풀스텍 4초당 힐량 272)
- 빛나래의 패시브를 극대화 하기 위한 무빙 + 빛나래 힐에 대한 아군의 이해와 그에 따른 한타 구도 설정을 잘 해줘야 빛나래의 성능를 잘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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